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69967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84
이 글은 4년 전 (2021/12/30) 게시물이에요

룸메랑 월세 계산 이렇게 하는거 맞아 ? | 인스티즈 

 

10만원 더내기로 했으면 60 40 아닌가 ?????????
대표 사진
익인1
이거 나도 60-40 생각했는데 아침에 다른 곳 댓글 보니까 의외로 엄청 갈리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이거 방 사진보면 70 30 해도 할말없겠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저거 방 크기 보면 60대 40정도가 아님 70대 30도 인정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게 기준이 달라서 그럴걸 10만원을 더 낸다는게 친구보다 10만원을 더 내는건지, 원래 내는거에 10만원을 더 낸다는건지 정확한 기준이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근데 방 크기 사진 보면 60 40이 문제가 아니라 더 줘야할거 같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헐 방크기 사진 어디에서 볼 수 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대표 사진
익인8
헐헐헐 익인아 고마워 !! ღ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헐 나두 궁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난ㅁ 5545 생각햇는데 방크기 보고 7030도 가능하다고 봄 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222 처음에는 55 45 였는데 방 크기보고 납득함ㅋㅋㅋㅋㅋㅋ 진짜 밑댓말처럼 55가 양심없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엥 방 크기가 저런데 55 낸다고....? ㄹㅇ 양심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근데 방 크기 제외하고서도 기존 50만원에서 10만원 더해야되는 거 아닌가? 55 45면 5만원 덜 내고 5만원 더 내는 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첨부 사진이거 인터넷에서 본 건데 이 정도면 60 40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방 크기보면 60 40도 이상한 거 같은데 방 크기 제외하고 보면 10만원 더 낸다고 하면 55 45가 맞는 고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근데 10만원 더 낸게 맞다쳐도 양심적으로 저 방크기에 55로 가져가겠다는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방 크기 빼고... 저 글만 읽었을 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사진을 안봤으면 저 계산법이 그럴수도 있겠다하는데 사진이 나와버려서ㅋㅋㄲㅋㄱ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와 근데 방크기가 저런데 55 45로 생각한거 넘 양심 없는거아니냐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방크기보면 못해도 60/40 내야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60-40이지 ㅋㅋㅋㅋㅋㅋㅋ 뭔 수학적 계산을 따져 사회적 통념이라는 게 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A가 10을 더 내는 건데 왜 B한테 5만원을 부담시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두 당연히 60 40으로 생각했어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는 55 45로 생각했는데 사진보면 60 40 해야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64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왜 55/45임? 5만원 차이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0만원을 더 낼거니까 미리 10을 빼고 90에서 반띵 45/45에 10더해서 55/45 생각했는데
근데 방 크기 보니까 70/30 해야겠던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방 크기 보면 55/45 양심X....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6:4 해도 친구가 보살임ㅋㅋㅋㅋㅋㅋㅋ 집 반은 차지하는데다가 발코니까지 있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아무리 생각해도 저 글 쓴 사람이 너무 얌체같아서 같이 살기 싫어짐 저런 방 가지고 55에 45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난 당연히 60 40 인 줄 .. 글고 방 사진 보면 70 30해도 할 말 없더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 70만원도 인정인데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방크기 안 봤을 때는 55/45가 맞는 거 아닌가???... 10을 더 낸다고 했으니까 친구보다 10을 더 내는 거잖아 근데 어케 60 40이야?? 그러면 20을 더 내는 거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원래 내야 할 금액이 50 50인데 10 더 내는 거니까 6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친구보다 10을 더 낸다는건지 월세50에서 10을 더 낸다는건지 기준이 달라서 그래 나는 후자로 생각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내말이 이거 맞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원래 낼 돈이 50:50인데 10을 더 내면 60:40이지 55:45로 갈거면 너보다 10 더 낸다라고 명시했어야지 주어없이 10더 낸다 하면 당연히 원래 내야하는 돈에 10을 더하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방 크기 차이 에반데…ㅋㅋㅋㅋㅋ 7:3 해야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근데 왜 55 45 임?? 당연히 반 나누고 거기서 10 올리는게 맞지않나 계산 이상하네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똑같았으면 50 50 이었을거를 큰방 쓰는사람이 내가 큰방쓰니까 10을 더낼게
하면 당연히 60 40 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저정도면 6:4도 친구가 보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아니 근데 방 크기 생각 안 하더라도 55 45가 이해가 안 감 그렇게 계산 하는 사람이 어딨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월세 같이 낸다면 보통 반반 생각하는데 방크기가 달라서 내가 10 더 내겠다 하면 반반에서 10 플마가 기본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원래 내야되는 돈이 50인데 10더낸다고 했음 60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후자가 맞지않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55 45는 무슨 계산법이야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해 ㅋㅋㅋ 본인이 10만원 더 내기로했으면 기존에 반+10만원이지 무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55 45는 5만원만 더 내는거 아니냐고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와 방 크기 봤는데 55낼 생각인거 진짜...완전체 그자체ㅋㅋ
그걸 생각으로도 모자라 얼마나 억울했으면 커뮤니티에 글까지 썼냐 나도 저런 쪽방 산 적 있는데 진짜 괴로웠음 반반내고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7대3 ㅆㄱ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55 45가 친구보다 10만원 더낸다는 뜻으로 맞는거 같은데 방크기 보면 걍 친구가 원하는대로 해줘라 싶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보통 내가 10 더 낼게 하면 친구보다 10 더 낸다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저 방크기면 내가 55내고 큰방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방크기.. 친구 양심없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근데 나는 10만원 더 낸다고 하면 55:45라고 생각햇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방사진안봐도 60 40 이 상식적임 55는 큰방쓰겠다는사람이 머리굴린거 티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헐 나도 60-40 생각했는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나는 원래 낼 금액+10만원이라고 생각해서 60 40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55 45 내가 (너보다) 10만원 더 낼게
60 40 내가 (너가 내야하는) 10만원 더 낼게 이차이임
친구랑 해외여행가는데 500드는데 내가 호텔 고집했으니까 100 더 낼게 하면 300 200 생각하잖아 60 40 계산이면 350 150 이라는건데 누가 이렇게 해..근데 의미 없음 사진보면 70 30 해야됨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ㅇㅈ 일단 사진 나온 순간 끝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럼 너는 10조각 피자 둘이 나눠먹을때 나 배부르니가 너가 한조각 더먹어 이러면 반잘라서 더먹어야되는거라거생각해??? 6조각 4조각이 아니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둘이 합쳐서 a를 만드는 것과 가지고 있는 a를 나누는 것의 차이같음..합쳐서 만들때는 (너보다)를 기본으로 생각하고 나눌때는 (너가 가져야하는)을 기본으로 생각햐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이거 방크기가 ㄹㅇ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글올린 사람 ㄹㅇ 양심 다뒤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같으면 55내고 큰방씀ㅋㅋㅋㅋ 베란다 있음 창도 크게 나있단거고 보금자리가 얼마나 중요한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당연 60 40 아니냐고 ㅋㅋ 양심도 없다 ㅠ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방크기 안보고도 60 40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원래도 6:4라 생각했는데 사진 보니까 ㄹㅇ 75:25여도 할말 없을거같은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큰방에 베란다 까지 있구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 진짜 비꼬는게 아니라 궁금해서 그러는데...55:45가 맞다는 사람들은 그러면...
친구랑 밥먹고 5만원 나왔는데 25,000원씩 반띵하기로했어..근데 친구가 '내가 더 먹었으니 5000원 더 낼께' 하면 친구2500원 더 내서 27,500원, 난 2500원 덜 내서 22,500원을 내면되네 하고 바로 저 계산법으로 생각드는거야???
나는 저 상황에서 55:45로 계산하는 사람들이 많을줄은 몰랐었거든..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확실히 뭔가 운? 기세? 같은게 있나봐
20:29 l 조회 1
전기차타면..멀미나는거 정상이야?
20:29 l 조회 1
1896년에 태어나서 1988년 돌아가셨음 장수하신편임?
20:29 l 조회 2
내 인생도 삼성전자 주식같았으면 좋겠네..
20:29 l 조회 2
너네 손빨래할 바구니? 같응거 있음?
20:29 l 조회 2
삼전 오늘 내려가길래 샀는데 이게 머냐
20:28 l 조회 10
아 라면 국물에 밥 말아먹고 싶다1
20:28 l 조회 3
운전학원 강사가 운전 잘한다고 하는거면
20:28 l 조회 4
전공 c- 받았어
20:28 l 조회 4
결혼식 암행투어 하는 커플들 진짜 욕먹어야 함
20:28 l 조회 7
본인이 못생긴 남자 투명인간 취급 해놓고 키큰 잘생남이 반대로 투명인간 취급하니깐
20:28 l 조회 7
하닉 기회 딱 한번 줄거같음
20:28 l 조회 14
저녁 안먹는 다이어터들아
20:27 l 조회 4
플라이밀 피넛버터 vs 쿠앤크
20:27 l 조회 3
홈웨어랑 잠옷이랑 구분해?1
20:27 l 조회 8
이런거 착색이야??? (보기불편한 내용 있을수있음...)
20:27 l 조회 6
mbti t가 본인일은 눈물 안나고 타인일에는 는믈 나는 걍우도 t로 나와??1
20:27 l 조회 8
아이폰 볼드체만 쓰다가 볼드체 풀었는데 너무 기분 좋음 1
20:26 l 조회 13
비둘기 밥 주는 아줌마 있는데 ㅈㅉ 너무 극혐이야..1
20:26 l 조회 15
지방직 공시 준비하고 있거나 했던 익들 있어??1
20:26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