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16735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36
이 글은 4년 전 (2021/11/04) 게시물이에요
그런 사람은 높은확률로 우월감이나 선민의식도 없어서 좋아 

사람끼리 비교하는 습관자체가 없는 것 같아 그냥 모든 사람을 하나의 잣대로만 판단하지 않고 개체1 개체2 개체3 4 5 6 7... 로 보고 있는것 같다고 해야되나? 내가 어휘가 딸려서 표현이 안된다... 어쨌든 그냥 사람이 좀 투명해
대표 사진
익인1
자신 포함 사람끼리 비교 안 하는 거 진짜 ㄹㅇ!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어..근데 지금은 열등감 덩어리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는 열등감 없는데 이게 남한테 관심없어서 인거같음 ㅋ...ㅋㅋㅋㅋㅋㅋ걍 사람1들이랄까..? 풉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중요한건 나는 나에게도 관심이 없는듯한 너낌^^ 난대체 모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열등감이 0은 아니지만 거의 없는 편이라 생각하는데 남한테 관심 없는게 ㄹㅇ이야... 나한테 관심 가질때도 드물지만 그만큼 어디에 에너지 쏟는게 있으니까 관심이 안가나보다 하고 넘기고있어 크게 나쁜건 아닌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딱히 나쁠건 없지만 사람이 너무 무심해도 별로인거같아섴ㅋㅋㅋㅋㅋㅋㅋ그래도 지적짖ㄹ하고 그런것보단 나은듯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하긴 뭐든지 적당히가 좋긴 하지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걍 남한테 관심 자체가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4 남들도 다 그 말 하더라 남한테 관심이 없으니까 그 사람이랑 나랑 비교를 안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55 와 나돜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관심이 딱히 얎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래서 세상살기엔 편한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6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777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888 나도 이 이유가 제일 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999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1010 뭘 들어도 안궁금함 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난 ENTP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헐 나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잇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11 남한테 관심없고 나한테만 관심 있음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12 남한테 관심도 없어서 감정도 딱히 안 느낌 그래서 사람때문에 화나고 이런 적도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열등감 우월감 모두 비교하는데서 나오는것같아 진짜 동감..주변에 보면 열등감 가진 사람이 우월감도 더 느끼더라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나고 너는 너지 이마인드 나도 진짜 좋아해 늘 그렇게 살려고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마자 근데 난 열등감덩어리야 투명하고싶은데 그러질못해 후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진짜 열등감 엄청 없는데 진짜그냥 나와 남을 비교하려는 마음 자체가 안들어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맞아..... 내 남친 돈 관련에서도 열등감 없고 암튼 그냥
열등감 자체가 없어서 너무 좋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열등감덩어리 ㅠㅠㅠㅠㅠ내 삶에 만족을 못 해서 나보다 더 나은 삶 보면 자괴감든다 자존감 높아지고싶어 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남의 연애 결혼 취업 남의 일상 자체에 관심 많아서 입 밖으로 남 얘기만 하고 사는 사람들 정내미가 떨어짐 그런 사람들 보면 속으로 사람 급 매기고 사는거 다 티나는데 열등감이 없을 수가 없겠더라 매력 떨어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본인께 없으니까 남 분석하며 사는 삶 주변에 있으면 주변인마저 피곤하게 만들고 다 떠나가다 보니까 끼리끼리 남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와 동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맞아 내생각하기도 귀찮은데 남한테는 더더욱 에너지 쏟기 귀찮..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개체1,2 진짜 공감ㅋㅋㅋㅌㅋㅋㅋㅋ 애초에 나고 자란 환경이 다르고 다같은 인간인데 비교해봤자 무슨 의미며 일단 나부터 살아야겠는데 열등감은 사치로 느껴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부러워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 사람 자체로만 받아들임...각각 고유의 특징이 있는데 기준세워서 비교하고 싶진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열등감이라는게 다른 사람을 평가함으로써 오는거라서 그런듯.. 나도 열등감 없고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ㅁㅈ 윗익들 말대로 남한테 관심이 없으니 열등감같은것도 없음ㅋㅋㅋㅋ 굳이 자의적으로 스트레스 받으면서 살고 싶진 않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약간 그런 편인데 남들한테 별로 관심없고 관대해서 그런 거 같아 ㅋㅋㅋㅋㅋㅋ 맨날 그럴 수도 있지~~~ 이러면서 살아 근데 나한테는 엄격함 완전 모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2222 나한테는 세상 엄격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그럼 궁금한게 열등감이 아예 없는 사람들은 자기계발 어떻게 해? 약간 남과 비교하면서 스스로 원동력을 얻을 수도 있잖아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나는 나 자신하고 비교하는 것 같음.. 내가 좀 부지런했을 때?를 상기하면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확실히 그런쪽으론 원동력이 안생겨 근데 남하구 비교 안해도 내가 나를 볼때 아 나 ~~한 사람이 되면 좋겠다 ~~를 잘하고 싶다 예전보다 더 ~~하게 결과를 내고 싶다 이런게 강해야 자기계발하게 되는거지... 그리고 남하고 비교 안해도 내스스로 알잖아 내가 지금 열심히 사는지 안사는지... 아닌거 알면 자괴감 오져서 하게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나 스스로한테 실망하는 게 싫어서 열심히해 ㅜㅜㅜ 내 기준에 못 미치면 현타오고 기분이 안 좋다고 해야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개인적으로 나는 내 흥미에 따라서 움직이는 편이야 어느날은 사진 찍는 게 꽂히면 카메라를 들고 나가서 사진을 찍는다든가 어느 주제에 대해 궁금한 게 있으면 관련 서적을 사서 읽어본다든가
이런 식으로 궁금한 점을 채워나가면서 취미를 만들고 나를 가꾸는 게 좋더라구 이런 게 나에게는 자기계발이라서! 사람마다 기준은 다르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난 내가 하고싶어서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내가 정해놓은 기준이 따로 있지 굳이 남과 비교하지 않더라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두 예쁜 인별스타나 유튜버 연옌보면 이쁘다 싶긴한데 더 사람들은 어나더클래스라서 나도 닮고싶다 난 왜이렇게 생겼지 이런 생각은 안들어ㅋㅋㅋ 나두 남한테 별 관심없어서 지나가는 사람들 1도 안쳐다보고 내 갈길만 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는 남한테 관심 겁나 많은데 우월감 열등감 아무것도 없음ㅋㅋㅋㅋㅋㅋ그냥 나는 나고 쟤는 쟤고
쟤는 나랑 또 다른 삶을 사네 재밌게 사네
근데 내가 사는 삶도 재밌음! 이런느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난 열등감이 아예 없진 않은데 뒤돌아서면 홀랑 까먹는 스타일이라 그럭저럭 건강하게 살아가는 듯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근데 열등감 없으면 또 삶에 열정이 반짝이진않더라 수초처럼 잔잔하게 사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나 열등감 없는데 열정파이터야 다른 사람들 일에 그렇구나! 대단하다! 나도 더 잘해야지로 이어져서 열등감이 없는 것 같음 너무 티엠아이면 미안해 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비교대상이 나vs나 인 사람은 나vs남이랑 비교하면서 사는 사람이랑 원동력이 좀 다르다고 느껴 나는 내가 예술쪽이라 더 그런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22 열등감이 동기부여 역할해서 독하게 하는 사람들 약간 부럽긴 해 난 평생 저정도론 못할거같아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열등감없어서 잔잔하게 하는 사람도 있는데
난 열정넘침
근데 열등감있으면 열정이 반짝거릴 확률보다
자존감낮고 부정적일 확률이 더 높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ㅇㅈ 재능이나 능력도 없는 사람이 열등감으로 똘똘뭉친게 더 많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누가 날 찾고 있었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도 남한테 별 관심없고 그냥 본문처럼 한사람 한사람으로 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나 남한테 관심 진짜 많은데 열등감 없는 편인듯 그냥 부럽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나도 그런데 남들한데 관심도 없고 기대하는것도 없어ㅋㅋㅋㅋㅋㅋ딱히 신경쓰이지도 않고 그냥 그런가 보다하고 넘기니까 열등감 생길틈이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어릴 땐 질투도 많고 열등감..이라기 보다는 내가 더 관심 받아야하고 더 잘해야하고 못 하면 우울하고 그런게 있었는데 머리가 크고 생각을 해보니까 나는 나대로 잘 하는게 있고 저 사람은 저 사람대로 잘 하는게 있는거라 생각이되니 그런 감정이 아예 사라짐 그럴 수 있지라는 라는 마인드로 사는데 스트레스도 없고 인간 관계도 좋아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도 열등감 딱히 없어서 그런가
진짜 사람한테 관심없고 나한테만 관심 많음
그리고 사람들이 관심갖는거 싫음
오늘도 겪은 스카에서 진짜 일부러 빙 돌아와서 나 뭐 공부하는제 자꾸 보는 사람들 그런것도 싫음 너할거나 열심히해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들 몇년생이야1
5:15 l 조회 5
쥬베룩스킨이랑 미간보톡스 해본다…?
5:13 l 조회 10
친구가 남친 연락은 잘 보면서 5
5:11 l 조회 21
꿈을 너무 많이꾸면 어떻게해?
5:11 l 조회 6
시골에 사니까 남들보다 인생을 2배나 어렵게 사는느낌임11
5:10 l 조회 27
와 대박 홍명보 재평가 각이네 미쳣따리 ㄷㄷ4
5:10 l 조회 37
강사하는데 설명을 못하는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음
5:08 l 조회 33
그냥 솔직히 좀 수준 있는 사람들이랑 살고싶음2
5:07 l 조회 41
다음주 수요일 7월이야?? 앙???2
5:07 l 조회 9
나 밤샜는데 왜 쌩쌩?4
5:06 l 조회 8
검정 상의 검정 하의 입으려고 하는데 포인트를 어케 주지2
5:05 l 조회 15
밤샐까 흐음
5:03 l 조회 10
첫출근 떨려서 밤새버렸다......2
5:00 l 조회 13
인티에 회원블라인드 있음 좋겠드1
5:00 l 조회 20
낮말은새가듣고 밤말은 쥐가?3
4:58 l 조회 26
스트레스때문인지 새벽마다 깨는데 진짜 괴롭다 3
4:58 l 조회 32
대인기피증시절에 외출 꿀팁
4:55 l 조회 32
옛날 미국추리영화중에 백발할아버지배우1
4:53 l 조회 13
누가봐도 오타인건 왜 지적하는걸까6
4:51 l 조회 61
와역시 생리통에는 타이레놀이직빵…3
4:50 l 조회 5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