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48004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0
이 글은 3년 전 (2023/3/08) 게시물이에요
우주가 기가막히게 이렇게 계산이 맞아 떨어질 순 없어 

예수,알라신,하나님,부처님은 없지만 다른 뭔가가 있을거 같음 

과학자들이 오히려 신 더 많이 믿잖아  

신이 있다는 것 밖에 설명이 안되는 그런게 분명히 있다고 봄!!
대표 사진
익인1
진짜 궁금한게 신이 우주를 창조했다면 겁나 작은 좁쌀만한 지구에 관심이 있을까? 우주는 끝도없이 넓고 크고 지금도 팽창중이고 태양계보다 큰 은하계도 몇천억개가 있는데 개미 눈곱보다 작은 인간사에 관여를 할만큼 신이 그렇게 한가한거임?
그리고 신이 있다면 끔찍한 잔인한 인간들이 세상에 왜그렇게 많고 아무런 천벌을 안내림? 옛날부터 오늘날까지 인간들은 전쟁을 하고 살육을 하고 가족들을 찢어놨는데 그렇게 전지전능 하다던 신은 왜 아무것도 안하고 구원해주지 않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엄,,,난 그냥 우주를 만든 사람이 신,설계자라 생각하고 구원?천벌? 이런건 내가 생각하는 신이랑 개념이 아예 다른듯 신이 인간을 구원해준다는건 그냥 정신적으로 힘든 사람이 의지할 존재를 만든거라고 생각해 나는 다중우주,멀티유니버스,시뮬레이션 우주론에 관심 많아서 ㅇㅇ 수 많은 우주를 만든 사람을 신이라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이 댓글보고 나도 궁금해서 나름대로 생각도 해보고 추측도 해봤는데
1. 우주는 넓은데 신이 다 신경쓰나? 그렇게 한가한가?
=>애초에 전지전능한 신이면 인간처럼 한번에 한두가지 일밖에 못하고 하루를 24시간으로 살고 그러지 않지 않을까 싶음 현재 인간 능력에 대입한 상식선에서 생각하려면 애초에 창조론부터가 말이 안되는거니깐... 그냥 그런 모든걸 초월할 능력이 있는 존재가 신인거고 기본적으로 신은 궁극적으로 인간을 위하는 존재이니...(인간만 위하는건 아니겠지?) 신경쓰고 있을 것 같아ㅋㅋ
2. 왜 악인들이 존재하게 두는가? 왜 고통스럽게 내버려 두나?
=> 기독교에서 제일 중요한 것 중 하나는 신은 우리에게 자유의지를 줬다는거...! 신이 고통을 줬다기보단 신은 나름대로 궁극적으로 인류를 위하는 큰 그림이 있고 큰 뜻이 있는데 그럼에도 인간을 위해 자유의지를 줬고 그 선택에 따른 결과로 고통도 받는것이다~ 이런 것 같어 악인도 신은 얘는 악인! 이렇게 정해둔게 아니라 다 똑같이 만들어놨는데 누군가는 선한 선택을 해서 그렇게 사는거고 누구는 악한 선택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 생각은
1. 우주는 넓은데 신이 다 신경쓰나? 그렇게 한가한가?
- 신은 어떠한 이유를 위해 존재하는게 아니라 그냥 실존 자체라 생각해 우리가 어떤 이유가 있어서 존재하는 아닌것처럼! 신이 만일 있다면 우주를 창조한 것 외엔 아무것도 안하고 존재하기 때문에 있는 존재야 우리가 인식하지 못하는 다른 일을 할 수도 있는데 그 일은 인간이 인지할 수 없는 일일거야 우린 3차원의 세계밖에 인식 못하는데 4차원 5차원 훨씬 더 높은 고차원의 세계를 인식하고 마음대로 다룰 수 있는 존재를 외계인 혹은 신이라고 생각해
2. 왜 악인들이 존재하게 두는가? 왜 고통스럽게 내버려 두나?
- 인과응보, 사필귀정, 권선징악도 다 인간이 만든 개념을 정형화 시키고 테두리 안에 가둬놓은 거잖아 어찌보면 악도 인간이 정의한 것에 불과하니까 난 선악이라는 개념자체도 뚜렷하지 않다고 봐 누군가한텐 자상한 아빠가 밖에선 사람 죽이는 싸이코패스 범죄자일 수 있지 그 사람이 만약 미혼모 가정한테 1천만원을 기부해서 쫄쫄 굶던 아이의 분유값이 해결되고 죽어가던 사람을 살렸다면 그 사람은 나쁜걸까 선한걸까? 우린 사람이 나쁘다 착하다로 판단할게 아니라 그 사람의 행동 원인과 결과 그 안에 담긴 내심의 의사 다 따져야 하는데 사실 인간은 검은색도 흰색도 아닌 회색정도의 흐릿한 존재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나도 비슷해 계속 그렇게 말이 내려져온거보면,, 그렇다고 보통 사람이 생각하는 신의 존재는 아닐거같고
종교 들어갈 정도로 믿진 않는데 존재는 있을거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난 정확히 말하면 신이라기보다는 우주를 설계한자나 창조자를 믿음!! 거대한 슈퍼컴퓨터일수도 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오 나도 이 모든것들이 우연의 산물이라기엔 너무나도 디테일하고 톱니바퀴처럼 맞아떨어진달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진짜 잘 짜여진 시뮬레이션처럼 느껴질정도로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isfp인데
2:52 l 조회 1
PMS와 야식ㅋㅋ(음식주의)
2:52 l 조회 2
본인이 말 못하면서 회피형으로 몰고가기도 하던데...?
2:52 l 조회 3
살 안 타는 가디건 셔츠 괜찮은거 아는 사람….?
2:51 l 조회 2
얘들아 여자 istp는 좀 괜찮고 매력있지 않아??
2:51 l 조회 5
자격지심 있는 인간부류가 제일 거리둬야함 인간 감정중 제일 악독한게 자격지심이야
2:50 l 조회 5
마라샹궈 먹고싶다
2:50 l 조회 3
이거 스엑 어디까지 내려가는거예요?
2:50 l 조회 16
잠이 안 온다..
2:50 l 조회 3
나는 불만 있으면 다 말했으먄 좋겠음
2:49 l 조회 7
뒷담하는 애들 대부분 지능낮음2
2:48 l 조회 16
나이 어느정도 처먹었는데 기다 아니다 못하는거 극혐하게 됐음
2:47 l 조회 15
나한테 막말하는 친구 손절침
2:47 l 조회 15
걍 사람의 인기라는 것도 선천적으로 정해지는 거 같아 9
2:47 l 조회 39
기초대사량 1300인 여자한테 이건 증량 유지 감량 중에3
2:46 l 조회 14
30대익들 기초제품 뭐써?2
2:46 l 조회 12
ㄹㅈㄷ 회피형한테 짧은기간 3연타로 데였더니 찐따끼들 족치고 싶음7
2:43 l 조회 87
애매하게 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 사람1
2:43 l 조회 30
고깃집 갈때 혼자 갈거거든?1
2:42 l 조회 29
근데 뼈말라가 진짜 예뻐 보여?? 8
2:42 l 조회 7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