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10301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36
이 글은 4년 전 (2021/10/30) 게시물이에요
커뮤말고 현실에서 친구끼리 편하게 대화할때
대표 사진
익인1
아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애인이랑 나이차이 많이나서 남친이라 안불러..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남자친구는 먼가 친구~같아서! 친구는 또래느낌이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내가 동성애자인데 현실에서 대학교 술자리나 그럴때에서 나만 애인이라고 부르는거같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ㄴ 나도 애인이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난 못보긴 했어.! 어려서 그런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니...? 나도 애인이라고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아닝 애인 어감이 더 좋아서 애인이라 함 나한테는 남친 여친이 더 낯간지러워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친구들끼리는 남친 여친 이러는데 나보다 나이 있으신 분하고 대화하면 애인이라는 단어를 더 자주 쓰게 됨 나뿐만 아니라 애인 단어 쓰는 사람 여럿 봤고.. 아무튼 그게 성적지향성을 특정할만한 단어가 되진 못하는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레즈인데 제목 찔리면서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데 남친 여친이라고 하는 애들이 이성애일 확률이 큰거지 애인이라고 부르는 애가 동성애자일 확률이 큰게 아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일부러 애인이라 하긴 하는데 동성애자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일부러 애인이라고 하는데 동성애자는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3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유 물어바도 돼??? 궁금해 왜 애인이라고 하는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도 동성애자 아닌데 애인이라고 부르는데 엄 나랑 말하는 사람중에 동성애자나 양성애자 있을수도 있으니까 애인이라구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우왕 쏘스윗...🥺 알려줘서 고마워 난 동성애자라 궁금해써... 남친여친 칭해도 되는데 그렇게 말해주다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냥 일단 나랑 말하는 사람이 무조건 이성애자일거라 생각하지 않고 혹시나 하는 경우에 좀 더 편하게 말했으면 해서! 그리고 나조차도 딱히 성별을 특정 짓고 싶진 않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다들 넘 멋지다... 감동받음 ㅋㅋㅋㅋㅋ ㅜㅜ 대답해줘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6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77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88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999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베베101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1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12 나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9
1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5
1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7
1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헐 나 감동받앗어..... 익인이의 배려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머야 난 칭찬 받은거에 감동인데..? 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4
1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8
17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6
18 그리고 어감이 더 로맨틱해서 좋아ᄒᄒᄒ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ㅇ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친구들끼리 얘기할땐 남자친구라고 말하긴 한다 애인은 한번도 못들어봤네 그라고보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요즘들어 많이 쓰는 듯 연령대 올라갈수록 더 늘어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애인이라고 하는데 난 동성애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레익 흠칫하면서 들어왔다... 일단 내 주변엔 다 남친 여친이라 말하고 나만 꿋꿋하게 애인쓰는 것 같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근디 여친을 남친으로 바꿔말하기도 하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내 주변은 다 애인이라고 하긴 한다 생각해보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애인이라고 하는데 특정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얘기하고 싶어서 그렇게 말해. 근데 난 양성애자임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히려 엘라이들이 그렇게 부르고 동성애자는 여친인데 남친 남친인데 여친으로 바꿔부르는 경우도 많더라 괜히 말 나오는 거 신경 쓰여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 가끔씩 애인이라고 하는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난 동성애자 친구가 주변에 있어서 그 친구랑 같이 있으면서 부르다가 젛은 것 같아서 습관됐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아니?? 부모님이 애인이라고 불러서 나도 애인이라고 부르게 됐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솔직히 그럴 확률 높긴 한거 같아. 사바사겠지만 내 경험 상으로는 그랬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 레즈인데 애인이라고 하면 혹쉬...?! 하는 건 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솔직히 확률은 높지않나
내친구가 자꾸 애인이라고 하길래 약간 이질감 들어서 응? 싶었는데 알고보니 레즈였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22 보통 다 남친 여친이라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33 내 주위 애인이라고 하던 친구들은 다 그랬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애인이라고 말한다고 동성애자는 아니지만
동성애자들이 애인이라고 많이 하긴하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남친 여친은 성별이 드러나니까 ... 아무래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직장 동료 아저씨들이 다 애인이랑 잘 만나고 있어? 이런식으로 말하던데~ 젊은층은 남친여친 중년층은 애인이라고 하는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엥 난 현실에서 애인 한 번도 못 들어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 바인데 솔직히 40대 이상 말고 내 주위 또래 20대들중에 애인이라고 부르는 애들은 다 레즈거나 바이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그..럴듯? 근데 난 완전 벽장이라 여친 얘기할 때 걍 친구라 해서 모르겟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남친에 대해서 물어봤는데 계속 애인이라고 하면 의심스럽긴 함 걔도 동성애자 맞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난 보통 부득이하게 동성애자친구의 연인을 칭할때 애인이라고 함
이성애자친구의 연인이면 그냥 남친/여친이라고 부르는데, 동성애자친구의 연인을 남친/여친이라고 부르면 의도치않게 내가 커밍아웃 시키는 거니까..
내 주변 동성애자 친구들도 알아서 애인이라고 서로 부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럴 확률이 있지
나도 바이인거 자각하고 나서는 친구들이랑 관련 이야기 할때 남친이라고 하기보단 애인이라고 말하긴 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는 나 말고 애인이라고 말 하는 사람 한 번도 못봤어 다들 남친 여친 이러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엄... 일단나는 애인이라고부르고바이긴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 양성애잔데 애인이라고 함ㅋㅌㅌㅋㅋㅋ 개찔려서 들어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확률은 있지만 본인이 말꺼내기전까진 아무도 모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동성애자라기보단 그 뭐라 그러지 친화적인....?? 영어 단어 있었던 것 같은데 아무튼 동성애 친화적인(?) 사람 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게이 프렌들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헐 맞아 프렌들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ㅋㅋㅋㅋㅋ나도 그거 찔려서 걍 만나는 사람 / 사귀는 사람 이런식으로 얘기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상대가 양성애자, 동성애자 등일 수도 있어서 구냥 애인이라고 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노노 우리 엄마도 애인이라구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내 친구(이성애자)도 애인이라고 함 상대가 이성애자라는 법이 없으니까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난 친구가 동성애자라 애인이라 말하다보니 입에 붙어서 애인이라 해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원래도 남친, 여친같은 줄임말 안 좋아하기도 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난 양성애자인데 애인이라고 하긴 함 근데 보면 이성애자여도 요새는 애인이라고 부르는 사람 많은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주위에 동성 양성애자 많거나 퀴어 프렌들리한 이성애자면 호칭 배려로 입에 배는경유 꽤있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1
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도 애인이라고 하는데 이성애자임 나는 원래 그거 말고도 웬만하면 성별 구분 안하고 통칭할 수 있는 단어 써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보통 여친 남친이러는데 내주변에선 애인이라고는 들어본적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여친남친은 좀 학생 때 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222 나도 이래서 언제부턴가 여자친구남자친구 안 쓰게 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보통 남자친구 여자친구 이렇게 얘기하긴함 애인이라고는 잘 말 안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남친 애인 다 골고루 쓰는 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난 남자친구라는 말 안 좋아해서 애인이라구 해 왜냐면 남친은 로맨틱하지 않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내 주위에선 애인이라 부르는거 못 보긴 했음 다 남친 여친이라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ㄴ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마자 나두 상대랑 얘기할 때 혹시 그 사람이 동성애자나 양성애자일 수 있으니까 그렇게 얘기해 근데 애인이라고 얘기하면 그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친구들한테는 남친여친이라하고 어른들이랑 대화할때는 애인이라고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아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니 애인이랑 가서 놀아~!!
너 애인이 사줫어? 이런식으로 남친 여친이랑 비례하게 많이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나이 어리면 어릴수록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8
와 근데 나도 애인이라고 하는데 저번에 누가 나보고 너 혹시 동성애자냐고 물어봤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0
애인이라 하면 주변에서 혹시? 이렇게 보긴 하더라
근데 나 레즈 맞음 ㅋㅋ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1
구냥 애인이라고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2
오잉 그런인식(?)이 있구나 신기하네 인티에서 하도 애인단어많이봐서 익숙했는데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3
난 양성애자긴한디 친구 애인이 남자인지 여자인지 모르니까 그냥 애인 사실 그냥 알아도 애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 전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4
나도 애인이라고 하는데 이성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6
사바사니까 모르지만 애인이라고 그러면 그런 생각이 들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8
난 내가 주어일 때는 남친이라 하는데 주어가 불특정다수일 때는 애인이라 함… 누가 양성애자고 동성애자인지 모르니까 걍 너네는 애인이랑 ~할 때 어때? 이런 식으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9
남친보단 애인이라고 말하는게 더 익숙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0
나는 애인이라고 뷰루눈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1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3
남친보다 애인이 편해 이윤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5
아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6
요즘엔 동성애자도 은근 있으니까 애인이라고 하긴 해. 참고로 이성애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7
확률적으로 높은듯ㅋㅋㅋㅋ대신에 인권감수성이 좀 높은 사람같아..미디어든 교육이든 그런걸 많이 접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9
아니? 난 일부러 애인이라 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2
난 티날까버ㅏ 걍 없다고 하는데 세상 사람들이 다 애인이라고 불렀으면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0
이솨람~ 나만 볼 수 잇어요~ 내눈에만 보여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3
근데 나만 그런가 현실에선 많이 못듣지 않아?? 그렇게 말하는 친구 거의 못봤어 애인 어감도 넘 부끄러운 느낌,,?
그리고 막 너 남친이 어쩌구저쩌구~ 이렇게 물어보는데 응 내 애인이~~ 이렇게 답하는 경우는 동생애자 맞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4
애인 어감이 예뻐서 그것만 씀 사랑하는 사람이라는 한자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5
내가 내 남자친구 말할땐 남자친구라 하는데 친구가 동성인 애인이 있거나 아니면 많이 안친한 사람한테 연애 하는 사람 물어볼때 애인이라고 칭함,, 내가 한 성별로 특정 짓고 말하다가 혹시라도 연애 하는 사람이 같은 성별이면 상대방이 좀 기분 나쁠수도 있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7
게익 찔리는데 일친들 있으면 걍 여친이라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8
...? 아니...?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직딩들 지금 다 출근중이야?
8:28 l 조회 1
출근하기로 햇는데 막상 하려니까 못하겟어
8:28 l 조회 1
지금 깨어있는 사람들은 지금 일어난거겠지?
8:28 l 조회 1
97-98 전재산 얼마야?
8:27 l 조회 2
하이닉스 7주.. 2주 더샀는데 ..
8:27 l 조회 8
하 지하철 개덥다..1
8:27 l 조회 3
방수팩은 왜 매번 집에서 사라지지1
8:27 l 조회 3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1
8:26 l 조회 4
직장인~ 오늘 혼자 놀러갈건데 서울 지역 ㅊㅊ해주실분3
8:26 l 조회 6
부산ㅡ>경주월드 가려면 srt로 예약 안하고 매표창구나 무인발권기로 표 살수있어?2
8:26 l 조회 6
다들 얼굴 안 탔어? 3
8:25 l 조회 15
하닉 볼때마다 배아팠는데 스퀘어도 그 꼴날까봐 어제 들어갔더니 먹여주네1
8:25 l 조회 54
남자들 관심 없는 여자랑 연락할때 술마시고 (40 2
8:25 l 조회 25
하닉으로 월급 2배 이벤트됨2
8:23 l 조회 91
소개팅 하고 언제 말 놔!?
8:23 l 조회 6
손절 많이 하는 애들 남탓 개심한듯6
8:21 l 조회 65 l 추천 1
학교에서 폰 걷을거면 cctv 좀 달아라.... ㅈㅂ5
8:20 l 조회 89
쌍수하고 결정사1
8:20 l 조회 22
전남친이 염탐을 1년넘게 해1
8:20 l 조회 17
회식 뭐라하고 빼지2
8:20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