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36193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102
이 글은 4년 전 (2021/11/17) 게시물이에요

헐 신기하다 요즘 고등학생들 3~4시면 하교야? | 인스티즈 

 

나도 늙순이인가봐 00년생 우리땐 야자도 필수였던..ㅠ
대표 사진
익인1
뭔소리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00인데 야자필수 아니었어 4시에 집갔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인문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뭐..? 야자 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4시 10분이면 종례하고 집 간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99인디 야지 필수아니였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코로나때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고3인데 4시 50분에 끝나염 3년 내내 그랬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아 마자 그리고 야자는 자율이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93도 야자 필수 아니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우린 필수였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보충 그런거 전혀 안했어 방학때도 안나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우린 예체능 아니면 무조건 하고 몰래 빠지면 혼났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학바학인줄 몰랐다 대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혹시 너네도 9시 등교 했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7에게
아 이건 진짜 기억 안나는데 9시보단 빨랐어!!!! 한 8 20까진 왔던거같은데 기억 안난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02 보충, 야자 필수 아니었다 그냥 학바학이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금도 필수인 학교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98도 필수 아니였는디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학바학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읭 아니야 우리 7교시까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01 담바담이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99 필수였는데 학바학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00이면 9시등교랑 야자의무폐지 아냐?!
나 01인데 ㄹㅇ 널널하게 다녔음ㅋㅋㅋㅋ
걍 학바학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99인데 필수아니었음 걍 학바학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졸업한지 얼마나됐다고 00 늙순이...ㅎ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02 기숙학교...저 시간표랑 거의 똑같았다 어케 살았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99인데 우리땐 야자 필수인학교 거의없었지 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99도 필수 아니였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야자필수 학바학 심한편 아냐?? 우리지역도 야자 필수인 학교 없었는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00 야자 고2까지 필수였음ㅋㅋㅋㅋㅋㅋㅋ 고3땐 심자도 했었지...지금 생각해보면 어떻게 했나 모르겠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03 고3인데 4시 40분에 끝남 야자는 자유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야자 강요 없음 반에서 몇 명 안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뭔소리야 수능 전에 야자까지 다 했는데 물론 선택은 가능하지만 1학년때까지 거의 강요였음.... 03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리고 예전에도 야자 선택인곳 있고 지금도 거의 강요인곳 있음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그리고 7교시 끝나고 종례하면 4시 40분쯤이고 방과후 자습 하면 6시 반이야 야자까지 하면 10시 기숙사는 11시 반까지 필수 그리고 서울은 잘 모르겠는데 우리지역은 8시 20분까지 등교 필수에 40분에 1교시 시작 딱 저 시간표대로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수능 하루남은 고3.. 고등학교 다니면서 항상 4시 칼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고1 일주일 야자 필수기간에도 쨌지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98 보충도 필수 아니어서 맨날 일찍 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뭔소리야 3-4시 하교는 중딩 때 그랬고 4:30분에서 5시 사이 하교 하는디요 야자는 지금 코로나라 못 하는데 야자하면 10에 끝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98 야자는 필수 아니었는데 보충은 거의 반강ㅈ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요즘은 코로나때뭉인지 일찍 마치는거 같긴 해 3시쯤이면 교복 입은 애들 우수수 나오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97인데 기억 1도 안남 그냥 맨날 야자 째고 뭐 먹으러 갔다가 끝날 시간에 긱사 간 기억뿐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00 학바학 난 4시 10분에 끝나서 집갔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01인데 우리학교는 거의 필수였음 근데 야자 안해도 한 5시에 끝나지않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98인데 분위기는 강제였던듯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난 98인데 야자필수고 고3부터는 11시까지 야자하고 토요자습도 필수였오 진짜 학바학인가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99인데 필수였ㅡ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96 울학교는 실업계라 야자안했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99년생 야자 해본 적이 없는데 ㅎㅅ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헐 수업 6시에 끝나서 저녁먹으러 갔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99 필수…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현역 고삼 야자 필수 아니여요
안하면 6시에 끝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99 필수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와 신기하다... 나 진짜 저 시간표대로 살았는데... 아침자습 해야해서 8시 등교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고딩인데 안해도 5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하면 10시에 끝나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01이었는데 수요일은 두시에 끝났음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5교시해서.. 그리고 다른요일에는 경기도라 9시등교해서 5시에 끝났던거같음 야자이렁거 안했어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요새 보충수업 안 시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코로나 때문에 못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와 개부럽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97 고등학교 때 시간표랑 저거랑 진짜 비슷하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02 필수 아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01 9시 등교였어서 7교시가 4시 50분이었나 그때 끝났던 기억이... 보충 하면 6시... 석식 먹고 야자 하면 9시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 99인데 야자 필수 아니었음 고등 졸업한지 몇년 됐다구 그래~! 걍 학바학인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공부 하기 싫어했던 인문계익인데,, 울학교는 왜 방과후 보충 야자 강제였냐!!!!!!! 98인데 댓글 보고 깜짝놀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01년생인데 야자 해본적도 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젤 늦게끝나는게 4시반이었나 4시었나 가물가물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00 우린 1학년때까진 거의 반강제였고 23학년 땐 ㄹㅇ 신청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7교시 끝나면 4시 40분인가 그런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04익 야자 선택인데 아무도 안함 다 학원가야되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94 야자 필수.. 일반 학생은 8:20등교고 면학실 학생은 아침자습 있어서 7:40까지 등교했었음 아침 새벽 어스름 할때 학교갔다가 밤에 새까말때 집에 왔던거 기억나네
근데 나 졸업하고 나서 필수에서 선택으로 바뀌었다고 들었음.. 흑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00 야자 필수 아니였음 1학년때는 약간 반강제였긴 하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빠02 고1까진 의무였고 고2때부턴 좀 풀렸던 거 같음 고3부턴 의무 아예 없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00 11시까지 + 토요자습
야자 빼는 건 초반에는 강제 중반기는 학원 확인서 받아야 해서 거의 반의무였고 나중에는 물 흐리는 애들 퇴출 및 원하지 않는 애들 빠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02 10시까지 자습(특별반은 11시) + 토요 오전자습
예체능 애들 빼고는 거의 필수엿음 학원 수강증 가져오면 학원 수업 있는 날만 빼주고 그랬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고3때는 코로나때메 야자없엇고 방과후 없어서 세시반?이면 끝난 걸로 기억...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웅 울 학교 기준 2시 45분(6교시)이나 3시 40분(7교시)에 끝나고 요즘은 코로나라 단축해서 더 일찍 끝나 글고 온클해서 학교 마지막으로 간 게 한 달 전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라떼는 11시까지 야자시켰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97 7시 30분 등교 11시 하교였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03인데 야자 한번도 안 해봄... 그리고 4시 50분에 끝나서 5시쯤에 하교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요즘 안이래..?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뭐가 더 귀여워
11:57 l 조회 1
축의금 800만원 걷은거면 어느정도야?
11:57 l 조회 2
갤럭시 8.5로 업뎃한익들 카톡 미리보기 여러개 떠?
11:57 l 조회 3
창억떡 호박인절미 포장 뭐가 좋아?
11:56 l 조회 2
와 여름이다..드디어 더워지기시작했네
11:56 l 조회 3
지코바 만들었어2
11:56 l 조회 10
장거리 연애인데 이런 낌새 보이면 끝이라고 봐야 돼...?
11:56 l 조회 11
Kt 보답 더럽게 짜치네 ㅋㅋ
11:56 l 조회 7
3년째 비밀연애중인데 부모님한테 말할 타이밍1
11:55 l 조회 16
초등학교 교사는 진짜 확실히 빡세긴 할듯1
11:55 l 조회 13
혼나면 폭력성이 올라오믄거같아 4
11:54 l 조회 25
아울렛에서 일하는데 ㄹㅇ개념없는 부모들 개많다 2
11:53 l 조회 31
1키로 빠졌는데 촉촉한 초코칩쿠키 먹어두될까6
11:53 l 조회 21
말랑이 다시는 안사실게요
11:53 l 조회 61
여자들 기에 눌리면 어떡해
11:53 l 조회 24
총각김치 진짜 맛있는곳 있나ㅜ 택배 되는곳
11:53 l 조회 5
나 일중독인가…
11:52 l 조회 14
동성(女) 사랑 꿈에 나왔는데3
11:51 l 조회 22
폄의점 알바생한테 호감 있는데 이렇게 인스타 따는거 ㄱㅊ?9
11:51 l 조회 26
일주일 뒤 여행인데 생리터졋어 4
11:51 l 조회 3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