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897588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87
이 글은 4년 전 (2022/4/22) 게시물이에요

공부를 몇년 간 열심히 공부해서 실컷 공무원이 되었는데

돌아오는 것이 좋지 않아서 인 거 같아

야근에 업무강도에 심지어는 급여도 짜..9급기준

그러다 보니 그만 두는 게 아닐까?

대표 사진
익인1
악성민원인 때문일줄 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애초에 9급에 뭘 기대하면 안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ㄴㄴ 민원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급여야 다 알고 들어가는건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악성민원에 고인물이라 상사 스트레스 개오져서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 업무강도에 그 급여가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그러지 않을까?
악성 민원 받으세요 대신 월급 500만원하면 그만두는 사람이 지금처럼 많을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정확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구냥 급여랑 민원의 복합적인 문제구나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급여는 급여고 민원은 업무강도랑 이어지니까 맞는 말이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사람때문에 그만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걍 총체적 난국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공무원듯 생각보다 잘그만안둬 신규 50명들어오면 그해에 2명관두는수준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그냥 그 2명이 그만두는 사유를 생각해봤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지역별로 달라! 서울이 지방보다 면직률 높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나 서울기준으로 말한거..! 우리 신규 그만두면 구에 소문날정도로 드물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사람마다 직업에있어서 추구하는게 있으니까 급여문제도 원인이 될 수 있을거같음. 그만두더라도 그냥 그만두기보다는 뭘할건지 계획세우고 그만두는게 좋을거같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급여 알고 들어가는건 맞는데
야근+민원+고인물+공무원될려고 공부한것들
다 경험하고 그 급여받으면 뛰쳐나가고싶을듯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업무강도에 비해서 적은 월급이 면직 사유로 고려되는 경우 많은 거 팩트 맞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정신적으로 다 갈리고 피폐해지는데 알바하는 애들만큼 못 버는 걸 본인이 실제로 체감해보면 안다고 하잖슴 급여 모르고 들어가는 건 아니지만 실제로 일한 뒤 내 통장에 찍히는 걸 경험하는 거랑은 다르지 물론 면직이 유튜브에서 보는 것만큼 흔한 건 아니긴 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야근이 생각보다 많구나ㅠㅠㅠㅠ 워라밸 보장은 개뿔이었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ㅇㅇ 울언니도 민원+바뀌지않는 직장 상사들 때문에 정신과 약 먹을 정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그리고 진짜 업무강도 에바임 맨날 뭐만하면 불려나가고 야근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악성민원 당해보니까 난 급여 많이 줘도 평생직업으론 못할듯 내 성격엔 피말라죽을꺼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민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래서 첫 직장 말고 돈 모으다가 들어오는게 젤 좋은듯... 공무원은 내가 돈 준다 놀고 먹는다 이런 인식이 심해서 민원도 진짜... ㅜㅜ 어딜가나 사람이 문제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솔직히 한 10년 버티면
일은 적어지고 급여는 많아지는 구조긴 한데
그 10년 버티기가 힘들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솔직히 업무강도에 악성민원도 포함인거 없잖아 있겠지ㅠㅠ 그만두는 입장이 아니니 그사람들 이유를 다는 모르지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얘기들어보면 진짜 생각했던것보다 힘들어보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민원에 비상근무에 선거에 보안근무에 시달리는데 폐쇄적이고 수직적인 조직문화. 이런 데도 월급은 200이 안돼서..비빌 곳 생기먼 퇴사할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엇 근데 본문 말마따나 내 주변은 월급 때문에 고민하더라
제일 크게 고민하는 둘은 둘 다 교행에 수험기간 진짜 짧았어서 딴 기업이나 회계사 준비할 생각하더라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휴직을 하고 좀 쉬다와 ㅠ 아까워짐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민원보다 처리해야할 일이 너무 많음
공문에.. 야근에.. 이렇게 초과도 많은데 이백?
너무 적어.. 이걸 위해 그렇게 공부했나? 싶은 생각 들면서 앞으로 이런 생활을 계속 해야한다는 생각에 너무 암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돈은 알고 들어와서 큰 단점이라 생각 안하는데 사람들 잘못만나면 진짜 ..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7준생인데 9급은 하다가 현타와서 때려침
돈도 돈인데 사실 7급도 돈은 별로 안 주거든
그치만 7급은 조금 더 생산적이고 머리를 쓰는 일을 한다면 9급은 그렇게 공부해서 붙어놓고 시다바리 하는 느낌임...ㅋ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박봉인 거 알지만 일이 빡세봐야 사기업보다 빡세겠어? 라는 생각에 룰루랄라 공직생활 스타트~
-> 생각보다 일이 훨씬 빡셈. 초과근무 매일함. 민원인한테 욕설 들음. 내부에 정치질과 꼰대질에 만연함.
-> '똑같이 빡세면 사기업을 가서 돈이라도 더 받을 걸 내가 왜 n년 공부에 투자해서 월 160 받고 있지..?'
-> 현타오니까 월급이 더 적어보임. 10년차 선배도 250만원 겨우 벌고 있음.
-> 면직뿌직

경험담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잡직... 잡직... 일행은 잡직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난 만족~~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직정에선 진짜 억울한 경우 어떡함?
20:33 l 조회 2
면허따고싶지가 않아서 큰일이다
20:33 l 조회 2
주변에 스스로를 착하다고 밀하는 사람 있어?
20:33 l 조회 3
내 친구들 순한 거 봐.. 40
20:33 l 조회 8
26인데 워홀 막 너무 가고싶다 정도는 아니면 그냥 안가는게 맞을까
20:33 l 조회 3
일본호텔에서 제대로된 드라이기 처음봐!!
20:33 l 조회 2
하닉 개미털기 아니고 설거지일라나?
20:32 l 조회 8
자취할때 10리터 기준으로 봉투 며칠에 한번식 섰어?
20:32 l 조회 2
피티샵 신카 할부 말고 일시불 계좌이체 선결제해도 괜찮아..?
20:32 l 조회 3
카톡 업뎃 왜케 부산스러워짐?
20:32 l 조회 4
피부 두꺼운거 얇아지게 하는 시술도 있음?1
20:32 l 조회 4
마운자로 맞는 익들아 단쉐 먹어????
20:32 l 조회 3
다음 주 7월이야? 앙??
20:32 l 조회 4
나 입양아인 것 같음 진지하게... 1
20:32 l 조회 27
나 내일 회사 어케가냐 3
20:31 l 조회 21
회사 용산이면 보통 자취 어디서 해??
20:31 l 조회 7
오늘 고객님한테 역대급 말실수함2
20:31 l 조회 18
주식 안팔면 그만아님?3
20:31 l 조회 16
매칭 왜 안 잡혀!!!2
20:30 l 조회 12
빚 5천이 죽을정도로 많은거라고 생각해?6
20:30 l 조회 2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