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216420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50
이 글은 3년 전 (2022/12/05) 게시물이에요

나 22살인데 17살때부터 왕할카로 놀고 먹고 쇼핑하고 다했는데

아직도 쓰고있고 

대표 사진
익인1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잘못은 아닌데 공연히 말하고 다닐 일도 아니지
박탈감 느낄 사람 많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부모 능력문제지 그걸로 박탈감 느끼고 그럴 정도면 사회생활이 가능한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럼 우리집 잘 산다고 떠들고 다닐거야?
얻을 건 없는데 잃을 건 있는 일을 하는 게 똑똑한 건 아니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뭐 그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 고작 엄카로 박탈감까지 신경써야하나 심지어 22살이면 걍 다른 애들 용돈 받는거랑 비슷한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박탈감 느끼는 사람 잘못…왜 사서 자격지심 가짐? 그렇게 치면 세상에 워렌 버핏 이재용 이런 사람 말곤 다 박탈감에 ㅂㄷㅂㄷ거리면서 살아야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박탈감 느낄 일이 아니지
본인 팔자를 탓해야지 왜 잘 태어난 남을 탓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2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아니 25살인 나도 그래ㅎ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지당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노농 나도 아직 쓰는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도 아카 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노노 나도 아카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뭐가 잘못임 쓰면 쓰는 거지 근데 난 주위 애들한텐 말 안 하긴 함 누가 물을 일도 딱히 없으니
근데 분명 아니꼽게 생각하는 애도 있긴 할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나도 20살때부터 26인데 아직도 쓰는중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아카쓰는중..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도 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ㄴㄴ 나도 대학 자취 내내 엄카씀 근데 안좋게 보거나 항상 내가 사기를 바라는 애들 있음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웃긴 쟈기들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도 대학 4년 내내 내 알바비 +엄카로 씀 물론 막 쓴건 아니지만 막 취직한 25익 엄카는 안쓰지만 쓴다하면 쓰라고 하실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6살까지 엄카예정인 나도 있는골... 엄마 미안ㅎ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각자 가정환경이 다른데 자기기준에서 틀린거라고 뭐라하는것도 웃김.. 범법행위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부모님께서 해주신다는데 당사자도 아니면서 왜 왈가왈부할까잉 쓸 수 있을 때 맘껏 쓰자!! 기죽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아빠카드 쎀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뭐... 부모님이 쓰라고 준 카드 쓰는게 잘못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도 내돈이랑 아카랑 같이씀 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잘못 아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쓰지는 않지만 쓴다고 해서 글쿤. 함ㅋㅋㅋㅋ아니 내 돈 쓰는것도 아니고 훔쳐쓰는것도 아니고 부모님이 주셨는데 누가 뭐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아.빠.카드 엄.마.카드 이렇게 하루에 백번씩 말하지 않는 이상 신경도 안쓰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엄카로 사치부리는것두 아니고 많이쓰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ㄴㄴ 금수저인데 카드주고 생활비 쓰는건 흙수저네 부모님이 옷한벌 사주는거랑 다를게 없음
걍 열등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그만큼 지원해주실 여력이 되시는 건데 오히려 좋아 아님? 나 슴넷인데 엄카 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편법 증여세 탈세라고 하는애들 있긴 하더라.
근데 나도 엄카씀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 취직했는데 아카써 금수저는 아니고 내 월급은 그대로 저축하기 위해서(월급이 넘 소소함) 생활비로 50~60만원 정도 쓰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고딩 때까진 엄카 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 스물하나고 타지에서 자취하는데 엄카 씀 ㅋㅋ 일정 금액 넘겨야지 할인 되는 혜택들 있는 카드로... 이걸로 열등감 느끼는 심리가 도대체 뭐야? 난 오히려 현금부자들이 부러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잘못은 무슨. 능력되면 노상관. 그치만 경제개념 똑띠 챙길 필요는 있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자식한테 물려줄거 많은 집은 다 그렇게 함 심지어 취직하고나서도 부모님 카드 쓰게함 이건 요즘은 탈세로 걸면 걸리는데 돈 많은 집은 안그러는 집이 거의 없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는 금수저도 아니고 그냥 돌맹이인데 엄카씀... 30살까지만 써야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수입이 없으면 뭐 그럴수있지만 수입을 벌면서 부모님카드쓰는게 탈세편법이라면 편법이긴하지 남들이 뭐라하는건 돈버는사람이 아직까지 부모님카드 쓰는게 보기 좋지 않으니 이상하게 보는거공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일을 아직 해본적이없어서 용돈으로 쓰는겨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일안하는 학생이나 공부하는 백수는 어쩔수없지 수입이 없는디 알바하는게 일반적이지만 상황적 여유가 있으면 카드 쓰는거지
근데 독립을 시키려는 부모님의 경우는 자기카드 주는게아니라 그 아이의 명의로 카드 개설시켜주고 용돈을 보내주는게 더 일반적이지 않나 싶긴함!
각자의 상황이 있는거니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취직 전까지는 무조건 쓸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냥 엄카에 꽂히는 사람도 있는 것 같음..
난 알바 한 번도 안 해보고 성적 장학금도 가끔 받고 씀씀이도 별로 안 커서 엄카로 용돈 겸 썼는데 (많아 봤자 월 15만원 정도?)
알바로 월 40이상 벌어서 노는 데에 다 쓰고 돈 부족한 친구들이 항상 나보고 엄카 쓰는 거 부럽다고 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뭐라 하는건 솔직히 다 부러워서 그러는거ㅋㅋㅋㅋ 솔직해져라 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22살이면 애기지 나도 취업하고 내돈 썼어 ㅋㅋ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 지하철 사람 많다
7:23 l 조회 4
요즘 화장법을 살짝 바꿨는데 좋은 거 같음
7:23 l 조회 6
내 친구들도 다 주식해서 돈벌고 잘되니까 좋더라1
7:22 l 조회 22
근로장려금 정기 신청으로 들어갔는데 왜 지금 줬지??
7:22 l 조회 9
몸무게 뭐가 맞아..?
7:22 l 조회 8
술 마실때도 담배 안폈으면 담배 끊기 거의 성공?2
7:21 l 조회 8
엥 어제랑 왜 하닉 분위기가 다른거야?? 알려줘ㅜ3
7:20 l 조회 107
열이 38.8도인데 나 멀쩡한데 이거 체온계 고장잔 곤가?1
7:19 l 조회 6
요즘 주식판에 뜨고있는 밈 ㅋㅋㅋㅋㅋㅋㅋ
7:19 l 조회 67
으휴 하이닉스 200미만가버려라 꼬시다ㅋㅋㅋ라는
7:19 l 조회 36
삼성 34던데 뉴비는 안들어가는게 맞겟지..2
7:19 l 조회 72
해외에서 성추행 당했는데 너무우울하다 1
7:19 l 조회 21
1삼전 살 돈만 있으면2
7:15 l 조회 98
너넨 고체향수랑 뿌리는거랑 뭐가 더 오래감?
7:15 l 조회 5
익들도 초딩때 돌아가면서 왕따 시켰음?3
7:15 l 조회 35
노무라가 확실히 공신력 있긴해
7:13 l 조회 53
불안장애있는데 운전하는 사람도 있나?1
7:13 l 조회 11
이제 주식은 국민스포츠다1
7:12 l 조회 92
친구가 연애하고 남친이랑 스킨십하는걸 질투하는
7:12 l 조회 26
직장에서 막 간식 주시거든??
7:11 l 조회 2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