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17099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65
이 글은 3년 전 (2023/4/30) 게시물이에요
ㅋㅋㅋㅋㅋㅋ친하지도 않는데
대표 사진
익인1
실례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ㅇ + 결과 묻는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돈대줄거아니면 입다물었으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별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음 개인적으로 실례까지는 아닌 것 같아.. 그냥 받아들이는 사람에 달리긴 한 듯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친한애들은 진짜 안물어봄 이런거 걍 조심스러워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그냥 너가 이런 질문에 기분 나빠하는 걸 아니까 너한테 조금 더 조심하는 거 아닐까..! 공부 잘 되어가냐는 말은 많이 봤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결과 묻는건 실례같은데 잘 되어가고있냐는건 그냥 안부차 묻는 스몰톡같음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한테 고백갈겻다 찬 애라 아니꼬아 보이는건가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아^^ 그럼 그럴만하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납득 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걍 안부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약간 how are you?같은 가벼운 느낌인 것 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걍 하우알유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안부 인사라고 해도 시험 준비 하는 사람 입장에선 부담스러울 수 있다고 생각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약간 취준하는 사람한테 요즘 뭐하냐 이런거 물어보기 조심스러운 느낌 아니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부담스럽고 안친한 사람이랑 연락 굳이 이어나가고싶지 않은데 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도 그 말 싫음 제일 고통스러운건 난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딱히 유쾌한 질문은 아니긴 한데 그렇다고 객관적으로 실례는 아닌듯 ??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맞아 그냥 끝나서 본인이 끝났다고 먼저 연락올 때까지 기다려주는게 최고지
그치만 시험준비하는 공부 해본 적 없는 사람들은 그런질문 안하는게 좋다는거 공감 못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 그냥 시험 준비하는 사람한테는 아무것도 안물어봤으면 좋겠음 ㅜㅋㅋㅋㅋㅋ 어떨 땐 응원조차 부담스러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나는 대학원생인데 우리는 그게 안부 인사거든 ㅠㅠ 논문 잘 돼가? 공부 잘 돼? 이런거ㅠㅠ 근데 취준생이나 시험 준비하는 입장에서는 그럴 수 있겠다... 습관이었는데 조심해야겠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난 그래서 애들 셤 결과 안물어보고 걍..수고햇다고만 함ㅋㅋㅜ 잘되면 먼저 말하겠지 싶어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난 떨어졌다고 말할 때 머쓱하긴한데 글케 실례일거까지있나싶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걍 안부겸 물어보는거지...이걸로 싫으면 그냥 본인이 굉장히 예민해져있는 상태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우리과는 시험 준비하는 애들 많아서 다들 저거 물어보는 거 실례로 봄..ㅎㅎ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냥 인사 아닐까.. 나도 들으면 부담스럽긴 한데 빨리 화제 돌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나도 저렇게 물어보는 사람 싫어하긴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ㄹ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공부하는 거 뻔히 알면서 요즘 뭐하고 지내~ 이것도 빡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그래서 넌 공부 잘 하고 있냐고 역으로 질문하면 말 끝내더라 ㅋㅋㅋ 흥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도 싫어... 근데 내 생각보다 친한 친구들은 그런말 더 조심스러워하고 가벼운 이야기만 해서 고마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막 꼬치꼬치 캐묻는거 아니면 그냥 스몰톡아냐?? 거의 정답이 정해진 수준인데,, 보통 공부 잘 되어가~? 힘들지? ㅠㅠ -> 아냐 괜찮아~ 노력중이야 이 정도 루트 아닌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진짜로 막 너가 복습을 어디까지 했고 !!! 몇회독을 했고 !!!! 진도는 정확히 어떤 과목의 어디까지 나갔고 !!!!! 를 알려달라는게 아니니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ㄹㅇ 안부 묻는 건 다른 말도 많잖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냥 안분데.. 시험 준비하는 애들한테 말걸고 싶은데 대화 주제 마땅히 없을 때 하는 말임 너무 스트레스 받지 말아.. ㅠ 보통 대답으로 그냥저냥~ 해도 아 그렇구나~ 하는 주제니까 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진짜 굳이…싶은 멘트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솔직히 할말없음ㅋㅋㅋ스몰톡이고 별 의미없는 말 아닌건 아는데 의문문으로는 안말했으면좋겄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그냥 공부 얘기 안 꺼냈으면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굳이긴 한데 묻는사람은 별 생각없이
물어보는듯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ㄹㅇ 나도 싫어ㅠ 항상 좋은 결과만 나오는거 아니고 좋은 결과면 잘 지내냐 하자마자 좋은 결과 나온거 말했겠지,, 난 개인적으로 스트레스 받아서 주변에 그냥 나한테 뭐 하는지 자세히 물어보지 말라규 했어ㅎ.. 응원해주는건 고마운데 생각보다 잘 해야한다는 강박이 생기더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실례 아닌데 걍 인사말이지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와 ㄹㅇ 시험기간에만 연락 와서 요즘 뭐하냐고 물어보기도 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ㅇㅈ 상대방 입장에서 저런 질문 받으면 어떤지 생각좀 해줬으면 좋겠음 본인은 안부차라고 하지만 상대는 아닐수도 있다고요..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근데 나도 임고생이긴 한데.... 걍 물어볼 수 있는거 아닌가? 결과 묻는건 실례 맞는데 공뷰 잘 되냐 하는건 실례까지는 모르겠는뎅
그냥저냥이지 뭐~ 하고 넘기면 되자나
취준하느라 좀 예민해진거 같아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남자 여자 입맛이 왤케 달라? 충격적임...
16:13 l 조회 2
아무하고도 연락 안하는데 문제있어 나…?
16:13 l 조회 7
남자들은 여자볼 때 분위기도 많이 봐??
16:12 l 조회 6
하이닉스 주주들 말고는 다들 절망이네 ㅋㅋㅋㅋㅋ
16:12 l 조회 20
모낭염 이번에는 왜 이틀안에 안사라지냐
16:12 l 조회 4
하 이력서 내도 연락도 안오네…
16:12 l 조회 6
나이 먹으니까 친구한테 기분 나쁜거 한두개만 있어도 멀리 하게 되는거같아3
16:11 l 조회 12
스노우 동영상으로 찍으면 피부 더 더럽게(?) 나오나
16:11 l 조회 7
헐 나 눈밑이 되게 하얗네
16:11 l 조회 10
친구없는 익들아 부모님이 뭐라함?8
16:11 l 조회 23
당연한거긴한데 살찌고 확 못생겨지는 사람들
16:11 l 조회 26
한 다 수술했는데 물안닿게 샤워하는법 아는사람3
16:10 l 조회 13
왜 사람은 백태가 있는데 강아지는 없을까3
16:10 l 조회 28
지방 소도시 사는데 여긴 또래가 잘 없고 직장을 서울로 상경해서 취업해야하나 고민이야1
16:10 l 조회 6
결정사에서 소개팅하는데 상대방 남자분이 첫만남장소를 맥주집으로 보내서 너무 싫고4
16:10 l 조회 14
보통 남자들 쌀국수 안좋아해?3
16:10 l 조회 17
하쒸 하이닉스 사자마자 떨어지냐 ㅋㅋ
16:10 l 조회 22
예비부부 모임으로 집들이 가는데 선물 뭐 사가야할까2
16:10 l 조회 7
단골 네일샵 날짜 착각해서 노쇼하고 다시 일정 잡았는데 다음에 갈 때 쿠키세트 괜찮아?
16:10 l 조회 9
러브버그 다음주가 피크일까? 1
16:10 l 조회 1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