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c9021d0d2bed1b6f051b2f59c8f2b72d.jpg)
형광펜 멱살 잡고 서열 정리 해봄
교보, 다이소, 온라인 곳곳에서 형광펜 다 사봤는데
교과서나 책, 노트, 포스트잍 등등 쓰기 좋은 형광펜이랑 색깔 추천할게
(다이소 X) 가격은 그때그때사서 찾아봐야해 -_-
1. 스타빌로 스윙쿨
![[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6191ef5075ae76dae52b9be10ab1e0bb.jpg)
장점: 파스텔에 형광끼 안 심해서 좋음. 잉크 잘 안 마름.
단점: 물자국이랑 종이에 비침 심함.
추천: 두께있는 필기노트에 추천! 안그럼 뚫어버림
2. 오로라스틱
![[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fd1ccf442d8598f3113cb10877f06bbc.jpg)
장점: 양쪽 색이 다른게 독특한데 꿀조합 컬러처럼 어울려서 굳. 하나만 들고 다녀도 2개 색깔 쓸 수 잇음. 쨍한끼 없는 완전 파스텔.
단점: 왓다갓다 쓰는게 꽤나 귀찮.
추천: 필기 노트에 색 조합 어려운 사람 추천. 흰 종이에 잘 어울림. 교과서에 힘줘서 써도 글씨 잘 보임.
3. 스테들러 클래식
![[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249632c807a1218911cf9c4b361ebc18.jpg)
장점: 쨍한거 좋아하면 무조건 픽. 긋는 맛이 있음. 꽤나 두꺼움.
단점: 너무 눈에 띄는 컬러라 부담스러울수도. 펜심도 두꺼운데 부피도 큼. 냄새 머리 아픔.
추천: 강조에 굳. 글씨 왕 큰 사람 필기할 때나 교과서에 별표할 때 추천.
4. 라이브컬러
![[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7ee3b76dd2991982bacdcb7571fe7874.jpg)
장점: 진한데 얇아서 필기하기 좋음. 얇은 부분이 은근 쓸 곳 많더라.
단점: 형광펜하기엔 너무 진한 색감. 두꺼운 부분도 얇게 한줄 긋기만 됨.
추천: 교과서 강조 글씨 쓸 때, 작은 글씨(해설지)에 쓰기 좋음
5. 트윈라이너 소프트
![[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cbd15b67e83f675c6bc373f91d342309.jpg)
장점: 색깔 다양함. 양쪽 유용. 다꾸용으로 샀는데 색깔은 민트가 이쁨.
단점: 공부할 때보다 꾸미기 용으로 많이 쓰는 색감. 무난한거 좋아하면 추천.
추천: 필기할 때 꾸미기 / 무난한 강조용으로 좋음. 달력표시나 색칠에 굳.
6. 샤피 엑센트 탱크
![[정보/소식] 자신있다. 형광펜 300개 써본 후기 | 인스티즈](http://cdn.instiz.net/data/cached_img/upload/2023/03/23/18/70037c605719db442c94a8ac348004f4.jpg)
장점: 디자인 독특해서 좋아. 진해서 강조하기 좋은 색. 엄청 두껍고 용량 많은 느낌.
단점: 펜 자체가 굵어서 오래쓰면 손 아픔. 얇게 긋는게 어려움
추천: 교과서나 필기에 큰 강조, 독서할 때 하나 들고다니기 좋음. 개나리 색이 제일 인기 많더라.
리뷰 끝
뿌듯하다 뭐든 물어봐줭

인스티즈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