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7558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82
이 글은 4년 전 (2021/12/14) 게시물이에요
뭔가 되게 영어를 우리말로 번역한 느낌 나는데 그냥 처음부터 구움과자라는 말 자체라는 게 너무 신기해 약간 북한에서 언어 순화해서 쓰는 표현 같기도 한데 되게 빵 이름 다 영어 대부분인데 구움과자만 구움과자 인것도 너무 좋당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뭐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쿠키, 마들렌, 마카롱 이런걸 다 구움과자라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헐 신기하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구움과자.. 굼과자..
귀엽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는 의문인게… 과자는 보통 굽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튀길수도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빵집이나 그런데서 튀긴 과자는 잘 안파니까… 왜 구움과자라고 하는건지 잘 모르겠어.. 아니면 쿠키=구움과자 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튀기는게 많을걸? 그래서 예전에 과자광고에 오븐에 구웠다면서 어필하던 과자있었는데 뭐였는지는 까먹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헐 뭐지? 있는데 아직도 약간 새우깡이나 포스틱 느낌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구운감자 이런거있자나 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어 나도 그 생각했는데ㅋㅋㅋ
왜 하필 구움이지?
구운과자 라고 하면 안되나..?
찐만두 찐빵 이것도 찜만두 찜빵이라고 안하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니까...뭔ㄴ가 어색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앜ㅋ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감이 너무 귀여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짜 왜 구움과자인지 궁금과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맞아 뭔가 어색햌ㅋㅋㅋㅋㅋㅋ 처음에 구움과자듣고 원래 다 오븐에 굽는거 아닌가.....같은말아닌가....?했엌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맞아 나도 왜 구움과자인지 궁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구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명사+명사라 뭔가 어색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구움과자
어감이 갬성갬성한 느낌이라 조음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그 생각햇엌ㅋㅋㅋ 약간 북한 얼음과자 이런 느낌도 나고 왜 구운!이 아니라 구움!이지 궁금한데 구운보다는 구움과자가 더 귀여운 둣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아 구름과자로 보고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구운과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오잉 그런가 나는 구움과자라는 단어가 너무 예쁜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첨에 내 친구가 지어낸 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뭔가 할머니가 손주한테 구움과자라고 하면서 주실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그게 마들렌 까눌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구움과자하면 티그레가 가장 먼저 떠올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오븐이 없는 문화라 다른 나라 디저트 들어오면서 말을 만들었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구움과자 너무 좋아 걍 말이 예쁜 기분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비통사적합성어어어어ㅓ어ㅓ어걱!!!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나도 한글이라 조아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구운과자는 괜찮은데 구움과자는 뭔가 어색해 ㅜㅜ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구움구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헐 근데 나도 좋아.. 어감자체가 뭔가 몽글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친구가 한 말 너무 빡치는데 화 낼까말까193 13:459175 0
일상근데 나 잘생긴 애 만나봤는데 의외였던거109 10:0222490 14
일상 웜톤이 훨씬 예쁜데 왜 사람들은 한때 쿨톤병에 걸렸을까?66 06.25 22:029571 2
이성 사랑방연애중 지금 일본여행와서 실시간 싸우고 냉전인데 누구잘못이야? 140 10:5816326 0
야구 아까 박건우 손성빈136 06.25 22:5431704 0
너네랑 비슷한 이성이 있으면 사귀고 싶을 것 같아??
15:16 l 조회 1
ㅣ이럴때 약속 장소 어디로 잡아야해?
15:16 l 조회 1
드디어 첫 하닉
15:16 l 조회 2
나는 왜 나이 들수록 과자가 더 땡기냐
15:15 l 조회 4
뉴 키티네일 💅🖤
15:15 l 조회 7
업무지시사항 안했는데 상사한테 변명거리 추천좀1
15:15 l 조회 6
친한 친구가 나한테 회피 하지 말라고 하면 어떨 것 같음?
15:15 l 조회 4
엉엉슨
15:15 l 조회 9
혹시 보험 잘아는사람 있어??
15:14 l 조회 7
집에만 있으니까 언어지능 개떨어짐1
15:14 l 조회 12
나 혼자사는데 샴푸세트 세개 삼ㅋㅋㅋㅋㅋㅋ1
15:14 l 조회 8
양꼬치 무서워서 안먹오봤는데 ㄹㅇ냄새안나???5
15:14 l 조회 12
화장 후 렌즈끼는 거 어때2
15:13 l 조회 6
청년도약 2년간 70만원 채워서 넣었으면1
15:13 l 조회 12
연애는 이런 사람이랑 해야돼???2
15:13 l 조회 16
테일즈런너 세라 진짜 잘뽑히긴 했다
15:13 l 조회 13
갓비움 먹고 죽는줄4
15:13 l 조회 12
마라엽떡에 퐁당만두은 좀 아니구만
15:13 l 조회 4
여자 가족들 도촬해서 올리는 사이트가 있었네.....1
15:13 l 조회 21
난 개인시간 개인공간 중요해서 동거 하라해도싫은데 5
15:12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