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13625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708
이 글은 3년 전 (2022/11/30) 게시물이에요
작년 12/20 입사 올해 12/19 퇴사인데 

네이버에 퇴직금 계산기 사용하니까 1년 미만이라고 퇴직금 해당 없다는데? 근데 1년 계약 딱 끝나는 날 퇴사하는 건데 왜…??????
대표 사진
익인1
1년이면 12월 20일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나 계약 만기가 12/19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계약직이야?그럼 며칠이상 계약 만기로도 될텐데
노동청에 문의 ㄱㄱ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혹시모르니 하루더 다니는거어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러면 재계약해야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서보통그런서류상처리생각해서 한달은 더다님 회계서 늦게 처리하고 그런경우 많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1년계약에 19일만료면 월급에 퇴직금 포함이었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응 못받아 20일로 판결나서 안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말그대로 1년‘미만’이라 못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너 하루 모자랄 걸? 퇴직금 안 줄려고 그렇게 하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일부러 글케 계약하는 거임 안 줄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이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4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55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하루미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19일까지 회사를 나걌으면 그 다음날인 20일 퇴사아니야?? 확인해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 19일까지니까 사직원을 12/20으로 써야되는 건가? 19일에 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어 그럼 1년 되는거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입사일이 20일인데 근로일이 19일까지였음 퇴사일이 20일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근무한 다음날이 퇴직일이라고 어디서 봤는데 쓰니가 확실하게 다시 찾아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사직서는 19일이 맞고 인사쪽에서 처리할때 근무한 날의 다음날로 처리하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와.....ㅋ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아닠ㅋㅋㅋㅋ어케 하루 차이로... 처음 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퇴직금 안주려고 이러는 경우 많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1개월 계약 이후로 충격적인 계약이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와우 후기좀…이런경운 처음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헐...........퇴직금 안줄려고 그런거 같은데...이야기 해봐얄거같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일부러 퇴직금 안줄려고 그래 계약한 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2222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44 흔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할랭 흔해? 나는 그냥 학생이자 알바만 라는 애의 관점으로 흠냐링 그런거 아녀~?였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이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헐 뭐야..? 근데 나도 계약직이고 1년후에 정규직 전환된다해서 계약서 확인하니까 쓰니처럼 그런 경우임..뭐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엥 근데 계약 만기면 실업급여 받을 수 있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아니 퇴직일 자체가 마지막 근무 익일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쓰니 12/19 마지막근무 다음날인 12/20임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지나가다) 수습기간 있어도 받을 수 있어 인턴 기간도 받을 수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퇴직금 안 주려고 그렇게 했나 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9일 퇴사면 신고는 12월20일일이라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왜냐면 쓰니가 19일까지 '다녔기' 때문에 19일에 퇴사 신고를 할 수가 없음
마지막 근무일은 19일이라 1년이 되고 20일이 퇴직신고일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2222 이게 맞어!
연차발생도 이런식으로 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오잉? 나 3월 1일~다음해 2월 28일까지 계약해서 퇴직금 받앗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오잉? 원래 그러면 1년 다 채웠다고 보는거 아냐??? 나오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실업급여도 못받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실업급여는 상관 없이 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계약만료면 받을 수 있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19일은 근무한거고 20일이 퇴사일이라 퇴직금 받을수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퇴지금 받고, 연차 15개 발생 안해서 연차수당은 못받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와 그럼 1월 입사 - 1월 퇴사하면 연차수당 다음년도꺼 생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366일 일하면 생겨
회사에서 우리는 회계년도로 하기 때문~~ 이거 월월임
근로자 기준으로 유리한 쪽에 맞춰야되는거라 366일째에 연차 15개 발생하고
만약 366일일째 되는 때 근속하고 367일째 퇴사했는데 수당 안주면 노동부에 진정 넣으면 받을 수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ㅎㄹ 그렇구나 그럼 계약할 때 365일 보다 좀 더 넘는게 개이득이네 그렇게 안해주려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21년에 대법원에서 퇴직하는 직원에게는 다음연도 발생하는 연차에 대한 수당을 지급하지 않아도 된다는 판례가 생겨서 연차수당 안줘도 위법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내 댓은 이뜻이였어 > https://blog.naver.com/labor_saehim/222837479899 여기서 가장 마지막 부분에
1년(365일) 근로한 후 퇴직하면 1년간 80%의 출근율에 따라 주어지는 15일의 연차에 대한 미사용 수당도 청구할 수 없고, 다음날인 366일째 근로관계 존속 후 퇴직하면 15일 연차 전부를 수당으로 청구할 수 있다.
어제 노무사랑 상담도 받았었으 안전하게 366일째 되는 날 퇴사한다고 얘끼하고 인수인계 준비하고 떠나라고 하시더라고 회사에서도 미리 말하면 연차수당 안주려고 365일째 퇴사시키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보통 퇴사 처리는 다음날 되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래도 혹시 모르니까 확실히 물어봐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알바나 계약직은 퇴직금 안주려고 일부러 하루~일주일 모자르게 해고하는 경우 은근 많긴해..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일단 물어봐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닌데 정상적으로 1년한 거 맞는데? 나 인사팀이야 1년이고 퇴직금 주는거 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회사마다다르긴한데 우선 19일까지다녔으니 20일이퇴사일 맞음
그리고계약만기 된거라 실업급여는 받을수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엥 1년인데 마지막 근무가 19일이라는거자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퇴직일은 마지막 근무 다음날로 넣어야하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뭐 일부러 퇴직금 안 주려고 1년 덜 채워서 계약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게 하면 1년 맞는 걸로 아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와 대박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와 미쳣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 3/1~2/28 까지 계약직이였는데 퇴직금 나오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근데 생각해보니까 처음부터 명시했어서 받은걸 수도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네이버 퇴직금계산기에 퇴직일 마지막 근무일 다음날로 입력하라는데 그케 했는데 1년미만이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받을수 이써 마지막근무 다음날이 퇴직일 나도 7/12~7/11 이러케 했는대 줬엉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1년 맞아 퇴직금 계산할때 실제근무한 날 다음날로 입력하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머지막 근무가 19일이면 20일로 퇴사처리돼서 받을 수 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나 인사팀인데 퇴직금 줘..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2
익인아 물어볼게 있는데 나 7월 21일에 계약직으로 입사 했는데 3개월 수습으로 계약서 썼거든? 3개월 이후에 재계약 서류 쓰자고 했는데 서류 다시 쓰란말도 없고 지금까지 계속 그냥 근무중이야...이런 경우는 어떻게 해야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계약서 진행했던 담당자한테 재계약서류는 언제 작성하냐고 물어봐~
재계약서류는 받아놔야 회사도 나중에 일처리하기 편해서 해줄겨
말해도 계속 안쓰면 뭐..담당자가 귀찮아서 혹은 바빠서인데
그런경우는 암묵적으로 재계약기간 포함해서 재직한다고 보고 퇴사할때 재계약서류 급하게 작성할지도..?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음? 저거 1년 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

나도 재작년 12/14 입사고 이번 12/13 퇴사인데 2년 딱 맞다고 햇음 ! 2년 일한거 맞더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음 저거 맞어 딱 일년은 원래 하루 전에 계산되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에 나 1월7일 입사였는데 후년 1월 5일까지 다니고 백신 연차로 6일 쉬는걸로 퇴사했는데 퇴직금 받았었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1년 맞어..나도 계약기간 저랬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월급에 퇴직금 포함일 수도 있음 근로계약서 봐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댓글들 모루면서 퇴직굼 안주려그랬다 어쩐다 그러네ㅋㅋㅋ꙼̈ㅋ꙼̈ㅋ꙼̈
원래 하루전이 만기일이잖아
일주일이면 월-월 이 아니라 월-일 이 일주일인것처럼
20일-19일 이 1년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일하는기간이 19일이고 4대보험에 퇴사신청할때 계약종료일 다음날인 20일로 하는데 1년 맞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퇴직금 가능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1년 맞아 나도 쓰니처럼 입사일 퇴사일 하루 차이나서 걱정했는데 퇴직금 잘 받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엥 이거 1년 맞음 퇴직금 가능!! 나도 이렇게 똑같은 경우였는데 받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댓글 참 듬직하고 든든하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2222 ㅋㅋㅋㅋㅋㅋ 나도 조마조마 했다 ㅠ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우르르 몰려와서 쓰니의 퇴직금을 지켜주기위해 웅성웅성웅성,,, 집단지성은 역시 최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와 그런 거였어... 내 합당한 마지막 오프를 냅다 아닌 척 근무일수 하루 줄여서 신고한 세무소 직원 가만안도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다행이다..못받는줄앎.. 쓰니 꼭 퇴직금 받아! 수고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나도 그래서 놀랬다가 댓글 보고 안힘하고 간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원래 일년 기간 하면 1일 전이라 20일 입사면 19일 퇴사 맞앙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퇴직금 안주려고 계약 어쩌구 얘기가 왜나오지..? 딱 1년이라 당연히 가능인디 12/20-12/18 계약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나 4월1일 입사해서 3월말일날 퇴직했음 퇴직금 받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0
나 9월1일 입사해서 8월31일까지 일하고 퇴직금 받았음 받을수잇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1
근무 마지막일이 19일 인거고 퇴사처리가 20일날 되는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3
퇴사신고할때 퇴사날짜 +1해서 신고해서 되는거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4
19일까지 근무하면 퇴사일이 20일인거니까
퇴직금 수령 삽가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5
1년 계산은 원래 그렇게 되지 않아....? 12.20부터 1일 돼서 내년 12.19가 365일인 걸로 아는데... 이걸 댓글에서 1년 미만 맞다고 하니까 혼란스럽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6
딱 1년이라 퇴직금 받을 수 있는데 댓글에 다 안된다해서 당황했넼ㅋㅋㅋㅋㅋ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장거리 연애인데 이런 낌새 보이면 끝이라고 봐야 돼...?
11:56 l 조회 1
Kt 보답 더럽게 짜치네 ㅋㅋ
11:56 l 조회 1
3년째 비밀연애중인데 부모님한테 말할 타이밍
11:55 l 조회 3
초등학교 교사는 진짜 확실히 빡세긴 할듯
11:55 l 조회 2
혼나면 폭력성이 올라오믄거같아 3
11:54 l 조회 18
아울렛에서 일하는데 ㄹㅇ개념없는 부모들 개많다 1
11:53 l 조회 19
1키로 빠졌는데 촉촉한 초코칩쿠키 먹어두될까
11:53 l 조회 8
말랑이 다시는 안사실게요
11:53 l 조회 28
여자들 기에 눌리면 어떡해
11:53 l 조회 15
총각김치 진짜 맛있는곳 있나ㅜ 택배 되는곳
11:53 l 조회 4
나 일중독인가…
11:52 l 조회 7
동성(女) 사랑 꿈에 나왔는데2
11:51 l 조회 19
폄의점 알바생한테 호감 있는데 이렇게 인스타 따는거 ㄱㅊ?9
11:51 l 조회 22
일주일 뒤 여행인데 생리터졋어 4
11:51 l 조회 21
진짜 넷사세 빼고 다들 여행 얼마나 가?5
11:51 l 조회 27
내가 제일 이해 안 가는거 2
11:51 l 조회 17
인스 게시글 보고 대학갔을 때 만학도 아주머니가 했던 말 떠오름
11:50 l 조회 19
10살 이상 연상한테 호감 느끼면 ㅋㅋㅋㅋㅋㅋㅋ 4
11:50 l 조회 37
바지 재질 잘못 입어서 더워하는중
11:50 l 조회 5
자취 고민 1
11:50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