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2803454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577
이 글은 3년 전 (2023/1/17) 게시물이에요

아니 한국 사람이 일본한테 지배당했던 거 모를 수 있어? | 인스티즈 

 

진짜 모른대 원래 공부를 진짜 하나도 안 해서 좀 무식한 건 알았는데 

일제강점기 광복절 이런 명칭까진 백번 양보해서 모를 수 있다 쳐도 

일본과 대한민국이 어떤 관계였는지조차를 어떻게 모를 수 있지? 이해 진짜 안 됨 

진심 모른대 말이 되냐?  

모를 수 있는 건가? 아니 모를 수가 없는데 어떻게 몰라..? 

아무리 공부를 안 했어도 살아가면서 엄마 아빠 부르는 것처럼 자연스럽게 알게되는 거 아니야?
대표 사진
익인1
ㄱ ㅐ 무식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진짜 에반데 이건 진짜 심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곤장 때려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에반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일부러 저러는거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모른 나도 일부러인지 햇갈림
모를 수가 있나 싶다가도
내가 자꾸 캐물어서 걍 짜증 나서 저러는 건지 모르겠네.. 모를 순 없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모를수가없지… 그냥 대화하기 싫어서 그런거같음
역사공부는 제대로 안했다쳐도
살아가면서 불매운동 한일전 이런건 일상에서 겪었을거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어깨 위에 있는 건 장식이 아닌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인성 나가린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백번 양보해서 모를 수도 있지 근데 짜증내는 거 어이 없는데.....거의 조선족수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머리카락 화분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 진짜 유치원생도 아는걸 모르면 배우는 척이라도 하든가 몰라몰라 이러니깐 더 싫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모르는척하는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계속 물어봐도 모른대 일부러 그러는 건가? 걍 이해가 안 돼 모른다는 건
각시탈도 안 봤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일부러 그러는거같은데 초졸이여도 알긴 알아 인터넷 아예 못하고 갇혀있는 사람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가 그 전부터 계속 이것저것 아냐 모르냐 물어봐서 일부러 그러는 것 같다가도
내가 몇 번이고 진지하게 진실만 말해달라고 해도 모른다 하는 거 보니 진짜 모르는 것 같기도 하고..; 모르겠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해외에서만 있던거 아니면 모를 수가 없음 티비만 틀어도 줄줄 나오는게 항일 주제로 하는 컨텐츠인데 영화관만 가도 지금 영웅 틀고 있는데ㅋㅋ 그냥 대답하기 귀찮아서 그러는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근데 진심 해외에서만 있어도 부모님이 한국사람이면 다 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어떻게 모르지? 5학년때, 중2때, 고1때 총 3번 배우지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머리위에 있는건 모자쓰라고 있는게 아니다 빡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중국인이나 일본인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걍 너무 꼬치꼬치 캐물어서 짜증나서 그러는거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런 거라고 믿어야겠다..; 내일 다시 물어봐야지 그냥 넘어갈 수가 없음 이해가 안 돼서 서대문형무소 데려가서 알려줘야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걍 일부러 그러믄거같음 한글 아냐고 물어봐모른다고 할거같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애인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솔직히 학교만 다녀도 아는 걸 모른다는게 말이 안 됨ㅋㅋㅋㅋ 그냥 지 기분 나빠서 뭘 묻든 다 모른다고 하는 거 같음
고치려고 들지말고 손절치는 게 답인 인성이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몰라서 무안 당하니까 빡쳐서 몰라 몰라 하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무슨 모른척 할게 있고 장난일게 따로 있지ㅋㅋㅋㅋ개별로다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냥 귀찮아서 다 모른다하는거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걍 니랑 대화하기 싫다 이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무식의 수준이 아닌듯..그걸 뛰어넘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말투 보니까 진짜 모르는 것보다는 걍 짜증나서 저러는 것 같은데 느낌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다시 보니까 헤어지는게 어쩌고 하는 거 보니까 사귀는 사이 같은데 진짜 헤어질 생각이면 내일 다시 물어보고 아니면 참아...... 전에는 뭘 물어본 건지 모르겠지만 자꾸 여친남친이 상식 테스트하듯 그런거면 저 반응도 이해됨
진짜 모르는게 아니라 걍 누가 봐도 너무 짜증난 사람 같아 상대방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설마..... 그냥 말하기 싫어서 모른다고 하는 거 같은데 진짜 모르면 개심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진짜 모르겠어 ㅋㅋ...설마 말도 안됨 걍 짜증나서 저러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해외에서 살았어도 그건 알겠다..... 근데 말투 보니까 걍 신경 긁으려고 일부러 저러는거같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자꾸 아냐고 물어서 빡친것같은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내일 다시 물어보지마.. 진짜 싸움날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저 얘기가 어쩌다 나온거야? 처음에 뭐라고 물었길래 모른다고 답한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어떻게 저 주제로 대화가 시작된건지 모르겠는데 계속 물어서 일부러 그러는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어디 티비도 없는 산중에서 살다나온거 아닌 이상 모를수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저거모르면 걍 유치원생 수준임 그냥 모른다고 하는거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카톡만봐선 그냥 일부러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학교 안 다니고 티비만 봐도 알게되는 사실 아닌가..?
모를수가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저건 진짜..아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자꾸 아냐고 물어보니까 몰라 몰라 이러는 거 같은데 이거 보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찐르로 모르는 것도 문젠데 왜 굳이 잡고 계속 물어보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쓰니 평소에도 이것저것 아냐고 물어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계속 꼬치코치 캐물으니까 빡친 사람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그냥 너랑 말하기 싫은 거 같은데
그동안 좀 시달린 거 같기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걍 지금 너한테 빡쳐서 무조건 모른다고 하는거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일부러 저러는거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아 진짜 본문 사진 스트레스 받는다 당장 헤어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모를수가없으… 광복절 이쯤에 광복절 관련한 프로그램들 티비에 엄청 나오는데 아니면 친일사상이여서 모르는척하는걸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저건 그냥 대답하기싫은거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자꾸물어봐서 모른다고한거지 쓴아 너무 물어보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너말투가기분 나빴을수 있을듯
그리고 사람무시하지마 어떻게 한국인이 유관순열사를 몰라ㅠㅠ
무시가베이스로 깔려있어서 터진것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모를리가.. 저건 장담하건데 일부러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이야 초등학교부터 다시 다녀야 되는 수준 아냐? 대학교도 못갔겠는걸... 중학교 고등학교 뭐 시험도 안 봤나? 그러면 유급 아닌가...뭐 해외에서 사는 중이야? 재미교포같은...계속 물어보면 한 번쯤은 안다고 할텐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컨셉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일부러 저러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저정도면 일부러야 한국에서 나고 자란 한국인이면 모를수가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너 짜증나서 그러는 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아닣ㅎ.. 아무리 짜증나도 그렇지 저걸 짜증난다고 몰라멀라 거리는게 맞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남친도 알고 있는데 쓰니가 너무 무시하는 말투라서 화나서 그러는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저 주제로 말하기 싫으면 걍 말하기 싫다하지 애놈도 아니고 몰라몰라가 뭐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뭐지 한국인맞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국적 다른거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걍 너랑 대화하기 싫은거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전후 맥락 좀 보자 내가 보기엔 쓰니가 짜증나서 그래그래 난 무식하고 넌 똑똑하다 그만하자 느낌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어쩌다 저 대화가 나온 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33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개한심함 저 태도도 극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진짜면 너무 충격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너가 자꾸 테스트 해서 짜증내는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그냥 너랑 대화하기 싫어서 그러는 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계속 사람 무식하다는 듯이 캐물었어…? 그만 말하란 뜻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가르치는듯이 얘기하는게 싫어서 저러는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뭐야 그냥 대화하기 싫어서 저런거잖아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런 사람한테 서대문 형무소ㅋㅋㅋㅋ 쟤한테 내 이름 알아? 라고 물어봐도 몰라 라고 할 상태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진짜 모르는 게 아니라 너 귀찮아서 대충 대답하는 거임...좀 알아채라 그걸 모르겠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나였음 차단갈겼다 톡만 봐도 진절머리 나는데 당사자는 어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왜친구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기분이 나빳다고 웃긴데 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삔또 상한거 있어서 저러는거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아니 진짜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초등학교 때 이민 가서ㅠ한국에서 학교 안 다녀 본 나도 아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3
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걍 쓰니랑 대화하기 싫은듯
짜증나서 저러는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이제 초등학교 들어가는 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에..?..?.?.?.?어떻게 몰라..초중고 다 배우지 않나..?.?.?.?.?.?.?.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오늘이 단짝친구들이랑 다같이 떠나는 마지막 여행이라서 울고있어
3:53 l 조회 25
취업때 24살25살 차이커?
3:51 l 조회 11
다이어트하려면 집중할만한 다른 걸 만들어야 함3
3:51 l 조회 18
케리아 정보/소식 2025 월즈 스킨 세라핀 일러스트
3:50 l 조회 4
다들 회사에 빌런 하나씩은 있는 거지?2
3:49 l 조회 8
새벽플 잘 놀았다 굿나잇1
3:49 l 조회 10
마운자로 해본 사람6
3:47 l 조회 22
열심히하는데 일 머리가 부족한 사람 어떻게 함..?
3:47 l 조회 9
머리숱많은 익들. 나 이정도로 숱 쳐본적 있다 있어??
3:45 l 조회 18
마운자로 의심 받을 때 대처법 없나 ;3
3:45 l 조회 51
신입인데 일이 너어어어어어어어어무 없어서 심심해2
3:43 l 조회 22
방송 프로 5개 하고 이제 더는 못 하것다.. 2
3:41 l 조회 82
다들 사람 만날때 평소 말투 행동양식 남 대하는 태도 이런거 다봐?
3:41 l 조회 8
인플 지망생인데 2
3:40 l 조회 50
전여친때문에 화가 머리끝까지 나는데 어떡함8
3:39 l 조회 60
러그보다 관리 쉬운거 있을까.. 자취방 바닥
3:37 l 조회 11
입양아들 중에 진짜 생일 모르는 사람 있어?5
3:37 l 조회 54
사람 담구려고 하는게 너무 눈에 보이고 그런 행동 빈번하게 하는 사람 곁에 두기 가능해?2
3:37 l 조회 21
아니 수원역에서 2,3번출구 어떻게 감??3
3:36 l 조회 29
스팸 vs 마늘햄
3:34 l 조회 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