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4564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16
이 글은 4년 전 (2021/11/22) 게시물이에요
나도 간호학과4학년이지만 

 

너무 12시간 근무, 3교대 태움, 화장실 갈 시간 없고, 커피 마실시간 없고, 그런 모습만 비춰지고 이미지 각인되가는 것 같음 

 

간호사들은 그렇게 일 하는 거 맞긴 한데 

모든 간호사가 그렇게 일 안하는데 

너무 힘든 프레임 씌어쟈있어,, 

 

내가 1년 휴학해서 동기들은 이번년도에 신규인데 

말들어보면 

힘들기도 힘든데 생각보다 덜 힘들다고 하고 그냥 할만하다는 애도 많아 

(물론 걔네들이 지방이고, 중증도 낮은 병원 간 거 맞음) 

근데 조금 포기하면 지방 종합병원만 가도 훨 살기 좋아지는 거 맞자나 

(실제로 지방 병원은 인력난임ㅋㅋㅋㅋ 근데 간호는 불취업이래 왜 그럴까,, 1학기때 실습한 병원은 간호사 없어서 병원 한층이 폐쇄됨,,, 운영되고 있는 병동도 간호사 없어서 데브닝 뛰고 휴무 적음 그래도 중증도는 낮아서 할만한가봄 데브닝에 휴무도 적어서 300이상 받는대) 

본인이 서울 큰 병원 바쁜 병원 이름 있는 병원 가서 힘들다 힘들다 하는 거 좀 웃긴., 본인 선택하신 거자나요,,,,,(나 친한 사람은 세브 갔다가 회전문 마냥 바로 탈주했대 힘들어서) 

 

이렇게 글쓰면 어디 임상도 안가본 4학년이 뭘 알겠냐 하겠지만  

그냥 너무 힘든 직업 3d직업 이라는 프레임 싫음… 

그랴서 그냥 적어봤오,,, 

 

그리고 종합병원 대학병원 안가도 

의료인 필요로 하는 기업들 진짜 많음 

면허 있으면 간호공무원도 할 수 있음 

좀 더 전문적으로 공뷰하면 산업간호사  

워라벨 짱짱한 직장인 될 수도 있음
대표 사진
익인1
내 친구 간호사인데 진짜 널널해서 하루종일 폰하고있음 병원마다 다른가봐
나쁜뜻으로 적은거 아니니까 오해하는 사람은 없었으면 좋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흠 진짜 글에도 적었지만 학생이 뭘 아냐 싶냐마는...이라는 말을 할수밖에 없군 나도 내 선택으로 빅3인데 왜 대병은 밥도 못 먹고 일을 해야하지? 세상에 이런직업 많나?? 대기업은 밥 못 먹고 중소기업 선택한 사람이 밥먹고 다니는건 아니잖아
간호사가 될 사람부터가 이렇게 합리화 하니 간호계가 변하지 않나봐. 곡해하는건 아니고 3디 프레임 싫다는 것도 다 이해는 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 근데 너무 임상 안나간 사람이 쓴 글임...왜 지방 종병 안가냐 본인 선택 아니냐 하는데 네가 말하는 기업체 대병 출신 원해...공무원 되려고 해도 어디서 일했냐가 중요하고...3d 업종으로 인식되는 거 안바라지만 이건 한탄하는 사람 문제가 아니라 환경적인 문제임 사람 개개인이 바꾸지 못해...너무 1차원적으로 문제를 바라보는거 같아서 좀 안타깝다 임상 나가서 시선을 좀 넓혀보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3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44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간호사가 임상 외에 길이 많다는 건 동의하지만 임상 근무 환경이 안좋다는 거에 본인 선택이라는 얘기는 조금 위험한 거 같아. 내 몸, 기본적인 욕구 참으면서 일하는 게 당연한 건 아니잖아?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ㅇㅇ.. 간호 5년차인데 너가 말하는 산업간호사도 학벌이 정말 좋고 라인 타지 않는한 바로 가는거 어렵고 솔직히 어느정도 경력 있어야 선택가능한 폭이 넓어지는 거지, 명문대 갈려고 하는 이유랑 똑같다고 보면 됨. 어디 대학병원 출신이다 무슨 부서이 있었다는 걸로 이 후에 이직도 더 잘되구 하니까. 글구 진짜 근무해보면 알겠지만 3교대 하는게 1년 1년 지날때마다 다르더라. 지방일수록 나오데, 이브데이 이런 것도 있고 인터발(연속해서 근무하는게 끊어지지가 않아)이 길어, 잡일도 훨씬 많고 환자분들 요구하는 것도 많은데 위일수록 그런게 그나마 조금 더 줄고 하니까 미래를 더 투자해서 일단 위로 가려는 거지. 서울에 있다가 건강상 이유로 퇴사하고 고향에서 좀 편한데로 왔는데 확실히 보이는게 아예 달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본문 다시보니까 데브닝하고 휴무 적은데 300 이상 받는다는거 난 넘 슬픈데..? 위에 있을때 서울권 그래두 한달에 10개 정도 오프 (인터발 무조건 5개 미만, 나이트 7개 초과 금지)여도 300 나오는데.. 데브닝까지 하는데 300인건 급여가 넘 적은거 같앙... 무튼 간호직 공뭔은 임상 사실 불필요하니까 바로 가는 것도 좋지(근데 솔직히 말하면 될지 안될지 모르는 그 불안함땜에 일단 취업하고 하는거 같기두 행.. 난 딴 것보다 내 눈앞에서 사람이 죽어가구 그 임종을 지켜내는 보호자들, 정들었던 사람이 임종하구 하는게 반복되는게 가장 힘들더라.. 마음이 힘들었오 임상에 큰 뜻이 없으면 이직 준비 잘해봥 화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솔직히 말하면 힘들다힘들다 말하는 사람 중 진짜 힘든건 소수고 대부분 걍 회사원들 회사 때려치고 싶다고 말하는 수준의 힘듦일거 같음 나도 병원 실습해봤지만 당연히 힘들수밖에 없는 신규쌤들 제외하면 걍 일 난도 괜찮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이번에 지거국 대병 붙엇는데 거기도 많이 힘들까??? 자대고 실습도 나가는 봣는데 학생이 보는거랑 진짜 신규랑은 다를 것 같아소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응.. 학생이랑 신규랑 진짜 달라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마자 나도 글케 느껴서ㅠㅠㅠ 내가 저번에 나갓던 곳은 쌤들 다 친절한줄 알앗는데 이번에 들어온 신규 다 퇴사했다고 해가지거ㅠㅠㅋㅋㅋㅋ 그리고 자대여도 이제 블라인드라 혜택도 없는것 같오ㅠㅠ 병원 들어가면 좀 낫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정말 임상 안 나가본... 실습가서 단편적인 부분만 본 사람의 시선에서 쓴 글로밖에 안 느껴진다...ㅠㅠ 무슨 말을 하고싶은지는 알겠음! 그런데 힘들다고 다 퇴사하고 다른 길로 나가는게 해결책은 아니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런 프레임이라도 있어야 뭐라도 바꿔줄 것 같아서 난 괜찮다고 생각함 할만해 좋아~ 이러면 누가 개선해줘
실제로 통계로 봐도 임상 힘들어서 떠나는 사람 많은 것도 사실이고 외국에 비해서 환경 열악한 것도 사실인데 그리고 실습 좀 해봤다고 병원일 다 아는 것 처럼 느껴질진 몰라도 솔직히 학생때는 임상일 하나도 모른다고 해도 무방함..
여러 매체에서 간호사들 나와서 힘들다고 인터뷰 하고 병원 밖으로 나와서 시위하는데는 이유가 있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사수가 팀장한테 내가 관두고싶어한다라고 얘기했는데 나 어뜩하냐
2:22 l 조회 4
이 옷 살까 말까…
2:22 l 조회 5
내 7월 목표는 평일 아침 일어니서 운동하기임
2:21 l 조회 5
액상형 전담 피는 익들아 너네 끊을 거야??
2:21 l 조회 2
청년다방 크림차돌 크림베이스가 까르보나라맛이야?
2:20 l 조회 4
파마하고 머리 묶으면 안돼?3
2:20 l 조회 10
오늘부터 갓생산다
2:20 l 조회 11
머리길이 쇄골에서 가슴까지 기르는데 얼마정도 걸려?1
2:20 l 조회 3
혹시 헬스장 피티 해본사람..? 트레이너 어떻게 골라 상담.. 나 진짜 소심,눈치봄,완전i라 미치겠음 도와.. 5
2:19 l 조회 21
못참고 방금 엽떡 시켰다…..7
2:19 l 조회 34
인티 가입 이번이 세 번째다 1
2:19 l 조회 10
304050은 왜 이리 20대를 질투하고 나이치기하는거야? 6
2:18 l 조회 28
좀이따 남아공 캐나다 축구 봐야지
2:18 l 조회 5
혹시 베르베린 먹는 익들 있어??
2:18 l 조회 3
나 특정 공인(?) 외모가 객관적으로 섹시하게 생긴 건지 알고싶은데15
2:18 l 조회 28
근데 왜 출근룩으로 파라슈트팬츠나 트랙팬츠는 되는데 면추리닝은 안 될까1
2:17 l 조회 35
욕심을 버리면 쉽게 행복하지않음?
2:17 l 조회 15
실습 때문에 매일 6시반에 일어나는데 지금 과제중이거든?4
2:15 l 조회 22
저녁에 돼지고기 구워먹고 지금 설사 중… 2
2:15 l 조회 16
우리집만 30도야? 13
2:14 l 조회 2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