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384762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65
이 글은 3년 전 (2023/4/05) 게시물이에요
수업 듣는데 월요일 공지한 과제를 오늘 발표했거든 법조문 찾아보고 설명하는 과제였음 

발표 시작 전에 자기가 편입생이라 그런지 해석 어려워서 많이 헤맸다는 식으로 말하고 발표 마지막에 질문 받으면 잘 모를수도 있다고 대답을 못할수도 있다고 양해부탁한다 이런식으로 말했는데 교수님 바로 화내면서 부족하면 더 공부할 생각 했어야지 질문하지 말라는 뜻이냐며 엄청 화내심… 발표자 엄청 떨면서 발표하더라 애들 좀 안타까웠는지 박수 엄청 크게 치고 질문 타이밍에도 엄청 쉬운..? 상식선에서 답 가능한 질문 하고 너무 잘들었다 이러고 약간 부둥부둥… 진짜 금방이라도 울것같은 표정이던데 너무 안타까웠음
대표 사진
익인1
이틀만에 공부한다고 바로 됩니까 교수님ㅠ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진짜 너무하다싶었음…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들 어려웠던거 공감해서 더 그런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교수들은 도대체 뭘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솔직히 그정도로 화냈어야했나 싶더라 잘 모르겠으면 자기가 도와주겠다 해즐스도 있지않나… 맘에 안들면 걍 과제 점수를 낮게 주면 되지 사람들 다 보는 앞에서 호통을 치는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진짜 성격 좋은 교수 보기 드문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이고 ㅠㅠ 그래더 같이 수업들은 학생들이 착하다 그 분 집가서 몸살 나실 듯 너무 긴장해서 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걱정됨 ㅠㅠ… 멘탈 나갔을까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러면서 자기가 일침멋지게 놓은줄 알듯...진짜 나이먹고 인터넷 커뮤니티 지박령처럼 행동하는 분들 많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많은 사람 앞에서 호통 치는 교수도 별로고 먼저 회피식으로 말한 선배도 쫌 그렇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편입생이면 당연히 더 헤매겠지 교수도 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그 선배도 1절로 끝냈어야..교수님이 넘 버럭한것도 있고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맞는 말이긴 한데 다른 학생들이 부둥부둥해줬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근데 난 발표자 대처 잘 했다 생각함 본인 부족한 점 말 잘 하고 발표한 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근데 이건 편입생이 잘못한거긴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헉 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교수들은 잘하는것도 잘하는건데 얼만큼 공부를 했냐 이런거를 보는거라서...ㅎㅎ...
학부생들한테는 잘하는거는 큰 기대 안하시더라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그리고 발표할때 저런식으로 하면 교수입장에서는 공부 조금하고 발표하는건가? 나를 무시하는건가? 이런 꼬인 생각이 들수있어서 저런 멘트는 지양해야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저런 멘트를 칠거였으면 질의응답때 하는게 젤 베스트였을거라고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질의응답 때 한 게 아니구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222 시작할때 얘기하면 진짜 질문하지 말라는얘기로밖에 안들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333 나도 일케 생각. 교수 입장에서 마인드가 틀려먹었다고 보여지지. 열심히 해도 잘 못하는건 어쩔수 없지만 "난 이런 이유 때문에 못할거야! 참고해!" 이건 다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교수님이 맞말한거긴한데 나중에 혼자 있을때 따로 말해주시지ㅜㅜㅜ 왜 발표중에 학생들 앞에서ㅜ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혹시 법학과..?뭔가 나두 편입생이라 남일같지 않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ㄴㄴ 생판 다른 과인데 이 분야 관련 법조문 범위 정해주고 알아오는거였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둘다 이해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차라리 아는 선에서 최대한 대답하겠다 이렇게 말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대학원생도 아니고 학부생한테 대체 뭘 바라는건지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근데 저런 발표는 모르는 것도 아는 척하고 최대한 답변하려고 하는게 맞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우리도 3학년 전공 수업 1학년이 발표할때 진짜 깨지는거 보고 맘아파서 단체로 부둥부둥 해줌...ㅠ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교수가 버럭한거도 문제가 있긴 한데.. 딱히 저 선배도 센스있지는 않음.. 최대한 아는선에서 대답해드리겠다 이케 말하징ㅜ 괜히 교수한테 떡밥 던져준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교수님 앞에서 저렇게 말해서 좋을게 없긴함.. 나중에 질문에 응답 잘 못해서 한소리 들으면 몰라도 괜히 미리 말해서 혼났네 그냥 발표 했으면 아무일 없었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근데 발표하기도 전에 먼저 저렇게 말하는건 마이너스 요소긴 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어휴......안타깝네....아따 뭔 여기서도 편입생이 잘못했다 굳이 따져 교수도 아니고 대학생한테 뭘 바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안타깝지만 발표 앞뒤로 두번이나 저렇게 말하면 교수 입장에선 좀 그렇지.. 둘 다 이해는 된다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모른다고 교수가 혼내지 않았을거임 난 복전생이라 타과 전공할 때 엄청 헤매서 하는 말임ㅠㅠ 저 선배 일이 남일 같진 않지만 교수가 보기엔 진짜 언짢았을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22모르는 걸로 혼내지는 않았을거임 교수 짬밥이 있는데 완벽하게 해온 걸 기대했겠어 심지어 월요일 공지한 발푠데.. 태도가 문제인거지 저 정도는 교수가 할 수 있는 말 같은데 왜 교수 인성탓을 할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나도 편입생인데 맘 아프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교수인격이 학생들보다 못하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학생이 자기 잘 모른다는 식으로 너무 뇌절해서 그런듯 걍 몰라도 당당하게 준비해온거 발표했으면 교수님도 넘어가셨을지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저 학생도 좀 그렇긴 해 왜 이렇게 자기를 깎고 시작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자기보다 20살은 더 어린 애한테 왜저럼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모를 수 있는데 어쨌든 겨수는 태도문제를 지적한 거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둘다뇌절임 사회생활할때도 저런태도 진짜안좋음.. 널린게 교수같은 태도가진 상사들이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안타깝지만.... 저런건 득이 안됨
최선을 다했다는걸 어필하는게 더 잘먹힘
아는 선에서 최대한 대답하겠다거나 도움을 주실 분이 있으면 언제든 손을 들어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다처럼 말하는게 좋긴 했을듯
근데 월요일에 알려주고 수요일에 발표하면 ㄹㅇ멘붕이었겠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22어다르고아다르다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아니 학부생한테 뭘 저렇게까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발표 다 하고 마지막에 멘트 하는게 좋았을듯... 근데 교수도 학생 지도할 인성은 아니다 싶은디..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편입생+월요일에 알려주고 이틀 만에 발표 이 상황인 거 알면 대충 무슨 의미로 말한 건지 납득됐을 텐데 발표 끝나고 언급하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교수님이 너무하셨네 근데 나라면 최선을 다해서 대답하겠다, 하지만 부족하게 느껴질 수도 있으니 양해 부탁드린다 이정도로 했을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편입생이라고 봐줘야되는건 아니자늠...? 교수입장에선 편입생이던 뭐던 다 똑같은 수업 받고 같은 공부하는 학생인디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봐줘야한다고 하는사람 아무도없어… 발표점수를 깎거나 조용히 말하거나 다른 방법 있었을텐데 학생들 다 보는 앞에서 크게 호통치는게 너무하단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말 한 사람은 나 좀 봐주세요 살살해주세요를 의도로 말 한거잖아 애초에 그런 마음 자체가 틀려먹음 교수님이 좀 너무하시긴 했지만 이해가 안되진 않음 얼마나 호통을 치셨는진 모르겠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음 도돌이표네 그럼 점수를 낮게 주면 되는걸 남들 앞에서 호통치며 쪽주는건 잘된 마음가짐이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교수님 행동도 그닥 잘했다고 생각하진 않음 하지만 그 행동이 이해가 안되는건 아님 나같아도 내가 가르치는 학생이 시작 전 부터 구구절절 핑계만 대고 있으면 열받을 것 같고 한 소리 할 것 같음 혼자서 다른 과제 받은거 아니고 그 학생이 편입생이고 어쩌고는 솔직히 교수 알 바 아니잖아 본인이 부족한거 알면 더 노력을 했었어야지 시작 전부터 나 좀 봐주세요 눈물쑈 할게 아니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교수 알 바 아니고 이해가 안가고 맘에 안들면 점수를 낮게 주면 된다니까…? 애초에 발표점수를 평가하는 자리인데. 발표가 끝나기도 전에 그 이후 발표에 지장 줄 수도 있게 방해한거밖에 더되나. 좋게 다른 방식으로 말할 수 있었던 건 발표자나 교수님이나 마찬가지라고 보는데 교수님이 한단계 더 넘어섰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글쓴이에게
점수 낮게 주는건 당연한거고 저 말같지도 않은 핑계 들어서 화내는 것도 교수 자유 아니냐 나같아도 어처구니없어서 한소리 나올 듯 한데 뭐 꼭 굳이 했어야만 하는 행동은 아니다만 했다고 해서 뭐라 할 이유 없는 것 같음 원인제공은 학생쪽에서 해서 애초에 저 소리 안나오게 했어야 맞는거지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자유라고 한다면 자기 발표시간에 뭔 핑계를 대는것도 발표자 자유지 원인제공 했다해서 뭐든 해도 되는것도 아니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글쓴이에게
응 그래서 했잖아 발표자가? 교수가 하지 말라고 하지도 않았고? 본인이 한 말에 대한 지적이나 반응은 어떤 형태로든 당연히 감수해야되는거 아닌가 대학씩이나 와서 저렇게 말하면 교수가 그래그래 우쭈쭈 하고 반응해줄 줄 알았다면 정말 잘못된거고ㅋㅋㅋ 당연히 안좋은 소리 나올 수 밖에 없잖아 그리고 발표는 발표 태도도 점수에 반영됨 태도에 대한 지적은 충분히 할 수 있다고 봄 그걸 공개적으로 말했다고 해서 교수만 나무랄 수도 없는거고 잘했는데 그러진 않았을거 아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참… 계속 같은 말만 반복하네 교수는 평가하는 자리에서 발표점수를 낮게 주면 되는거였어 하다못해 발표 다 끝난 뒤에 말하든지. 발표에 지장 가게끔 훼방놓은거야 결국. 과제 제출했는데 부족하면 불러서 화내는게 맞아? 점수를 낮게 주는게 맞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글쓴이에게
같은 말은 나도 반복하는 듯 훼방이라고 말을 할 수가 없다니까 교수가 왜 저런 말같지도 않은 말에 참고 넘어가줘야되는데 그럴 이유가 없음... 저 말을 하는 순간 어떤 형태의 질타를 받던 감수 해야되는거임 그게 점수로 나타나는건 당연한거고 교수는 점수를 넘어서 저 발언 자체가 괘씸한거지 누구는 변명거리 없어서 안한것도 아닐텐데 태도에 대한 지적은 충분히 할 수 있는거고 교수가 배려를 해줬다면 쓰니 말대로 그랬을 수도 있겠지만 배려를 해주지 않았다고 해서 뭐라고 할 수 있는게 아니라니까 점수 낮게 주는건 당연한거고 그걸로 땡이 아니란 말임 보통은 교수도 조용히 아무말 안하고 듣다가 점수 개판으로 주고 그만이겠지만 그렇게 하지 않고 말로도 표현했다고 해서 이렇게 욕을 먹을 이유가 없음 쓰니가 너무 학생입장에 이입해서 내 말이 이해가 안되나본데 교수입장에서도 이성적으로 셍각해보셈
다시 한번 말하지만 교수 행동이 옳다고 말하는게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저건 배려를 안한 게 아니라 피해를 준거지 저렇게 행동 안하고 다르게 하면 ‘봐주는’ 행위가 돼? 지적을 하는거랑 호통치고 쪽주는건 다른거야 게다가 발표 전에 그러므로써 발표에 지장을 준거고. 사람 대 사람으로써 기본을 안지킨거지 누가 참고 넘어가래? 자기 본분에 맞게 점수로 채점하면 되는거잖아 저건 단순한 지적이 아님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학생이 대놓고 교수 기분 나쁘게 만들려고 했나? 그것도 아냐 근데 교수는 학생 태도보다 더 못하게 더 나아가서 기분 나쁘게 만들려고 고의성이 있잖아 학생 행동이 원인제공이라고 치면 교수의 행동은 과잉대응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글쓴이에게
기분이 문제가 아니고 남들은 성실하게 다 준비해온 발표를 본인만 이 핑계 저 핑계 대니까 문젠거지... 에휴 그래 내 말이
이해가 안되면 윗익들 댓글 몇개 쭉 읽어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문제 있으면 점수를 낮게 주면 된다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글쓴이에게
아니 그건 당연한거라고 이해 안되면 윗 댓글 읽어보라고 답글 안달게 눈막귀막한테 같은 소리 하기도 지친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그럼 그 당연한 행위 하면 되지 당연하지 않은 ‘학생들 앞에서 쪽주기’가 잘못됐다고. 왤케 인정을 안하지?ㅋㅋㅋ 학생은 엄청난 잘못했는데 교수가 한 행동은 당연한거라는 니 논리가 기가막히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글쓴이에게
쪽 주기가 아니라고 교수로써 충분히 할 수 있는 지적을 쪽주기라고 치부해버리면 아무말도 못함 너는 누가 신경써서 해주는 말도 오지랖, 참견, 간섭으로 생각 할 애다... 계속 그렇게 살아 걍 답글 진짜 그만 달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37에게
교수로써 충분히 할 수 있는 지적을 누가 저런식으로 함 학생이 발표전에 양해 구한건 “이핑계 저핑계 다 대는 눈물쑈”고 다들 보는앞에서 쪽주는건 “지적”이라거 순화하네 누가 아무말 하지말래? 개인적으로 불러서 할수도 있었고 조용히 말할수도 있었음 넌 지적이나 조언할 때 항상 소리지르며 화내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교수님도 너무하지만...ㅠㅠ 그 선배도 질의응답 받기 전에 잘 모를 수도 있다~ 하는 것보단 이러이러한 사정이 있어서 답변이 부족할 수 있지만 아는 선에서 최대한 답변 드리겠다 하는 식으로 대답하는 게 더 나았을 것 같아 근데 이걸 차분히 조언할 수도 있는 건데 교수 씩이나 돼서 공개적으로 망신주는 건 정말 못됐다고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2222 다 받음! 선배가 좀 다르게 말하면 더 좋았겠지만 일단 공개적으로 무안 준 교수님이 젤 나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333 그래도 덜덜 떨면서 발표하고 안쓰럽다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444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학생들 다 좋으다 ㅠㅠ 교수는 인성이 좀.. 월요일공지한 과제를… 생각할수록 참 별로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교수 입장에서 기분 나쁜 거 알겠는데 솔직히 그 선배가 교수 대놓고 무시하고 발표 안 한 것도 아니고 교수가 학생들 앞에서 저런 식으로 화내고 망신 준 게 에바임 ㅋ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교수님이 잘못하셨다 이건.. 아직 학부생인데 저렇게 심하게 혼내시면 그건 학생한텐 더 마이너스임 잘 타이르고 과제점수를 낮게주는게 맞지 편입생이고 애들 다 보는 앞에서 저렇게 쪽주는게 맞나ㅠㅠ 교육인 같진 않으심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에공...그래도 대놓고 화내시는건 좀 오바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둘다 잘한거없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교수님 인성이 왜 그래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교수님도 너무하시긴 한데 선배님도 너무 자신감이 없었네.. ㅠㅠ 준비한 선에서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줬으면 더 좋았을 것 같긴 하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저게 뭐 얼마나 큰 실수라고.... 아 다르고 어 다른건 교수도 마찬가지 아니야? 나이가 최소 20살은 더 많을 거란 점에서 교수가 더 한심하고 못배운 것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내말이말 좋게 말할 수 있었던건 교수도 마찬가지… 오히려 대놓고 상대 기분나쁘게 만든건 교수가 더하다 생각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22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태도 불량도 아니고 그렇다고 진짜 발표 준비를 1도 안해온 티가 나서 후에 다 듣고 지적하는 것도 아니고 3번은 다시 읽어봐도 교수가.. 교수직책을 가지고 강의하는 강사는 될 수 있을지언정 선생 자격은 없어보이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박사까지 한 사람이 왜케 꼽을 줌... 진짜 개뭐라한0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나 복어 먹어봤는데 아주 찌릿찌릿했어
1:34 l 조회 1
와 ㅎㅇ이랑 김지민이랑 아예 모르는 사이였다니
1:34 l 조회 4
배우자가 부모님과 사이좋은게 나은걸까? 안좋은게 나은걸까?
1:34 l 조회 5
중국인 인줄 알았다 한번 들어봤는데1
1:34 l 조회 4
친구한테 해외에서만 파는 내가 갖고싶었던 걸 부탁했는데
1:33 l 조회 5
비빔밥에서 제일 중요한건 뭐인 것 같아?1
1:33 l 조회 6
친구 원래 이번주 나랑 여행가기러 했는데
1:33 l 조회 5
이 경우에 공기업 취업 도전 가능해?4
1:32 l 조회 11
너무 심심해서 소개팅 어플 같은거 했는데
1:32 l 조회 18
다이슨 에어랩 컬링 배럴로 사용하면
1:32 l 조회 6
와 귀지 레전드로 많이 나옴
1:31 l 조회 8
오늘 토이스토리5 봤는데 진짜 너무 재미없었음...3
1:31 l 조회 24
저녁밥 먹는거 까먹었는데 지금 뱌고파
1:30 l 조회 6
너희들도 주기적으로 뽑아야하는 속눈썹 있니..?ㅋ 9
1:30 l 조회 21
내가 보는 눈이 너무 낮았구나
1:30 l 조회 28
매운거나 뜨거운거 먹고 나면3
1:29 l 조회 14
홀터넥은 누브라 입어야해?1
1:29 l 조회 18
부장님 은퇴 선물로 고량주...? 어때
1:29 l 조회 7
공기업을 가고싶다보다 지방살아서 일자리없어서 공기업 가야겠네 였는데6
1:28 l 조회 52
친구가 내 남친 못생겼다고 안좋게 말하는데 속상해10
1:28 l 조회 53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