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4965746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92
이 글은 4년 전 (2022/6/08) 게시물이에요
ENFP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도 서서히가 아니라 갑자기 끊어버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맞아.. 너무 잘 삐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삐진다고밖에 표현 못함
삐지고 그냥 손절치더라... 너무 미성숙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지나가는 엔프핀디 삐지게 하는 빈도수가 너무 많으면 이사람이랑 그냥 안맞그나 싶어서 거리두는거같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내 상황을 설명하자면 일하다 만난 애인데 상사가 시키는 일은 안하고 자꾸 내 옆에 와서 수다 떨려고만 함
일화 내용 펑
그러니까 단번에 삐져서 그 다음날부터 인사도 안받아주더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야 그냥 걔가 미성숙한 애지 걔 엠비티어이 가지고 엔프피는 이렇다 저렇다 말하는 게 더 미성숙해보여 진짜 개어이없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17에게
내가 경험한 엔프피가 그런 엔프피였는데 뭘 어째 나는 엠비티아이에 자아의탁하는 게 더 미성숙해보여
난 infj고 내 엠비티아이로 이러쿵 저러쿵해도 상관없는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에게
그건 그거고 어쩌긴 뭘 어째 엔프피가 아니라 니 인간관계가 이상한 니 탓을 해 ㅋㅋㅋㅋㅋ 그리고 개어이없네 자아의탁은 니가 하고 있자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기소개 하는 거야 머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17에게
화가 많네... 그려 그렇게 생각하든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1에게
아 그래 넌 누가 길 가다 머리 한 대 쳐도 화내지 말고 살아 그런 애랑 끼리끼리인 애랑 무슨 말을 더 하겠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17에게
내가 겪은 일화로 엔프피에 대해 안좋게 생각하는 게 기분나빴다면 미안한데 너는 엠비티아이에 너무 자아의탁하지 말어... 그러면 너무 피곤하잖아 고작 엠비티아이가 뭐라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너무 일반화 아닌가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너무 일반화인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걔도 그렇고 너도 그렇고 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엥 일반화 진짜 기분 나쁘네 뭘 미성숙해야 그냥 니 주변에 그런 엔프피밖에 없는 거지 모든 엔프피가 그런 게 아니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근데 끼리끼리라는 점도 유의하시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ㅋㅋㅋㅋㅋㅋ맞아 난 삐순이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진짜 사소한거에 잘 서운해하고 삐지는데 엔프피얔ㅋㅋㅋㅋㅋㅋㅋㅋ 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ㅇㅈ 개잘삐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참을만큼 참았는데 내가 정한 선을 넘으니까 손절치는거지... 본인들이 너무 했다고는 생각 안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나 enfp인데 일단 난 손절 개못침.. 사람 좋아해서 계속 미련남고 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나 사람한테 정 되게 많은데 참고 참다가 그냥 미련도 없이 확 끊음 그래서 상대가 갑자기 왜 그러냐고 한적도 있었는데 그때 그래도 조금은 풀고싶다 싶으면 얘기하고 아니면 그냥 차단함...
4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ㅇㅈ... 나 그래서 저번엔 앞뒤 다르다는 소리까지 들어봄...ㅋㅋㅋㄱ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ㅇㅈ..몇 번이고 생각하다가 아니면 칼각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ㅇㅈ 나는 속으로 참다가 진짜 선넘으면 칼같이 손절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내 스스로 정 되게 많다 생각하는데 기브앤테이크 안 되는 사람? 바로 손절함 ㅋ 근데 상대방이 미안하다 싹싹 빌면 받아줌 ㅠ 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헉 완전 나야 ㅋㅋㅋㅋㅋㅋㅋㅋ 한 번 돌아서면 매정해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ㅋㅋㅋㅋㅋㅋ나 enfp고 공감돼서 하는얘긴데 사람 진짜좋아하지만 상대가 날 만만하게보는게 느껴지는순간 걍 너무 정떨어져서 더 이상 관계를 이어나가고싶지않아짐
한번에 끊는것도 아니고 나름 돌려말하고 티 몇번내는데도 내 눈치볼생각조차 안하는것같아보일때 너무 정 떨어져서 끊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엔프피가 잘 삐칠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애인이랑 엄마밖에 없음 나를 다 받아줄 수 있는 사람한테만! 손절하는 건 진짜 참다가 상처받고 ㅂㅂ치는 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근데 정말 참고 참다가 손절 치는걸껄 나도 그렇고 주위에 enfp 많은데 잠깐 기분 나빴다고 손절 치는 유형은 절대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과몰입같긴 허다 허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생각 이상으로 기분파기도 하고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엔프피익 손절 잘하는건 맞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그만큼 잘 풀리기도함 ㅇㅇ 몇년 지나서 연락하면 다시 잘 받아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Infp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내 주위 enfp는 좋은것만 보여하던데 다들..손절이랑 ㄹㅇ 거리멈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니가 과몰입하니ㅣ 나도.. 이건 유형따라 갈리는게 아님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isfp... 갈등 없이 서서히 멀어지기달인...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난 개인적으로 말해서 풀 생각은 안 하고 갑자기 손절 친다는 느낌 받았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mbti 불문하고 갑자기 손절치는게 아님
그건.. 쌓이고 쌓이다가 폭발해서 손절치는거임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3333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4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enfp 난데 손절 잘 못쳐 정이 많아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난 enfp 인데 손절 개잘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내 mbti 나올 줄 알았다 난 인프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어 지나가던 엔프피
설마 ㄴㅏ?했는데 맞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나 진짜 손절못쳐...허허
나한테 인생에서 제일 못쓸 짓 한 애도
연락 못끊는 내가 한심할정도라....
내적손절만 잘 칠뿐...ㅜㅜ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여기 엔프피들 말 서로 다 다른데 일반화하긴 좀 무리인듯…? 그냥 사바사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enfp인데 손절 당해보기만한 사람으로서 맴이 아푸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엔프피인 내 친구 보면 다른 친구랑 손절 치다가도 맘약해져서 다시 잡던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 엔프피인데 맞음....근데 나 진짜 안 삐짐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 손절하는건 아닌데 나도 왜인지 모르겠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걍 맘이 뜸 특히 졸업 같이 몸 멀어지면 연락 잘 안함...그래서 손절치는것 처럼 되어벌임 ㅎ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댓글만보면 그냥 모든유형이 손절 잘치는거같아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나다 손절 잘 하고 잘 삐짐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ㄹㅇ 내 바운더리 안에 들어 온 사람만 잘해줌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아진짜 뇌절 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헐 내 mbti 생각하고 들어왔는데 맞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난 엔프피랑 정반대인디... 엔프피랑 사귀었다가 내가 찻거든? 모든 연락수단 다 차단당했다가 엔프피한테 새 애인 생ㄱㅣ니까 친구로 지내자구 연락옴 이건 먼 경우여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와 나야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난 맞는거 같은데 ...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와 내주변 엔프피들은 다 손절을 못해서 끙끙대는데....(나포함)
그래서 내기준 엔프피한테 손절당할정도면 진짜 쫌... 그래....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나도 엔프핀데 난 손절 잘 못침 그냥 티는 안 내고 속으로 그 사람 싫어함 끝.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손절하면 결국 나한테 안 좋을 것 같고 인간관계라는게 어떻게될지 모르기에 ... ㅋㅋㅋㅋㅋ 속으로만 싫어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내 엠비티아이는 진짜 선넘는거 아니면 손절 잘 안치는거같은데...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엔프피인데 애초에 나랑 안 맞으면 선 그음....그래서 손절도 잘 안쳐ㅋㅋㅋㅋ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이렇게 일반화 가능할 정도로 엔프피들한테 손절 당한거면 원인은 본인한테 있음
갑자기 인간관계 끊긴 게 아니라..본인이 계속 선넘었는데 상대는 그거 참아주다가 도저히 안되겠다 싶으니까 손절한겨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Enfp인데 난 나한테 원인이 있어서 손절했음..
상대방이 잘못한건 아니였어

4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나 엔프피인데 손절 아예 안함
(진리의 사바사겠지만)
가까운 거랑 먼 게 차이가 커서 손절당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꽤 있었음 ㅠ 새로운 사람도 많이 만나고 관심사도 다양하고 취미도 많아서 꾸준하게 친하게 지내는 일이 많이 없는 편인 듯

4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여름 가방 뜨개질 남이 들고 다니는건 왜 예뻐보이냐
17:30 l 조회 2
아 거지존인데 머리 자를까말까 고민중잉데 우야지
17:30 l 조회 2
현대차 이 ㅆ.......... 아오 1
17:30 l 조회 3
공무원 사회복지 인기직렬 아니야?1
17:29 l 조회 6
아 햄부기 시켜말아2
17:29 l 조회 5
ADR 악재호재 얘기 갈리는데 걍 알아듣기 쉽게 설명해줌1
17:29 l 조회 18
승무원 대한항공 서류합 널널한 편이야…?
17:29 l 조회 7
나이 많은데 중소 노리는거면1
17:28 l 조회 7
익들 해보고 싶은 원데이 클래스 있음 ?2
17:28 l 조회 5
몇 년 간 힘들었던거 말못하다가 이번에 터졌는데 진짜 잠깐 죽을까 생각했어 ㅎ ㅠ 1
17:28 l 조회 6
team 반수러 재수학원 왔는데 대학생활 그립다
17:28 l 조회 5
정신과 약 2알밖에 없는 건 안 심해서 그런거야? 아님 초반이라 그런거여?5
17:28 l 조회 6
외모나 신체적 콤플렉스 어떻게 이겨내?? 4
17:28 l 조회 13
29살 이직 하려면 이제 평생직장 생각하고 해야하나?3
17:27 l 조회 12
근로장려금 말이야2
17:27 l 조회 15
생리기간인데 런닝해도되나?2
17:27 l 조회 13
현직장 2년차인데 월급 인상 얘기가 없네 3
17:27 l 조회 12
씨유에 들기름묵은지참김 맛잇다
17:27 l 조회 6
친구랑 혼술바가가러 했다가 못간다니까 약속 깨는데 남미새인가5
17:26 l 조회 20
난 여름에 긴머리 자를까고민 머리카락도상하고5
17:26 l 조회 1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