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8123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75
이 글은 4년 전 (2022/4/11) 게시물이에요
이제껏 연애해오면서 

상대가 먼저 "뭐 갖고싶어?" 라고 하거나 뭐 생일선물 사주거나 할때나 나 뭐 갖고싶다~ 이거 필요하다~ 했었지 

 

진짜 막 사소한거.. 예를 들어 어떤 티셔츠가 갖고싶다? 

그러면 이걸 톡으로 보내서 "이거 사줘" 이러는거 보다 걍 내가 직접 사서 입는게 더 맘 편하고 그렇지 않나...? 굳이 상대한테 사달라고 하는 이유가 뭐야...? 

 

사주고 싶어 하는 맘은 아는데, 걍 내가 사면 될걸 남한테 사달라는 이유는 대체 어떤 마음인거야? 

 

내가 이상한거야? 난 한번도 상대한테 뭐 사달라고 졸라본적이 없어..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못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결혼하고 나선 함 어차피 니돈내돈 내돈니돈이 돼버려서 사달라고 할 수 있게 됐나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 그리고 사줬으면 하는 건 그냥 남편이 사준거라는 의미부여 같은거? 같아 그냥 그게 좋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남편이랑은 다르지.. 남편은 가족이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응 그치 근데 나도 연애시절엔 사달라고 못했다는 말이었어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사달라고 하는 사람들은 아마 의미부여를 하고 싶어서 그랬을거라는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의미부여... 어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헉 나도 그런거 해본적 없는데..! 근데 당연히 안사줄거라고 생각되는 친구들한텐 편하게 말함ㅋㅋㅋ 안사줄거 아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가 내가 받을 일이 있거나 그래서 "이거 사줘"는 이해가는데, 걍 아무일도 없이 " 이거 사줘" 이게.... 나는 친구건 연인이건 한번도 그래본적이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친구랑 장난으로도??? 나는 걍 친구랑은 지나가다가 예쁜거 보면 헐 뭐야 이쁘다 나 이거 사줘!!! 이러면 친구가 째려보고 나는 깔깔대면서 갈길 가 ㅋㅋㅋ 애인은 말하면 진짜 사줄 거 같아서 못하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약간 뭐랄까. 부담주는 것 같아서..? 한번도 해본적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그런거 한번도 해본적 없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나만 그런거 아니지..?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근데 그러면 좀 기분 나쁠때는 없어? 그냥 자기 돈으로 사면 될걸 굳이 나한테 사달라고 하는거 아닌가 이런 생각?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그런 분위기구나.. 이해가 간다..!!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글쓴이가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삭제한 댓글에게
앜ㅋㅋㅋㅋㅋㅋㅋ그치.. 익4덕분에 이해했어 어떤 상황인지! 고맙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는 생일때도 못하겠음...걍 주는거 받는게 맘 편하고 내가 사는게 젤 편해..ㅎ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그치!!!!??!! 나도 ㅠㅠ 걍 내돈으로 뭐 사서 주고 내돈으로 내가 사먹고 사입는게 제일 좋음 ㅠㅠ
은근한? 그런 나 이거 사줘의 느낌을 진짜 못 내겠음 ㅋㅋ 하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넷사세 빼면 쓰니가 더 흔한 케이스일 걸?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른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웅웅 사실 아무리 연인이라도 당연하게 나 이거 사줘! 라고 하는 게 보편적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서.. 난 인티에서만 많이 봤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두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그럼 넌 그렇게 살어 어차피 이해 못할건디 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차피 사달라고 말 할 수 있는 사람도 너 이해 못함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22 왜 꼭 이해해야함 걍 살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런사람 많을거야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못해 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문방구에서 스티커 하나 이런건 해봄 천원짜리 이런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나도 없음 걍 성향이 그런 듯 애인말고도 다른 사람한테도 안그럼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 그래서 사달라고 하는 사람 이해 못함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나 친구한테도 안그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가족 말고는 그런 부탁을 잘안하는 스타일인듯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는 꽃 받아보고 싶어서 다음에 꽃 한 번 사줘! 라고는 한 적 있는데 평소에 뭐 사달라 이런 건 안 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이상한건 아니고 걍 이런사람있으면 저런사람도 있는거지 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응 그런걸로 이해했어..! 익4가 잘 얘기해줬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쓰니같은 경우가 훨씬 흔할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주변 사람 중에 쓰니같은 경우가 쓰니밖에 없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글쎄 친구들 연애 스타일까지는 세세히 몰라서 ㅋㅋ 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 내 친구들은 평소 성향이나 연애 때나 똑같은 편인디 진짜 쓰니 같은 경우가 훨 흔해
오히려 주는 걸 좋아하면 좋아했짘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주는건 좋아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슷하구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난 못했는데 내남친이 잘해서 나도 하게됨 그냥저냥 서로부담안되는선에서 사소한거
서로 챙겨주고 받는데 의의를 두는거같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난 엄마아빠한테도 직접적으로 말 못 하는 사람이라 애인한테는 생각조차 못 해봤음 ㅋㅋㅋㅋㅋ 절대 … 앞으로도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씨 월세 내는거 깜빡했는데 왜 집주인분은 말씀을 안하시냐
7:50 l 조회 1
소개팅 2일전인데
7:50 l 조회 1
주6일 일하는 사람들아 연차 없우면 어케 버텨?
7:49 l 조회 2
다정남vs음기남1
7:49 l 조회 4
지방쿡이 약간 업로드 주기 맘대로고
7:48 l 조회 7
20일동안 10만원으로 끼니해결할수있어?
7:48 l 조회 4
놀고나서 재미없었어 기빨려 이러는 애 있는데
7:48 l 조회 6
퇴근하고 약속 있으면
7:48 l 조회 2
울아파트에 쥐있네1
7:47 l 조회 7
오늘 미국에서 한국 돌아오는 꿈 꿨어
7:46 l 조회 7
맥북 아이패드 사려면 빨리사1
7:45 l 조회 27
첫번째남자 남주아빠미쳤다
7:45 l 조회 8
지거국 졸업하고 온리팬즈 하는거... 제정신 아닌거같아 보여?6
7:44 l 조회 63
아 아줌마들 버스새치기 개빡침
7:44 l 조회 7
익들아 그 원숭이 그림? 브랜드는 스테디야?7
7:44 l 조회 15
혹시 바선생잘알 있니ㅠㅠ이거 외부유입일까(사진주의)7
7:42 l 조회 47
다들 회사 잡플래닛이나 블라인드 리뷰 몇이야?2
7:42 l 조회 22
이 사람 조만간 퇴사할까?1
7:41 l 조회 44
한달식비 얼마써야 적게쓴다고 봐?1
7:39 l 조회 11
원신 그러고 보니 묶음배너 4성 어떻게 나올라나
7:38 l 조회 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