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해외에서 유학 중이고 체류중인 남익이야! 영국에서 대학교 다니고 있고 2학년인데 이 대학교에도 한인회가 있구, 나는 1학년 1학기 때 까지만 한인회 모임 자주 나가고 한국인들하고도 많이 놀고 그랬는데 이러다간 유학 온 의미가 없을 거 같아서 1학년 2학기 부터는 한국인들하고 만나서 노는 횟수를 줄이고 현지 패푸 레스토랑에서 현지인들이랑 알바도 같이 하고 올해에는 과 학생회 멤버도 되었구 유럽 국가 출신 애인이랑도 연애 중이야! 근데 크리스마스가 되니까 외국인 친구들과 애인은 다 자기네 집이나 나라로 돌아갔구 남은 건 한국인 친구들 뿐인데 나는 크리스마스 이브에 하루종일 패푸점에서 알바만 하고 왔는데 인스타 스토리 보니까 그 사이에 우리학교 한인들은 모여서 크리스마스 파티를 했더라구🥺 나 초대한 한인들은 단 한 명도 없구..🥺 물론 내가 1학년 2학기부터 한국인들과 노는 빈도를 줄이고 외국인 친구들과의 활동을 늘려서 이건 당연한 수순이긴 한데 그래도 뭔가 많이 쓸쓸하네… 아 그렇다고 한국인들을 일부러 피하고 그런 건 절대 아니구 외국인들하고도 많이 지내야지! 하다 보니까 어쩌다 보니 한국인들과 만나는 빈도가 자연스럽게 줄어 든 거야🥺 그래도 길 가다가 도서관 가다가 한국인 친구 만나면 반갑게 인사하고 그렇고 난 한국인 친구들이 좋아! 그냥 뭔가 현타오고 쓸쓸해서 써 봤어… 끝까지 읽어줘서 고맙고 다들 메리 크리스마스❤️ 익들은 오늘 맛있는 것도 많이 먹구 즐거운 시간 보내길💕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