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435516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553
이 글은 3년 전 (2023/5/15) 게시물이에요
그럴만했던 것 같아? 그땐 충동적으로 했던 거라 지금 생각해보면 좀 후회되는 것 같기도 하다 제일 친했던 친구라 학교에서는 항상 같이 붙어다니고 내가 먼저 연락하면 매일매일 하루종일 자기 직전까지 톡하고 같이 여행도 많이 갔었어 근데 초등학생때부터 진짜 10년 내내 나만 먼저 연락했고 나만 먼저 약속잡고 걔가 먼저 연락해서 약속 잡은 건 10년동안 딱 2번이야 얘 성격이 원래 그런 건 아는데도 어느 순간 짜증나서 왜 나만 연락하냐고 했고 걔도 나랑 노는 거 좋은데 자기 성격이 원래 그렇다고 이제 자기도 연락하겠다고 했는데도 그 후로도 나만 먼저 연락함 그러다가 엄마가 많이 아팠는데 걔한테 얘기하진 않았지만 엄마랑 같이 병원 다니느라 정신없어서 한 5달 연락 못했어 근데 그 전까진 일주일에 최소 3번은 연락했었는데 내가 연락 안 하니까 그 5달동안 연락이 뚝 끊기더라 그리고 5달만에 시험 끝났다고 톡왔는데 그냥 충동적으로 너무 짜증나서 차단하고 잠수탔어 지금 생각해보면 내가 유치했던 것 같긴 한데 그땐 엄마가 진짜 당장 죽을 수도 있다고 생각해서 정신적으로 너무 너무 죽도록 힘들었고 난 5달 내내 지옥에서 살았었는데 내 제일 친한 친구는 5달동안 아무 연락도 없네? 이게 무슨 친구야? 이런 마음이었어서 어쩔 수 없었다고 생각하긴 해 그래도 다시 돌아가면 손절까진 안 할 것 같다... 이제 거의 1년 전 일인데 그냥 새벽에 갑자기 생각남ㅠㅠㅋㅋㅋ
대표 사진
익인1
5달이면 이미 일방적인 관계였네... 잘했음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22 맞음 나도 인간관계 지치고 싫어도 이어가고 싶으면 이 악물고서라도 해
이건 그냥 그쪽에서 이미 포기한 거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걔가 이런 이유로 초중고 친구들이랑 연락 많이 끊겼는데 그것 때문에 심지어 나한테 상담도 했었거든 자긴 피하는 게 아닌데 성격이 이런 건데 남들한텐 피하는 것처럼 보인다고... 그래서 가끔이라도 꼭 꼭 연락해야 된다고 했는데 나한테도 저럴 줄은 몰랐다ㅋㅋ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회피형이긴 해 자기도 알고... 헤어지자는 말도 못 해서 무조건 잠수이별하고ㅋㅋㅋ 근데 난 걔가 남친 이상 그냥 가족이라고 생각했거든 나한테도 저랬다는 게 진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이미 지나간 인연에 후회 가지지 마
그 사건? 아녀도 이어질 인연 아닌 걸로 보여
누구라도 너랑 똑같이 행동했을 걸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근데 나도 좀 이해가..
이게 쌓이면 되게서운함
나만 놓으면 끝나는관계같아서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엉 쓰니 마음 이해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너 이해 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너 이해가 내가 딱너 포지션이엿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진짜 개빡치긴 한데 천성이면 안고쳐짐 ㅠㅠㅠ 근데 쓰니가 고통 받으면서 이어갈 이유는 하나도 없음 잘 했어 이게 고친다 해도 결국 신경 쓰는 사람만 계속 신경쓰게 되어 있음 ㅠ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난 내가 쓰니친구 입장인데도 쓰니 이해감 나도 저러는친구 따로있고 연락 챙기는친구 따로있음 인연이 이어질려면 연락은 기본이라고 생각해 연락 안한다는건 그만큼 소중하게 생각안한다는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난 만나서 얘기잘하고 어제 만난 사람 같으면 솔직히 상관없긴한데 이미 지난 인연이고 쓰니가 상처받았으면 잘한 선택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시험준비중이었음 솔직히 이해는 감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대학생이야 그냥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저 시험이 중간기말 말한거야?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응... 시험 끝났다고 놀러가자고 해서 오히려 더 화났던 것 같기도 해 그때 내 상황 때문에.. 그냥 잘지내냐고 했으면 바로 차단까진 안 했을 것 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글쓴이에게
지금 쓰니 맘이 저친구랑 다시 잘지내고싶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에게
이미 시간이 많이 지나서ㅠ 근데 솔직히 그동안 가족처럼 지냈던 시간이 있으니까 만나서 몇시간동안 얘기해보면 어느정도는 회복이 될 것 같은데 그래도 예전처럼 그 정도까진 못 가겠지? 근데 중요한 건 아무리 다 차단당했어도 얘가 나랑 연락 계속 하고싶은 생각이 있었으면 어떻게든 했을 거라는 게ㅋㅋㅋㅋㅋ 처음부터 내가 놓으면 그냥 끝날 관계였나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시험 끝난다고 연락온거면 시험 준비하던거 아니야?ㅠ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무슨 공무원시험 이런 게 아니라 이제 방학이라고 놀자고 연락온 거야ㅠ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응 잘했음 나도 저런 관계 너무 나만 놓으면 끝날관계같아서 스트레스받고 내가 놓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알량한 자존심은 그 친구를 두고 하는말이네 친구사이에서 밀당하면서 상하관계로 만들려는 애들은 사람이 아니니까 상종하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지가 뭔데 연락을 안해? 누가 먼저하나 뻐팅가다가 아닌척 먼저 연락하는데 5달이나 걸리면 인생 피곤하게 사는녀니니까 어머니만 챙기고 없는셈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아무리 친하고 어쩌고해도 그냥 고집스럽고 찌질하고 게으르고 지만아는 소인배 인간임 아무리 잘해줘도 고마운 줄도 모르고 깡통인생
부모님 아프시다고 말해도 이해공감 이런거 해주지도 못할듯 사람이 덜된거임 힘들수록 그렇게 신경쓰이게 수동적으로 받는 자세인간은 곁에두면 안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래도 그런 밀당하는 생각으로 안 하는 건 아닐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그런 마음을 혼자알고 표현하지 않으면 무려 다섯달동안..쓰니가 알수도 없고 기분나쁜건 안사라짐 혼자 자기행동 좋은쪽으로 방어하고 합리화하는게 제일 나쁜건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나쁜 것보단 그냥 안 맞는 것 같아
쓰니 속상한 것도 완전 이해되지만 그 친구가 쓰니한테만 그러는 것도 아니고 원래 그런 스타일이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19에게
배우자가 저런스타일이면 이혼고민도 가능한데 무슨 스타일 ㅋㅋㅋ 연락하는거 안맞아서 못해~ 니가 이해해 아님 친구 하지말든지 이런 태도를 누가 이해해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3에게
서로 이해 못하면 애초에 배우자가 될 일도 없지..
익말대로 이해 못하면 이 글처럼 갈라지는 거고 이해가 되는 사람도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13에게
응 본인 얘기들이라 찔렸으면 고칠려고해 아무도 이해못해주니까
그랬구나 부모님이 아팠구나..근데 난 너가 먼저연락이 안와서 ㅠㅠ 몰랐어 미안 나 원래 이런거 알지? 이해해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13에게
넌 왜그렇게 공격적인지 모르겠네…
부모님 편찮으신거 나중에 알게됐을때 누가 그런식으로 말하겠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19에게
22 그냥 안맞는거같은데...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내가 손절당해본 저 친구 입장인데 이해함.. 천성이 게으르고 먼저 만나자고 연락절대안함 그래서 대학교친구는 물론이고 학창시절친구까지 거의없음 근데 친구 잃는걸 두려워하지않음 내가그럼... 나도 고치고싶다 사람의 소중함을 알고싶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지금 그런 친구랑 점점 멀어지는 중이야...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보다도 일방적인 관계인것도 생각할필요가있을듯
그친구는 사실 네가 좋지않았지만 그냥 연락오니 거절할수없어서 그랬던거아닐까싶다
나도 먼저연락오는 친구가 만나자면 만나기싫은데 그냥 그친구가 또 안좋은소리할까봐 그냥 만났던 친구가있거든
진짜 만나면 나를 너무 힘들게했던친구인데 끝장내면 뒤에서 내욕할까봐 그냥 친구사이 유지중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그리고 네가 그친구를 좋아했던건 아마도 너한테 잘맞춰줬기때문아닐까 싶기도해
관계란게 서로 쌍방인데 그친구가 너한테 먼저 연락을 안했던 이유가 있을수도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다기엔 얜 먼저 절대 연락 안 해서 끊긴 친구가 너무 많고 그게 고민이라는 얘기도 많이 했었어 그리고 10년 친구인데 그런 거였으면 내가 조금이라도 눈치채지 않았을까ㅠ 그리고 만약에 나한테 서운한 게 있었다고 해도 걔랑 나의 사이는 그걸 연락 안 하는 걸로 표현할 사이는 아니었어 만나기 싫은데 억지로 만나는 거였으면 마지막 연락이 놀자는 것도 아니었을 거고.. 이것도 나의 일방적인 생각이라고 하면 할 말 없지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내가 친구 입장인데… 쓰니가 힘든 상황인 걸 알았으면 좀 더 연락하기 힘들었을 것 같기도 해 어머님 아픈 상황에 내가 시험 힘들다 징징ㅠ ㅠ하기도 그렇고… 안부 묻기에도 민망하고 불편할까봐 한 번 더 생각하게 되고… 그렇다고 해서 쓰니가 손절한 게 잘못됐다는 건 아니지만………… 그 친구도 인연이라는 생각이 들고 미안하고 그러면 연락 오지 않을까? 아닌가… 또 미안해서 먼저 연락 못하나…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도 그래서 12년지기 손절함 나만 놓으면 끝날 관계같아서ㅇㅇ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나 이런 친구 때문에 미쳐버릴거 같아.. 친구 잃는걸 두려워 하지 않어 나만 맨날 맞춰주고 연락해야하고 약속잡아야하고 나만 뭔가를 해 평생을 먼저 만나자는 소리를 한번 안 해 .. 만나는 그날까지 귀찮다 좀만 건수 잡으면 그래 담에 만나 이러고 약속 한번 잡기 힘들고 요새는 그냥 안 만나고 연락도 안 해 내가 아무것도 안 하니깐 아무 교류가 없어ㅋㅋ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나는 딱 그 친구같은 사람인데.. 안맞으면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해서 손절 당해도 괜찮긴 해 둘 다 안맞는 사람이랑 쭉 관계를 이어갈 필요는 없는거임 본인을 위해 살아야지 쓰니는 잘한거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나도 쓰니 친구처럼 연락 잘안하는 사람인데 너가 이해감 ㅠ…난 자존감 낮아서 먼저 만나자는 말을 못하겠어 아무리친해도.. 내가 상대방이었어도 화나고 속상할것같은거 아는데 못고치겠음 그래서 친구 한명밖에 없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근데 난 친구 부모님 아팠을땐 연락했었는데.. 쓰니 속상했겠다 5달은 좀 심한거같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아 나 완전 그 친구 포지션인데도 이해감... 손절당해도 할 말 없지 쩝....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새벽이라 그런 것 같어. 새벽은 별별 일들도 다 내탓 같고 후회도 되고 그러잖어. 어차피 저런 사람은 손절하는 게 나아. 너는 서운함만 쌓이는데 그 서운함을 말해도 고치는 게 아니라 나는 원래 이런데..이러고 있잖아. 잘 손절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진짜 친구같은 성격이긴 한데..ㅜ 그냥 뭐랄까 친구도 나랑 같은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약간 그런게 있어
중학생때 한번 엄청 친했던 친구들한테 한번에 배신당했던 적이 있는데 그때이후로부턴 굳이 누구랑 친해지고 싶지도 않아서 공적인 연락 아닌이상 먼저 연락한적이 없고, 그래도 계속 관계유지하던 친구가 먼저 연락안하면 이제 나한테 질렸나보다~ 생각하고 그냥 놓아버리는..ㅜ사실 사람한테 정을 못줘서 그래
그냥 너 친구 참 불쌍한 인간이다 생각하고 놓아버려 너도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도 쓰니 친구입장인데 쓰니 이해함
위 댓에서도 이야기하지만 연락안하는것도 습관이고 객관적으로 핑계이기도 하지
어쩔수없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연락 잘 안 하는게 회피형은 아닌데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그건 니 주변이니까 일반화는 하지마~
3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삭제한 댓글에게
나가 말한게 일반화야ㅋ 쓰니 경우는 상대가 회피형이 아닌데 연락 안 하면 회피형이라고 일반화 하고 있잖아ㅋㅋㅋ 국어 못하니?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이건 그냥 끊었어야 허는 관계가 맞다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나도 그래서 손절했음 지금도 인생에서 가장 친했던 친구라고 생각하지만 걔는 아니었으니 그랬겠지 뭐 하는 마음으로 잊고 살고 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나도 10년지기는 아니고 4년 된 친구랑 손절햇음... 학교에선 같이 붙어다니다가 하교만 하면 연락 안 됨ㅋㅋㅋㅋㅋㅋ 먼저 문자나 카톡하는 일도 없었소 고3 때 누가 먼저 하나 보자 햇는데 진짜 몇 개월째 안 하길래 나도 안 하고 냅두다가 20살 되고 여름방학 때까지 기다리다가 마지막 문자보내고 손절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 뒤로 의도치 않게 페북 계정도 지워지면서 완전히 끊김ㅋㅋㅋㅋㅋ 좁은 동네여서 알려면 알 수 있었는데도 연락 1도 없길래 끊길 잘햇지 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도 그래서 연락 끊긴 애들 많아 ㅎㅎ 그냥 걔네한텐 자기가 연락안해도 먼저 연락하는 애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거 같아서 내가 먼저 끊었어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난 쓰니친구 st인데도 쓰니 서운한거 이해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쓰니친구처럼 굳이 의미없는 연락 먼저 안하는편인데 손절한거 이해감
친구행동에 악의 없는거 백퍼 알겠는데 그래도 쓰니 스타일이랑 안맞고 쓰니가 그걸로 힘들었으면 거리두는게 맞는거고 손절해도 할말없는겨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나도 그래서 내주위에는 연락에 크게 신경 안쓰는 애들만 남았음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나는 관계도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솔직히 친구가 연락 안하는게 그만큼 인연을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 처럼 보영 결국 본인한테 필요할때만 연락을 하는것처럼 보이기도 하고.. 그리고 적어도 계속 연락하던 친구가 갑자기 연락두절 되면 걱정되서라도 안부먼저 묻겠다ㅠ 대뜸 본인얘기만 하는것도.. 난 손절 잘했다고 봐
3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관계는 쌍방이어야해 다름을 존중하라는데 그런 존중도 매번 하는 쪽만 하는것 같더라ㅋㅋㅋ 그냥 다른 친구 만나자~~~
3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아나 이거 진짜 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41 l 조회 1
실시간 비상사태라는 대한민국 32강 경우의 수 ㄷㄷㄷㄷㄷㄷㄷ
11:41 l 조회 4
솔직히 조편성부터 조상신이 도와줬는데ㅋㅋ
11:41 l 조회 2
박지성이 저렇게 강하게 말하는거 첨 봐
11:41 l 조회 7
박지성 선수 화남ㅋㅋㅋㅋ
11:41 l 조회 11
홍명보 뭐라도 해야하는거 아냐?
11:40 l 조회 7
공항버스 막 8282 이런 버스 미리 예매 안해도 되는거지??1
11:40 l 조회 6
명보 진짜 무슨 생각일까1
11:40 l 조회 12
앞으로 평생 해외여행 못가는대신 서울에 아파트 준다하면 받아??4
11:40 l 조회 8
벤투 데려와
11:40 l 조회 8
경우의 수, 그나마 멕시코가 이기고 있으니까
11:40 l 조회 40
축구 개웃긴게ㅋㅋㅋㅋ1
11:40 l 조회 45
아 생리해서 입맛은 별로 없는데
11:40 l 조회 8
차라리 걍 완벽하게 져라ㅎㅎ
11:40 l 조회 9
쿠팡이츠 12시쯤 와달라고 가게요청에 적었는데4
11:39 l 조회 31
우리집 챗지피티 개금손인데 한번 보고가줘1
11:39 l 조회 23
3위한다고 100퍼 진출 아닌데
11:39 l 조회 21
아 진짜 축구 개답답하네
11:39 l 조회 16
친구 남친이 나한테 이런 말 했어 3
11:39 l 조회 24
음 축구 졌구나
11:39 l 조회 24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