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581590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이성 사랑방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093
이 글은 2년 전 (2023/8/28)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11년 전이네 

20살 때 배재대 문과대학 입학했는데 공무원의 메리트에 빠져서 '나도 공무원이나 해볼까? 라는 생각에' 공시생이 됐다. 

엄마는 퇴직금 긁어서 노량진 고시원도 마련해주시고 현장강의도 결제해 주셨다. 

근데 내 마음이랑 다르게 실천이 안 되더라. '어차피 1년이나 있는데 오늘 하루 정도야~ ' 라면서 고시원 앞 pc방에서 서든어택 했음(참고로 노량진은 놀거리가 상상이상으로 많다) 

그렇게 밤 11시가 돼서 고시원에 들어와서 새벽 5시까지 폰하다가 잤다. 당연히 늦게 일어났지. 현장강의도 못갔고 오늘만 더 쉬자라면서 또 pc방감 

근데 시간이 빠르더라. 눈 깜짝할 새에 벌써 7달이 지났음. 슬슬 ㅈ됐다는 걸 느끼고 책을 폈는데 기본서에 있는 글들은 외계어 처럼 보이더라.. 이때 좀 똥줄탐 

그러다가 고민했지, 1녀더 빡공하면 된다라고.. 근데 그게 11년이나 미뤄졌다. 

엄마도 슬슬 돈이 바닥났는지 아르바이트라도 알바보라해서 2년 전에 쿠팡맨 알바뜀. 근데 ㅅ발 11년동안 서든어택 한 애가 무슨 근성이 있겠냐? 1달만에 추노했다 

지금은 뭐하냐고? 하루 노가다뛰고 그걸로 컴퓨터 하고 애니보고 밥먹는다. 돈 다 떨여져간다 할 때쯤 다시 노가다 현장으로 감. 

ㅅ발 페이스북 보니깐 내 친구들 중에선 가정을 꾸리는 애들도 생기고 코인 대박나서 세종시 건물주 된 애도 있더라 

죽고싶다 남은 게 없어

공시 11년찬데 죽고싶다 | 인스티즈

대표 사진
익인2
그래봤자 30대 아니야? 정신차리고 큰거 말고 작은거 하나씩 목표로 삼고 열심히 살어 부모님 돌아가시면 지금보다 더 후회할테니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글 몇번 썻지않음? 바뀐게 없고 오히려 더 게으르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22 이 글 예전에 본 것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33 여기가 뭐 일기장이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6
이거 아마 퍼온 걸 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꾸준글이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알바라도 하는거 추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나 이거 예전에 봤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지금이라도 정신차리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쿠팡맨이라도 진득히 해보는게 현실적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공시생 타이틀 이제 내려놔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22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신세한탄 하지말고 현실을 직시해야지 .. 책이라도 읽으면서 자격증이라도 따고 취업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ㄹ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33... 적당할때 포기할줄도알아야되는거아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기술배워라
부모님 등골빼먹지말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아니 그러면 뭐 식당 알바나 주기적으로 가는 거라도 해야지 왜 노가다만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아직도 정신 덜 차려서 그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얘 어그로임 ㅁㄱ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그건 이제 공시생도 아님..공시생호소인이지 지금 정신상태면 기숙드가도 안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이런 글 쓸시간에 공부를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Adhd 검사 추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하면 달라지나? 나도 궁금하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솔직히 배제대면 공부하는 습관 자체가 없을텐데(소수과 제외) 공시 쉽게 보고 도전한거지 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주오남아니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그분 과장님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ㄴ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ㅌ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아앀ㅋㅋㅌㅌㅌ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내말이 걘 과장이라도 됐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ㅇ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주오남은…회사 착실히 다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외모만 주오남일듯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주오남 공부 잘함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이글 예전에도 본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퍼온 글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이거 어디서 퍼온글 아니야??? 되게 옛날에 본적 있는거같은디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22 퍼온글인거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디시글임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33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맞아 유명한 펌글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패션 공시생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공시생아니고 그냥 백수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아니 어쩌라고 정말 한심한거알면 취업이나해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근데 공시생호소인 진짜 은근 있더라 공시생카페가보면 5-7년차 꽤있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10년차도 있더라 신기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주작같은데..진짜냐..? 진짜면 시험준비 그만하고 사무직 알아보든 취업을 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공시준비만 11년 한거면 자격증 공부 다른거 꿈꾸지말고 몸만 있으면 취업되는 곳 가서 성실히 근무추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오 이거 보고 폰 꺼야겠다는 생각 드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저건 공시생이라고 볼 수가 없을 거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이 글 또 올라왔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이글 여러번 봤는데 익잡에도 이렇게 글 퍼올 수 있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금지어 우회 신고사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공차 11년차 라는 줄 알았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씨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ㅌㅌㅌㅌ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나돜ㅋㅋㅋㅋ쿠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야 그래도 밥벌어먹고 사네
근데 이젠 정규직으로 어딜 들어가봐 생산직이어도 좋고
들어가서 일 해봐
돈 떨어져갈 때 즈음은 일하는거보니
일할 의지는 있어보이는 애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나는 수능6년째인데 이번에도 망한거같아 자살할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메디컬 가려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0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메디컬은 솔직히 30대에 붙어도 남는 장사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이런말로 희망고문 하지마 ㅠㅠ 난 최대 3년이상해봐서 안된애들은 포기하고 다른길 가는게 좋다고 생각함... 아쉽게 떨어진거 아닌이상..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65에게
뭔 희망고문이야 팩튼데 1달전 댓에 기어와서 굳이 시비터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53에게
? 니기준이지 뭔팩트야? 니가 희망고문해서 쟤가 11년 공부하면 책임질거? 남의인생이라고 남는거네 뭐네 답없네 니야말로 기어와서 댓달지마 ㅋㅋㅋㅋ 니인생이나 잘살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65에게
머리텅텅이랑 말섞음 알림끔 ㅃㅇ~~~혼자 대댓으로 발악을 하든지말든짘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한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2
ㅆㄴ얘기야...? 나 공시 준비중인데 반면교사네 정신차릴게 진짜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친척언니 공시 3년하고 그만뒀는데 용기가 필요한 일이었네 그게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다시 시작하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진짜 그런 마음이 드는건
그런 자식보며 사는 부모님일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4
댓글수집글인거 같지만 진짜라면 쓰니는 공무원 되고싶은게 아님
그냥 공시생이라는 타이틀로 놀고싶고 도망가고싶은거지
정신차리고 자격증따고 기술을 배우던지 알바라도 꾸준히해서 서비스업쪽으로 나가던지 하길
30대초반이면 그래도 마지노선에 걸쳐져있는거긴 한데 앞자리 4로 바뀌는거 순식간이고 지금처럼 살다 시간 더 가면 진짜 암것도 못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차라리 쿠팡 물류맨으로 열심히 살아서 어머니께 효도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7
주작인가? 이거 비슷한걸 너무 많이 본거같은데..
주작 아니라면 나 공무원인데 합격법은 정해져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어떻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합격수기 열댓개 읽고 비슷하게 해야지 남들 놀때 착실히 하면 붙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고마워~ 막연하지않고 현실적인 꿀팁이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0
먼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1
ㅇ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8
먼데먼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9
걍 뭘 해도 안될 사람이라는게 이런거구나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수원시청역에서 스타필드 개모차 끌고 전철 타고 가는거 ㄱㅊ?
10:17 l 조회 1
법원등기 보이스피싱 계속 오네
10:17 l 조회 1
익들아 중소기업 월급 밀리면 어떻게 해??2
10:17 l 조회 8
내일 더 빠진다..1
10:17 l 조회 14
계란찜에 왜 밥을 비벼 먹어? 2
10:17 l 조회 6
주식 작년11월에 2천으로시작했는데 3천수익 벌었는데..
10:17 l 조회 5
알뜰폰 쓰니까 주기적으로 아아 주고 5천원 쿠폰 주고 계속 그런다2
10:16 l 조회 8
바지 좀 골라줄사람 !!!! 1112221
10:16 l 조회 7
하닉 기다리면 270대오는데
10:15 l 조회 42
모낭염에 에스로반 효과 개좋은데 너어어어무 간지러워
10:15 l 조회 6
지금 스퀘어 살말 해줘 제발 아 10분째 고민중4
10:15 l 조회 21
이삿짐 ㅠ 이래 됨 ㅠㅠㅠㅠ 4
10:15 l 조회 28
너네는 직장 혼성집단이 편해 동성집단이 편해?5
10:14 l 조회 19
아 야구방 텃세 개쩌네 아4
10:14 l 조회 55
나 성격파탄난것같음 별거아닌걸로 화나고 우울해짐1
10:14 l 조회 10
아 현대차 언제 사지2
10:14 l 조회 14
키 165~166 인 여익들아2
10:14 l 조회 20
코스트코 홈페이지 미친 거임?
10:14 l 조회 47
미쳤나봐.. 오늘비움 먹고 헬스장 옴…5
10:13 l 조회 53
행복주택 경쟁률 92:1 실환가.. 1
10:13 l 조회 17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