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48792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95
이 글은 4년 전 (2022/3/21)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사회초년생 결혼식 축의금 낼때 팁이라는데 이거 맞아? | 인스티즈 

이렇게 내도 됑?? /?
대표 사진
익인1
맞다고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직장은 다 5 했긴 햇는데 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직장은 굳이....? 5로도 충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직장 1번은 5만원도 괜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직장은 다 5해도 괜찮.. 근데 정말 친한 동기라면 10 할순 있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직장은 사적으로도 자주 만나는 언니동생 하는 사이 아니고선 5가 적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ㅇㅇ저거 맞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5가 최소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직장 1은 5 나머지는 맞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년에2~3번보지만 실물청접장 못받은경우는 그래도 5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직장은 거의 5. 글고 나이들면 1년에 두세번 만날 정도의 친구면 거의 10함. 되게 많이 만나는 건데. 1년에 한 번 만나는 친구 정도가 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2 20후 30초쯤한테 1년 두세번이면 친한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4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직장은 웬만하면 5 동기는 1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헛 예전에 너네가 커서 갈일있으면 3,5,7,0으로 숫자가끝나야한다고 쌤이 그랬는데 전혀아니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위에 직장은 인정..
근데 아래 친구는 인정 못함 요즘 식대가 7부터 시작이라 최소 10은 주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닥톡방 모바일 청첩장도 거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년에 2번 3번보고 만나서 청첩장 주면 엄청 짱친아니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가 지방 사람이라 그런가 애들 다 뿔뿔히 흩어져있는데 저정도 보는거면 ㄹㅇ 노력하는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식대에 따라 달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이젠 5가 기본이 아니라 최소네 제발 더 올라가지만 않았음 좋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와 옛날엔 3만원이 기본 아니었나... 진짜 훌쩍 올랐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내 주변 보니까 직장인 3년차 정도 되면 사석에서 1년에 3번 보면 짱친이라고 보고 최소 20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부모님까지 아는 뭐 10년지기 20년지기 이런 짱친이면 5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회사는 5...무조건 5...ㅋㅋㅋㅋ사석에서 보고 그런 사람이거나 업무 긴밀히 하면 10!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직장은 다 5로 해도 ㄱㅊ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직장은 5... 라고 생각 나머지는 동의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ㅋㅋ아 저거보니까 아빠 생각나...
물가 오르고 갑자기 가족들한테 우리는 어딜가든 5로 낼거고 더 내야한다면 무조건 5단위로 내라고함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같은 부서이지만 앞으로 안볼 확률이 큰 직원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22 너무 궁금해 ㅠ 안해도 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난 내가 못 돌려받을 것 같으면 5 돌려받고 자시고 윗선, 업무 도움 받았으면 10 넣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엉 근데 보통 1이 여럿인 무리는 돈모아서 가전같은거 사주고 그렇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직장은 싹 다 5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1년에 2~3번 보는 거 진짜 친한친구인데.. 최소 10-15는 줘야함.
저 본문은 다 넷사세같아요..
걍 내가 걔한테 받았을때 안 서운한 금액으로 알아서 주면 됩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근데 요새 뷔페 장난아니게 비싸대여 7-10은 한다고 함니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5->7을 줘야 한다 생각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가끔 보는 친구면 10
친하면 15
절친 죽마고우 20~30?
회사 동기 지인 ,,일년에 한두번 등 7
이라고 생각해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절친은 솔직히 더 뭘 해주겟지만 !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일상근데 ㄹㅇ 계란찜에 밥 비벼먹는 사람이 있음?143 06.22 16:3517295 0
일상그 얘들아 친구 1도 없는 사람은 걸러라123 06.22 18:2017936 0
일상큰아빠 딸이 갑자기 죽었는데 아무도 말을 안해줘서 몰랐어………95 06.22 15:0012105 0
야구 잠실아이돌의 파라파라85 0:0512671 4
KIA/알림/결과 🌙260623 올스타 달빛연합 투표인증달글 : 오늘 14시에 투표마감!!!!!!!!!! 꼭 투표합시다!.. 46 0:00183 0
유일한 효자주..
8:32 l 조회 1
쿠팡 숏타임 해본 익 있오? 셔틀 있지?
8:32 l 조회 1
혹시 30대에 인턴하고 있는 익들 있어?
8:32 l 조회 1
간호1학년인데 전공+필수교양만해서 2.7점인데
8:31 l 조회 4
주식으로 오른 돈이 다 어디로 가겠나... 부동산이지1
8:31 l 조회 15
아 개짜증나네 번장... CU 편의점택배 나한테 보냈는지 오고있는지 확인 못 하지?
8:31 l 조회 4
제본 잘알 익!!!
8:31 l 조회 5
진짜 출근 너무 버겁다 1
8:30 l 조회 13
아빠가 할아버지랑 밥 좀 같이 먹으래2
8:30 l 조회 14
익들아 육아휴직이면 1년이 아니라 +3개월이야??2
8:30 l 조회 12
사무익들아
8:30 l 조회 6
고양잇과 동물 발정난 냄새 알아? 썩은 양파냄새 같은거
8:30 l 조회 2
지방쿡님보면 살 안빼도 되겠단 생각이 듦3
8:30 l 조회 19
이런 치마바지 유행 지났어? 1
8:30 l 조회 6
계피 스프레이 러브버그나 모기에 효과 본 사람?
8:29 l 조회 3
지성 익들은 선크림 뭐 발라?
8:29 l 조회 4
수정화장할때 선크림 대용으로 선쿠션이 젤 ㄱㅊ지??1
8:28 l 조회 8
직딩들 지금 다 출근중이야?6
8:28 l 조회 28
출근하기로 햇는데 막상 하려니까 못하겟어
8:28 l 조회 12
지금 깨어있는 사람들은 지금 일어난거겠지? 2
8:28 l 조회 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