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기글
댓글
손흥민 취미 스포츠 고민 사랑 만화/애니 메인컬쳐 유툽/스트리머 나이/지역 신설 요청
연애중         결혼   곰신   이별   기타
l조회 49425l 2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5년 기준! 1개월 전
난 아니 1개월 전
장기연애 기준은?! 1개월 전
글쓴둥이
5년!
1개월 전
헐... 5년? 그래도 난 가능
1개월 전
난 가능할 거 같음 내 짝남이라면 1개월 전
글쓴둥이   글쓴이가 고정함
5년 기준! 1개월 전
나 만났는데 술 마시고 술주정으로 전애인한테 연락해서 헤어짐
걔 4년 사귀고 헤어진지 두달만에 나 사귄거였긴함(사귀던중 썸 x)
1개월 전
난 만날 슈 있음 1개월 전
3년까지 그 이상은 좀.. 1개월 전
상관없음 1개월 전
노상관 1개월 전
아예 미련 없고 깔끔한 상태면 오히려 믿음직해보여서 좋음 1개월 전
5년.. 가능 1개월 전
난 싫어.. 1개월 전
5년까지는 가능 1개월 전
둥이12
5년까지는 와 진중한 사람이구나 싶고 이 이상은 내가 낑길 수 있나…? 싶어
1개월 전
난 싫어 길어도 3년까지만 1개월 전
난ㄱㅊ
짧게 연애하는 사람들보다 좋음
1개월 전
둥이17
22
1개월 전
둥이20
333
1개월 전
둥이24
44444 여러번 짧게 하고 갈아치운 것보다 이게 좋아
1개월 전
둥이27
555
1개월 전
둥이34
6 길게 연애한 애들은 인성이 나름 보장된 거 같아서 무조건 길게 한 애들이 나음
1개월 전
둥이42
7
1개월 전
둥이88
8 오히려 짧게 짧게 만난 사람이 하자있어 보임
1개월 전
둥이117
ㅋㅋ그러게 ㅋㅋ 5년미만 연애한사람은 다 하자있는 사람임?
1개월 전
둥이88
5년이라고 정한 적 없는데? 땍떽거리지 말고 걍 지나가라
1개월 전
둥이89
9
1개월 전
둥이90
10.
1개월 전
둥이106
11
1개월 전
둥이109
12
1개월 전
둥이130
13
1개월 전
 
딱 5년정도까진 가능 1개월 전
5년 가능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둥이26
222ㅋㅋㅋㅋㅋㅋㅋㅋㅋ
1개월 전
글쓴둥이
일반화 절대 못하지만 아무래두 조금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 ㅋㅋㅋㅋㅋ 참고로 나도 장기연애함
1개월 전
둥이35
나는 거의 돌싱으로 생각함…. ㅠㅠㅠㅠㅠㅋㅋ 내가 연애 많이 안 해봐서 이해 불가능.. 지금 댓글로 가능하다는 사람 중에 본인이 장기 연애 경험 있는 애들도 있을 듯
1개월 전
둥이55
연애좀해라 ㅋㅋ 사고방식 웃기네
1개월 전
둥이67
니나해라 이런사람 저런사람 있는거지 무턱대고 비아냥
1개월 전
둥이73
뭘 이해하고 자시고 할게 있음?? 뭘 이해못한다는 거야
1개월 전
둥이116
5년이면 아무리 끝난 관계라지만 이미 인생의 일부가 되었을 정도니까.. 하다못해 물건도 5년 쓰면 정드는데
1개월 전
가능 장기연애하다 헤어진거면 완전히 끝난거라 생각해서 1개월 전
뭔가 5년은 그러려니 하는데 7년부터는 ㄴ ..... 1개월 전
시름.. 짧게 만난게 더 나음 1개월 전
학창시절 3년 포함 6년정도 연애면 어떨 것 같아 다들??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둥이43
22
1개월 전
둥이97
학창 시절에는 유난히 더 각별한 느낌.. 못할거같아
1개월 전
ㄴㄴ 진짜 싫음 안사겨 1개월 전
둥이28
마지노선이 난 2~3년임
1개월 전
나도 5년했었는데 오히려 볼장다봐서 징글징글함. 그래서 별상관 없는듯 1개월 전
진짜 짧게 사귄것보단 그래도 5년..까지는 괜찮을듯 1개월 전
노상관 1개월 전
ㄱㅊ 5년이면 사귈만큼 사귀고 헤어질만함 1개월 전
난 오히려 장기연애 한 사람이 성격 잘 맞춰주고 건강한 연애 했을것같아서 나은데 1개월 전
노상관 1개월 전
ㄱㅊ... 대신 헤어진지도 좀 되어야함 1개월 전
내가 장기연애 해봐서 그런가 깔끔하게 헤어졌고 미련 1도 없어서 노상관 1개월 전
고3부터 사귀고 군대도 기다려준 경우는 어떻게 생각해...?
5년안에 군대 기다린 것도 포함되어 있어..
1개월 전
둥이43
군대 기다리기 쉽지않은데 기다린것부터가...
난 그 사람포기할래

1개월 전
둥이97
오우 절대…
1개월 전
장기연애하면 오히려 맘 정리 더 잘하지 않아?? 못해본 것도 없고 할만큼했다 생각해서 미련 안생기던데 1개월 전
둥이41
22 진짜 미련 1도 없이 바이바이 함
1개월 전
몇년이든 상관없이 더 좋음 1개월 전
마음이 남아있다거나 미련이 있을까봐 걱정된다기 보다는 어딜 가도 뭘 해도 그와 관련된 전 애인과의 추억이 있을테고 그게 문득문득 떠오르는게 싫은거임..(미련X 그냥 기억O) 모든 게 나랑 처음일 수는 없겠지만 말이지.. 굳이 모든 게 두번째이고 싶진 않다..^^ 1개월 전
둥이112
인정..
1개월 전
주변 장기연애했던 애들은 헤어지고나서도 걍 친구처럼 지내는 애들 많더라 ㅋㅋ.. 술먹자고 전화오고 헤어진 상태에서도 몇번 둘이 자기도 함 1개월 전
둥이46
특히 서로 공시 준비하는 애들 이런 애들 개많음
1개월 전
둥이126
헐이건왜⸌◦̈⃝⸍ʷʰʸˀ̣ˀ̣ˀ̣ ? 공시연애하는애들이 장기연애많이해?
1개월 전
난 ㄱㅊ 오히려 좋음 짧게 만나고 헤어졌다는 애들은 다 그만한 이유가 있더라고 그리고 나도 최대 3년 만나봤는데 오래 만나면 만날수록 나중에 더 생각 안나고 미련도 없음 1개월 전
조은디 1개월 전
난 싫어 1개월 전
3년까지는 괜찮은거같아.. 1개월 전
동거만 아니면 상관없오 1개월 전
이미 헤어진건데 상관 없디 1개월 전
나 5년 사귀고 헤어졌는데 오히려 미련이 1도 없음.. 1개월 전
헤어진지 오래되야함 글고 장기연애 헤어진후 다른연애도 해봤어야함 1개월 전
난 가능 1개월 전
내가 지금 5년째 장기연애중인데 우리가 어떤지, 서로 어떤 감정인지 알아서 그런지 만약 누군가를 만나게됐는데 장기연애 했던 사람이라면 진짜 엄청엄청엄청 신경쓰일듯,, 1개월 전
나는 1년 이상 한번도 없는게 더 싫어 1개월 전
둥이58
아예 안 사귀어 본거는 ㄱㅊ은데 막 5명 만났는데 다 100일 정도면 ㅂㄹ
1개월 전
난 3년 이하만 가능 1개월 전
5년 에바 나는 안될듯ㅠㅠ 3년반까진 괜츈한듯 1개월 전
장기연애한 남자 못만남 만난다면 2년까지 가능 1개월 전
3년까진 괜찮.. 1개월 전
나 5년 만나고 2주 만에 다른사람 만남,, 5년 만나고 헤어질 정도면 ㄹㅇ 정털린거란다 나도 탈탈 털렸고 1개월 전
글쓴둥이
진짜 ㅇㅈ ㅋㅋ 5년 만나고 헤어진 거면 볼 장 다 보고 헤어진 거라 미련이랄 것도 없음
1개월 전
둥이135
난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이미 식은지 반년이상 지나서 이별만 막 한거라 마음은 걍 바닥 ㅋㅋㅋ
1개월 전
5년까진 괜찮을거같음.. 그이상은.. 모르겠다 1개월 전
난 내가 장기연애하는 중이라 그런가 미래에 나같은 사람 만나라하면 못만날듯 1개월 전
학생~ 20초반에 길게 만난거나 5년정도 만난거까지는 괜찮을듯 1개월 전
가능 별상관없어 1개월 전
5년만났고 헤어지고 나 좋다고 해준 친구 있어서 만나는중 1개월 전
장기연애하다 헤어진거면 오히려 더 깔끔하게 정리할텐데,,? 진짜 노력 다 해보고 지쳐서 헤어지지 않나 1개월 전
난 짧게짧게 많이 만난것보다 훨씬 좋은데 ㄹㅇ 1개월 전
3년까지 1개월 전
4년 가능 1개월 전
내 애인 전애인이랑 8년 연애 했는데 미리 알았음 절대 안만났움 너무 싫어 1개월 전
둥이139
둥아 지나가다가 비슷한 상황이라서 시간 많이 흘렀지만 댓남겨..! 나도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애인이 그 사실을 숨기려고 했었던 여러 거짓말들도 알아버려서 내가 좀 많이 힘들거든 ㅠㅠ 알고 나서는 어떻게 극복했어? 나는 미련이 없다는건 알아서 장기연애 자체보다도 속였다는거에 대한 배신감이 너무 커서 ㅠ.ㅠ 과거는 과거지하며 못지나치는 중이야
16일 전
둥이75
ㅠㅠㅠㅠ 둥아 너무 힘들겠다... 솔직히 극복 보단 그냥 체념 한 것 같아 난... 그리고 내가 힘들어하고 그럴때마다 애인이 노력을 진짜 많이 했거든...? 솔직히 애인이 그렇게 안했으면 헤어졌을 것 같은데 상대방의 태도가 엄청 중요한 것 같아... 근데 나도 지금도 너무 너무 신경 쓰이고 맨날 그 여자 인스타 염탐 하고 그래... 흔적이 꽤 많아서 보면 마음아파 아직도
16일 전
둥이139
시간 많이 지났는데 답장해줘서 고마워 둥아..! 맞아 나도 상대가 노력하지 않았다면 헤어졌겠지만.. 상대도 노력하는 모습 + 내가 너무 좋아해서 계속 마음 다잡으려고 노력 중이야.. 나랑 정말 비슷하다.. 과거 사람이나 사건, 모습을 자꾸 보면 의식하지 않으려해도 계속 떠오르고 심지어는 꿈에도 나오고 나만 갉아먹는 느낌이더라구.. 오죽하면 뇌과학이나 최면치료까지 알아보며 신경을 덜 써보려 하는지.. 정말 마음처럼 쉽지 않지만 우리 같이 과거를 떠올리게 하는 것들로부터 멀어지자. 그러다보면 현재를 더 보게 되고 더 실제로 더 중요한 것들을 보고 느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마음 .. 사실 나도 잘 못지키고 있는 부분이지만 힘들때마다 최대한 되뇌려고 하고 있어서 둥이에게도 공유해. 진짜 몇년 뒤에 되돌아보면 하나의 에피소드로 웃어넘길 수 있기를 바라며..!
16일 전
5년은 ㄱㅊ 그 이후는 조금 신경 쓰일듯 그것때매 못만나진않겠지만 1개월 전
ㄴㄴ
3년까지 만날수있음
1개월 전
헤붙 많이한 장기연애는 ㄴㄴㄴㄴㄴ 1개월 전
아무상관없는데 1개월 전
장기연애면 공백기 1년 이상은 가능할 듯 1개월 전
난 5년 이상은 ㄴㄴ 1개월 전
노상관 오히려 미련 없음 1개월 전
상관없오 나도 장기연애하다가 헤어졌는데 진짜 미련 1도 없음 1개월 전
난 절대 ㄴ 3년까진 만날 수 있는데 그 이상은 안 만날 듯 1개월 전
1개월 전
노상관 짧게 많이 만난 사람보다 나아 1개월 전
5년은 뭐! 막 12년 이런 것만 아니면 됨... 내 친구 얘기..ㅎ 1개월 전
둥이87
친구가 31살 12년 연애한 남친 데려옴..
1개월 전
ㄴㄴㄴ 1개월 전
3-4년까지 가능 1개월 전
의견들이 궁금한데 장기연애 기준이 보통 몇년이야?? 1개월 전
괜찮긴한데 뭔가 괜히 신경 쓰일 것 같기도 하다..ㅎ 1개월 전
절대 ㄴ 1개월 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개월 전
둥이107
오잉 이건 잘 모르겠어 내 주위에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장기연애하는 남자, 여자애들 서로 다 매력적이었뜸 끼리끼리 되게 잘 만난 너낌?
1개월 전
관계가 완벽허게 정리되고 앞으로도 둘이 만날일 없이 완벽하게 헤어졌으면 ㄱㅊ은데
가까이살고 겹지인 많고 그러면 좀 그럴듯
1개월 전
11년인 사람 만나는 중인데 솔직히 너무 힘들다.. 1개월 전
장기는 상관없는데, 여자가 군대 기다려주고 꽃신 신고도 오래 만난 장기연애 한 남자는 절대 못 만남ㅋㅋㅋ 주변에 친한 남자 많은 20대 후반이면 다 공감할걸 1개월 전
둥이99
헐 이거 이유가 혹시 모야???
1개월 전
둥이115
22
1개월 전
둥이119
헉 나도 이유 궁금하다
1개월 전
둥이100
끽해야 20-22살에 그 말 많고 탈 많은 군대 다 버티고 심지어 전역한 후에도 잘 사귀었다? 바람/잠수/환승 아닌 이상 무조건 못 잊음 서로 아무것도 가진 거 없고 심지어 군대,장거리 이런 환경에서 사귄 거면 애틋함 1000%라 헤어지고 추억미화도 보통의 이별보다 더 심하고.. 내 주변 남자애들도 결혼할 여자 있는데 술먹고 내가 제일 사랑한 애는 걔였다 하는 애도 있고 지금 만나는 애 없는 애들도 평생 다시는 그때같은 사랑 못 할 거 같다 함
1개월 전
둥이120
3년사겼는데 그 기간에 의경 군대 기다려준거 포함이거 전역하자마자 여자가 차서 헤어진건?
남자의 새 연인 입장임 난

1개월 전
오히려 좋인 1개월 전
만나기 싫어
전애인 못 잊고 자다가 잠꼬대 할 것 같고 나랑 전애인 투영시킬 것 같아서 싫어
1개월 전
내가 어려서 그런가 2년이 마지노선,, 지금 애인 1년째 만나는 중이고 전 사람이 2년 사귀었다고 했는데 나는 최대로 길어봐야 200일이었었어서 그런지 더 신경쓰여ㅋㅋㅋㅋㅋㅋ 나는 다 얘랑 처음인 거 걔는 했을까봐 뭔가 질투나고 1개월 전
둥이104
ㄴㄷㄴㄷ
1개월 전
어후.. 싫다 1개월 전
헤어진 이유가 뭐냐에 따라 다를듯 1개월 전
8년까지! 1개월 전
시룸 1개월 전
기간 상관없고 그사람에 대한 미련 없으면 오케이 1개월 전
솔직히 싫은데 마지노선 눈감고 4년 1개월 전
난 진짜 오히려 짧게 여러번 만난 사람이 더 싫던데…. 역시 사람마다 생각하는건 다른가보다 1개월 전
학생때 3년은 괜찮은가? 1개월 전
싫어 난 길어도 2년 1개월 전
2년까지 가능 진짜 너무좋다 싶으면 2년364일까지 가능 근데 3년부터 놉 1개월 전
더 좋음. 지금 남친도 나 만나기 전에 6년 연애했었는데 확실히 장기 연애하는 이유가 있더라 넘 좋아
단기 연애만 자주하는 애들은 진짜 그 이유가 있어.. 나쁘게 말하면 정신적으로 하자있음
1개월 전
장기 연애가 범죄도 아니고 뭔 만날 수 있는지 없는지... 1개월 전
글쓴둥이
그런 뜻으로 글 적은 건 아니양! 댓글보면 알겠지만 다들 생각이 다르잖아? 다수의 생각이 어떤지 알고 싶었던 것뿐 ☺️ 그리고 나도 장기연애 했었고
1개월 전
오히려좋아 1개월 전
군대 2년 포함 4년은 어때? 1개월 전
짦게만난거보단 나음 난 진중한 사람이 좋아서... 1개월 전
아 싫다ㅠㅠ 1개월 전
못 만나고 안 만날거 같음 이기적인 생각이지만 전애인하고는 장기보단 짧게 만난 편이 더 좋고 나랑만 길게 만났으면 싶음 1개월 전
5년까진 괜찮을것같아 1개월 전
3년까진 ㄱㅊ 1개월 전
둥이133
2
1개월 전
고딩때부터 7년 사귄 여자친구 있던 애랑 사귀었었는데 진짜 할 짓 못되더라
나는 결국 일년 반만에 헤어짐
1개월 전
핳… 나 곧 7년찬데 돌싱이라는 댓글들 보니까 뭔가 걱정되네
사람일 몰라서 헤어지기라도 하게되면 다른 사람 만나기 되게 힘들겠구나..ㅠ
1개월 전
나 전연애가 7년인 사람 두명 만나봤는데 나 만나기전 바로 직전의 연애가 장기연애면 안만나는거 추천해 내가 장기연애 후 다음, 다음 사람이면 만나도 괜찮을듯 20대 초반에 한명, 20대 후반에 한명 만나봤는데 둘 다 7년이라는 시간에 너무 스며들어버려서 그 흔적과 습관을 버리지를 못하더라 1개월 전
헐 난 못할듯 3년도 길다생각 1개월 전
    
 
카테고리
  2 / 3   키보드
날짜조회
이성 사랑방 99한테 04 그냥 애같겠지…?400 12:00 30180 2
이성 사랑방 애인이 여자 아이돌을 너무 좋아해133 13:20 16264 2
이성 사랑방 22살이구 .. 이번에 소개 받았는데133 09.26 23:54 44222 3
이성 사랑방 피임약 먹었는데 임신했어..126 13:27 20074 6
이성 사랑방 남익인데 진짜 실수로 친구랑 키스했는데 우짬....126 0:14 41472 2
이별 이거 미련이나 후폭풍인가???? ㅠㅠ 19:56 1 0
설레서 자랑하지 못하면 못버티겠어 19:56 1 0
친구 한탄 들어주기 힘들다.... 19:55 2 0
애인 턱만지는 거 좋아?1 19:55 9 0
걔가 왜 좋지2 19:53 18 0
전애인 현애인 사진봤는데3 19:53 43 1
이별 헤어지고 5개월간 애매하게 관계 이어나갔는데… 가망 없겠지..3 19:52 24 0
이별 장기 연애, 이별 2달차 '차인 남자 심리'에 대해 글 적을게3 19:50 37 0
연애중 결혼 준비중인 애인한테.. 치질.. 말해 말아..?11 19:49 47 1
Isfp 남둥들 한번 봐줘ㅠㅠ 잠수탄 애인 19:48 16 0
결혼 비혼주의가 그렇게 많아?16 19:47 47 0
생일때 짝남이 인형 사줬는데 19:47 16 0
더 이상의 발전이 없어서 헤어진거여도2 19:45 31 0
같은 과에 좋아하는 애 생겼다3 19:44 43 0
애매하게 굴어서 지치는데 접을까1 19:43 23 0
인프제 infj 익들 궁금한 거 !!2 19:43 44 0
연애중 요즘 진짜 식은건지 권태기인지 안좋아하는건지 모르겠다1 19:42 37 0
수컷경쟁에서 밀려났음 ㄷㅌ되던가 여자앞에서 기던가 ㅋ4 19:42 88 0
이별 마지막으로 얼굴보고 얘기하고싶은데3 19:39 46 0
전체 인기글 l 안내
9/27 19:54 ~ 9/27 19: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익명잡담 이성 사랑방의 인기글 l 안내
9/27 19:54 ~ 9/27 19:56 기준
1 ~ 10위
11 ~ 20위
1 ~ 10위
11 ~ 20위
이메일 문의 l 개인정보취급방침 l 사업자정보확인 l 권리 침해 l 광고/제휴 l 채용 l 모바일
(주)인스티즈 l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94길 25-8, 3층 l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l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l 대표 : 김준혁
TEL : 070-7720-0983 (FAX : 050-7530-71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