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l조회 187l 0
직장동료, 동네엄마들 모임 제외하고 중고딩 친구들 없이도 잘 살 수 있을까...? 사실 내가 중고딩 친구들이랑 연락이 거의 끊겨서 대학 친구들만 가끔 만나고 살거든...?? 근데 나중에 결혼하면 이마저도 사라질 것 같아서ㅜㅜ 남편이랑 애기랑 오손도손 살면 친구 안만나도 덜 외로울까...? 유부익들 의견 적극적으로 들어보고 싶어...!!
 
1개월 전
익인1
유부익은 아니지만 우리 엄마 아빠 다 학창시절 친구 1명인데 잘 사셔 그리고 주위에 봐도 결혼하면 배우자랑 놀지 친구랑은 가끔 만나도라
•••답글
글쓴이
그렇구나!! 걱정했는데 그런 사람들 많다니 다행이다...😌
•••
1개월 전
익인2
있으면 좋은데 없어도 별로 크게 어렵거나 한 건 없긴해 나는 외국에서 살기도 하고 원래 연락을 잘 안해서 친구들이랑 좀 멀어졌는데 한국갈때마다 만나서 추억을 말하거나 오랜만에 보는 건 너무 좋지만 그렇다고 못만나거나 연락 안한다고 크게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야
•••답글
글쓴이
나도 엄청 친한거 아니면 주기적으로 연락 이어나가는게 힘들어서 친하던 애들이랑도 잘 멀어지거든...! 이게 성격이라 어떻게 고치기도 힘들구ㅠㅠ 가끔 만나서 얘기하면 또 그게 즐겁지!! 의견 고마워><
•••
익인2
맞아ㅠ 연락하는게 너무 어렵더라ㅠ 그 무리에서 젤 친하거나 연락잘하는 친구 한명만 이어져도 만날때 같이 만나지는 것 같아! 너무 걱정안해도 될 것같아!
•••
글쓴이
공감해주는 사람이 있다니...! 헤헷 난 내가 이상한건줄 알았어ㅠㅠ 지금 있는 친구들이라도 잘 지켜봐야겠어 얼마나 갈지는 모르겠지만ㅋㅋㅋㅋㅋㅋㅋ 조언 감사드립니당~~!
•••
익인2
ㅋㅋ 나도 쓰니 덕에 위로받았는 걸! 쓰니 다정한 친구일꺼 같은뎅 할 수 있는 만큼만하면 될꺼야!!
•••
글쓴이
2에게
감동...🥺 응응 할 수 있는 만큼만 딱 노력해볼게!! 우리 인생 화이팅♡
•••
1개월 전
익인3
웅 결혼하고 새로운 인간관계 열리는거같음
•••답글
글쓴이
이런 사람들 많더라ㅜㅜ 나도 좋은 사람 앞으로 더 많이 만나고싶어!!
•••
1개월 전
익인4
나도 유부는 아닌데 내대학동기중에 중고딩 칭구들이랑 아직 연락잘하고 모임살아있는 사람 거의 나뿐임ㅋㅋㅋ 돈워리! 다들 그러구산다잉
•••답글
글쓴이
앗 다들 그러고 사는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지금 대학 막학기인데 아직 내 동기들은 중고딩 동창 많이 만나더라구ㅜㅜ 나 혼자 괜히 외톨이 되는 것 같아서 살짝 현타왔는데 위로 고마워><
•••
익인4
응ㅋㅋ 또결혼하면 상대 직장따라 거처옮기고 하면서 더더욱 지역따라 인맥갈리더라 데면데면하다가 같은지역되면 친구됐다가 성당교회 이런데서 새친구만나고 문화센터가서 만나고 등등!! 나도 그래서 그냥 흘러가는대로 살려구 ㅎㅎ 파이팅
•••
글쓴이
지역을 옮긴다는 생각을 안해본 나는 아직 우물 안 개구리였군...ㅜㅜ 그렇겠다 지역 옮기면 또 멀어지고 거기서 새로운 사람 사귀고! 인생 긴데 그렇게 생각하니 지금 이 고민이 또 별게 아닌가 싶고 그러네~ 큰 깨달음을 준 익인이에게 박수👏🏻👏🏻👏🏻
•••
1개월 전
익인5
결혼한 30대익인데 나도 쓰니랑 똑같음
근데 애기때미 회사그만두고 친구들도 다들 결혼,출산해서 진짜 만나기 힘들어지고 남편이랑만 맨날얘기하고ㅋㅋ 친구가 많던적던 이시기는 다 그리된당
나랑 성향 비슷한 친구들이랑 얘기했었는데
친구 수가 중요한게아니고 내가 나 혼자있는 시간을 즐길줄 아는 사람이되야 삶이 풍만?풍족한거같음 내가외로운가? 이게이상한가? 이렇지않고~

•••답글
익인5
결론은 내안의 외로움은 밖에서 해결 못한다는거, 어느날은 다들 나이들고 살다보면 얼굴보기 힘들어지고 가족위주로 산다는고~~
•••
글쓴이
와 인생선배의 찐조언이다ㅜㅜ 사실 요새 인간관계 좁은거에 현타 많이 느꼈는데, 내가 잘못 살고있나 싶고 그랬거든? 근데 내안의 외로움은 밖에서 해결 못한다는게 너무 와닿아서...ㅎㅎ 사실 엄청 외롭다가도 내 일에 집중하거나 마음을 편하게 먹을때면 외로움이 없어지기도 하고 그랬거든? 앞으로 내 인생 모토다 저 말ㅎㅎㅎ 고마워~! 애기 이뿌게 잘 키우고 익인이 인생도 더 꽉 차고 행복하길 버랄게!!!🥰
•••
익인5
오모나 답변고마워 쓰니두 힘내구 항상좋은일만 있길 바랄께 존주말보냇💃💃💃
•••
 

한국이 아니시네요
이런 메뉴는 어떠세요?
익명여행 l 익외거주
번호카테고리
  1 / 3   키보드
날짜조회
잡담 성형티 젤 많이 나는 부위가 어디 같아?712 11.27 15:29 62769 11
이성 사랑방 돼지상 쥐상 너무 싫어ㅠㅠㅠㅠ555 11.27 16:58 69951 13
잡담 절친 엄마가 대출 대신 받아달라는데443 11.27 23:44 27837 4
잡담 본인 자녀이름에 리틀00 해서 리+(이름끝자리) 하면 ㅋㅋ224 11.27 21:29 10837 0
푸드 자취익들 점심 뭐먹었는지 당장 말해라,,,,,,,,,,,,,,,,,43 11.27 15:40 11332 1
46526867 이성 사랑방 Isfp 어장 함? 9:25 1 0
46526866 알바 가는데 아침마다 엄마가 마중나오다가 안나오는거1 9:24 7 0
46526865 무신사 블랙프라이데이로 산 건 교환 안돼? 9:24 2 0
46526864 40 익들아 나 쌍수 전 라인 잡아보는데 너무 부리부리해져…3 9:23 27 0
46526863 딤디 스케줄표 따라했늗데 개망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9:23 31 0
46526862 이성 사랑방 옵챗으로 알게된 여자애가 보자는데2 9:23 17 0
46526861 이런 눈은 무슨 상이야?3 9:23 14 0
46526860 유아교육과 진짜 전망 심각하긴 하다.... 9:23 25 0
46526859 배달음식 추천 해주는 사람 멋쨍이 이쁜이1 9:23 4 0
46526858 샴푸 바꾸고 비듬 많아지면 나랑 안 맞는건가? 9:23 4 0
46526857 나 크롭을 더자주입는데 내주변사람들은 내가 원피스 블라우스만 입는줄앎… 9:22 5 0
46526856 파바 호두파운드 먹고싶음 9:22 6 0
46526855 이성 사랑방/ Enfj엔프제한테 어장 당했어2 9:22 16 0
46526854 이성 사랑방 헤어지자는 애인한테 임신했다하면 잡힐까?12 9:22 48 0
46526852 숏패딩 유행인데 롱패딩 사는사람 나밖에 없을듯2 9:22 15 0
46526850 롤케잌먹고싶다 생리시즌인가봄1 9:21 7 0
46526849 이 운동화 어때 ?4 9:21 26 0
46526848 사랑니 뽑은 익들 피 언제까지 났어?4 9:21 7 0
46526847 미소야 부대어묵나베 / 돈까스김치우동전골 뭐먹지5 9:21 9 0
 처음   @@@
123456789101112다음
이용 규칙   새 글 (W) 
현재 트렌드가 없습니다
전체 인기글 l 안내
11/28 9:22 ~ 11/28 9: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잡담의 인기글 l 안내
11/28 9:22 ~ 11/28 9:24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권리 침해 l 광고 l 채용 l 모바일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