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82464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812
이 글은 3년 전 (2023/4/03) 게시물이에요

국민의 절반이 통장잔고 500만원도 없다는데 말이됨?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1
5000워ㅏㄴ도 없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내 통장잔고 1450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진짜 ㄹㅇ 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말이안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평균치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내통장 22700원... 3월 31일에 월급들어왔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예적금합쳐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예적금 합치면 300에 22700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전재산 다 합쳐도 500이 안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물론 나도 없긴한데 그게 말이됨?? 나이별 직업별 처럼 특정 부분에서의 통계아냐? 전국민의 반이 500도 없다는건 이상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노인도 수급자 많고 청년들이나 아이들은 금수저 아닌이상 돈없지 저것도 많이 쳐준듯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전국민이 신생아까지 포함해서임??? 그럼 뭐..그럴 수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통장 여러개인건 어떻게 해? 나 통장 다섯개인디 그중 몇개는 100도 없는디 ㅇㅅ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돈버는 사람말고 신생아부터 노인까지 다 해보면 그럴만두..노인빈곤 우리나라 심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적금 펀드 제외하고... 쌩돈으론 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엄마가 모아둔거 빼고 적금 포함하면 150 밖에
없긴함 25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평균을 내 보면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마이너스 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초딩들도 통장 만들잖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경제생활 안하는 연령대까지 포함하면 그럴 거 같기도 하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한 사람당 통장이 여러개여서 그런듯... 나도 통장마다 금액 개달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알바 1년해서 천만원 벌었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에 정말..? 사실이라면 좀 놀랍긴하네
근데 노인이나 어린이 이런 층 빼고 돈버는 사람들만 하면 높아지지않을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와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통장으로만 치면 가능할꺼 같은데
자산을 현금으로만 두는 사람도 거의 없을꺼라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빚만없어도 다행인수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궁금해서 통계청 들어왔는데 이거 어떻게 확인하는 거지? 여기 자료에는 가구당 일년 소득만 나와있고 일인당 재산은 없는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그리고 보통 재산은 현금+부동산+차 이렇게 한꺼번에 계산하지 통장만 조사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경제활동 하거나 20세 이상만 해야하는거 아닌가? 정확한 기준도없고 그냥 대한민국 국민 절반이면 어느나라든 절반은 500없을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일단 난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5000만원이ㅛ었는데 탕진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일단 나도 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근데 나도 주식 적금 다 빼면 예금에는 4백정도밖에 없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저건 말이 안되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그래 머 .. 애기들까지 치면 평균이 극단적으로 내려갈 수 있긴 하겠네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노인이나 어린이도 포함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저 퍼센트는 어디서 나온거야? 일단 난 백수라 200밖에 없긴 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도 예금에는 별로 없긴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에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저거 알 수가 없는게 은행이 조사에 협조해야하는데 그게 가능하려나? 고객 개인정보라 불가능아닐까 50%가 없다는건 너무 비현실적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저 400원 있어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신생아부터 노인까지면 그럴 수도 있지 않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몇살부터 통계된거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순자산 현금기준이면 사실일지도요 대부분 부동산 주식에 투자하니까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40프로 100만원 없음
50프로 500만원 없음
40프로 1000만원 없음??? 수치가 왜이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없어요 마이너스 입니다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계좌 여러개에 나눠 담은 거 안쓰는 계좌 이런거 아닐까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전국민이면 애기 학생 대학생 다 포함아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일단 나 없어 - 4000만원이면 모를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나도 마이너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통장 여러개중에 하나 말하는거 아님?ㅋㅋㅋㅋㅋㅋ 통장 하나일리가 말이 안돼 여러개 중에 한개면 가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난 200도 없는뎅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근처는 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미취학 아동포함 미성년자들도 포함해서 그런거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난 없긴하네 또륵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어린이 포함이면 그럴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나 통장에 23마넌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그니까 월급들어와서 적금 넣고 카드값 낼거 다 내고 남아있는거 말하는거겠죠
그 통장에 잔액이500 만원 남아있음 많은거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미취학아동 대학생까지면 없을만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통장잔고만 말하는거면 대충 맞을지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재산이 아니라 통장잔고면 그럴만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인구의 40% 1000만원 미만 = 인구의 60% 천만원 이상
근데 갑자기 인구 50%는 500만원이 안된다? 이미 60%가 천만원 이상인거 아님?
내 뇌가 멈췄는지 이해가 안되네.. 설명해줄사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예적금 제외하고 말하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통장잔고면 그럴만도...
쪼꼬맣고 보잘 것 없지만 소듕한 집 사고 나니 마이너스 2억 찍힌 걸..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근데 수치가 몬가 말이 안 대는데 40퍼가 천만 미만인데 50퍼가 5백 미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얼마잇나 봤더니 3400잇네요..뭔지 언제 이만큼 모여있던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말도 안 돼… 진짜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부자들은 특별한 목적 이외엔 현금으로 갖고있는 일이 더 없죠 본인이 노동하기보단 돈이 일을 하게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이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생활통장잔고면 그럴수도.. 나도 딱 생활비 빼고 전부 예적금으로 집어넣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이거 우리나라 인구 절반이 남자래
이거랑 뭐가 달라 ㅋㅋㅋㅋㅋㅋㅋ
비경제인구도 통장 두세개씩은 있을텐대 그거 다 따지면 당연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적금 예금 주식 이런거 제외하고 걍 생활비통장 말하는거면 맞을지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예적금 빼고 당장 운용가능한 현금만 말하는 거면 충분히 말이 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메인 통장이면 그럴 수도 보통 예금에 안 넣어놓자나 부동산이나 주식 같은 거 굴리징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2
바로 쓸 수 있는 500은 없어
적금에는 있는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4
안녕하세요 국민의 50% 중 한 사람 입니다^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5
청약에는 천만원있지만 통장에는 300만원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6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함. 상위 2%가 전체돈의 98%를 갖고 있다는 말이있잖아. 가난한 사람이 더 많으니까 평균으로 내면 저럴수도 있을듯..
어디서봤는데 현금으로 2억 이상만 갖고있어도(집이나 부동산,주식 말고) 상위 10%인가 안에 든다그랬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7
오잉... 미성년자 포함인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8
말이 안 될 정도인 건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9
하긴 국장만 해도 내가 왜 10분위인가 싶으니까 평균이면 그럴수도 있을 듯...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요즘 벌레 개많암
3:34 l 조회 1
누가 나한테 이렇게 말했는데 솔직히 좋은 뜻은 아닌 것 같지? 외모정병온다ㅜㅜ
3:34 l 조회 1
힘들다...
3:33 l 조회 6
나 아직도 안씻고 버티고 있음 잔소리해줘..2
3:33 l 조회 6
본인 mbti는 대체 어케아는거임?1
3:33 l 조회 7
치아 미백 꿀팁있니
3:32 l 조회 5
인프피는 말이 안통함
3:32 l 조회 12
쌍수 빨리 할걸
3:31 l 조회 3
이거 생리붓기 때문이겠지????3
3:31 l 조회 8
낼 엽떡사올래 매운거 땡겨,,,
3:30 l 조회 11
스토리에 재선거 시위 사진 올리는 사람은
3:30 l 조회 8
사람은 꿀잠사가 필요해...
3:28 l 조회 20
날씨가 가을같다
3:28 l 조회 3
스트레이트 체형은 무조건 상비야? 하비는 없어?1
3:27 l 조회 7
다이어트중인데 오뜨 하나 정도는 괜찮겠지?2
3:25 l 조회 16
다이어트 2주 했는데 허리 2인치 줄었다....1
3:25 l 조회 5
본인이 언제죽는지 알수있으면 알고싶음.?5
3:24 l 조회 34
티셔츠 허리만 수선하는것도 가능해?
3:24 l 조회 1
원피스는 역시 워터세븐편이 제일재밋음
3:24 l 조회 8
아무 이유 없이 날 싫어하던 사람이 있었는데4
3:22 l 조회 5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