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9899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66
이 글은 4년 전 (2021/12/29) 게시물이에요

내가 잘못된선택을 한건가.. 난나름오래 고민하고 내린건데.. 경기도 있는 4년제포기하고 가까운 전문대가는게.. 통학을 할 수 있어야하는데 난기숙사생각없어서 포기했는데 과도 도저히 내키지않아서

천안에있는데 보다 국제대,오산대가 더 좋아? 

대표 사진
익인1
인서울아니면 과보고가는게 나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국제대 오산대가 경기도중에 많이 인지도있는곳은 아닌것같구 (물론 아닐수있음!!! )
취업을하려면 과생각하고 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4년제나 전문대 고민하면 난 걍 4년제 갈 것 같기는 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중등록을 할 수는없자나.. 난 가까운게 중요해서 통학을 해야하자나 그리고 과도 관광경영이면 나쁘지않지않나 해서 결정한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중등록? 이중등록을 하라는 게 아니고 난 그런 선택을 했을 것 같다는 건데 뭐 본인이 오래 고민해서 결정한 거면 그 선택을 따라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딱 4년제vs가까운 전문대였는데 2 택하고 후회 안 함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대학공부를 한번도 안해보고 가는거라.. 대학에 대해 잘 모를수도 있어 근데 최대한 주변어른들이나 선배,친구말듣고 하면 4년제 네임드 물론 중요하긴한데 가까운거나 과가 더중요하다고 니가 내키지않으면 가지말라고 해서 끝까지 오래 고민했는데 사회복지학과,글로벌호텔관광과여기 내키지않았어 싫다도 아니었지만 좋다도 아니었고 난 사회복지사될 생각이 호텔에서 일하는거에 반신반의 라서.. 우리지역 4년제랑 전문대랑 고민했는데 4년제는 국어국문학관데 취업잘안되지않아? 가서 전과나 편입쉽다는데 엄청 어렵다고해서 오래고민하다 거리도 그렇고 포기했는데 고민을 안한게 아니라 국어국문학과를 정말 내가 원하는지 3,4일동안 고민했고 그랬을때 가서 학점잘따서 전과나 편입할까 생각도 있었는데 일단 대학 과제 난이도가 얼마나 어려운지도 모르고 감이 잡히지않아서 자신이 없어서 포기했거든.. 관광경영에 대해 잘 아는건아닌데 영어를 필수로배우고 어학자격증 딴다고 해서 취업은 이쪽이 국문과보다는 잘된다거든 이름있는데는 아니라도 30분걸리고 가까운거 엄청 중요하지않아?그게 장점이고 과가 국문과보다는 취업도 잘되고 내가 좀 더 끌려서 선택한거거든나도 일주일동안 엄청 머리빠지게 고민하게 결정을 내린건데.. 내 말을 보면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일단 가봐야아니까 그리고 여기가서 배워보고 아니면 전과하거나 편입해야지 가서 나중에 무조건 아니다싶으면 4년제로 편입할거야.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 한국에서 이쁜 한국인은 서양에서도 이쁜 얼굴이다..? 착각하지마110 06.24 19:3719753 0
일상남아공이 볼 잡으면 "우우우" 하는 거 우리나라 국민들이 하는 거임?92 10:255375 0
일상 시아버지집 처들어가서 축구보는중80 10:553295 2
한화/OnAir 🧡🍀🦅 이 아이가 승리투수라는 걸 알까요 260624 달글 🦅🍀🧡 1717 06.24 17:5614726 0
야구/알림/결과 2026.06.24 현재 팀 순위70 06.24 22:027293 0
진지하게 지금 일본이랑 1군끼리 축구하면
11:57 l 조회 1
1분 남았는데 왜 단체로 걸어다님? 진짜 뭐함?
11:57 l 조회 2
졌노
11:57 l 조회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57 l 조회 2
여태까지 여자축구는 왜 욕먹은 거임 ㅋㅋ 1
11:56 l 조회 26
저 Mama Joy 언니는 왜 계속나오심
11:56 l 조회 11
잘됐어 어차피 홍명보 연임확정이였는데1
11:56 l 조회 49
골대 앞에서 저렇게 계속 머물고 있는데도 한골도 못넣는거 진짜 ㄹㅈㄷ
11:56 l 조회 12
경기보다보면 걍 남아공이 더 호감인데?ㅋㅋㅋㅋㅋㅋㅋ1
11:56 l 조회 37
혹시 이렇게 생긴 지갑 뭐라 검색하면 나올까 1
11:56 l 조회 16
1분 안에 넣을 확률...1
11:56 l 조회 17
우리 이상태면 탈락이야?2
11:56 l 조회 51
친한 사장님네 편의점 불은 켜져있는데 문 잠겼길래 전화했는데
11:56 l 조회 8
제발 제발 기자님들 질문으로 조롱해주세요ㅠㅠ
11:56 l 조회 9
성수동에서 공항 가는 택시 잡힐까...?
11:56 l 조회 7
회사는 아무리 일 열심히 해도 호감작 하나로 다 끝나는 것 같음
11:56 l 조회 5
와 진짜 못한다 1점 못 내면 지는데 추가점 막겠다고 공격하러 몇명만 올라오네
11:56 l 조회 18
이경기는 못한게 아니라 안뛴거임1
11:56 l 조회 26
픽업 주문 찐따들 너무 짜증난다
11:56 l 조회 24
어떻게 집에서 옷을 잃어버리냐
11:55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