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30707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016
이 글은 4년 전 (2022/5/15) 게시물이에요
난 갠적으로 esfj는 정말×100 안맞았어 만나는 사람마다 내 혈압 올려놓음 

근데 i성향 높은 isfj는 정반대임.. 왜 사람들이 좋아하는지 알 것 같은 느낌 

나도 섬세하고 isfj도 섬세해서 친구로도 좋고 연인으로도 나쁘지 않을것같아
대표 사진
익인1
제가 한 섬세합니다요🤭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시킬때도 엄청 기분나쁘지 않게 조심해서 말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난 esfj isfj 둘 다 좋음 두유형 다 나랑 잘맞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앗 혹시 어떤 차이 느껴졌는지 궁금하당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엣프제 친구들은 일단 같이 있으면 꿀잼인데 자꾸 타인의 인생에 오지랖 부리고 간섭하고 내인생에도 간섭하면서 본인 가치관으로 날 바꿔놓으려 하고, 내가 동의 안 하면 엄청 서운해 하거나 나한테 화내더랔ㅋㅋ이게 멀리서 엣프제를 보면 되게 좋아보이는데 진짜 진짜 가까워지면 엄청 현기증나.... ㅠ 난 독립성 강한 intj라서 더 버거웠을지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가 잇프제에서 엣프제로 바뀐 사람이어가지고,,, 흠 근데 이건 그친구들이 좀 너무했다,,,ㅠ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잇프제는 다른사람이 자기 생각이랑 다르더라도 굳이 겉으로 표현하진 않는듯. 그래서 충돌도 없고. 서로서로 강요하는 그런게 없으니까?

근데 엣프제는 같이 놀러다니기엔 제일 재밌어서 저 부분들만 빼면 참 좋은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헐 난 esfj 너무너무너무 좋아하는데..사실 한 명밖에 모르긴 한데 너무 좋고 나랑 잘 맞아서..ㅠ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요즘 isfj 어그로 있어서 또 뭔가하고 왔는데 칭찬이었자너...ㅎㅎ
감삼돠...ㅎㅎ 나는 esfj친구 옆 친구들 챙겨주고 분위기메이커 역할해줘서 고마웠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제가 그 isfj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반반이면 어떻게 느껴지려나 궁금하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맞아 ㅠ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섬세하다는 얘기는 많이 듣는데
esfj랑 isfj그때 그때 달라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isfj잌데 esfj랑 안맞아...근데 윳긴게 친구중에 esfj는 많음...아이러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isfj인데 esfj랑 진짜 안 맞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isfj 연인으론 좋을 거 같은데 친구로는 솔직히 모르겠음..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맞아 나도 esfj랑은 너무 안맞는데 isfj랑은 그나마 맞았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난 i랑 e 반반인데 난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보는지 긍금하넹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 isfj 애인 esfj인데 가끔 성향차이 많이 나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잇프젠데 엣프제 불편해 자기주장이 확고하고 리더십있는데 자기가하잔대로 해야해서 맘에 안들어도 해야할때많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맞어 개공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나 isfj들 젤 좋아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잇프제인데 esfj 솔직히 대하기가 너무 어려움 인싸재질에 약간 무서운느낌이라 다가가기가 힘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isfj인데 esfj 어려움... 되게 성실하고 자기주장 센데 그게 약간 어렵더라... 무엇보다 너무 인싸라 기빨려... 싫은 건 아닌데 어렵다? 나랑은 결이 다른 거 같아...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ㅁㅈ 근데 이 점이 같이 여행할땐 엄청 재밌긴 한듯. 자기가 알아서 꿀잼장소 다 찾아와. 나는 귀찮게 플랜 안세워도 됨ㅋㅋㅋ
이래서 특히 p랑 진짜 잘맞을듯 엣프제는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근데 다른 mbti도 이렇게 i,n 하나 다르다고 해서 다른지 모르겠는데
일단 isfj인 내입장에서 esfj는 sfj라 확실히 섬세하고 남 잘 챙기기는 한데 나한테 자꾸 내 의견을 너무 묻거나 또 나는 내 얘기 잘 안꺼내는 편인데 내 얘기를 하도록 강요해서 좀 싫은건 아닌데 부담스러웠음....

4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어 맞어.. 내 의견 묻는거 공감. 이게 ~~ 할건데 너는 괜찮아? 식 의견 묻기가 아니라, 사회적으로 논란이 있는 주제들(젠더, 정치 등) 얘기 꺼낸 뒤에 내 의견 묻고 자기 생각이랑 다르면 내가 본인 생각을 인정할 때 까지 얘기가 안끝나 ㅋ ... 그래서 난 지쳐서 동의해줌.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직장인들아 너네 순수 유흥비 얼마 써
10:19 l 조회 1
내가 나한테 주는 선물
10:19 l 조회 1
삼전 하닉 외인은 팔고 있네? ㅋㅋㅋㅋㅋ
10:19 l 조회 1
미친척하고 하닉 사 말아
10:19 l 조회 1
하닉 주주들 다들 단타쳐? 아님 2~3년 계속 묵혀둘꺼야?
10:19 l 조회 1
청년적금 조건되면 하는게 맞음
10:19 l 조회 1
하닉 당일 최저가 어케봐?
10:19 l 조회 1
힘든지 몰랐는데 얘기하다보니 힘든게 맞는거 같아
10:18 l 조회 4
나 맥박 빠른 편이었어!
10:18 l 조회 7
미국사는 20살 사촌동생이 놀러오는데 선물 추천좀 해줘ㅜㅜ1
10:18 l 조회 6
나 단타로 저번달에 70벌고 이번달에 40벌었는데........
10:18 l 조회 10
하닉이고 자시고 간에 현대차 손절하고싶네1
10:18 l 조회 6
본가사는데 애인집에서 자고 들어가면 엄마가 싫어하시는데
10:18 l 조회 7
컴활 학원... 교내사이버대에 듣는 거랑 사설 학원 중에 뭐가 좋을까
10:18 l 조회 2
직장인들아 직계가족 결혼하면 회사에서 경조사휴가 줘?7
10:17 l 조회 15
인티는 익명이라 악플고소 안된대..2
10:17 l 조회 15
내 자취방 귀신 나온다고 월세 낮은데 귀신을 월세 낮춰주는 요정이라고 생각하고 그냥 살고 있어4
10:17 l 조회 10
간호사1
10:16 l 조회 7
베란다열면 노인 침 썩은내나ㅜㅜㅜ진짜 미치겠어..
10:16 l 조회 13
하닉 개걱정했는뎈1
10:15 l 조회 3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