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58016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14
이 글은 3년 전 (2022/8/09) 게시물이에요
인서울 가는사람도 10명중에 1~2명.. 근데 끝자락 인서울이면 인서울이라고 취급 자체를 안해줌  

 

대기업 비율도 15퍼라는데 그럼 80퍼 넘게가 중소란 소린데 대기업 못다니면 실패자 취급 .. 

 

 

 

진짜 대한민국 평균으로 살기도 빡세다 ㅋㅋ
대표 사진
익인2
대기업못갓다고 실패자는 아닌데 인서울 끝자락은 인서울 아닌거 맞지않아?? 소재지가 서울이라고해서 전문대도 다 인서울이라고 부르지는 않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커뮤만 봐도 국숭세단부터는 인서울 취급도 안해주는거 같아서 ㅋㅋ ㅠㅠ 평균 되기도 너무 힘들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국숭세단부터는 굳이 인서울이라는 이유만으로 선택하지않아서 그런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서울 끝자락 졸업자는 아닌데(외국 대학 나옴) 걍 서울이 주소지인 학교면 인서울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보통은 서성한 이런 서울내에서도 입결 높은 대학을 인서울이라고 부르지
전문대 갓다고 와 인서울~이러진않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보통 그정도면 명문대 갔다고 하지 않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한국대학에서는 인서울을 명문대같은 느낌으로 써 관용어같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에게
아 이해했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대기업 못 다닌다고 누가 실패자 취급해? 내 주위에서 아무도 그런 말하는 사람 못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되게 줄세우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은 거 같긴 함.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하 응급실 가서 잔상 부린것 같아ㅠㅠㅠ
4:29 l 조회 1
혹시 간호사하다가 공무원하는데 간호직 아닌사람있어???
4:29 l 조회 1
신발 뭐가 맞는거지
4:29 l 조회 1
천식 ㄹㅇ 고통스럽네 숨쉬는게1
4:27 l 조회 6
술담배가 노화 직빵이구나
4:26 l 조회 8
트위터에 자해사진 많이 올라옴??2
4:25 l 조회 9
근장 지급제외면 부모님 재산때문인가
4:25 l 조회 6
도넛은 눌러먹어야함2
4:25 l 조회 6
아 근장 8월
4:24 l 조회 11
근로장려금 들어왔다 오예~!
4:24 l 조회 11
근장 50까임ㅋㅋㅋㅋㅋㅋㅋㅋㅋ
4:23 l 조회 10
러브버그 생각보다 없는 것 같지 않음 작년보다?4
4:23 l 조회 12
벌레 없는 세상에서 살고싶음1
4:22 l 조회 9
어릴 때로 돌아가고싶다~.~ 1
4:22 l 조회 14
난 진짜 동거는 그냥 거부감 안없어질거같아 그냥 사실혼 수준10
4:20 l 조회 42
배라 콘 먹을 사람 10
4:20 l 조회 23
정병의 손톱 볼사람 ㅎㅇㅈㅇ16
4:13 l 조회 170
낼 배라먹어야지
4:12 l 조회 20
공차 마시는중1
4:09 l 조회 36
양양 요즘 어때?
4:09 l 조회 8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