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10936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2
이 글은 4년 전 (2022/1/07) 게시물이에요

우선 내 이야기는 아닌데 호칭은 "나" 라고 할게

친구 4명이랑 아파트를 구했고 1/n씩 함. 

1/n한 가격엔 2명의 자차만 공짜로 주차할수있고 3번째 차부턴 한달에 13만원씩 내야함. 


5개월동안 2명은 이렇게 똑같이 1/n한 가격에 차 두대까지 공짜로 댔고

내가 갑자기 차를 사야하는 상황이야. 

다른 룸메들은 1/n한 가격에 차 공짜로 대는데 나는 13만원 내야함. 


1. 내가 조금 돈 더 내더라도 애들한테 한달에 3만원씩이라도 좀 보태달라고한다

2. 내가 다 낸다. 


너익들이 내 상황이라면 뭐라고 할거같고 너익들이 내 룸메라면 어떡할거같음? 

대표 사진
익인1
난 내가 13만원 낼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룸메였어도 먼저 내준단 소리는 ㄴㄴ? (따지는겅 ㅏ니고 짜 궁금한거임 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룸메였음 1/3 하자 할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댓글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1 3만원 정도야 달라고 하면 주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이게 한달에 3만원이고 1년 살면 36... 좀 되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무리 그래도 지금 당장은 3만원으로 보이는데 13만원에서 3만원도 안해준다고 뭐라하는게 더 이상할듯 달라고 하면 당연히 주고 본인이 내겠다고 하면 그려려니하는 가격이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본인이 낸다는데 룸메로서 말릴 이유는 없어보임. 그래도 막 그렇게 나쁜? 제안은 아닌거같아서 조금 마음은 놓이네.. 동생한테 말해줄게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같이 살정도면 친한 친구 아닌가? 내가 룸메라면 그럼 엔빵하자할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나도 내가 룸메였으면 내가 여태까지 공짜로 주차한것도 있고 뭐가됐던 내가 자차를 가짐으로써 내 룸메가 한달에 13만원 내야하는 상황인데 내가 룸메였으면 먼저 말을 했을거같긴해... 근데 이게 룸메들이 먼저 말을 안꺼내니까 좀 그런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1 어떻게 보면 그동안 내가 차가 없어서 공짜로 댔던 건데 나몰라라하면 짜증날 듯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마 입장도 딱 이거야.. 여태까지 그 권리?? 를 누리고 살다가 갑자기 돈내라하니까 나몰라라 하면 너무 열불날것 같다고 그러시는데
나는 1번 2번 다 이해한다고함... 엄마는 왜 동생이 13만원 내야하는지 이해를 전혀 못하시는 상황이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밑에 댓글 읽으니까 2라고 생각하는 이유도 이해가긴 하는데 그래도 1이 더 맞다고 생각해 적어도 친구들에게 제안해보라고 해바 잘 해결되길 바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만 너무 당연한 1이라고 생각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내가 룸메였어도 당연히 3-4만원은 줄거같다고 생각을 했어. 근데 그건 내가 룸메였을때의 입장이고 사실 동생이 3번째 차 사는 사람이라서... 대학생들인데 한명은 자기가 월세 낸다고 해서.. 한달에 갑자기 3만원 지속적인 지출 생긴다고 하면 안달가워할거같기도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앗.. 일단 친구들끼리 얘기해야할듯 자기 차가 생길 것 같은데 어떻게 하면 좋을지 넌지시 얘기하고 방을 빼던가 하는 게 좋지 않을까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나도 이 얘기까지 했다 ㅠㅠㅠ 한달에 13만원 못낼거같으면 너가 방빼야지 어쩌겠냐고 까지 말했어... 댓글 진짜 고마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당연히 1!!!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차있는 사람끼리 엔빵해야되는거 아냐? 입주하기 전에 말 맞췄던 건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이게 문제야... 차살생각없었고 갑자기 필요해서 사는거... 그래서 내가 엄마한테도 (동생이 차 사는 사람임) 동생이 미리 차가 있었다면 쟤네들이 동생이랑 같이 안살았을지도 모른다. 동생이 갑자기 차 필요한거니까 한달에 13만원 혼자 다 내는거까지 고려하고 차 사야한다 라고 말했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아하 차가 있었으면 같이 안 살았을 수도 있다고..? 그럼 엔빵은 좀 무리고 삼만원씩만 달라고 말은 해볼 수 있을 듯 안 준다면 어쩔 수 없지만 내가 그 친구면 내줄거같긴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웅웅 댓글 고마워!
아니 내말은 월세 + 주차비 3만원 or 다른 차 없는 사람이랑 살면서 월세만 내기
이런 옵션이 애초에 있었으면 자기가 고민이라도 해봤을건데
얘기도 안되어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3만원 내야한다고 하니까... 룸메 입장에선 안달가워할수도 있을거가같아서. 그래도 댓글 진짜 너무 고마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다리 긴 181 vs 그냥 186
12:53 l 조회 5
남친이 나 상위 10%라는데 기분 나빠 1
12:53 l 조회 12
익들아 너넨 인티에서 젤 기분 나쁜 댓이 뭐임
12:53 l 조회 3
요정 귀 가지고 싶당..
12:53 l 조회 4
낼 주식 안오르면 난 지옥임 ㅠㅠ1
12:53 l 조회 9
직장동료 하객룩 한 번만 봐주라 ..
12:52 l 조회 14
주말마다 매주 아파트 놀이터 물놀이장 너무 에바 아님...?2
12:52 l 조회 17
아 미친 썸붕난 애랑 일하다가 집에 가는 버스가 똑같아서 같이 탔는데 미친2
12:51 l 조회 18
엽기닭발 무뼈랑 통뼈 중에 뭐가 맛있어?
12:51 l 조회 5
케이크가 얼음팩있는 보냉백에 7시간동안 밖에 있었는데 상했을까?
12:51 l 조회 5
틀린 말 아니고 맞는 말 해줬는데 여자들 나이얘기에 왜이렇게 예민하지4
12:51 l 조회 13
요새 자꾸 애니 봄
12:51 l 조회 5
다른 나라로 이동 한다는 건 진짜
12:51 l 조회 5
본인이 이화여대 나왔다고 사회가 알아줄거라 여기는 그 마음이
12:51 l 조회 8
디지털관련된건 다 모른다는 부모님 있냐3
12:51 l 조회 7
땀복 다이어트 시작한다...ㅋㅋㅋ1
12:50 l 조회 6
진짜 노글루 속눈썹 쓰고 나서 화장하는데 질이 확 달라짐2
12:50 l 조회 12
너네는 어디가서 구경하거나 뭐 살때 다 둘러보고 사?
12:50 l 조회 2
예전에 국군포로 자녀 인터뷰 봤는데 탈북한 이유가1
12:50 l 조회 14
직장인분들..염색 어느정도까지 해도 괜찮을까 애쉬브라운 어때3
12:49 l 조회 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