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735297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781
이 글은 4년 전 (2022/1/24) 게시물이에요
하긴 관심 없으면 뭐하는 학굔지 대단한 학교인지도 모르는데 그럴수도 있나
대표 사진
익인1
ㅇㅇ 그럴 수도 있음 인지도가 너무 떨어지니까 충분히 갈 실력되는데 안 가는 경우도 봤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22 그니까 실력, 교수진, 커리큘럼, 환경, 등록금 등등 다 너무 좋은 학교인데 인지도 딱 하나가 너무 낮아..ㅠ 특히 어른들은 거의 몰라줌
난 음악전공인데 주변애들 보면 예종 붙고 정시까지 쳐서 연대 붙으면 연대 가는 애들도 몇몇있을정도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이건 동감
서울대랑 수준은 비슷하거나 커리큘럼적인 면에서 더 좋더라도 네임밸류로 절대 못이겨서 동시합격하면 예종 가는애 없고 익8 말대로 정시까지 가서 연대 가버리는 애 있긴 하니까... 그래도 뭔가 내 나이 또래들은 당연히 다 알줄 알았는데 모르는 사람 많아서 놀랬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인서울 국립대는 서울대 시립대 과기대 밖에 몰랏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예술은 서울대=한예종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그정돈 아냐 서울대가 압도적으로 높음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네임밸류는 압도적이지만
교수진이나 커리큘럼 수준으로 봤을 땐 얘기가 길어지지
아무리 서울대 네임이 있어도 한예종 선호하는 학생 가끔 아주 드물게 있긴 하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막줄때문에 높게 치는거지 전체적으로 서울대가 압살이야 예고에서도 설대준비반이 메인임 그 다음 홍대 예종 이대까지만 메이저 그 아래론 죄다 마이너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나는 음악 얘기라서 좀 다를 수 있겠다 음악은 서울대가 압살... 수준까진 아니라서 미술은 나도 잘 모르겠지만 미술 문외한인 나로서는 그렇게 느껴진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무래도 예술쪽은 입시판이 다르니까 관심 없으면 그럴수도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예술쪽은 모를수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넘사 한예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렇더라 이름은 들어봤어도 그렇게 대단해? 하는 사람 많이 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한예종이 전문대인데 4년제였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전문대 아니고 4년제 학사학위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아 서울예대가 전문대였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설예대는 맞어~!
한예종은 순수예술이고 서울예대는 완전 실용쪽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음... 졸업하면 받는 거 학사학위 아니라 전문사 학위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ㄷ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정확하게 말하면 학사는 예술사, 석박사는 예술전문사라고 나오는데 똑같음 전문대의 전문사 학위로 나오는 게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한예종에서 석사(전문사) 학위 따도 석사 학위로 인정되는 범위는 한예종 내에서만이라서 타교 박사 과정 밟으려면 타교 석사 다시 해야 하는 걸로 알고 있음 근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예술전문사까지 하고 박사 또 따려는 경우는 못 봐서 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유학 갈수도 있고 뭐 ㅇㅇ 사실은 예술사도 학사학위로 인정받은지가 그렇게 오래된 옛날은 아니라서... 곧 전문사도 그렇게 될 것 같기도 난 그냥 콘서바토리에서 영감 받은 건 알겠는데 원, 예술사, 전문사 같은 일반인들이 모르는 단어 사용의 필요성을 모르겠음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설대급인건 알았는데 국립대인건 몰랐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그럼
korea national university of arts 이거 보면 한예종인지 모르겟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헐 예종 인지도 낮은거 처음 알았다.. 완전 넘사벽인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 몰랐어.. 그럼 학비도 싼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한학기 25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오.. 괜찮네 예대는 엄청 비싼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국립인 서울대 말고 연세대로만 가도 등록금 개헬일듯 얼만지는 모르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연예인 중에서 누구였는지ㅡ기억 안 나는데 연고대 갔다가 다시 한예종 가고 그런 거 보니까 신기하드라고 완전 문외한이라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지옥에 나왔던 ㅂㅈㅁ 배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헐 나 한예종 빡센 건 알았는데 국립대인 건 몰랐어 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국립대엔줄은 몰랐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한예종 천재들만 가는곳...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한예종은 알지만 예술쪽 아니라 관심가져본 적이 앖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맞음 국립대야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혈육이 졸업생인데 우리 가족 다 혈육 고딩때 목표가 한예종이다 했을때 어딘지 몰랐음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친구한테 너 한예종 알아? 했을때 사람 이름인줄 안 친구 있었어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대단한 학교인 건 아는데 인서울 국립 4년제인건 몰랐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주변에 공부하는 애들 밖에 없어가지고,, 나도 한예종 친구 있음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예체능 전공 아니면 모를수도 있징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한예종 겁나 들어가기 어렵잖아 ㄷ ㄷ 뭐 광심 없으면 모를 수도 있짘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헐 한예종 4년제구나... 한예종 출신 연예인들 얘기 들을 때 2년 정도만 본건데 저렇게 끈끈할 수 있구나 싶었거든 알고 간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예체능쪽 아니라서 잘 몰랏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한예종이 국립/4년제인줄은 몰랐으나 예대쪽으로 들어가기 엄청 빡세고 엄청나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모를 수도 있음 예술쪽은 관심없으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뭐야 국립인지는 몰랐음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국립이라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요즘 잘나가는사람중에 한예종 출신배우들 엄청 많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어짜피 예술하는 사람들은 다 알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친구 중에 예술하는 친구 있어서 어떤 대학인지 알고 있었는데 그 친구 아니었으면 잘 몰랐을 거 같기도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진짜 인지도 때문에 안가는 사람이 있다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당연히 우리나라 예술계 학교 중 탑이라 바로 갈 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국립이랑 4년제인건 몰랐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헐 국립댄지 첨 알았어 먼가 이름만 들었엉때 사립대 느낌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헐 난 당연히 인지도 높을줄.. 아무리 예체능 계열이라고 해도 너무너무 탑티어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헐 한예종이 뭔지는 알았는데 국립대인지는 처음 알았어 대박... 난 등록금 깡패인줄 250??? 완전 대박이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예체능 아닌데도 예체능 중에 탑인건 알았는데 국립인지는 첨알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4년제인건 알았는데 국립인지를 몰랐음.... 거기 교수님이 우리과 학회 선배님이셔서 장례식때 한번 가봤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헉 다들 모르는구나... 신기 어렸을 때부터 음악해서 그런가 너무 당연하게 국립 예술학교 원탑이라고 인식하고 있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국립대인지는 몰랐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예술쪽이 아니라 몰랐는데 국립대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국립인줄 몰랐고 4년제인줄도 몰라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헐 나도 몰랐음 국립인줄 꿈에도 몰랐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대단한 건 알았는데 국립 4년제인줄 몰락ㅍ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와 국립대야??? 예체능 탑이라서 뭔가 당연히 사립일줄 알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예술 영재 양성하려고 설립한 특수 목적 국립대학임! 뭔가 문체부에서 세운 대학이라니까 신기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는 알고 있었당 대단한 학교인 것도 유명하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연예인한테 좀 관심 가지다 보면 알게 되더라곸ㅋㅋㅋ 그건 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한예종 4년제인것도 예술 탑인것도 알았는데 국립인지는 몰랐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와.. 나도 국립인거 처음 알았어.. 영어 표기를 따로 보진 않으니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입시도 정시수시때 쓰는게 아니라 따로 입시가 있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8월입시 10월입시 11월입시 뭐 이렇게 말하긴 하는데 사실상 고등학교 내신성적 들어가는 학과도 있고 해서 수시라고들 생각하지 원서 접수 기간도 비슷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하..가고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23년도 입시 준비하는중ㅜㅜ 진짜 가고싶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사립 전문대인데 높은 줄 알았어 첨 알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대학 명칭이 안붙어서 그런듯
어쨋건 풀네임이 한국예술종합 학교 니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생리 도중에 살빠진건 다 수분인거야?
5:38 l 조회 3
해외거주 유럽 다다음주에도 이런 날씨라는데3
5:35 l 조회 9
와 아는 누나 새벽부터 내 지인 소개해달라는 연락옴1
5:35 l 조회 23
공시익 캠스터디나 기상 인증 스터디같은거 할 말
5:35 l 조회 3
아파트값 누적 상승률
5:31 l 조회 15
에어컨 기술자들 유럽가면 돈 많이 벌겠네
5:30 l 조회 9
나이들보니 나 20살21살때 사람들이 봐줬던거더라고 4
5:27 l 조회 24
근데 다른 고양이과동물들 중에 호랑이가 젤3
5:25 l 조회 18
아 우리집 강아지 코 겁나 크게 골아
5:25 l 조회 11
유럽이 지금 어느정도로 덥냐면4
5:23 l 조회 83
울나라 축구 상황 어떻게 돼 지금? 1
5:22 l 조회 31
남자친구 귀여운 카톡 이모티콘 엄청 많고5
5:18 l 조회 35
에어컨안트는 단점 : 모기
5:17 l 조회 19
너네는 연경언니 정도 키면 6
5:17 l 조회 27
나만 탐폰해도 생리대차나3
5:16 l 조회 22
손선풍기도 사고 크록스도 사고했는데1
5:15 l 조회 23
올영에서 화장품 구매했다
5:13 l 조회 16
기독교인데 1찍인 게 이상해? 18
5:12 l 조회 49
찜해둔아우터가 있는데 알고보니안감이 체크패턴이네
5:11 l 조회 8
라섹 회복하는데 얼마나 걸렸어
5:08 l 조회 12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