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1348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3516
이 글은 4년 전 (2022/3/05)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나도 나이차이 나는 연애는 굳이라고 생각하는데 둘이 좋으면 미자-성인 아닌이상 뭐 해라 이런입장인데


반대 하는 익들 댓글보면


비슷한 또래 여자들이 안만나주는 이유가 있다, 괜찮은사람이면 20대 후반부턴 다 짝이 있더라 이러던데


나이차이 나는 여성이 좋아할정도면 외적인게 기준이상이겠지.. 솔직히 배나오고 이런아저씨를 누가좋아해.. 나이차이나는 이성한테 연애감정 생길 정도면 외적인건 좋을확률이 높지..


또래한테는 인기가 없는데 나이차이 나는 이성한테만 인기있는게 더 불가능아냐?

12

대표 사진
둥이138
동갑도 배나오고 아저씨면 안만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9
난 만나봤는데 왜 만났나 싶음
또래 만나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5
2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1
33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8
4444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9
5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0
6 그런말하는 사람들 주변에 나같은 사람뒀거나 아님 나같이 그런 경험 있는 사람임ㅋㅋㅋㅋㅋㅋ겪어본 사람들은 안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7
7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9
88~ 내주변에 다 후회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7
10대가 2살 이상 성인 만나는거 반대
20대 초중반이 8살이상 차이 나는 연애하는 건 반대
20대 후반에서 30대가 위로 나이차이 나는 연애는 지들 마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1
사람들이 많이 얘기하는데는 이유가 있지ㅋㅋㅋㅋㅋㅋㅋㅋ 솔직히 그런 나이차이 많이 나는 커플이 꼴불견이라 반대하는 사람보다는 그런 연애 했던 사람들이 나중에 보니 후회해서 나 같은 짓 하지 말라고 조언했을 확률이 더 높음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3
나이먹을수록 눈이 높아지거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4
응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5
그렇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7
그냥 남 한테 관심이 많구나 싶오
그냥 이쁘게 사귀면 되는거지 뭐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8
그냥 본인이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애하고 있어서 합리화하는 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0
아니 누가봐도 능력 오지고 잘났는디 나이 많으면 별 신경 안쓰는데 누가봐도 돝트ㅐ, 가스라이팅 해대는 남자랑 아직 뭐모르는 어린 순진한 여자애가 조금 잘해준다고 혹해서 연애하고 있으면 불쌍해서 말리는 거ㅠㅠ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1
222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33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4
4 이건것같은뎈ㅋㅋㅋㅋ 그냥 아무 나이차이나는 커플한테 뭐라하는게 아니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1
55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9
77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8
88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1
99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2
10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3
11 나이있어도 얼굴되고 자기관리 꾸준히하고 능력좋으면 아무도 뭐라고안함 ㅇㅇ 부러워하는 경우도 많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2
그래 쓰니는 나이 훨씬 많은 연상 만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초록들 되어있네 귀찮아서 답댓글은 안달지만 나도 글자체에서 굳이? 이런느낌인데

반대 하는 애들 논리가 웃기다는거지 그사람 알지도 못하면서 나이차이 나는 사람 꼬시면, 그 사람이 그 나이대에 도태되어서 그렇다 등등 이런 사족이 웃기다는거지...

왜 글이 나이많은 연애 찬성/반대냐 나도 굳이 따지면 반대야 근데 3자가 나이만 보고 판단하는건 ㄹㅇ 웃기다는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동성애자 욕하는 애들 비판하는 사람보고
"그럼 넌 동성연애해" 라고 말하는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동성연애는 어느 한쪽이 안타깝거나 피해볼 게 없는데 어떻게 같은 사례가 됨? 20대 초반 사회생활 경험 부족하고 어린티 나는 사회초년생 어린 애를 30대 알 거 다 아는 사람들이 구슬려서 꼬시는 경우를 뭐라 하는 건데 어떻게 같음? 정상이면 20대 초반 애를 30대가 안꼬시지 누가봐도 어린티 팍팍나고 그 나이에는 자기 또래 만나서 풋풋한 연애 하는 게 제일 예쁜데ㅋㅋㅌㅌ 아무리 30대가 20대 맞춰준다고 해도 경험상 능숙한 30대한테 끌려다닐 수밖에 없고 동등한 관계가 될 수가 없는데ㅋㅋㅋㅋ 동성연애랑 어떻게 같은 상황이지 특히 20살이면 19살이었다가 성인된지 고작 1년도 채 안된 나이인데 1년만에 완전하게 정신적 경험적으로 성숙해지고 사는 세계가 완전 달라지는 줄 알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쓰니댓글 읽은건 맞음?
그리고 한쪽이 안타깝거나 피해본다하는데 협박이나 범죄도 아니고 어른이 자기가 선택하는거 아닌가??

주변사람이라면 권유정도는 할 수 있겠지만은 제3자가 커플보고 저 남자가 구슬겼다 이렇게 평가하는건 완전 별로인 행동맞는데

괜히 미성년자에서 성인의 구분이 있는게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응 읽었는데? 근데 20대 초반이면 완전 어른이야?ㅋㅋㅋㅋㅋㅋㅋ 자기 자신의 모든 선택을 몇개월만에 온전히 책임질 수 있어?? 사람 만나는 건 자기 선택이지만 그 선택이 20대 중후반에 하는 거랑 20대 초반이랑 무게가 같냐고 솔직히ㅋㅌㅋㅋㅋㅋㅋㅋㅋㅋ 물론 지들 마음이지 근데 나이 많은쪽이 문제인 게 맞다고 그리고 웬만하면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너가 말도 안되게 동성 연애로 비유하니까 어이없어서 댓글 단거야 나도 20대 후반이 나이 많이 차이 나는 사람 만나는 거면 그래 자기 맘이지 하겠는데 20대 초중반이면 개오바니까 하는 말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완전어른?
완전어른이 뭔데??
어른이면 어른이고 아니면 아닌거임.
완전 어른이란게 있으면 그건 나이로 구분되는게 아니고 성숙도로 구분되어야하는거고

자기 선택을 몇개월 만에 책임질 수 없어도 책임지어야하는게 어른인거임. 할 수 있다 없다가 아니라 해야만 하는거임.

지들마음인데 왜 나이 많은쪽이 문제냐고ㅋㅋㅋ 문장자체에 모순이 있잖아. 우리 엄마아빠 8살차이인데 우리 아빠 문제있는거임??

내 기준에서는 동성연애 욕하는거만큼 말도 안되어서 그렇게 비유한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6에게
설마 20대 초반이 용돈받고 알바해서 버는 돈을 성인이 직장생활하면서 버는 돈이랑 똑같다고 하진 않겠지?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9에게
너 내댓글 끝까지 안읽었지?ㅋㅋㅋㅌㅋ 20대 후반부터는 40대 만나든 뭐하든 아무말 안한다고ㅋㅋㅋㅋ 경험이 있을만큼 있고 정말 자기가 온전히 자신을 책임질 수 있는 '어른'이니까 근데 20대 초반 애들 돈이 있어 뭘있어 당장 연애도 고작 급식시절 가벼운 연애밖에 더 해봤음? 돈 있어도 부모님 돈이잖아 당장 경제적인 것만 봐도 30대한테 끌려다닐텐데? 경제적 능력도 사회적 경험도 없는데 고작 나이 앞자리 바뀌었다고 완전한 어른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결국 나이차보다 돈이 문제라는거야?

20대초반이 금수저라서 용돈 천만원씩 받고 30대초반이 월 200정도벌거나 백수면 20대초반한테 끌려다니니 그 연애도 문제되는건가??

누가 30대가 돈으로 20대초반애들 돈으로 꼬시는거가 문제아니라고 했음??

나이차 많은 커플을 무조건 욕하고 나쁜시선으로 보는게 잘못됐다는거지.

그놈의 완전한 어른 완전한 어른
완전한 어른만 완전한 어른끼리 연애해야함?? 법으로 정해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6에게
와...... 넌 진짜ㅋㅋㅋㅋㅋ 내가 지금 돈만 문제랬니..? 반박할 거면 글을 제대로 읽어 독해좀 똑바로 해 경제적인 걸 예시로 들은 거지 그것만 문제로 들은 게 아님ㅋㅌ 그리고 넌 20대에 월 용돈 천씩 받는 금수저가 몇이나 된다고 생각하냐 니가 말한 금수저 설정 자체가 많이 쳐봤자 상위 10퍼 아님? 그리고 월천씩 받는 그사세 금수저 중에서 자기보다 못하고 백수인 30대를 만날 사람이 정말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 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지금 네가 하는짓이 혐오인거 모르지??
20대 초반은 돈이 없다, 사회경험이 부족하다 이런식으로 프레임 씌우고 있는거 극단적예시로 지적하는거잖아 ㅋㅋㅋㅋㅋ

이해력 진짜 부족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6에게
와 진짜 소귀에 경읽는 느낌이네 아까부터 댓글 잘못 읽고 엉뚱한 말하는 게 누군데ㅋㅋㅋㅋㅌㅋ 그리고 아무 곳이나 혐오라는 단어 남발하지마 내가 무슨 30대 40대를 혐오 하니? 어차피 나도 나이먹으면 30대 40대 될텐데? 나이 쳐.먹을 만큼 먹어놓고 양심 없이 어리숙한 20대 초반 만나는 비정상들만 뭐라하는 거야^^^^ 넌 뭐 계속 자세히 말해줘도 이해 못하니까 계속 니말이 맞다고 생각하렴 결국 끝까지 내 말에 제대로 된 반박 끝까지 못하네 금수저 20대 초반이 백수인 30대 만난다는 거 진짜 제일 웃음벨이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이해력 부족한건 너인거 같은데??
네가 한게 30,40대 혐오가 아니고 20대 초반에 대한 혐오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30대,40대혐오가 왜나와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으로 하는말이야???? 혐오의 뜻조차 뭔지 모르는 애가 혐오라는 말 남발하지 말라하네

내 댓글 어디가 20대초반만 만나는 30대들 혐오하지 말라고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심 난독증이 나보고 소귀에 경읽기라 하니 할말이 없네! 멋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6에게
와 어케 저게 20대에 대한 혐오냐 진짜 와.... 와...... 정말 놀랍다 20대 초반이 20대 중후반이랑 같다고 생각하는 게 그래 니 말이 다 맞다 넌 계속 그렇게 생각해 그래봤자 이상하다고 생각하는 게 절대 다수인 게 팩트고 절대 다수가 그렇게 생각하는 데에는 다 이유가 있으니까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절대 다수가 그렇게 생각하는데에 이유가 다있다 = 난 설명 못하겠다, 아무튼 맞겠지

20대초반이랑 20대중후반 너 완벽하게 구분해낼 수 있음? 같은 사람의 20대초반이랑 중후반은 다르겠지 시간이 지났으니까 그런데 20대초반이랑 20대중후반을 완벽하게 불리시킬 수 있는건 없어.

동성연애도 과거에는 이상하게 생각했던 사람이 절대다수였단다 ^^ 그럼 그 당시에는 다 이유가있는거겠넹???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6에게
끝까지 동성연애 못 잃네 그래 니 말이 다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그래 드디어 인정하네
내가 동성애자라서 동성연애 비유가 제일 와닿거든

앞으론 논리없이 왈왈소리 자제하길!!

절대다수가 그렇게 생각하면 이유가있겠지ㅋㅋㅋㅋㅋㅋ 웃고간다
넌 천동설도 이유가있다 보겠넹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9
156에게
ㅋㅋㅋㅌ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어 그래~ 커뮤로는 뭔 말을 못하겠니 그리고 저 말을 인정으로 생각하는 거 개웃기네 그렇게라도 정신 승리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6
159에게
누가봐도 네가 비꼬니 나도 비꼬아서 받아친거잖아ㅋㅋㅋㅋㅋㅋ
정신승리뿐 아니라 네가 논리에서도 딸렷잖아

아님 반박을 하던가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막댓사수만 열심히 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0
159에게
ㅋㅋㅋ지나가다 봤는데 진짜 이해력이.. 20대 초반은 어리숙하고 미완성이라고 못 박아두는게 색안경끼고 보는거고 그게 혐오일 수 있는거지ㅋㅋㅋ 익 논리면 투표권도 뺏을 수 있어 진짜 간섭 심한 아줌마 논리당.. 나중에 치맛바람 엘사급으로 날리면서 자식 통금맥이고 꼽줄듯 ㅋㅋ '완전한 어른'에 부합하는 존재가 될 때까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3
어린여자 나이든 여자 비교하면 여혐이라고 할거면서 입장바꿔서는 말 쉽게하는 경향이 있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5
ㅋㅋ20대초반도 성인이라고 방패드는 넘들 제정신인가 모르겠다. 쟤네 19살 +@일 인 애들이 대부분인데. 무슨 19살에서 20되는순간 뭐대단하게 변함? 젖살도 안빠진 ,고등학교까지 지식밖에 없는 애들인데ㅋㅋ세상물정 아는거없고 뭣모를때 양심없이 채가는거지. 솔직히 부모한테 털어놓기가능? 불가능할걸?ㅋㅋ애기네 부모가 쫒아올걸. 인간적으로 내부모,내자식뻘 애인이랑은 남자고여자고 민증에 잉크도 안말랐을때 저러는건 좋게보이지않는다. 세상물좀먹고 이거저거 따져 본인이 선택가능할때면 몰라도 아직 물정모르는애한테 그러는건 양심디진거지..더불어 양심이 저정도로 사망한 인간들의 인성은 당연히 인성이 눈에보이는 동년배들 사이에서 배척당할수밖에없어. 성격다좋은데 양심만 뒤져써요? 있을수없는소리임 걍 인성자체가 죽은거에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7
지인 11살 차이 나는 연애 하는데 일어나는 일들 가관이었음..ㅈㅈㅣ질과 사회성 제로인 연속.. 본인도 계속 싸우는거 힘들고 짜증난다면서 이유는 모르겠는데 안 헤어짐. 와중 연상쪽이 계속 결혼 밀어붙인다는데 이유 뻔하지ㅋㅋ.. 나이 많은 남자쪽 부모님한테 이미 인사도 했다는데 정작 지인은 부모님한테 사귀는 사실조차 말 못하더라 당사자도 결국 아는거임 아니라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7
당연히 잘 사는 사람 있겠지만 아닌 사례가 너무 많아서 다들 그러는듯.. 물론 어찌됐든 제3자가 왈가왈부할게 아닌건 맞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0
확률을 줄이잔거지.. 사회나온지 몇년안된 어린여자애들 데일확률이 높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1
커뮤에서 말하는거 적당히 걸러 ㅋㅋㅋ나도 21살에 29살 만났는데 키 외모 괜찮았고 대체 복무하는 공보의였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2
난 12살많은 남편이랑 잘 지내고 있당 개념만 제대로 박혀있으면 문제될거 없음 ㅇㅇ 임신하고 집안일에 손도 까딱안하고있고, 시댁에서도 설거지 한번 안해봤음 제사상도 아버님이 다 차리고 어쨌든 남자사람 자체가 개념남이면 ㅇㅈ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3
나이 많다고 무조건 이상한 사람 아님
사람은 만나봐야 아는거지
윗댓처럼 나이차 많이 나도 평범하게 만나고 평범하게 헤어지고 결혼해서 잘 사는 사람들도 많은데 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4
첨부 사진나 이거관련 딘딘이 진짜 맞는말 했다고 생각해서 가져옴. 나이많은 쓰레기를 실수로라도 만나면 인생이 흔들려. 근데 20대 초중반 어린애들에게 묵어서 얌체처럼 쓰레기 아닌척 하는 사람과 정상인을 거를 수 있는 능력이 있다고 생각하지도 않음.
경험자로써 나는 20대 어린애들이 비교적 안전하고 활기찬 연애를 했으면 좋겠어. 나처럼 실수하지말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6
와 명언이네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1
ㄹㅇ..... 굳이 굳이임 정말 말리고닢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1
ㄹㅇ 이거다 또래면 아무리 쓰레기여도 우리가 상상할수있는 수준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5
근데 나이차 많이 날 때 연하쪽이 가스라이팅 안당한 걸 본 적이 없음.... 당하는 사람만 몰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6
근데 나도 고딩때까진 이생각이였는데 나이 들면 들수록 그렇게 연하인 애기들 만날 생각이 안듬. 그냥 나한텐 엄청 애기들임. 근데 그런 애기들을 이성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이 이해가안가기시작함. 그러다보니 좀 나이차이 많은 사람들보면 거부감 들기시작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6
그리고 뭐 본인기준대로 만나셈. 사람들이 cc반대한다해서 모든 cc들이 다 이상한일 겪는것도아니고 잘 사귈수도 있듯이
나이차이도 뭐 사람들이 반대한다해서 안만날거아니잖아? 어차피 거부감심한사람들도 첨에나 아; 뭐야; 하지 둘이 잘사귀고 오래가면서 꽁냥거리는거보면 나중되면 크게 신경안씀 부모님 억장은 무너질지 모르겠지만. 나이가 전부는 아니듯이 사람판단은 스스로 알아서하는거고
나이차 말리는얘기는걍 음 이런경우가 생길수도있구나 정도로 생각하고 만나든말든 하면 그만임.딱히 뭐 싫어하는사람들한테 왜 싫어해? 할필요도없고 좋다는사라한테 왜좋아해? 할필요도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7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애 질투나서 꼰대라서 반대하는줄 아나보다 ㅋㅋㅋㅋ 예외는 있겠지만 다체로 사람들이 안된다 하는거엔 이유가 있어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8
나이차이 나는 여성이 좋아할정도면 외적인게 기준이상이겠지..
<<이게 기본이 아닌데 나이 어린 애들은 연애 기준이나 가치관이 보통 아직 안 서 있어서 무지성으로 얼빠인 거 아니면 남자 외모를 어느정도 봐야 하는 지도 몰라. 그래서 입 좀 잘 털고 돈 좀 써주면 그게 사랑인줄 알고 못생긴 늙은 남이 꼬시기 쉬움. 진짜임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9
뭔소리야 나도 예전에 나이차이 많이 나는 연애 해봤는데 과거로 돌아가서 내 뺨 갈기고싶음 정신차리라고
외적인건 또래 남자애들보다 훨씬 나았지 아직도 생각날 정도니ㅋㅋㅋㅋ근데 걍 그 나이차이 자체가 에바라고 10살도 더 어린 애를 연애대상으로 보는 그 사상 자체가 오바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69
아직 늙은 사람 만나는 애들은 정신차려라~~ 근데 이렇게 말해봤자 어차피 지팔지꼰이라 안헤어지겠지ㅎㅎ 결혼까지 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0
ㄴㄴ오히려 어릴수록 외적인 거 더 안따짐 내 친구들만 해도 연상인 오빠들이 차만 몰아도 반해서 얼굴 그런 거 안따지고 연애하는 애들 수두룩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1
나근데 잘생긴아저씨만나는애를 본적이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2
근데 성별 반대의 경우는 없으니까 그런거 같음 나이차 많은연애특 맨날 여자만 개어리고 이러는건 팩트잖아?? 그런것좀 안만나줘야 남자들도 덜 찝쩍거리지 않겠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3
각자 알아서 판단하고 만나게 냅두지 웬 오지랍은.. 이 생각이 제일 많이 듦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4
나 스무살때 회사에서 열살이상 차이나는 사람 만났고 지금도 잘 만나고있음 올해 5년째임 그래서 그런지 나도 나이차이 많이난다고 딱히 거부감 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7
잘 만나는 사람들도 워낙 많아서 나도 성인과 성인이면 무작정 그건 아니라고 하고 싶진 않음. 그래도.. 어린 사람일수록 또래랑 만났으면 하는 마음은 있어 그 나이에만 경험해 볼 수 있는 풋풋한 연애가 있으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8
어린 쪽이이 나이 많은 사람 외적이든 내적이든 뭐라도 좋아하게 되는 건 이해한다 이거임 아직 어리고 어른스러운 모습에 반하든 뭐든 그럴수도 있으니까 근데 나이많은 사람이 한참 어린애한테 연애감정을 느끼는 거 자체가 이해안됨 내가 26살인데 20살 21살도 응애같고 나이차이 어느정도 나면 세대차이나서 말도 안통하더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9
근데 진짜 괜찮은 남자는 30대이후 전멸임... 비혼주의자거나 이미 다 결혼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2
잘 만나면 아무도 면전에다 대고 뭐라 안 함 커뮤에다 나이 차이 얼만데 괜찮을까? ㅜㅜ 하고 올리니까 거기에 가서 말해주는 거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4
좋으면 만나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6
걍..대학 졸업할 나이부터는 몇살 위를 만나든 노상관임. 그때까지 이성관 제대로 안잡혀서 남자한테 휘둘린다? 그건 걍 나이 문제가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5
근데 어차피 아무리 말해봤자. 다 잔소리일 뿐임. 나이많은 남잘 만나든말든 알아서 하겠지. 자기 인생인데 뭐.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7
한방능이백숙까진 아니더라도..ㅋㅋ 서로 생활패턴이 너무 안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8
유튜브에 나이차이 많이 나는 커플들 영상 봐봐… 진짜 왜??? 싶은 애들 많다
어린애들은 자기보다 나이만 많아도 멋져 보인다고 생각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89
ㅇㅈ..15살차이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2
나는 나이차 난다고 무조건적으로 오바다 더럽다 하는건 이해안가긴함 무슨 15살 20살차이도 아니고 8살 차이난다고만해도 으 더러워 이러던데ㅋㅋㅋㅋㅋ 이건 좀 아닌듯ㅜ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3
외모가 뛰어나도 안 만나는 이유가 있겠지. 경제력이 또래에 비에 딸린다던가 사상이 이상하다던가 또래에 비해 생각이 짧다던가 외모를 떠니도 이유는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4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어린 여성이 늙은 남자 좋아할 수 있지 오히려.ㅡ ㅋㅋㅋㅋ 동갑인 여성들은 그 남자 능력이나 그런걸 잘알테니 넘기는걸테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6
겉은 멀쩡한데 능력이나 인성에서 걸러지는 거 아녀?? 20,21살에는 그냥 동갑내기나 1,2살 차이 나는 게 젤 나은 고 같애… 그 이후에는 5,6살 그 이상 차이 나도 그냥 별 생각 안 들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7
상상속 영화속 나이차이많은 남자는 괜찮은데 실제로는 진짜.... 아닌거같음ㅋㅋ
20살때 26살도 만나보니 왜 26살 언니들이 안만나는 남자인지 알겠더만ㅋㅋㅋㅋ 더 차이나는거면 답없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8
주변 여자들 안만나주니까 손쉬운 어린애들중에 아무나 걸려라 하는거지.. 또래는 어차피 같은 직장인들이라 돈으로도 못꼬시는데 어린애들은 10만원짜리 밥먹으면 비싸고 좋은데 왔다 생각하겠지 하는 마음으로.. 현실을 봐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99
나이 많은 남자는 결혼 급한 경우가 많아서.. 가스라이팅 엄청 해서 혼전임신하고 결혼하는 경우 있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0
아이고 당연히 얼굴이 아니라 사람 자체를 말하는 거지
얼굴이야 일반인 얼굴이 다 거기서 거기고
어리면 볼 줄 모르니까 일단 말리고 보는 거임 과몰입 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1
언니들 눈에는 쓰레긴게 보이는데 갓스물 애기들한테는 사람보는 눈이 없는경우가 많으니까...쓰레기들이 잘붙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1
글고 쓰니 말 틀림. 또래한테는 인기 없는데 어린애들한테만 인기있는경우가 위같은 경우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2
휘둘리기 쉬우니까 하는 말인듯?
쓰니가 지금 유치원생 애기들 보면 무슨 생각하는지 대충 보이잖아 20대 초도 똑같음.. 그래서 가치관이 흔들리기 쉬운 것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2
아 나도 20대 초야 그냥 요즘 느낀 거라서 댓 달았당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4
저말이 괜히 나온게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6
내가 만나봤는데 ㄹㅇ 언니들이 안만나주는 이유가 있던데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7
어쩔티비 다 이유가 있음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8
그럼 반대로 남자들은 연상 잘안만나는 이유가 뭘까? 이것도 세뇌 가스라이팅의 한부분이라고 생각함ㅋㅌ 잘맞긴 개뿔이.. 띠동갑이상이 좋으면 자기보다 연상누님들 만나라 해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09
근데 20대 초반에 28+ 만나는 건 여자 남자 다 똑같이 별로야.. 어릴 땐 또래 만났으면 (그냥 내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0
소수의 정상인들을 믿고 그래 만나라 ㅇㅇ 하기엔 나머지가 다 쓰레기들인 걸 어캄 의도가 개불순한 게 딱 티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0
특히 만난지 얼마 안 됐는데 목걸이 사주고 귀걸이 반지 사주고 지갑이나 좀 무리해서라도 가방같은 거 턱턱 안겨주고 너 사랑해서 그래 ㅎㅎ 라는 말 뒤에 오퍼시티 60퍼로 음흉한 수작인 게 눈에 훤히 보임 얘 이제 막 고등학교 졸업해서 알바도 해 본 적 없는 애가 꼴랑 한 끼 밥 10만원짜리 악세사리 2-30짜리 받고 눈이 헤롱헤롱 한 거 다 보이니까 충고해주는 거 ㅇㅇ '꼴랑'이라고 표현한 건 돈의 가치를 폄하하는 게 아니라 한 번이라도 알바해봤으면 그깟 몇십정도는 충분히 본인이 벌어서 본인한테 쓸 수 있다는 뜻에서 씀 하다못해 사회초년생 최소 180 받는다 쳐도 한 끼 밥 10만원? 2-30짜리 목걸이? 200짜리 가방? 백날천날 턱턱 살 순 없지만 어쨌든 본인이 충-분히 살 능력이 됨 ㅇㅇ 한 번이라도 경제적 자립을 해 보면 저게 '고마운' 일이란 거에 대한 생각은 변함없지만 호들갑떨고 난리칠 일은 아니라는 거 근데 이제 갓 고등학교 졸업한 애기들 눈엔 저게 진짜 커보임 이 사람이 날 진짜 사랑하고 좋아해서 이런 고오가의 것들을 턱턱 주는구나 싶음 물론 그럴 수도 있지 근데 대다수가 아닌 게 현실 맞음 쓰니가 말하는 정상인은 현저히 적음 그래서 최소 대학졸업하는 24-25까진 나이차 나는 이성의 접근을 경계하라는 말임 물론 대학다니면서 이미 여러 알바로 사회생활 겪어본 여자애들은 이미 알아서 걸러 저런 남자들 이미 알아서 자기가 걸름 고민글 올릴 건덕지도 없어 이미 자기가 다 알아서 거르니까 못 거르는 애들은 아직 한 번도 경제적 자립 못 해본 애들(했어도 아주 적은 수준) 이런 애들 꼬실 때 쓰는 방법이 죄책감 자극하는 거임 나는 항상 받기만 하고 오빠만 돈 쓰고 이러니 알게 모르게 은연중에 이미 을이 되어있음 오빠가 예약한 레스토랑이니까 오빠가 운전하는 차니까 오빠가 사준 선물이니까 물론 당연함 연인의 호의랑 배려에 누가 안 고마움? 그렇게 서서히 그 오빠의 다른 부탁들도 하나씩 들어주게 됨 어려운 거 아니잖아 연인사이에 다 하잖아 이런 레퍼토리 정말정말 수없이 많이 봄 애초에 여자남자 할 거 없이 나이 30 넘게 먹도록 돈 몇 천 없는 사람 거의 없음 몇백짜리 명품? 물론 비싼 거 맞음 근데 걔네한텐 좀 더 값나가는 미끼에 불과함 어차피 얘네는 비슷한 경제력 갖춘 동년배 이성한테 절대 어필할 능력도 수준도 안되고 그걸 본인도 아니까 돈으로 어린애들 꼬시는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1
공시생 21 29 때 만나서 둘 다 공무원 되고 25 33인데 아주 잘 사귀고 있음 본인 경험을 바탕으로 비추하는 거 편협한 시각 아닌가 애초에 그저 그런 사람을 만난 거지.. 나이로 어떻게 사람 됨됨이를 가릴 수가 있겠어? 나이 차이 많이 나는 연애를 하고 있는 둥이들은 주변인들, 인터넷 글 때문에 나처럼 마음 상해있지말고 가벼이 넘기길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2
나이차 많은 커플보면 남자가 그렇개 잘난경우 못봄. 그냥 평범한 나이많은 사람같이 생김.
여자도 물론 평범한 여자임. 그녕 평범 그자체에 나이차만 많을 뿐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5
30살이 40살 만나는 거랑 20살이 30살 만나는 건 무게가 다르다고 생각함 경험도 없고 어린 20살인데.. 좋은 사람일 수도 있겠지만 아닐 확률이 훨씬 높으니까 조심하라는 거고 만날 거면 그 사람이랑 깊은 대화도 많이 하고 뭐하는 사람인지 어디 사는지 가족들은 어떤지 주변 친구는 어떤지 다 알아봐야하는 거고 꼬신다고 넘어가면 안 돼 근데 보통은 좀만 잘해주면 그냥 사귀고 자버리고 임신해서 결혼하고.. 그런 결론 난는 게 안타까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7
이십대 초반의 나이는 말려...그땐 그때 할 수 있는 연애가 있어
그리고 열살 차이는 현실적으로 체력도 다르고 취향도 달라ㅋㅋㅋ
결혼하면 영양제 먹는 갯수 차이도 다르고 부부동반 모임도 달라진다더러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8
나는 그... 언니가 버린데는 다 이유가 있다는 말이 제일 어이없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8
근데 뭐 나도 20~22세 /30대 중후반
이러면 좀 말리고 싶긴하다.
그 남자가 이상하고 아니고를 떠나서 나이차가 있으면 확실히 힘들긴 하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7
근데 이건 이런 경우가 많아서 그런거아냐?
00살에 또래수준에 맞지않는 연애를 저 사람이랑 할래? 라고 물으면 또래들은 그게 또래수준에 맞지 않는걸 알거나 또는 그 사람이 이상하면 이상한거 알아서 안한다하고 거르는데
어린애들은 00살에 저런수준이면 대단한거잖아? 라고 생각해서 우리애인은 대단해 하면서 사귀잖아. 또래들은 경험이 있으니까 아는데 어린애들은 모르고 사귀니까 언니가 버린 남자 사귀지 말라는거지..
일반화라기에는 얼마나 데인 사람이 많았기에 저런말이 나왔겠어. 10년전에도 들은말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8
뭐래야 될까. 개인적으로 오빠가~하는거 듣기 싫은것처럼 언니가~하는것도 듣기 거북해..🥲

먼저 나도 둥117말에 공감해.
20대초와 나이 차이많이 나는 사람 연애를 지지하는 건 아니야.
나는 진짜 연애를 말리고 싶은거면, 지금 둥이117 너가 말하는것 처럼 '이러이러한 이유때문에 너를 위해 말리고 싶다.' 라고 설명해야 그 아이도 이해하고 고민해볼거라 생각해.

그런데 보통 이 문장을 적는 사람들은 자신이 경험했던 것들이 있으니까 적는것일텐데 본인 이야기를 상세하게 해주지 않더라고.
말리고 싶으면 진지하게라도 말해서 말려야 할텐데,
저런말 쓰는사람들은"언니가 버린데는 다~이유가있다 ㅋㅋ" 그냥 딱 저 한마디만 댓글로 쓰거든.

뭔가 본인을 올려치기하고 다른사람은 인격체를 존중해주지 않는 느낌이 들어서 그렇게 느껴지는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19
ㄴㄷ 20대 극초반이면 진짜 뭣모르는 어린애들 데리고 가스라이팅같은거 할수도 있으니까 반대하는데 20대중반부터는 오지랖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0
22 29는 ??어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2
사람들이 CC하지 말라고 하는 거랑 비슷한 결인듯 만나보고나서 아 이건 아니구나 깨닫는거지ㅋㅋㅋㅋ주변 사람들이 뜯어말리는 데는 다 이유가 있더라~ 특히 한 쪽이 연애 경험 적은 20대 초일 경우에는 아직 판단력이 부족할 가능성이 높아서 상대방의 이상한 점을 못 느낄 가능성이 높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귀고 싶으면 사귀면 됨 하지만 후회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3
학생 대 사회인은 일방적으로 휘둘리기 쉬우니까 말리지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4
당연히 문제가 있으면 말려야 하고 위에 연예인 분이 한 말에도 공감은 하지만 그냥 나이차이 난다고 누군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무작정 그 연애 하지말라고 난리치는 건 오바 맞긴 하지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6
경험에서 나오는 사례가 있으니까 얘기하는거 아닐까?
모든사람이 다그런건 아니지만 조심해서 나쁠건없지..
30대이상은 그렇다쳐도 20대초반이면 인생의 대부분을 또래들하고만 어울려다녀서 잘모르잖아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7
아 진짜…아니ㅠ 그 나이대의 풋풋한 사랑을 받아보고 순수하게 좋아해주는 사람을 만나봐야한다고. ㅠㅠㅠㅠㅠㅠ 아무리 30대가 찐사를 해줘도 20살 또래 남자애가 해주는 순도 100프로의 찐사를 받아봐야한다고…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8
연애라는 건 필수가 아니고 옵션이니 어떤 선택을 하든 내 인생도 아니니 상관 없는데 누가봐도 힘든 연애를 하고 있다면 말려야지 나이차이 많은 연애는 보통 연애보다 갈등문제들이 많아서 추천 안 하는 거고 세대차이가 괜히 있는 게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28
무조건 '나이차이'에 주목해서 연애사나 고민은 듣지 않고 말린다면 그냥 믿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1
쓰니 말도 동감하고 반대되는 댓글들도 동감하는데 그 말은 좀 웃김 그 또래가 버린 사람이랑 연애하고 싶니?ㅋㅋㅋㅋㅋ그럼 늦게 까지 결혼안한 여자분들도 또래 남자에게 선택을 못받은거?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2
그냥 이쁘게 사귀고 있으면 그냥 계속 사귀면돼 너가 ㅇㅖ뿌게 잘 사귀는데 뒤에서든 앞에서든 갑자기 넌 이야기도 안꺼냈는데 이러쿵 저러쿵 사족붙이며 말하는건 솔직히 오지랖이고 선넘은거고
쓰니가 그 연상 애인과 싸우거나 속상했던 일을 친구에게 말하거나 고민을 말했다면 거기서부터는 친구의 찐조언이 아닐까싶네.
또 만약 사귀지는 않고 쓰니가 혹은 그 연상의 애인이 쓰니를 좋아하는거 같다 등등의 고민상담같은건 친구들한테 말하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싶네
대중적으로 보이는 이미지가 있잖아? 그게 심히 나쁘다는걸 알고서 고민상담 하는거면 이미 쓰니는 기분 나뿐말을 들을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해야하지 않을까?
그리고 나이 때문에 만나기 고민이다 이런류의 상담은 쓰니 본인 또한 나이차이많이나는 커플들의 이미지를 아니까 고민하는거고...
성인인데 자기가 판단해서 좋은 사람 같은거면 만나는거지 다만 남들의 시선이 따가울 수도 있는것도 맞지 그냥 잘사귀고 좋은 모습만 보여줘 그런 소리 안나오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3
어리니까 아무것도 모르고 좋단다~ 하고 만나는거지 다 이유있음.. 그것도 한명이 말하는게 아니고 여러명이 같은 소리하는거 보면 틀린 것도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3
뭐 본인 인생 본인 연애사니까 알아서 하겠지만 굳이 의견 물어보길래 내 생각 얘기해주는건데ㅋㅋㅋㅋ 안들을거면 걍 묻지말고 알아서 했었어야함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4
난 해봐서 알아.. 나이차이 많이나는 연애는 하지마 ㅠㅠ 나 21살때 27살이랑 일년 반 사귀었는데 그때는 너무 좋아서 빠져가주구 몰랏는데 헤어지고 시간 지나고 다시 생각해보니까 참 내가 너무 어렸다는 생각과 함께 후회했지.. 그래도 이것도 경험이라고 좋게 생각하는중^^..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5
그럼 많이 만나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6
갓 20살이랑 30대가 사귀는 것만 아니면 뭐.. 나쁠건 없다봄 한자릿수 차이까진 갠찮던데 주변에도 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7
이유가 있음. 특히 20대 초반이면...솔직히 20대 후반만 돼도 걍 사람들도 많이 겪어보고 했으니까 나이차이가 얼마나 나든간에 그건 본인 결정이라고 생각하고 걱정 크게 안될텐데 20대 초는 이제 처음 사회에 나온 애들이잖아...
물론 사람마다 다 상황이 다르고 예쁘게 잘 만나는 커플들도 있지만 아닌 경우가 워낙 많으니까 사람들이 걱정하는거야
솔직히 대학교만 가봐도 알게 되어있음. 진짜 신입생만 들어오면 찝쩍거리거나 찔러보는 고학번들 많아 생각보다ㅋㅋㅋㅋㅋㅋ 나도 신입생일때 4학년 오빠 (26살)가 엄청 찝쩍댔는데 너무 별로여서 계속 거절했었거든? 근데 나중에 들으니까 그 오빠 좀 괜찮은 신입생 있으면 무조건 찔러본다고 선배들이 알려줬음
그리고 우리 과 후배중에 얘도 신입생때 당시 4학년이었던 오빠랑 사귀다가 헤어지고 다음 학기에 휴학했었음. 이유는 몰랐는데 나중에 걔네 학번 여자애들한테 들으니까 임신시키고 헤어진거였고 그래서 휴학한거였어 그 오빠 졸업할때까지ㅎ 걔네 학번이 그 오빠 진짜 함 그래서. 근데 그 오빠는 지금 학교에서 조교일한다^^
남녀 바꿔도 마찬가지야. 친구 남동생이랑 나랑 나이차이 5살 나는데 걔 20대초반에 나보다 나이 많은 여자랑 사귀다가 이용당하고 사과하면 또 순진하게 그거 믿다가 그 여자 바람피우고 아주 난리였음. 친구가 그걸로 스트레스 엄청 받고...
어리면 순진하고 다루기 쉽다고 생각하는 애들 많음. 나이 먹을수록 그런 사람들을 많이 보거나 겪게 되니까 차라리 만날거면 또래 만나라고 하는거고....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39
3년 5년 만으로도 겪은게 다르고 느끼는게 다름 어린 애가 어려운것도 연상한텐 쉽고 그냥 예쁜사랑하면 뭐라하겠어 누가봐도 아무것도 모르는 어린애라 별것도 아닌거에 휘둘려가지고 세기의 사랑 콩깍지인게 눈에 뻔히 보이니 그렇지 거기까지면 다행이야 가스라이팅 위계질서 다느껴지는데 ㅋㅋㅋ 만나려면 만나 예쁜사랑해요 제발 남이면 안 말려 ^^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1
나는 또래 7명 만나고 나이 차이 꽤 나는 사람 2명 만났어 ! 그중에 연하가 5명 , 나이 차이 꽤 많이 나는 연상 2명 , 동갑 2명 이렇게 ㅇㅇ 남자 만나면서 느낀건데 절대 나이 차이로 인성이 결정 지어지는건 아님 나이 차이가 나도 행복한 연애 가능함 난 지금 결혼 전제로 10살 졍도 차이 나는 연애하는데 가스라이팅은 커녕 존중과 배려를 받음 그동안 사귄 사람들중에서도 제일 잘맞고 난 또래 만나면서 가스라이팅 더 많이 당한듯 인성은 나이로 정해지는게 아니고 사람 나름이라는걸 깨달았고 이런저런 연애 하면서 물론 갓스무살에 연애 경험이 거의 없거나 세상 물정 모르는 경우 그 순수함을 이용 당하기 쉬우니까 걱정하는 시선들은 이해한다만 그런 경우가 아니면 오지랖은 맞지 또래라고해서 절대 사람 이용 안하고 나이 차이가 난다고 이용하고 그러는거 아니니까 요즘 늦게 결혼하겠다는 여자들도 많은데 그럼 본인들은 결혼 적령기에 누가 버려서 결혼 못했다고하면 기분이 좋은가? 자기가 버렸을 수도 있고 어떤 시기에 일, 커리어가 중요했을 수도 있지 딱히 결혼을 선택하고싶지 않았을 수도 있는거고 주변에서 행복하게 결혼 생활 하는걸 못봤을 수도 있고 경우의 수는 다양하잖아 요즘 시대에 그런 선입견으로 바라보는건 너무 구시대적인듯 그리고 성인이면 자기가 만날 사람은 자기가 알아서 선택하는거임 어차피 커뮤는 그 둘의 연애를 자세하게 본것도 아니고 단편적인것만 보니까 난 인티 오래해도 어떤 사람을 만나든 이사람 이런 사람인데 만나도 될까? 이런 질문 자체를 안했어 어차피 둘이 좋아서 사귀고 이어가는 관계가 연애인데 내가 알아가면 되는거고 남들이랑 연애 하는건 아니니까? 난 항상 내가 좋으면 만난듯 그게 좋은 경험이든 나쁜 경험이든간에 내가 선택한거니까 그 결과는 내가 책임지면 되는거고 솔직히 갓스무살이 아니고서야 20대 중후반부터는 애기가 아니야 알아서 잘 만나고 처신 잘할 나이임 사회생활,연애 경험 없는 경우 제외하고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3
걍 만나보고 후회하삼 ㅎ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5
글좀 보다 보면 나이 차이나는 연애 사례가 여기 발작버튼임 ㅋㅋㅋ

(내 글에 답글달면 펨붕이한테 고백받고 결혼예정ㅇㅇ)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46
ㄹㅇ 구체적인 내용 모르고 걍 나이차이 많이난다고 무조건 뭐라하는거 진짜 오지랖임ㅠ... 20대초랑 30대랑 하는 그런건 별로긴한데 어느정도 나이 지나고서 나이 차이 많이나는 건 솔직히 둘 다 어른이고 알 거 다 아는 나인데 걍 알아서 연애하는거지ㅋㅋㅋㅋ뭐 애기한테 그러는건 이해가능인데 가끔 보면 걍 나이차 많이난다고 무조건 뭐라하고 안좋게 보는거 많더랔ㅋㅋㅋㅋ잘사는 사람들도 많은디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0
음.. 근데 내가 경험했어서 그런가 ㅋㅋ
20살에 5살 연상 만났었는데 알고보니 성인 되고나서 여자 경험이 전혀 없던 사람이었거든
근데 음..^^ 왜 없었는지 알 것 같더라
모든 사람이 다 그렇다는건 아니고
나이차이 많이 나는데 경험이 없는 모솔이거나 너무 적거나 싶으면.. 의심은 해보는게 좋을거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둥이254
여기는 그냥 나이 차이 많이나는 남자 연상 여자 연하 관계면 눈 뒤집혀서 고나리질임 ㅋㅋ
4년 전
12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밥 너무 빨리 먹어서 꼴보기싫어
2:32 l 조회 2
이별 고민하다가 차단 풀었다 5
2:19 l 조회 18
썸남 인스타 팔로잉 이런거 하나도 안 궁금한데
2:13 l 조회 14
내가 이상한건지 애인이 예민한건지..
1:54 l 조회 24
썸 어떻게 끊어내지 1
1:52 l 조회 31
전애인 인스타 안 끊는 애들 어때
1:51 l 조회 18
사랑방에 썼던 글 연어하는데 넘 재밌다
1:47 l 조회 19
대기업 붙었더니 이별 생각 세게 온다 5
1:40 l 조회 86
커피 한잔 하자는거 플러팅이야? 3
1:29 l 조회 51
얼굴 보고 헤어지는 게 예의일까?1
1:17 l 조회 60
같이 밥먹을래? 라고 보낼거야... 5
1:07 l 조회 78
이별 엮이지도 말걸 6
1:04 l 조회 80
잘사는 애인 자격지심..? 이런거 어떡해야해 8
1:03 l 조회 64
와 근데 잘생긴남자는 평범한남자들이랑 사는세계가 다르긴하더라2
1:03 l 조회 100
알아가는 단계인데 남자가 본인은 좋은 남편이 되는게 꿈이랬거든? 진지하게 받아들여야할까ㅠ 4
1:00 l 조회 36
남익인데 이상형 과해?5
0:59 l 조회 94
내가 넘 질리게 행동하는듯16
0:58 l 조회 172
사랑이 뭐라고 생각해?5
0:56 l 조회 68
스토리 보고 차단하는 염탐계정 겪어봤던 익들 1
0:54 l 조회 31
싸운거 친친 스토리에 언급하는것도 좀별로야?
0:51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2: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