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50111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99
이 글은 3년 전 (2022/12/25)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해외에서 유학 중이고 체류중인 남익이야! 

 

영국에서 대학교 다니고 있고 2학년인데 이 대학교에도 한인회가 있구, 나는 1학년 1학기 때 까지만 한인회 모임 자주 나가고 한국인들하고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이러다간 유학 온 의미가 없을 거 같아서 1학년 2학기 부터는 한국인들하고 만나서 노는 횟수를 줄이고 현지 패푸 레스토랑에서 현지인들이랑 알바도 같이 하고 올해에는 과 학생회 멤버도 되었구 유럽 국가 출신 애인이랑도 연애 중이야! 

 

근데 크리스마스가 되니까 외국인 친구들과 애인은 다 자기네 집이나 나라로 돌아갔구 남은 건 한국인 친구들 뿐인데 나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하루종일 패푸점에서 알바만 하고 왔는데 인스타 스토리 보니까 그 사이에 우리학교 한인들은 모여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했더라구🥺 나 초대한 한인들은 단 한 명도 없구..🥺 

 

물론 내가 1학년 2학기부터 한국인들과 노는 빈도를 줄이고 외국인 친구들과의 활동을 늘려서 이건 당연한 수순이긴 한데 그래도 뭔가 많이 쓸쓸하네… 

 

아 그렇다고 한국인들을 일부러 피하고 그런 건 절대 아니구 외국인들하고도 많이 지내야지! 하다 보니까 어쩌다 보니 한국인들과 만나는 빈도가 자연스럽게 줄어 든 거야🥺 그래도 길 가다가 도서관 가다가 한국인 친구 만나면 반갑게 인사하고 그렇고 난 한국인 친구들이 좋아! 

 

그냥 뭔가 현타오고 쓸쓸해서 써 봤어… 끝까지 읽어줘서 고맙고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 익들은 오늘 맛있는 것도 많이 먹구 즐거운 시간 보내길💕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외모정병글 개개개싫어하는데 혹시라도 극복한 사람이 있다면 조언 얻고 싶어
06.24 22:27 l 조회 13
회사에서 일정 정할때 계속 머뭇거리는 사람 나만 짜증나나
06.24 19:57 l 조회 10
3개월 인턴 하고 정규직 전환 꺼려지는데 배부른 소리일까?
06.24 07:36 l 조회 15
부모랑 얘기하몀 답답해;;2
06.23 09:21 l 조회 68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11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82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100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134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77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317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66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118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103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204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42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5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8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3
직장에서 실수는 바로 인정하는 게 맞을까요?5
06.10 16:38 l 조회 215
INTP(남)과 소개팅3
06.10 11:21 l 조회 111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