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084639
주소 복사
상세 검색
카테고리
기간
시간순
조회순
추천순
댓글순
스크랩순
~
기간 탐색
회원가입
이용 방법·규칙
ID 저장
자동 로그인
HOT
이슈
일상
연예
드영배
장터
픽션
공포
뷰티
스터디
iChart
출석체크
게임
변경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리그오브레전드
연관 메뉴
T1
DRX
Dplus KIA
Faker(이상혁)
LCK
Gen.G
한진 브리온
제우스
kt 롤스터
HLE
DNS
구마유시
T1 (+SKT)
레드포스
신설 요청
큰방
Gen.G
HLE
DK
T1
T1 (+SKT)
브리온
KT
DNS
DRX
레드포스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룰루유미빼고 , 서폿으로 쉬운 챔으로만 높은티어 되면
33
2년 전
l
조회
1502
인스티즈앱
이 글은 2년 전 (2023/7/0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리그오브레전드
그 티어 인정해 너네는? 예를들어 다이아=제라스 원챔 럭스원챔 몬생각들어?.?
익인1
듀오 아니면 인정함 무슨 챔이든
유틸서폿도 듀오로 찍은 거 아니면 잘하는거 맞움 원래 탱서폿보다 유틸이 더 어려워
2년 전
글쓴이
오오
2년 전
익인2
인정하는 경우
1.듀오 아닌 솔큐로만 올린 티어일 때
2.예시로 든 제라스,럭스로 똑같이 미드 갔을 때 그 티어에서 같은 실력의 퍼포먼스를 보여 줄 때.
3.서폿 아닌 다른 라인 가도 같은 티어 큐에서 1인분 할 때
2년 전
익인2
다이아이상 서폿이라고 했을 때 위에 세 가지 다 해당 안되면 솔직히 티어값 못하는 유저라고 생각함
2년 전
글쓴이
근데 ㄹㅇ 그럼 롤에서 서폿이라는 포지션을 삭제해야할듯 너무 야박함
걍 협곡 네라인으로 쪼개서 서폿도 라인으로 만들어야할;
2년 전
익인2
동티어가정일 때, 다이아 미드라이너랑 다이아 럭스원챔 서폿이랑 실력차이 많이나는건 맞지..
같은 마스터 유틸전문 서폿인데 한명은 전라인 다이아급 이상으로하고, 한명은 유미밖에 할 줄 모르는 경우도 봄. 속으로 다들 인정 안하지 후자는
2년 전
글쓴이
근데 당연히 서폿라인이니까 미드랑 차이나는건 나도 ㅇㅈ 근데 이럴거면 걍 서폿삭제하는게 나을거같긴하당
2년 전
익인2
글쓴이에게
인정 못받을거같으면 너가 라인을 서. 서폿은 원래 그런 포지션이야. 필요없는게 아니라 라이너들 도와주는 말 그대로 서포터해주는. 딜넣고 캐리하고 싶으면 딜포터말고 미드를 가자
2년 전
글쓴이
2에게
아니 내말은 애초에 서폿라인으로도 딜폿이라는게 있는데 무작정 발쟉하고 싫어하는 원딜들이 많길래 쓴글이야 ㅜㅅㅜ 근데 이러나저러나 결국엔 겜이겨도 인정못한다는 반응이 많으니까 없애는게 정신건강에 좋을것같다 이의건이었음
2년 전
익인2
2에게
애초에 레오나가 나오든 노틸이 나오든 렐이 나오든 럭스 제라스를 한다는 판단만으로 다이아 일 수가 없음...
2년 전
글쓴이
2에게
와 대ㅛ글나만 등록안돼?
2년 전
글쓴이
2에게
나 다이아아님…예를 든거임 ㅜㅅㅜ 암튼 너익말 인정 고티어일수록 밴픽 잘짜고 팀조합 보고 그럴텐데!! 댓글이 등록이안되네
근데 너익말들으니까 갑자기 확온다 탱폿상대로 그런픽할이가 없긴하다 고티어는 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글쓴이
2에게
나 다이아아님…예를 든거임 ㅜㅅㅜ
2년 전
글쓴이
2에게
나 다이아아님…예를 든거임 ㅜㅅㅜ 암튼 너익말 인정 고티어일수록 밴픽 잘짜고 팀조합 보고 그럴텐데!! 댓글이 등록이안되네
2년 전
익인5
이것도 진짜 말이 안되는게
이럴거면 애초에 포지션 구분을 왜 할까?
라인마다 요구되는 분야가 다른데..
그리고 서폿 럭스가 미드 럭스랑 아예 템트리도 다르고 플레이 스타일도 다른데
다릉 라인가서 같은 티어 찍어야 인정한다라.. 굉장하단 말 밖에 나오질 않아 ㅋㅋㅋ
남녀갈라치기 지역갈라치기 하듯이 이런 논리면 미드 세라핀 룰루 유저 티어-3, 탑에서 피오라 같은 칼챔말고 쉔 마오카이 같은챔은 또 버스챔 기도챔이라고 티어-3해야하나? ㅋㅋ 비원딜도 티어 마이너스하고?
2년 전
익인2
그래서 라이엇측에서 라인별 티어를 만드는 것도 고려했었음. 그러면 자기가 정글티어는 마스터여도 원딜티어는 플레일 수 있겠지?
익인이 말도 맞아. 근데 경험상 다이아 구간에서 다이아답지못하게 플레이하는 서폿유저들 보고 전적 부검해보면 매판 캐리해주는 듀오랑 점수 올린 유저들이 너무 많아서 쓴 글이야. 마이크로 계속 오더받으면서 겜하니까 올린걸거고.
걔네는 혼자 솔큐로 돌리면 엉망진창인데 진짜 그럼 자기 실력으로만 올라온 솔 라인유저들은 걔네랑 같은 티어인게 좀 억울하지 않을까?
2년 전
익인2
쉬운 서폿챔으로 올리든 듀오를 하든 뭘 하든 나랑은 상관없는데, 어디가서 인정을 바라거나 내 실력이 이 정도급이다 말이나 하려면 적어도 그 티어에 가깝게 플레이는 해야 한다는 소리야.
유미만 하던 마스터는 미드 아리, 원딜 미포는 브실처럼하는데 어케 인정하냐
2년 전
익인5
그리고 나는 그랩류 메인에 거의 모든 서포터챔을 다뤄서 티어를 올렸지만, 유틸폿 모스트 유저여도 솔랭으로 올린 사람들은 리스펙해. 유미는 너무 잘못설계된 챔피언이라 특수케이스고 (삭제 해야함). 개인적으로 유틸폿이 더 피지컬이 요구되고/ 이니시폿이 한타각보는 뇌지컬이 요구된다는 걸 서포터 유저들은 대부분 동의하는데, 이상하게 타라인 유저들은 이걸 모르더라. 아무래도 플레이가 티가 안나는게 큰듯
2년 전
익인5
나도 서폿/탑을 7:3 정도로 가는데 탑이 승률이 보통 더 좋아. 이유는 단순히 판수가 더 적으니까 그런거고.
그렇다고 내가 서폿/탑으로 마스터인데 서폿만 하는 원챔 상대 서폿이랑 맞라인 섰을때 내가 더 잘한다고 생각하지 않아. 왜냐하면 서폿이란 포지션에서 나랑 같은 티어니깐.
부케 미드/정글로도 다이아 상위까진 찍었지만 이 생각은 안변해. 애초에 다른 라인을 해야하는 이유는 롤 전체적인 지식이랑 이해도가 높아져서인데, 이게 결국 내 주포 티어에도 반영이 되거든. 실제로 나도 부케 다른 포지션 하면서 본케 점수가 올랐고. 이렇게 오른 본케주포에서 같은 점수를 가진 상대 주포유저를 만났다면, 그 사람은 그 포지션만 하고 있어도 부족한 타라인 이해도를 만회할 정도의 다른 강점이 있는거라고.(피지컬이든, 장인챔을 파서 챔프 이해도가 미쳤거나)
그래서 듀오/버스대리가 아닌 이상 포지션별/챔피언 종류별 갈라치기가 무의미히다는거야. 딱하나 빡치는건 원챔인 아군(탑이 자주 챔프특화인 유저가 많음) 챔프폭 넓은 아군한테 스왑거는거. 이거 빼곤 갈라치기랑 혐오가 생길 필요가 없다고봐
2년 전
익인5
듀오는 당영 솔랭 전사들이랑 실력 차이 나는 거 인정이지.
근데 유미 같은거 특수케이스 빼고는 원챔이던 올라운더던 그 포지션티어는 인정해줘야지.
그리고 라인별 티어 나도 재밌게 했었는데 결국 망해서 라이엇 역사에 유례없이 폐지하지 않았어?
이건 타 포지션들도 다른 모든 라인에 대한 이해도가 본 라인만큼 되질 않는 것도 그 이유지만, 사람마다 특정 라인에 적성(+흥미)가 달라서 그래. 나도 솔랭서폿으로 마스터 지지난 시즌에 찍었고 부포 팅길 때 탑을 하지만 미드 정글 원딜 쪽은 거의 안하니 챔프폭도 한정적이고 상성도 이해도 떨어지는건 어찌보면 당연한거라고 생각함
2년 전
익인5
그리고 솔랭에서 만약 본인이 한포지션만 고집하고 (팅기면 닷지) 티어를 찍었다면 그 사람이 미드던 원딜이던, 다른 포지션 티어는 미정이고 높은 확률로 떨어진다고 봐야지. 애초에 서폿론이라면서 나온게 도파란 스트리머인데, 도파도 부포지션 승률은 본인의 주장에 아무런 근거도 아니고 관련도 없다고 했거든. 그래서 본인(주포) 티어에 다른 포지션의 실력은 아예 관계가 없다는 말을 하고 싶었어. 그래서 익댓에 다른 포지션에 가서 똑같은 퍼포먼스를 보인다는 것에 동의를 못하는 거고. 같은 마오카이여도 탑/정글/서폿 별로 템트리도 아예 다르고, 더 중요한 건 운영방식이 아예 다르니깐
2년 전
익인2
익인이 설명 들으니까 맞는말 같아. 서폿입장이 안되봐서 잘 몰랐던 부분도 있었던거같다. 얘가 왜 이 티어에 있지라는 생각이 드는 유저를 너무 많이 봐와서 좀 편견이 생겼던거같아. 설명 고마워!
2년 전
글쓴이
익인이 말빨지린다👍👍
2년 전
익인3
난 서폿은 게임보는 능력이 중요하다 생각해 원딜 뒤에서 qwe만 딸깍하는 서폿말고 바텀 라인 상대 포탑에 박아넣고 원딜이랑 같이 미드 올라가서 상대 압박 준다던지 원딜 집타임일때 또는 혼자 라인에 둬도 괜찮은 상황일때 정글이랑 같이 움직이면서 시야를 따거나 오브젝트 이득본다던지 이런거? 오빠 버스타면서 뒤에서 스킬만 굴리는 유틸 서포터들을 너무 많이 봐서,,
2년 전
익인3
그리고 내가 느낀 바로는 노블레쓰 같은 서폿 잘 다루는 사람들이 유틸 서폿해도 괜찮게 플레이 하더라
반대로 유틸서폿이나 딜서폿하는 사람들이 탱서폿 그랩류서폿 잘 다루는 경우는 거의 못본 것 같아
2년 전
익인2
이댓 다 맞음
2년 전
익인2
자기가 물리기 싫어서 원딜 대신에 희생하거나 스킬 대신 맞아주는 플레이에도 굉장히 소극적임. 탱커폿 하던 사람들이 특유의 그 스킬, 포탑 핑퐁도 잘해줌 다이브각을 본다던지
2년 전
글쓴이
쩝 그러면 빡치긴할듯
난 탱폿만 하다가 맨날 쳐맞다 죽으니까 화나서 한달동안 딜폿으로만 돌룠거든?ㅜㅜㅋㅋㅋㅋㅋㅋ서폿은 잼긴한데 원딜들은 불만족스러울듯 자기대신 맞아줘야하는데
2년 전
익인4
아니 내가 인정하고 말고가 뭐가있음 라이엇에서 인정하니까 다이아 달아줬겠지ㅋㅋ서폿한테만 박한 사람들 너무 많음 관심좀 꺼줬으면
2년 전
글쓴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정…
2년 전
익인6
솔직히 유미원챔으로 다이아 마스터 그마까지 찍은거면 ㄹㅇ잘해서 올라간거임ㅋㅋㅋㅋ 유미도 잘하는 애들은 진짜 잘해 근데 보통 이런 애들이 다른 서폿들도 꽤 잘하는 경우가 많긴 함... 유미도 이러는데 럭스 제라스 원챔으로 다이아 이상까지 간거면 어떻겠음,, 롤에 쉬운챔프는 있어도 그걸로만 혼자 고티어가는건 어려워...
2년 전
익인2
솔큐면 인정이지
2년 전
익인7
다1서폿 유저들 5명 vs 골드 유저 5명 모았는데 운영으로 다1이 이겼는데 라인전은 골드들이 이기더라.
애초에 서폿은 타라인의 멸시를 받는대신 본인 실력보다 높은티어 갈수있어서 그정도는 감안해야지.
그게 싫으면 티어포기하고 미드 가야지.
탑-탑신병자, 정글-백정, 원딜-숟가락, 서폿- 도구
각 라인다 멸칭있는데 미드는 멸칭없고 유일한 별명이 황족이잖아.
딜러라 컨도 준수해야하고 게임에 제일 영향력 많이 끼치고 맵리딩도 잘해야하고 다 잘해야하니 다른 라인유저가 까고싶어도 못까.
나 서폿으로 시즌4땐가 다이아찍었는데 멸칭짜증나서 이악물고 미드로 플레3등반중이야
2년 전
익인7
애초에 타 라인에서 서폿은 한수밑으로 보는 시선있는데
탱서폿이 아니다? 듀오 흔적이 보인다?
웃어넘길듯.
글고 딜서폿혐오는 이유가 있어.
원딜이 초반 영향력 1도없고 타인과 호흡맞추는것도 빡신데 재미없는 cs먹는게 자기가 잘커서 그 10초정도되는 카이팅하려고 참을정도로 주인공병걸린 애들이 하는데 딜서폿은 자신의 무대를 방해하는 조연이라 느끼는거지.
너가 연극에서 주인공인데 대사 1줄있는 조연이 갑자기 애드립 하면서 관객시선가져가면 빡칠거아냐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가수 하림 5·18 관련 인스타그램 게시글
이슈 · 2명 보는 중
AD
블라인드 보면 한국인들이 왜 불행한지 보여줌
이슈 · 5명 보는 중
친구 진짜 안주느니만 못 할 정도로 손이 작음..
이슈
성동일, 아들 성준 '한양대 공대 재학중'…유튜브 동반 출연
이슈
AD
드디어 다이소에 판매하는 개당 100원짜리 생리대
이슈
지컨 얘 왜이래됨?
일상
AD
"양홍원이 학폭" 작업실 침입해 거울 깬 동창…소속사 "강경 대응"
이슈 · 2명 보는 중
AD
한국의 일부 식당들이 따로 돈까스 메뉴가 있는 이유.jpg
이슈 · 3명 보는 중
프롬프트 절대 공유 안하는 신입 어떡하죠?
이슈 · 2명 보는 중
AD
미국에서 난리인 밸런스 게임이래🔴🔵
일상
빨간마스크가 "나 예뻐?"라고 물어볼 때 MBTI별 반응
이슈 · 1명 보는 중
AD
스타벅스 5·18 파문…4월 16일 세월호도 했다
이슈 · 1명 보는 중
'이게 유행?', '어디서 유행?' 의 요즘 시작인 곳
이슈
AD
외모만 보고 끌려서 하는 연애가 최고인 이유
이슈 · 5명 보는 중
AD
이제 소아 근시도 없어지네
이슈 · 2명 보는 중
원룸의 레전드 공간활용
이슈
전체
HOT
정보/소식
팁/자료
기타
댓글없는글
블츠 그랩 갈라지는 증강 미친거냐
1
AP카이사 꿀잼이네
신챔도 내 보석함에 넣어줘야겠다
역시 노틸이 재밌긴 하다
낼 로크 출시일 맞지?
1
풍월량 플레 서새봄 골드 침착맨 에매(현골드) 따효니 다이아(현에매)
풍월량 플레 서새봄 골드 침착맨 에매(현골드) 따효니 다이아(현에매)
18:21
l
조회 16
낼 로크 출시일 맞지?
1
17:55
l
조회 21
역시 노틸이 재밌긴 하다
06.22 02:09
l
조회 836
신챔도 내 보석함에 넣어줘야겠다
06.19 04:59
l
조회 1924
블츠 그랩 갈라지는 증강 미친거냐
1
06.18 02:57
l
조회 2408
AP카이사 꿀잼이네
06.16 18:14
l
조회 2724
증강 왤케노잼됨?
5
06.13 16:17
l
조회 4045
갑자기 팀운 좋아져서 일주일만에 에메에서 다이아 찍었는데
1
06.13 15:47
l
조회 4114
롤체 요즘 덱 너무 할 것도 없고 너무 많이 겹치는 거 같지 않아...?
06.10 22:39
l
조회 4501
이번에 나올 신캐 좀 내스타일이네
3
06.10 09:56
l
조회 4850
롤 점검 언제 끝나 유미 버프되서 솔랭 달려야하는딩
2
06.10 08:18
l
조회 5085
나피리도 챔이 조으네
2
06.10 03:03
l
조회 4889
롤 이 미친게임
06.09 19:03
l
조회 5243
모르는 사람이랑 같이 즐겜 듀오 하면 보이스 필수일까?
1
05.21 19:15
l
조회 10624
이한결
추가하기
더보기
겨리겨리 귀여움
4등이다
스타라이트 보이즈 시그널송 이한결
보고싶다
한결 요즘 어케 지내지
으아악.... 한결강아지사랑해
다들 신튜렁의 티어 인플레 동의함??
2
05.19 14:34
l
조회 11474
피시방에서 칼바람 할때마다 블루스크린떠 ㅠㅠ
2
05.18 13:14
l
조회 12041
신고할 때 글 쓰는칸에다 욕하면 명예 하락 됨
05.15 18:55
l
조회 12658
상대 차단해도 큐 잡히네
3
05.13 19:45
l
조회 13211
인생 첫 다이아 찍었당
2
05.04 15:52
l
조회 15417
증강 칼바람은 전적 못봐?
8
04.30 21:54
l
조회 16411
더보기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끝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20:34
1
신규 직원 개빡통 들어옴
27
2
자연스러운 노화의 증거
18
3
오늘 31만원에 삼전 10주 사서 기분 좋음
4
4
하이닉스 보았음 청년들 근황.jpg
12
5
11만원에 당근 나온 수능샤프
33
6
이번 다리 절단 사건에 대한 한 의사의 고찰
3
7
주식 꿀팁 알려줄까?
8
충격적인 양홍원 학폭 폭로자 작업실 파손글 댓글 반응.jpg
1
9
운전 오래한 사람 특
1
10
와...외국여행 중인데 직장에서 전화 옴
11
우정을 생기부 스펙으로 쓴 친구
19
12
나 입양아인 것 같음 진지하게...
1
13
삼전 오늘 내려가길래 샀는데 이게 머냐
1
14
몸무게 2배 잘생김 변화
7
15
그룹 PT중인 고도비만 친언니
16
예쁜 사람 지나가면 주변 사람들이 갑자기 조용해짐
1
17
신입 연차 반려시킨 파트장
2
18
무단결근 8일했지만 자를 수 없는 대체불가 인원
19
나 내일 회사 어케가냐
3
20
알바할때 닿는 뜨거운물,쓰레기,벌레는 ㄹㅇ 아무렇지않은데
2
1
오늘 31만원에 삼전 10주 사서 기분 좋음
4
2
주식 꿀팁 알려줄까?
3
나 입양아인 것 같음 진지하게...
1
4
삼전 오늘 내려가길래 샀는데 이게 머냐
1
5
예쁜 사람 지나가면 주변 사람들이 갑자기 조용해짐
1
6
나 내일 회사 어케가냐
3
7
알바할때 닿는 뜨거운물,쓰레기,벌레는 ㄹㅇ 아무렇지않은데
2
8
나 안경쓴게 더 예뻐서 현타 와 ㅋㅋㅋㅋ
4
9
하닉 기회 딱 한번 줄거같음
10
내 친구들 순한 거 봐.. 40
11
뚱뚱한 비둘기 안아줄 수 있어?
4
12
빚 5천이 죽을정도로 많은거라고 생각해?
6
13
오늘 고객님한테 역대급 말실수함
2
14
하닉 개미털기 아니고 설거지일라나?
15
지방직 공시 준비하고 있거나 했던 익들 있어??
3
16
14개월 아기한테 안녕하세요 90도 인사 지도하는거 무리임?
4
17
우울증 히키 벗어나본 익들 계기가 어떻게돼??
12
18
길고양이 우는 이유 뭐야? 밥 달라는 거 말고
6
19
오늘 하늘 예뻤네
20
운전학원 강사가 운전 잘한다고 하는거면
2
1
장원영 하도 난리치니깐 풀메 하고 왔네
15
2
엥 놀티켓 돈은 나갔는데 예매내역에 안뜸
3
3
제이팝 리메이크는 굳이 왜 하는거지...?
3
4
자리 괜찮은거지??
1
5
드림이들아 잡았어?
7
6
취켓 보통 몇시에 풀려?
2
7
멜론 99도 하는 거
2
8
국내선예매 이거 좋네
4
9
아니 이렇게 쾌적한 티켓팅 너무 첨임
4
10
신민아 샤갈 여루 봤나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
국내선예매를 먹여줘도 못 받아먹는 똥손
2
12
개그맨 윤형빈이 남돌 만든거 아는 사람 있음?
3
13
국내선예 이거 개좋네
14
국내선예매 평생해
15
아니 국내 선예매 진짜 누가 만들었냐 뽀뽀해줘야함
2
16
놀티켓 창 있잖아
3
17
야놀자 꽤괜이자나..?ㅋㅋㅋㅋㅋ
1
18
국내선예 완전 야르다
3
19
웨이크원 솔로 제작팀 직원 구하던데
7
20
국내 선예
1
엥 헐 이주명이랑 김지석 공개열애중이었구나
19
2
허남준 또 연프 이야기 함
10
3
헐 아형 촬연 중단이네
9
4
허남준 진짜 뭔 로설에서 튀어나온 거 같이 생겼다...
5
5
고민시 ㄹㅇ 업계픽인듯
17
6
변우석 인스타 보니까 씹덕미가 장난 아님
14
7
양세종 이미지가 많이 바꼈다 뭔가
26
8
K과자 먹고 감탄하는 일본 아역배우
2
9
정보/소식
[단독] 고민시, 영화 '살기 좋은 집' 女주인공 캐스팅..황정민과 첫 호흡
24
10
반짝이는 워터멜론 최현욱 분량 2521정도 됨?
5
11
변우석 인스타 도랏
19
12
멋진신세계
자가옵 그러면...실연 당한거임....?
5
13
남편들 B급도 아니고
1
14
멋진신세계
이때 서리가 남산 자물쇠 안한다고 하니까 서운해 하는 씬
1
15
별로 안유명한데 용두용미드 있니
30
16
넷플도 대본리딩 영상을 주네...?
10
17
이번주부터 애슐리 황치즈 타임임
1
18
정보/소식
멋진신세계
허남준 비스테이지 미공개 비하인드 대방출
10
19
오정세 신하균 친해?
20
토이스토리5 대충봤는데 우디랑 그 공주는 왜 다른데있어?
3
인스티즈앱 설치
소개
이용 문의
광고/제휴
채용
권리 침해
개인정보취급방침
(주)인스티즈 사업자등록번호 : 655-86-00876
통신판매업신고 :
2017-서울강남-03991
대표 : 김준혁
© instiz Corpor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