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00760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41
이 글은 3년 전 (2023/4/1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지금껏 진지하게 두번 싸웠는데 

싸울때나 화낼때 그래서 어떻게 하고싶은거냐고 물어봤거든 헤어지고 싶은거냐고 

헤어지는게 아니면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헤어지고 싶은거면 나도 마음을 정리하거나 받아들이거나 그거에 대해 내 마음도 생각해보고 이야기를 해보거나 그러려고 

근데 애인이 내가 이 말 할때마다 무너지는것처럼 슬퍼해 

헤어진다는 전제가 어떻게 있냐고 

그게 그렇게 쉽냐 하는데 안 쉽지만 안 일어나는 일은 아니니까.... 아예 없는 일이라 칠 수 없잖아 

난 엄마도 아빠도 오래 사귄 연인도 아주 좋아하고 의지했던 친구도 다 떠나간 경험이 있어서 영원한 관계에 대한 로망도 있지만 

절대 영원히 떠나가지 않는것은 없다고 생각하거든 ... 

지금 애인도 떠나지 않을거라고 굳게 믿으면 이별할때 너무 힘들것 같기도하고..  

물론 떠나갈까봐 전전긍긍하고 그런 건 아니고 언젠간 헤어질 수도 있겠지라고 생각하고 현재에 최선을 다해 그냥.. 

둥들은 어때 사귈때에 헤어질수도 있다는 전제 없이 연애해? 아니면 항상 헤어질수도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어? 

애인과의 관계라기보다 내가 앞으로 살아가면서 내 생각이 나한테 좋은건지 나쁜건지 어떤 생각이나 마음 가짐이어야할지 잘 모르겠어서 글 남겨바 ..
대표 사진
둥이1
그걸 머릿속으로 생각할 수는 있고 이해하는데 굳이 애인한테 입밖으로 꺼내는게 ㄹㅇ 배려 개나준 행동 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2222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3333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싸우거나 화낼때 어떻게 하고싶은거냐 헤어지고 싶은거냐고 하는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44 별개로 그게 너한테 좋을지 안좋을지는 너가 판단할 문제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당연히 내가 판단할거지만 난 다들 언젠간 헤어지겠지 하고 살아가는줄 알았어ㅇㅇ 친구들한테도 말하니까 상처될만하다고 해서 어떤식으로 다른건지 잘 모르겠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저걸 굳이 입밖에 내는건 솔직히 상처 안받을 사람 없지 나도 같은 생각으로 연애하지만 같은 성향이어도 저 말을 내가 사랑하는 사람한테 듣는건 또 다름 ㅇㅇ 그리고 그 생각이 본인한테 좋을지 안좋을지를 별개로 본인 스스로가 판단해야 한다는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영원한 건 없지만 이미 영원하지 않다는 전제하에 행동하는게 너무 서운할 듯...조율해보고 안 되면 헤어질 수도 있지만 헤어질꺼야? 그럼 말고 안 헤어질거면 방법찾아보고 이런느낌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헤어짐을 쉽게 입에 올리는 사람 너무 별로에요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본인이 헤어지고 싶어서 하는 말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쿠나 내가 그렇게 물어보면 자기가 싫냐고 하더라고 나는 화내는게 헤어지고싶은건가 생각했거든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난 싸운다는 건 어쨌든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과정에서 서로 의견충돌이 있는 것 뿐이라고 생각하거든 헤어지고 싶었다면 화낼것도 없고 그냥 헤어지면 되지 왜 굳이 감정소모해서 화내고 싸우고 얘기하고 하겠어 이 갈등을 이겨내고 다시 잘 만나고 싶으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애인도 그렇게 말하더라고 ,,, 헤어질거면 이렇게 싸우지도 않았다고 좋아하는 연인한테도 헤어지고싶지 않은 연인한테도 정색하고 화내고 그럴 수 있는건가? 그렇게도 많이 싸우고 그래? 난 싸우고 화내면 무조건 헤어지고 싶은건가 싶어서 ,,, 난 연인한테 서운하거나 싫은점이 있어도 헤어지고싶지않을때는 평소랑 비슷한 말투로 애인 대하듯이 하고 대체적으로 이럴때 서운했다 이렇게 해줬으면 좋겠다 요청정도를 하거든,, 헤어지고 싶지 않아도 화를 내고 싸우는구나 ,,, 근데 헤어질수도 있단 생각이 없다는게 신기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글쓴이에게
물론 언젠가 끝은 있더라도 그게 지금은 아니니까? 싸울 때 물론 조곤조곤 평소처럼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감정이 너무 올라서, 확실한 전달을 위해서 좀 강하게 말하는 사람도 있거든 이렇게 표현하는 방식에서 서로 좀 차이가 있었던 거 같아
이런것도 서로 얘기해보고 이런저런게 다르구나 이해하게 되면 다음부터는 싸우더라도 지금까지처럼 크게 싸우는 일은 없지 않을까 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진짜 저 말 하는건 굳이인데..?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싸우거나 화내면 무조건 헤어지고 싶은건가 라는 생각이 든다는게 신기하다 쓰니 말대로 소중한 사람이 떠나간 경험이 있어서 방어기제가 생긴 것 같아 싸우게 되면 상대가 나를 떠나갈까봐 걱정이 되는 건 아니야?
건강한 관계는 갈등이 없는 관계가 아니라 갈등이 생겨도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는 관계야 쓰니 생각을 바꿀 필요도 있어보여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사람은 다 다르기때문에 갈등이 생겼을 때 나와 다른 행동을 하더라도 잘못된건 아니야 뭐든지 내 맘대로 생각하지 말고 얘기를 해서 맞춰나가야해
나는 화날때 이렇게 하는데 얘는 이렇게 하니까 나랑 헤어지고 싶은 생각이 있나보다 이런 생각은 오히려 관계를 망치는거 아닐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대충 나한테 그런게 있는건 알고 있긴했어 항상 바뀌어야할 점들이 많았고 그런데 새로 사귄 애인이 싸울때 내게 무뚝뚝하거나 언성을 높이면서도 헤어진단 전제가 아예없었다고해서 놀랐어 나는 나한테 화내고 나에대해 지탄의말을 하고 물리적 거리가 멀면 이제 날 미워할거고 곧 떠나버릴것같은 느낌이 들어 그게 헤어지고싶은걸까 그런 생각도 들고 근데 나한텐 그게 너무 당연한거야 자기는 헤어지고 싶은 마음이 없어도 이렇게 한다 지금 욕설을 하는것도 아니고 무표정으로 조금 거리를 두고 얘기하는것뿐이지 않냐 그러더라고 그때엔 조금 이해는 안가지만 너는 그렇구나 알겠어 그런데 내가 그거는 조금 힘들어서 혹시 앞으로는 손을 잡고 다퉈줄수 있냐고 요청해서 조금 해결했는데 사실 해결해야할건 또 따로 있는것 같아서 글써봤어 ,,, 난 그냥 이게 다들 많은 사람들이 비슷하게 그런 줄 알았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당연히 행동적으로 맞춰가는것도 중요하지만 너 생각을 바꾸는게 제일 중요해
나도 전 애인이 싸울때마다 헤어지잔 소릴 했어서 약간.. 트라우마처럼 현 애인이랑 싸울때도 그런게 걱정이 되더라고 싸울때마다 나랑 헤어지고 싶어하면 어쩌지? 했는데
내 애인도 싸울땐 엄청 차가운데 그건 이성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해서 그런거고 헤어질 생각은 전혀 1도 안해
난 이렇게 일상적인 싸움을 이별로 연결짓지 않는게 건강한 사고방식같아서 닮으려고 했거든 갈등이 무조건 나쁜건 아니구나! 생각했오 물론 없으면 더 좋겠지만..ㅋ
그래서 나도 불안하더라도 의식적으로 헤어지는건 아니고 이건 그냥 우리가 하나 더 맞춰가야하는 것 뿐이다 뭐 이렇게 생각하려고 엄청 노력을 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혹시 이혼 가정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이혼은 안했고 엄마도 집을 나갔었고 아빠도 집을 나갔었어 어릴때 거의 엄마랑만 지내거나 아빠랑만 지내거나 혼자 지냈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어떻게하고 싶냐고 헤어지고싶은거냐고 물어보는거 책임전가야
너가 스스로 결정할 자신은 없으니까 상대한테 물어보고 배려랍시고 걔 의견에 따르고 생각해보는거지
그리고 모든관계에 있어서 상대방이 떠나가는게 아니라 너가 떠날수도 있는거야
너는 변하지 않고 사람들이 떠날수도 있다고 가정하니까 그런식의 방어기제가 생긴듯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쓰니 혹시 공포회피형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웅 관련 있을까? 애인도 공포회피형이라 그래서라고는 생각 안해봤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글도 댓글도 약간 회피형 기질 있는듯
본문은 나도 공감하거든? 근데 절대 그걸 입밖에 내놓진 않아
그리구 쓰니는 충돌 갈등 상황에서 화내면 이별 염두하고 그런걸는 강한 확신이 있는듯 댓글보니..
거기서 회피형 느낌이 나
근데 절대 그렇지 않아 그 마음가짐을 바꿔야 좋을 것 같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글쿠나 물론 본문에 저런 내용들은 이야기 한 적 없고 싸울때 그래서 어떻게 하고싶은거야 헤어지고싶은거야? 라고 말하니 너는 헤어진다는 전제가 있냐 어떻게 그러냐는 말에 안 그럴 수가 있냐 너는 전제가 아예 없어...? 라고 했어 그 말에 그렇다고해서 속으로 많이 놀랐고 일단 알겠다고 했어 그렇구나 ... 나는 애인도 공포회피형이라 관련있다고는 생각 안했었어 그리고 자잘한 갈등은 웬만하면 다 이야기하고 요청하고 긍정적으로 풀어내고 해결해나가려고했어서 내가 갈등상황을 어려워한다고도 생각안했고 ,, 근데 표정이나 행동이 평소와 크게 달라지는 큰 갈등상황에서는 헤어짐을 염두하는게 안 그런 사람들도 있는줄 몰랐고 당연한건줄 알았어 진짜 나 놀랐어,,,
3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생각은당연히하는데 그걸말하는건 솔직히 눈치없음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얘들아 너네는 두부상 남자 좋아함???1
19:14 l 조회 11
이별 겨우 한달 만났는데 왜 이리 힘들까
19:11 l 조회 10
오늘 오래전에 헤어진 전애인 마주쳤는데
19:09 l 조회 23
난 이별햇는디 여기에 고민글 쓰는것도 좀 애매함2
19:01 l 조회 26
난 직장인인데 취준생한테 끌리면6
19:00 l 조회 36
내 친구 남미새 같음 3
18:58 l 조회 28
둥이들아 이것도 ㅇㅂ인지 봐줄 사람••1
18:57 l 조회 20
고민이 있어
18:57 l 조회 8
얼빠들 연애 어케함..? 나방금 울엇음3
18:55 l 조회 46
상대방 우울증 때문에 썸붕난거 말이 돼 ?
18:53 l 조회 18
엔프제들아 이거 호감아니지1
18:52 l 조회 11
엔프피 잇프피 연애 어때?6
18:51 l 조회 13
아닌거 아는데 못놓겠는 연애 해본 사람 6
18:48 l 조회 40
서로가 1순위인 연애 하고싶어1
18:48 l 조회 20
연관 메뉴 🔗
마성의방(성고민)
서울 사는 결혼한 둥들 있을까??6
18:39 l 조회 31
ENTP들은 이런 대화가 플러팅이 아니라는거잖아 11
18:36 l 조회 65
진짜 카톡텀 긴사람??..
18:36 l 조회 22
애인이 다른 여자 쳐다보는거 싫은디 오바야?6
18:30 l 조회 41
잇팁인데 연애할때만 F되는 것 같음2
18:26 l 조회 14
먼저 만나자고 안하는 istp1
18:24 l 조회 32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