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086604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670
이 글은 3년 전 (2022/8/29) 게시물이에요
인간관계 신경 아예안써서 혼자만이 좋고 친구없는 익들은 사회생활은 가능해? 사회생활하려면 그런 스타일은 진짜 스트레스 많이받을거같은데.. 궁금해서 물어봐
대표 사진
익인1
신경쓰는게 더 스트레스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뭔가 직장에서도 입싹닫고 있다가 집올 것 같음
우리 부서에도 한명 잇음 그런 사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인간관계 신경 안 쓰는 거랑 사회생활은 좀 다르지 않아?… 회사에선 동료들끼리 그냥 스몰톡도 하고 업무 잘 하고 불필요한 관계들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런 질문이랑 멋대로 궁예 받는 게 더 스트레스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왜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원치 않는 것도 해야하고 어쩔 수 없이 잘보여야 하는 경우도 있고 그렇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런 것들 가능하다고요… 일반화 하지 마시라구요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럼 사회생활은 어쩔수없으니까 싫으면서 하는거고 인간관계같은건 안해도 상관없으니 신경을 안쓰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애초에 싫어도 어쩔 수 없이 하는 게 아님 ㅋㅋㅋㅋㅋㅋ
싫어도 어쩔 수 없이 하는 건 인간관계 신경 쓰는 사람이나 안 쓰는 사람이나 똑같지 ㅠㅠ 오히려 인간관계밖에 몰라요!! 하는 사람들이 더 악착같이 공과사 구분없이 친해질려 하는 거고
그냥 회사업무는 회사 업무대로 하고 인간관계는 또 다른 걸로 생각하는 거임
몰라서 묻는 거야 아님 어그로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ㅇㅇ 스몰토크 같은 의미없는 대화 진짜 싫어해서 딱 필요한 말만 하고 살음 말만 통하면 됐지 그 이상으로 소통하기 싫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오히려 스트레스안받지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냉정하게 따지면 일 쳐내는 거랑 그에 필요한 최소한의 소통 능력만 있어도 오너 입장에서는 나쁠 게 없다 봐
그런 사람들이 내향성을 가지고 내적인 이슈에 집중한다면 오히려 당사자들에게는 편안할 수도 있겠지
오히려 정말 힘든 건 외향성이 있지만 많이 서툴러서 표현을 못하거나 겉도는 경우 아닐까 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음 사회생활 잘한다고 착각은 하면서 사는 거 같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사회생활은 윗분들에게 싸바싸바, 본인 일처리능력, 남들에겐 자본미소 이거지 윗분들과 친구맺듯 연락하고 만나고 연락 안 하면 직장동료와 나의 관계가 멀어질까 걱정하고 이런 거 아니잖아 ㅎ 이렇게 사는 게 더 피곤하겠네
그리고 관계를 맺고 끊는데에 관계중심적 사람들보다 심적 타격이 없을테니 더 나을 수도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회생활 더 잘함ㅋㅋㅋㅋㅋ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피곤해보인다 라는 말 정말 기분나빠
12:18 l 조회 1
히히 추매 기회인데 왜 다들 난리침?
12:18 l 조회 5
얼굴이 너무 작아서 행복함1
12:18 l 조회 2
지금 주식 하락이유
12:18 l 조회 7
하루에 평균 5-6시간 근무하는데 대신 급여가 적어
12:17 l 조회 3
와 부장 커피마시는 소리 진짜 충동온다1
12:17 l 조회 4
사람은 착하게 살아야해
12:17 l 조회 10
ㅋㅋㅋ예금 1년 만기돼서 백만원 들어왔는데 주식으로 다 까임
12:17 l 조회 8
선관위는 얼마나 당혹스러울까ㅋ
12:17 l 조회 9
LCK 빨리 유나라 스킨 나오면 좋겠다
12:16 l 조회 5
근데 주식 호들감 좀 심하긴함3
12:16 l 조회 15
내가 봐도 난 와이프로써 멋짐2
12:16 l 조회 11
아이폰 18 일반 17이랑 다를 거 없다는 말 진짠가? ㅠ 2
12:16 l 조회 9
당분간 주식글 좀 줄어드는건가2
12:16 l 조회 7
축구 나 모든경기 다보는중 ㅋㅋㅋㅋㅋ1
12:16 l 조회 4
회사에서 주식이야기 금지..직장내 괴롭힘
12:16 l 조회 6
지금 최악이 어디야 하닉? 스쿠ㅐ어? 현차?2
12:16 l 조회 20
현대차 싸게 샀다고 생각했는데7
12:16 l 조회 26
차장새끼 아 어떡하지 1
12:15 l 조회 9
얘들아 걍 무시해 저런 글에 댓만 달아도 정지 먹음2
12:15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