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34053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9
이 글은 4년 전 (2022/3/13) 게시물이에요
농담 안 하고 매번 월요일 힘들어 

월루하고 싶어 

퇴사하고 싶어 노래부르는데 매번 결혼vs커리어 얘기 나오면 커리어 선택하는게 많은게 너무 신기해 

솔직히 이명박처럼 사원으로 들어가서 사장까지 할것도 아니면 '커리어'란게 의미가 있나? 지금 다니는 직장이 그 커리어라는 단어에 어울린다고 생각해? 

나만 편하게 집에서 놀고 싶은건가 당황스러움 솔직히 일개 월급쟁이에 커리어라는 단어 달리는데 너무 웃김
대표 사진
익인1
그게 없어서 비참해진 어머니들을 너무 많이 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결혼은 죽어도 싫고 이왕이면 인정받는 게 좋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근데 웃기다는 게 웃기다 니 생각 아니면 다 웃긴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 왜 너의 가치관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각이나 자부심을 무시하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고작 그 정도 일에 자부심이 느껴져? 삼전 같은 초일류 대기업 다니는 친구는 없어도 대기업 다녀도 그런거 없어 보이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네가 뭔데 남들이 하는 일, 다니는 회사를 '고작 그 정도 일'이라고 말하냐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막 엄청 대단하고 거창한 일은 아니잖아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 네가 생각할때 네가 하는 일이 대단하고 거창한 일이 아니겠지. 근데 너랑 같은 일을 해도 자기 일에 자부심 가지는 사람도 있고, 네가 하는 일이 세상에 전부가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아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쓴이에게
응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에게
근데 진짜 모를이다 진심으로 솔직하게 자기 일에 애정과 자부심을 가지고 산다고 와 난 그런 사람 한 명도 못본거 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네가 놀고 싶을 수는 있는데 커리어 얘기가 왜 웃김..? 가치관 차이잖아 웃길 일이 아닌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퇴사하고 놀고싶은 마음은 니 자유고 ㅋㅋㅋㅋ근데 니가 왜 커리어우먼 되고싶다는걸 웃겨해? 말을 할때는 좀 상대방이 기분이 나쁘지않을까 생각하고 하자^^..
결혼이 대체 뭐라고 ㅋㅋㅋㅋ
고작 그정도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니 가치관이 그렇다고 남들도 그렇다고 생각하는거 참 할말 없다 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ㅋㅋㅋ진짜로 보통 우리 주변보면 막 엄청 대단한걸 개발하거나 연구하거나 그런것도 아니고 대부분 일반 사무직으로 들어가잖아 그게 진짜 자부심?? 그런게 느껴져? 너익 지금 너 일에 자부심이 느껴지고 그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니가 니 직업에 대해 자부심없는건 니 가치관이니까 인정한다고 ㅋㅋ근데 왜 니가 다른사람들 직업, 일을 대단하다 아니다 자부심느낄정도다 아니다를 판단하냐니까?
뭘 개발하고 연구해야만 자부심 가져야해? 자기 직장에서 인정받고 내 일이 재밌으면 그게 자부심갖는거 아님? 어 난 내 일에 자부심 느끼고 내 직업 좋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정확히는 필요없고 대충 무슨 일인지 알려줄 수 있어? 난 진짜 순수하게 궁금해서 그래 그게 가능한 일인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일반 사무직은 아닌데 힘든 일해
근데 내 주변에 일반 사무직인 애들보면 다 일힘들다 옮기고싶단 말은 해도 최소한 너처럼 결혼이 낫다고 생각하고 내 직업은 대단한 직업들에 비해 별로다고 생각하는 사람 단 한명도 없어
나또한 너무 힘들고 그만두고싶단 생각은 하지만 난 내 직업에 사명감은 있음
잘 생각해봐 진심으로 너의 생각이 세상의 전부는 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아니ㅋㅋ당연히 내 생각이 전부는 아니지 근데 예체능이나 일부 엄청 목적 뚜렷한 애들 반에서가 한두명 될까 말까고 그런애들도 대학가서 자기 가고픈 직장 못가는 애들이 태반인데 모두 돈 많고 편한 결혼보다 자기 일이 좋다는게 신기해서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근로장려금 받았는데 집으로 우편오나?
0:07 l 조회 1
01년생인데 현재 자산공개
0:07 l 조회 2
빌라 단수를 12시간하는게 말이 되나 지금 화장실 찾으러 나옴
0:06 l 조회 2
우와 마이크론 걍 날아오르네
0:06 l 조회 6
키캡사서 뭐해 ?? 또각또각하면 재밌어??
0:06 l 조회 5
나두 근장 받아따
0:06 l 조회 5
말랐다고 품평하는 것도 외모품평이란 생각좀 했음 좋겠어
0:06 l 조회 4
2차 임원면접 본 적 잇는 취준생들아...1
0:06 l 조회 5
원룸 아직 가계약 상탠데 입주날짜 맞춰서 택배 보내도 되나..
0:06 l 조회 6
속눈썹 연장했는데 온열안대껴도 괜찮나?2
0:05 l 조회 5
나 중3때
0:04 l 조회 12
저런거 신고 가능한가1
0:04 l 조회 28
생리 중에 다이어트하면 두통 오나?2
0:04 l 조회 8
나 마라탕 먹고싶은데 누가 돈 좀 주면 안 돼?10
0:04 l 조회 32
장애인이 장애에 대해서 얘기하는게 이상한건 대체 뭔뎈ㅌㅋㅋㅌㅌ1
0:04 l 조회 7
미숫가루 엄청 때려먹으면 살찌나5
0:04 l 조회 14
미감 박살난거 되돌릴방법은 없음?3
0:04 l 조회 29
여자 26살 졸업 비율 어느정도 돼..?2
0:03 l 조회 19
감기 걸리면 따뜻하게 자야돼 좀 시원하게 자야돼?3
0:03 l 조회 11
나 어카지.. 썸남 관련 조언좀ㅜㅜ1
0:03 l 조회 1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