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pt/78756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정보·기타 유머·감동 이슈·소식 고르기·테스트 팁·추천 할인·특가 뮤직(국내)
이슈 오싹공포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1096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길따라]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서울=연합뉴스) 성연재 기자 = "객실 통로가 복잡하니 캐리어는 보관대에 두세요." 코레일에는 캐리어를 둘 곳이 부족하다는 항의가 심심찮게 들어온다. 시속 300km 안팎으로 달리는 KTX 객실 안에

v.daum.net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짐칸은 불안" 외국 관광객들 KTX서 캐리어 안고 '끙끙' | 인스티즈




외국도 기차 수화물 보관 비슷한데 뭐하러 돈들여서 바꿔주냐 vs 불안하긴하다 로 갈림


대표 사진
익인1
한국에 2~3년애 한벙씩 들어가는데 분명 안전하다는거 아는데도 괜히 불안해요... 한국인인 저도 해외에 좀 살았다고 이러는데 외국인들 입장에선 얼마나 불안하겠어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호주는 짐칸이 따로 있고 탑승전에 체크인하고 수하물 부침 본인확인하고 찾아가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기차가 그게 돼?? 기차입장에서선 역마다 본인확인하고 줘야하고, 승객은 내리자마자 짐칸쪽으로 뛰어가서 본인확인하고 받는거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
시골 가는 기차였고 탑승객이 많지 않아서 가능했을 수도? 역마다 역무원이 있고 역 확인해서 수하물 내려놓고 그 역에 있는 역무원이 체크하고 짐 주니까 뛰어갈 필요는 없지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
캐리어 둘 곳이 작고 적긴 해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4
한국에서만 자고나랐는데 케텍은 저도 뭔가 불안하더라고요..? 좌석이랑 멀고 내눈에서 안보여서 그런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짐칸 딱 보이게 찍는 CCTV 있는데 머가 불안하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6
외국 열차에 비해 짐칸이 적긴함 거기에 익숙한 외국인들은 불편할것같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이제 한국도 딱히 엄청나게 안전하지는 않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거기 냅둬서 도둑맞은적 있어요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9
한국도 솔직히 불안하긴 함 다양한 사람들이 타니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이제 외국인들 많아져서 마냥 안심 못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앱으로 cctv 볼 수 있게 하는 의견 좋다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이제 외국 특히 중국인들 많아져서 불안하긴함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저도 그래서 캐리어 있으면 버스타요 ㅜ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캐리어 넣을 칸이 너무 부족하긴 해요ㅠㅠㅠ그리고 내 자리에서 확인할 수 없다는 것도 불안하고..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이제 예전한국은 아니니까 조심해야지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유럽갔을 때도 객실 밖 통로에 있던데... 그래서 고개 빼서 중간중간 계속 확인했음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걍 애초에 캐리어에 비싼거는 안넣어두면 좋더라 ㅋㅋㅋㅋ
비싼건 직접 휴대하고 캐리어에는 잃어버려도 뭐 손해는 보고 귀찮긴하지만 엄청나지는 않은거 위주로 넣어두고 이동하는 편임 훔쳐가봤자 니나 고생하지싶은것들
근데 리모와쓸때는 캐리어 자체가 비싸서 걱정했었는데 곧 짭리모와 쏟아져나와서 괜찮아짐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불안해 내 눈에 바로 안보이는곳에 있고 누가 가져가도 잡을 수 있다 해도 시간이 걸리잖아 누가 잘못 들고 갈까봐 늘 불안해서 미리 잡은 여행은 맨뒤나 맨앞 예약함 갑자기 예매해서 자리 없을때는 늘 불안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ktx 짐칸 진짜 작긴함...ㅠㅠ 큰캐리어 놓기 넘힘들어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독일기차 타봤는데 확실히 짐칸 다 볼 슈 있고 넓어서 좋긴 하드라
6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럴 수 있지 애초에 짐칸도 넘 작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너무 짐들고 튀기 좋은(?) 곳에 위치해있긴함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한국인인데도 불안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근데 짐칸 진짜 적긴해요 안보이기도 하고 한번도 자리에 안가져온적이 없는듯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근데 불안하긴해.. 나도 짐칸에 뒀다가 누가 내 캐리어 들고 내렸더거 다시 유실물센터에 뒀음…아직도 이유를 모를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또 짐칸 자체가 너무 적어서ㅠㅠ캐리어 들고 탈 때는 가능하면 특실 맨 끝자리 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해외여행갔다와보니까 불안한거 ㅇㅈ 딱히 머잃어버린거없어도 하도 소매치기 얘기많이들어서그런지 불안한거 이해되더라거요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불안한건 맞음 그리고 공간 너무 적음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불안하고 윗칸으로 들어야할때 너무 힘들 ㅠ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한국 치안이 불안해지는 근본적인 이유 저런 외국인 유입 계속 많아지니깐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해외 살고 종종 한국들어오는데 여ㅛ즘 한구 치안도 글코 짐칸도 작고 혹시 모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요즘 외국인 많아서 역으로 나도 불안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고 외국인들 개큰 캐리어 끌고와서... 짐칸 자리 없어서 복도에 깔아두고 노답임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공간이 작다고 느낀 적은 많음 재수없게 캐리어 승객 많은 날 타서 자리 없으면 어떡할지 걱정은 됨
5시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공간이 부족하긴 하더라고요 간단한 잠금장치도 있으면 좋긴 할 듯
4시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댓글없는글
핑계고 여름방학 특집 - 풍향중, 라면먹고올래?
17:48 l 조회 39
배라 30주년 기념 판매순위 총결산...JPG7
17:42 l 조회 889
실시간 JTBC 스페인 vs 우루과이 엔딩송 ㅋㅋㅋㅋ
17:38 l 조회 583
예능 역사상 처음 보는 엔딩 나온 오늘자 놀면뭐하니.jpg1
17:38 l 조회 1197
너무 현실적이라는 간호사 태움 연기6
17:16 l 조회 2970
💥이번 월드컵 결과에 대해 축협과 명보 비판하는 이재명 대통령6
17:08 l 조회 4506 l 추천 2
Dolce & Gabbana Men's S/S 2027 show 초청받은 한국 연예인2
17:04 l 조회 703
울음 참는 남자한테 잔인하게 고백 거절하기
17:03 l 조회 1096
벽치기 당하는 공명
17:00 l 조회 532
남한의 목욕탕 갔다가 충격받은 탈북남6
17:00 l 조회 7450
소비 지향적인 사회에서 내 취향을 지키는 법 (길고재미없을수있음)3
17:00 l 조회 4249 l 추천 3
내가 집착으로 들이댔더니 남친이 더 무섭게 맞받아칠 때1
17:00 l 조회 565
법륜스님 "고문했던 사람 증오하다가…"
17:00 l 조회 546
여주가 섭남이랑 더 잘어울린다는 반응 꽤 있는 드라마.jpgif1
17:00 l 조회 1155
내향인과 외향인의 눈빛 차이
17:00 l 조회 4628
MBC "한국 안도와준 일본, 무승부 내고 32강"
17:00 l 조회 195
80년대생과 00년생간의 세대차이
16:54 l 조회 789
김남길이 전도연한테 19금 농담하자 박성웅이 보인 반응22
16:54 l 조회 16652
다큐3일 하이닉스 직원들 표정8
16:53 l 조회 9535 l 추천 4
부모들이 저지르는 정서적 학대.jpg2
16:52 l 조회 6664


12345678910다음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1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