사실 집안형편이 그리 넉넉한 건 아니라서 부담된다하면 어떡해? 아빤 괜찮다면서 갔다와라하고 엄마는 아빠가 허풍떠는 거라고, 안 갔으면 좋겠대 나 사범대 2학년인데 지금 안 가면 임용 준비하고 시험봐야해서 가려면 정말 오래걸릴거야.. 외국 나가는게 내 꿈일 정도로 가고싶은데ㅠㅠ 영교라서 영어 좀 더 배우는 데에도 도움될 것 같았어 주변에선 좀 무리해서라도 갔다와라 하는데 솔직히 우리집 형편 생각하면 너무 떼쓰는거 싶기도하고..ㅠㅠㅠ어떡하면 좋을까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