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3202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70724
이 글은 4년 전 (2021/11/14)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사귀는건 한명만이지만 썸은 알아가는단계자나 

그럼 여건이 된다면 쳐내는 것보다 여러명이랑 연락하고 알아간 다음에 명확해지면 한명만 사귀는 그게 맞지않나? 

+++++그럼 각자 생각하는 썸의 정의가 뭐야? 기준이 다 다른것같네
123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막 여러명 타야한다! 타야겠다! 이게 아니라 알아가는단계에서 누가 대시하거나 친해지는 사람있으면 굳이 쳐내는게 사귀는것도 아닌데 굳이? 싶은 생각이 들어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8
그런 거 당해봤는데 기분 개구려
그중에 한 명이랑 사귀게 되면 걔랑 사귀는 티 폴폴 내면서 내 연락 끊는 방식이 읽씹 아님 예의 저세상간 멘트… 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9
이건 마치 남자랑 연락하면 썸이다 라는 느낌인데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9
난 썸을 사귀기전 알아가는 단계라고 생각하는데
상대에 대한 예의라고 생각하거든...
그리고 좋아하는 사람도 여러명이라 고민할 시간이 필요하단거야 뭐야...이상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0
사귀기 전단계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0
사친 단계가 알아가는 단계라고 생각함 근데 이성적으로 생각하는 친구가 있고 아닌 친구가 있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1
그게 어장 아냐? 상대가 그러면 난 기분 나쁠 거 같음ㅋㅋ사람 마음 저울로 재보고 만나는 인간이 연애 시작한다고 뭐가 달라질까ㅋㅋ매순간 비교하고 계산적일 거 같아 뭔 갑자기 만나지 말자고 쳐냈다가 다시 만나달라고 미안하다고 하던 사람 있었는데 어장실패 티나서 고까웠던 기억이 있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2
뭐 이건 각자 기준이 다를 수밖에 없긴한데.. 쓰니 기준은 현실에선 어장 취급 많이 당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3
?! 그럼 썸 타다 한명 걸리고 나머지는 …? 그 나머지는 어장당한건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4
썸은 썸일 뿐. 어떤 책임도 의무도 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6
가치관차이라 생각은 하는데 내남친이 그런식으로 나 만났다하면 정덜어질듯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7
어장이고 그것보다 감정이 얕다고해도 사람 간보는 거 같아서 별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8
진짜 사귀기 직전 단계만 썸이라고 생각함 쌍방 호감으로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9
여러명이랑 타는 건 어장
그 중 한명이랑 진지하게 연애해보고 싶어서
정리하고 그 한명이랑 사귀기 전에 만나보는거 썸
고백해서 사귀는거 연애

모르겠으면 받아 적고 외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1
난 여러 명 만나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사귀는 걸 전제 하에 만나는 게 썸이라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1
아 근데 꼭 그 사람이랑만 만나야 하는 거면 그건 이미 연애하는 거랑 똑같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2
나도 썸은 알아가는 단계라고 생각해
연락만 해도 썸이라고 설레발치는 애들 많아서..
그리고 서로 좋아하는 게 명확하면 사귀는거지 뭐
그게 무슨 썸이야 ㅠ
애인은 친구보다도 가까운 사이라고 생각하는데
그래서 더 이것저것 재고 따지고 비교해봐야한다 생각함
확실히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걔한테만 집중하겠지만
그냥 나한테 호감표시 하는 사람들이 동시에
여러명이 꼬인다 싶으면 알아가볼 수는 있는거잖아
그리고 썸은 서로 간섭할 수 없는 사이라 생각해
내가 누굴 만나든 언제 들어가든 애인도 아닌데?
근데 다들 썸 탈때 애인이 되기 전이어도
애인을 대하는 것처럼 대하나봐
난 사귀지도 않는데 애인취급하면 좀 당황스럽던데
(썸탈때 스킨쉽 안함!! 해도 손 스치기 정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4
썸은 사귀기 직전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4
쓰니가 말하는 거는 그냥 호감인 듯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5
내가 생각하는 썸은 "이 사람과 사귀기 직전의 단계임을 서로가 인지하고 있음" 요거라고 생각함!!
그래서 단순히 아, 이 사람 되게 괜찮은 사람이다~ 이정도로 생각하는거면 여러명을 함께 봐도 상관없다고 생각하는데..
사귀고 싶고 이 사람과 애인을 해도 너무 좋을 것 같다식의 썸이면 한명하고만 해야한다고 생각!!

4년 전
123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본인표출연애중 나 일본여행와서 싸웠다는 초록글 글쓰닌데. 혹시 2번이나 3번 투표한 둥들? 155 06.26 14:4439280 0
잔짜 현실적으로 다들 데이트 비 얼마씩 내 진짜 현실적으로110 06.26 16:5520559 0
본인표출연애중 나 일본여행쓰닌데 화해했다 결론가져옴58 06.26 20:2718347 0
연애중 미래가 부담스러워53 06.26 15:249484 0
나 데이트비용 찐으로 10:0 인데 질문받음46 06.26 22:247200 0
소개로 사귀고 헤어지면 주선자한테 얘기해? 1
13:13 l 조회 5
곧 차이러 가는데 죽고싶다..ㅠ
13:09 l 조회 32
익들아 호감없는 남자가 깊티주면 거절해?1
13:05 l 조회 10
장기연애 (4년이상) 해본 익들아 6
12:54 l 조회 37
장거리로 결혼까지 가는 경우 쉽지않지? 4
12:53 l 조회 28
여자들아 모르는 사람 번호 딴적 있어???3
12:48 l 조회 19
이별 전애인 집 와서 짐 정리하는데..3
12:33 l 조회 60
바람핀 전애인 생각이 자꾸 나는데4
12:25 l 조회 66
썸붕나고 미련 철철 남아서4
12:17 l 조회 77
주기적으로 블로그 보는 거 4
12:16 l 조회 47
님들 센스있는 답장 추천좀 ㅈㅂ 😭 한달넘게 고백안하는 18
12:12 l 조회 83
인스타 활발하던 사람이 헤어지고 인스타 안 하면
12:10 l 조회 24
싸우고 나서 상대방이 안풀린거같으면
12:06 l 조회 18
일주일동안 괜찮았는데 새벽부터 갑자기
12:03 l 조회 27
오랜 친구였던 애인이 나한텐 안하면서 전애인한테는 한 것들 8
11:55 l 조회 104
용건이 없으면 데이트 꺼려져?5
11:48 l 조회 70
전애인한테 연락 오는데 반성하면 사람이 변할수 있나,,? 2
11:45 l 조회 35
혹시 인스타 잘 아는 둥이 있을까..?3
11:44 l 조회 47
이별 헤어진지 한달정도 됐는데 2
11:42 l 조회 51
애인이 전애인 가방들고잇는 전애인이 찍어준 영상 하이라이트에 잇어도 ㄱㅊ아? 3
11:40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