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10177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91
이 글은 2년 전 (2023/9/1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해외거주

케이팝 자체가 싫은 거보다는 그런 문화가 싫음 ㅋㅋㅋㅋ..  

연애하는 걸로 뭐라하고.... 결혼하는 걸로 욕 먹고  

나 평생 케이팝 좋아한 적 없다가 한국 커뮤 몇 개 시작했을 때 관련 글 봤는데 정말 너무 놀람  

나 할리우드 gossip이랑 카다시안-제너 패밀리 다 싫어하는데 여기 이런 연애 막는 게 더 놀랍고 충격이었음...  

우리랑 정서가 달라서 어쩔 수 없는 건가...? 나 9살 때 스페인 왔는데 그냥 놀라워 연예인들 힘들겠다
대표 사진
행1
나 해외 연예인들 덕질하다가 케이팝 판 왔더니 진짜 뭐 이런 걸로 논란이 되고 자숙하나 싶더라...... 내가 무감해진 걸 수도 있는데 한국에서 연예인 하려면 진짜 무결해야 하는듯 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나도 놀랬어 난 케이팝 판에 들어간 적은 없고 그냥 궁금해서 들어가봤는데 진짜 놀램 정말 힘들겠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행2
케이팝은 유사팔기때문에 어쩔수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그 유사 자체가 싫다고 한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행3
ㅋㅋ 나도 k팝 관심 없어서 아싸였음ㅋㅋ 너무 감나라 팥나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엇 ㅋㅋㅋㅋㅋㅋㅋ 나는 고등학교 때까지는 다들 k-pop에 관심 없어서 아싸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대학 왔을 때는 ethnicity 물어보는 질문에 korean이라 하면 k-pop 관련해서 물어보는 친구들 있었다!!.. 근데 답은 못해줬어
2년 전
대표 사진
행4
난 k팝 오글거려서 별로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오 어떤 점이?
2년 전
대표 사진
행5
저건 케이팝 문제보다는 한국 문화에 전반적으로 캔슬컬쳐 기질이 심해서 그런 듯....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그런가? 모든 방면이 사회 전체의 영향을 받으니 그런 영향이 아예 없다고 할 순 없겠지만 k-pop 내에서도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함. K-pop 안 좋아하는 사람들 중에서는 우리처럼 생각하는 사람 많더라고! 이런 거 보면 확실히 산업 구조나 팬들 마인드에 개선이 필요해보이기는 해
2년 전
대표 사진
행5
근데 케이팝 자체보단 팬덤문화를 싫어하는 거 같어 나도 케이팝 자체는 좋아하거나 별생각 없는데, 팬덤 문화는 증말.. 싫어함ㅋㅋ 해외 케이팝 팬덤두 마찬가지.. 연령대가 낮아서 그런가 진짜 벨루 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웅! 맨 첫 줄에도 자체보다는 문화를 싫어한다고 적었어!! 맞아...동감,, 해외 애들도 뭔가....좀 되게 이상한 애들이 많더라.......약간 기괴하다고 해야할까?..
2년 전
대표 사진
행5
맞어.. 유구함ㅋㅋ 우리나라는 HOT 잭키 동방신기 방탄 이런거.. 해외는 비틀즈로 시작해서 원디렉션 비버.. 한국이건 해외건 아이돌 판에는 뭔가 있나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5에게
근데 해외는 연애하지마 이런 식보다는 여친, 남친팬덤끼리 나눠서 죽도록 싸우는데 "얘는 ~~랑 사귈거야!!!!!" 이런 느낌인데 한국 k-pop은 "연애?! 절대 안돼!!!!!!!!!" "연예인은 담배 들키면 안돼!!!!!!!!!" 이런 느낌이라 이런 게 싫은 거임 ㅋㅋ ㅠㅠ... 우리 당장 우리나라 연예인만 봐도 누구랑 사귈 거다라고 싸우는 사람은 많지만 연애하지 말라고 하는 사람은 정말 정말 드물다..

2년 전
대표 사진
행6
쓴행 말 다 받고 진짜 이거야말로 한국 gen Z의 모순같음. 자기들이 그렇게 학을 떼는 꼰대문화 그대로 답습하잖아. 아니 더 버전업 시켜서 아이돌 관리질하는 것 같더라. 아이돌이 사랑노래 부르는데 왜 연애하고 결혼하면 안 되는 거임? 설마 담배 갖고도 이슈 삼는 거야? 난 케이팝 안 좋아해서 잘 모르긴 하는데 듣기만 해도 숨 막히고 싫다. 아이돌질 하는 이유가 가상연애라면 더 징그럽고 cancle culture까지 얹혀서 인신공격하는 것도 참 에효. 사실 그거 다 티피컬한 한국문화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행
맞아....억압 받아서 싫다는 애들 많다는데 사실은 본인들이 똑같이 하고 있음 진짜 너무 힘들 거 같음...
2년 전
대표 사진
행6
한국인들뿐 아니라 대체적으로 아시안들 특징같기도 한데 어떤 관계에 있어서 나랑 타인이랑 분리가 잘 안 되는 것 같아. 그런데 솔직히 연예인이랑 나는 그런 관계가 아니잖아...... 가족도 친구도 연인도 그 무엇도 아님. 그런데도 내가 너 좋아하고 너한테 돈 쓰니까 널 관리하는 건 당연하다는 태도같아. 젊은 세대들이 연애니 담배니 하는 것들로 엄격하게 연예인을 압박하다니 여기서 오래 산 나로서는 정말 이해가 안 됨. 연예인 인격까지도 팬들이 간섭하는 것 같아서 보고 있으면 내 머리까지 이상해지는 기분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솔직히 취업하기 싫어서 석사하고 싶어2
20:26 l 조회 19
ㅠ 요즘 대학 졸업하고 석사나 일본여행간다는 밈 있잖아
16:59 l 조회 28
영어 잘하는 익들 드라마 영화같은거 잘 봄?1
12:40 l 조회 26
엘에이가 날씨가 좋긴 하구나2
3:51 l 조회 167
와 진짜 너무 더워서 정신병와5
0:02 l 조회 289
북미 캐나다익들 화장품 어디서 사 4
06.21 14:48 l 조회 102
여친이 유럽인인데 이거 레드플래그야?7
06.21 14:18 l 조회 417
폴란드로 가서 살려고 생각중임데15
06.21 14:07 l 조회 210
호주친구가 자기학교에도 인도인있다고 자긴 아시아차별하는사람 아니라고 이런식으로 말하는데3
06.21 14:03 l 조회 98
현실적으로 하기싫고 관심없지만 취업 확률 높은 곳 지원하는게 낫겠지1
06.21 09:39 l 조회 37
얘들아 영어이름이면 더 기회가 많아지는것같아? 12
06.21 01:17 l 조회 165
해와살다 보니 한국에 나이정병 같은 건 안 걸려서 다행이다 싶음6
06.20 21:24 l 조회 73
북미익들 썬크림 뭐써?7
06.20 17:26 l 조회 76
Vinted 진짜 너무 중독적이다8
06.20 03:24 l 조회 225
미국익 직장동료들 한국 져서 좋아하겠다9
06.19 12:00 l 조회 306
한국갈때마다 사주 보는 행들 있어...?6
06.19 08:04 l 조회 145
미국익들 올리브영 대체재 뭐가 있을까?9
06.19 07:35 l 조회 383
도서관, 영화관 매너는 한국이 짱임 호주는 이민자가 아니라 로컬들이 더 심각함3
06.18 15:06 l 조회 112
해외 나와서 난 적응력이 좋구나 실감함3
06.18 10:25 l 조회 248
외국애들하고 얘기하다 보면 속이 터져 나가는데8
06.18 05:04 l 조회 459


12345678910다음
해외거주
일상
이슈
연예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