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92493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81
이 글은 4년 전 (2022/4/19) 게시물이에요
이게 맞나..ㅋㅋㅋ 남녀 연봉차이도 해소 안 됐는데 남자들은 군대 다녀오면 목돈 만들어지고 출발점이 더 벌어지겠네 목돈 들고 있는 게 생각보다 큰데 참
대표 사진
익인1
아직 확정 안 된 거 아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지금 거의 할 기세야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군대 문제에 대해서는 다녀오지 않은 내가 할 말이 없다고 생각하고 그정도로 배아프지 않아. 피같은 20대 1년 반 쓰고 근무하고 온 사람들에 대해서 국가가 혜택 늘리는거 난 안좋다고 생각하지 않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 군대비하발언아니고 힘든거 잘 아는데 (남동생 두명) 200이면 나 자원해서 가고시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솔직히 200 주는게 맞지 강제로 청춘을 버리는건데 맘 같아선 더 주고 싶다 근데 걱정 되는 건 우리 나라 예산이 될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차라리 200 줄거면 여자도 강제로 입대하게 시켰음 좋겠어 그럼 거기에 맞게 입사 나이도 늦춰지고 결혼 적령기 나이도 늦춰지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그럼 또 출산 늦게해서 난임에 뭔 기형아 출생확률 높아진다고 남자들이 뭐라할듯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도 주는게 맞다고 보는뎅..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너도 그시간에 5일 풀타임 알바하면 200넘게 벌텐데 단지 니가 일을 안할뿐이잖아 무슨 출발선 타령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완전 다르지 남자는 군대 다녀온 나이를 감안해주잖아 내가 알바하면 그냥 공백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남자는 군대 다니는 동안 날아간 시간은 괜찮고? 너가 공백기동안 공부 열심히해서 메꾸던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정상적인 여자들 99퍼센트는 군인 월급이 얼마고 병역기간이 얼마고 관심도없는데 넌 1퍼센트냐 아님 전역남이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글쓴거 보니까 ㄹㅇ 전역남인가봐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뭔 소리야... 기사만 봐도 아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알기만하고 ㅇㅎ글쿤하고 넘긴다고ㅋㅋ 여자면 인생살면서 군대얘기 해본적도 없을테니 뭔소리하는지 알텐데 전역남맞는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너무 괜찮은데? 한창 놀고 싶은 나이에 갇혀서 훈련 받고 힘들게 생활하는데 그정도는 받아야 한다고 생각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리고 200되지도 않을꺼야 무슨50만명한테 200을 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럼 그시간에 200 벌면 되자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리구 우린 일찍 취업하는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전역한 사람들만 불쌍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럼 너도 일을해....방에서 타닥타닥할시간에 야간 쿠팡이라도 하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만 괜찮다 생각하는거야? 진짜 다 걸고 여자인데 청춘을 거의 2년 바쳐서 갔다오는건데 나는 진작에 안준게 신기해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비꼬는 애들 너무 일차원적으로 생각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그시간에 취업하면 되잖아 ^^ 남자가 군대에 있는 동안 여자들이 시간이 정지되는 것도 아니고. 그시간에 여자도 돈벌고 스펙쌓고 목돈모으고 취업 가능한데 그게 그렇게 비교가 되나?
나는 젊은 20대에 군생활 하면서 집단생활 하는 남자인 사람들이 대단한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아니 남녀연봉 해결되야하는건 맞는데 강제로 군대가는거랑 뭔 상관이며 목돈이 아니라 일한만큼 받아야하는걸 이때까지 못받았던거야... 아니 뭔 논리가 독특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해결 먼저했어야지 해결됐으면 나도 찬성임 지금은 그냥 격차만 벌어지는 거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뭔 소리야 그건 그거대로 해결하고 군대 건은 따로 해결해야지 지 이상한 논리 끼워맞출라고 이상한 소리를 하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게 맞지
그 돈 받고 군대 가고싶으면 지원하면 되는거고
그게 아니라면 공부를 하든 취업을 하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사회 나이 쳐주면 당장 가고 싶어 그걸로 남자랑 똑같은 기회 연봉 쳐준다면 당연히 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리고 지금 군대 한달에 얼마 받는지 알아?
80도 안줘, 너 한달에 주5일 일하고 80준다 그러면 죽어도 안갈꺼면서 하물며 강제로 끌려가서 내 의지와 다르게 정해진 시간과 루틴, 격일로 자다가 한시간 불침번 서고 수면패턴 조지는거 하라고 하면 안할꺼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오히려 주는게 맞다고 생각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근데 예산 끌어올수 있나?? 난 못할것같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절대 못함...50만명을 어떻게줌 절대 불가능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ㄱㄴㄲ.. 머 어디서 끌어올거야 예산을.. 그 계획은 있나? 없던걸로 기억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가능함... 예전에 어떤글을 봤는데 우리나라가 인건비에서 국방비를 상당히 아껴서 그만큼 무기 개발같은거에 힘을 더 많이 쓸수 있었다고함 그냥 이때까지 가성비로 한거고 만약 인건비 상승으로 인하여 개발 비용 마련이 걱정된다면 징병제를 안해야지 원래 줄돈은 줘가면서 해야하는게 맞는거니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어떤글인데? 보고싶다 기사나 논문같은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나도 당시엔 관심있게 본게 아니라 지금은 기억이 잘 안나는데 근데 대충 계산해봐도 인건비가 상당히 절약된거니 같은 돈이면 그만큼 다른데 투자가 가능하지 상식적으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6에게
내 말은 그 글의 출처가 믿을만 한 글이야? 그냥 커뮤니티 같은데 쓰여진 글말구.. 전문가의견이나 자료같은걸로 나와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1에게
그리고 줄인다고 해도 밑댓보면 달에 1조라는데 달에 1조 충당 가능할지 모르겠다. 난 군사비용쪽은 잘 파악을 못해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1에게
ㅇㅇ 그때 기사였음 자세히 기억은 안나지만 인건비 비율이 올라가면서 그에 대비해서 전력투자 비율이 감소하는 그래프를 첨부했던거로 기억해 그리고 이걸 출처까지 요구할 그런건지도 모르겠는게 정해진 국방비 안에서 당연히 인건비 비율이 낮으면 그만큼 장비 구입이나 무기 개발등에 투자 가능한건 좀만 생각해봐도 맞는말이잖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6에게
읭 그냥 장비추자비용이 얼만지 몰라서 달에 그만큼 돈 낼수 있는지 궁금해서 물어본거야. 적어도 기사거나 전문가의견이면 믿을만하잖아. 내가 암것두 몰라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1에게
너익말대로 그런것들이 있으면 더 믿을만한건 이해하는데 정해진 예산 안에서 여러 비용 중 한 비용이 줄어들면 그만큼 아끼거나 혹은 다른 비용에 쓸수있다는 이런거는 모든 분야에서 적용되는 단순한 논리라 생각되서 그렇게 말한거였고 내주장은 이때까지 제값 못받은걸 이제 주는거라 당연하고 만약 이 예산을 감당못하겠으면 징병제를 포기하든 해야한다고 생각해 강제로 끌려가서 군가산점도 안주는 마당에 최저도 안주는건 노동착취 수준이라고 봐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6에게
? 아니 난 그 정해진 예산이라는게 군사장비 쪽애만 달에 1조원이 넘는다는게 믿기 힘들어서 혹시 출처가 뭐냐고 물어본거라구.. 기사나 그런거면 1조원정도는 넘으니까 줄였을때 효과가 있다고 생각을 하지.. 어디서 줄이고 그만큼 늘릴려면 늘릴만큼의 예산이 있어야하는데 난 그게 충분히 있나? 싶어서 어디서 봤냐고 물은거고..😅 어떤 종류 글인지 물은게 기분나빴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21에게
나도 그정도 생각은 할줄알어.. 근데 그 이전에 따져야할게 일단 줄인다고 그 예산이 충당이 되는가? 이문제여서 어디서봤냐고 물은거야. 그리고 나도 너익주장에 어느정도 동의는 하고 그냥 예산 충당을 어디서 하나 싶어서 댓단거니까.. 주장은 충분히 이해했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1에게
아니 뭔가 당연한 소리를 하는데 계속 의심을 하는듯한 느낌을 받아서 그랬는데 내가 오해했으면 미안해 ㅋㅋㅋ 근데 장비 구매 비용이나 유지 비용은 상당히 많이 들어 예를 들어 전투기도 군사력 우위를 점하기 위해 다음세대 전투기가 나오면 구매를 하잖아 현세대 전투기 1대만 해도 900억 정도 하고 누가 영공이나 영해를 침범해서 출격할때는 3000만원이 듦 그리고 k9이라고 자주포있는데 1대당 40억에다가 전에 북한이 도발해서 대응사격 한 300발 정도 한적이 있는데 이 300발 비용만 3억이었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16에게
혁소리나네ㅋㅋ 난 군사에ㅜ관심이 없어서 그런거 몰라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21에게
나도 좀만 아는거라 ㅋㅋ 어쨌든 군대 자체가 생산성은 전혀 없고 돈 먹는 하마라 이런건 감안해야돼 인건비도 마찬가지고 만약 감당을 못하겠으면 군대 자체를 축소시키던가 해야지 물론 그에 따른 결과도 받아들여야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이제 40만이야 5년뒤엔 30만이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주는거 안주는거 이전애 일단 할수 있나? 애초에 저 공약 나왔을때 한번애 어떻게 올리냐는거 많았음.. 민주쪽은 점차올린다고 했었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현실적으로 한달마다 200씩 주면
달에 1조원인데 이게 말이안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리고 현역 월급 올리면 자연스럽게 사회복무요원 월급도 올려야할텐데 공익까지 고려하면 더더욱 현실성없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것도 그렇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럼 직업군인들 연봉까지 올려야하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렇겠지...그럼 월급이 오른만큼 훈련강도도 고도화 될 가능성도 크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6에게
아... 그럼 그냥 거의 불가능하다 봐도 되겠네.. 저거 어디서 충당할거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충분히 줄만하다고 생각하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현실적으로 가능한지 모르겠음 예산이.. 조금씩 올리는 것도 아니고 갑자기 이렇게 확 올린다 하면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많이버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와 남여 연봉차이 그거 직종별로 구분도 안된 잘못된 통계를 믿는사람이 있구나. 그리고 군인월급 부러우면 군대지원하면되는데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는 불가능이라고 생각해 50만명 군인들 월급 200으로 올리면 직업군인들도 다 월급 올려야하는데 (중위인 친구 월급이 200이 안된다는데 말나올거같음) 그럼 다른곳에 들어가야할 예산들이 군으로 들어가서 이래저래 난리날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와 이런 생각하는 애들이 ㄹㅇ찐 도태된 사람이네 월 200받고 강제 징용 당하는 걸 진지하게 출발선 드립 치는 거 아찔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팩트는 200줘도 갈거냐 말거나 선택권주면 대부분은 안감 기가막혀서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첨부 사진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솔직히 ㅇㅈㅋㅋㅋ군적금만 봐도 받을거 다 잘 받는구만 뭔 또 200씩이나 달래ㅋㅋㅋ현실적으로도 불가능한데 진짜 징징 오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부러우면 목소리내~ 여자도 군대 보내달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달라한게 아니라 대선후보 공통 공약이었는데?ㅋㅋ 답댓말대로 부러우면 보내달라 하는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혹시 가족이 트라우마인 사람이 있니 ..?
21:58 l 조회 1
계약직인데 정규직이라고 구라 치고 결혼했다 이혼하는 경우 진짜 많은거 암?
21:58 l 조회 1
우리엄마.. 하이닉스 3만원대에 샀다더라
21:58 l 조회 2
동생이 애견미용사 인데 다른 샵 가서 미용하면 서운할라나?
21:57 l 조회 2
대구공항 일찍타 면 빨리 출발한다는거 ㄹㅇ임
21:57 l 조회 2
오늘 저녁 ㄹㅈㄷ 돼지쇼1
21:57 l 조회 4
웃길려고 넘어지는 사람 개한심
21:57 l 조회 2
10일도 안돼서 4키로 뺀거면 적당한거임?1
21:57 l 조회 6
살 탄 거 겨울에나 돌아오려나
21:57 l 조회 3
만화/애니 나 좀 기대해도 됨?1
21:56 l 조회 13
공고에 연봉 안적혀있는데 2
21:56 l 조회 7
아이패드로 브이로그 편집 하는 익들 뭐로 해?? 1
21:56 l 조회 6
아 교정 유지장치 3개월만에 어금니 사이에 얇은 철사 부러졋는데 1
21:56 l 조회 7
우리오빠 여친이랑 헤어진 이유 개웃김1
21:56 l 조회 27
우산 왜 훔쳐가는 거야;
21:56 l 조회 5
그거 단어가 뭐더라 겉바속촉한 사람8
21:56 l 조회 16
사주 여기꺼 잘 맞음 해봐
21:56 l 조회 20
여자는 전업주부하면 되는데 왜 공부해야하는지 모르겠어 5
21:56 l 조회 14
하루살이들이 너무많아
21:55 l 조회 8
공차 시켰는데 다 녹아서 와서 갱장히 짜증난다
21:55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