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55263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256
이 글은 2년 전 (2023/10/22) 게시물이에요
사회복지 진짜 오지마... 

성향 안맞으면 학교 다니는 내내 괴로움 

2학년부터는 다 조별과제야ㅋㅋ 

지금 3학년인데 탈주마려워... 난 여기 뜰거야 

그리고 사회복지사=감정쓰레기통임 

보통 점수 맞춰 오거나 공무원 생각하고 오는 애들이 대부분인데 복지에 관심 많고 봉사라던지 남을 돕는거 자체를 하고 싶어서 선택한 애들도 멘탈 터져 나가는 전공임 

근데 월급도 개짜 

나는 딱히 전문직 메리트 못 느끼겠음 

복지관 봉사갈때마다 사회복지사 선생님들이 하나같이 하는 말이 사회복지 탈출은 지능순이다... 일이 고되면 돈이라도 많이 받아서 동력이 생겨야 하는데 이건 뭐 거의 최저 받고 일하니ㅋㅋ 그리고 진짜 감정노동 장난 아니야 나는 멘탈 진짜 쎄고 무던한 성격이거든? 

근데 사회복지공무원 인턴같은거 했는데 진짜 펑펑 움 

이건 사람이 할게 못되는 직업임 

남을 돕는 직업인데 남 돕다가 내가 정신과 치료받는 직업이야 

 

곧 수능이기도 하구 전공은 제발 신중하게 정했으면... 

나 고3때로 돌아가면 진짜 내 뺨을 칠거임
대표 사진
익인1
맘에 안들면 전과하면 되지 ㄴ않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빠가 공무원 하라고 거의 강제로 전공 정해준거라 지금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어
나는 내가 버틸줄 알았어ㅠㅠ
근데 사회복지공무원 업무 직접 해보니까 진짜 아닌듯 너무괴로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갠적으로 누가 정해준 대로 살면 헛나갈 수 잇다는 생각을 가지고 잇어서,,
너가 진정으로 하고 싶은 일 해..그게 만족감이 더 클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쓰니야 지옥을 가도 니가 선택한 지옥을 가야해
아빠든 할아버지든 니인생 절대 책임안져줘
삭발당하는 한이있어도 아닌건아닌거야 울고불고 매달려 아닌거같으면
냉정하게 생각해 겁먹지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편입하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봐주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 너가 난 여기 뜰거야 이래서 물어본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수능 다시 준비하려구...
현역 때 성적 나쁘지 않았기도 하고 이공계열 가고 싶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올해 말구 내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엉 보통 3학년부터 현장 실습 나가는데 나는 작년까지 그래도 버틸만 하다 생각했는데 현장 실습 경험 해보니까 도저히 아닌 것 같아서ㅋㅋ 내년에 휴학하고 준비할까 생각중... 부모님한텐 아직 말씀 안드렸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글쓴이에게
잘되길 응원한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2에게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졸업하거뭐할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윗댓봐주라! 암담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아니다싶음 빨리나가 나 현직인데 걍 하는중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조별과제 엄청 많은거 인정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는 진짜 사람 좋아하는 편이였는데 사람 혐오 생겼어ㅋㅋㅋ
쓰레기 얼굴에 던져도 방긋방긋 웃어야 하는 직업이야 봉사 갈 때마다 현타 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나 사복 공뭔인데 탈주할거야...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무원 직무 어때?? 나는 전화 업무만 조금 경험해봤는데 같이 있던 공무원 언니가 이건 새발의 피야... 이러셔서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민원폭탄이지 머..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사복 막학기인데 걍..이런 글 볼 때마다 이 길이 맞나 생각듬ㅋㅋㅋㅋㅋ큐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ㅠㅠㅠㅠㅠㅠ진짜 현직에 계신 분들이 너무 존경스러워져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사복 2학년이고 공무원 하려고 들어온건데.. 이 글 보니 착잡 ㅜ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나도 아빠가 사복공무원은 경쟁률 낮다고 해서 나도 음 그렇군 하고 왔는데 낮은덴 이유가 있다... 진짜 한달 본격적인 업무도 아니고 잡무만 경험해봤는데 정신병 걸릴 것 같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사복과의 꿈은 탈사복 아니냐...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조별과제 진짜 많지ㅋㅋㅋㅋㅋ
난 실습하고 정신차려서 졸업하고 바로 탈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그럼 첫취업부터 전공 안살린거야??나도 졸업하고 아예 다른 분야로 가고싶어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웅 바로 서비스직 취업했다가 지금은 생산직으로 이직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우와 그랬구나!!..비전공으로 취업할 생각에 막막했는데ㅠㅠ댓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복지직 공무원은 괜찮아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진심이야? 우리 학교 선배 자살하셨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나 복지과에서 일하고 있어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학은제 갈빠에 차라리 4년제가 나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사복,문정과 둘다 박봉… 우리는 언니가 사복 내가 문정인데 둘다 탈주하고 딴일해…ㅎ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도 사복과출신인데 지금 다른일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말이 심하지만 ㅈㅂ 민원인 비율 젤 높은 곳이 사복관련 업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ㅇㄱㄹㅇ
나는 전공 재밌는게 잇어서 전과함
애초에 사복으로 취옵하러고 한 건 아엇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사복 출신인데 나도 편입함 편-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어디로 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나 자연대로 함 조별과제 1도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자연대면 공대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자대랑 공대랑 둘다 이과인데 좀 다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8에게
자연대가 환경쪽인가?? 암튼 답변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8에게
아 물화생지가 자연대구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8에게
오 나 환경 맞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18에게
아 환경이구나 나도 사복인데 댓글보니 먼가 착잡하네ㅜ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팀플 개많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남을 돕는게 ㄹㅇ나의 천성이다 아니면 진짜로 못버틸 직업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종복 1년 일하고 퇴사했는데.... 난 사복 일은 계속하고 싶어서 일단 쉬고 거취 정하려고ㅋㅋㅋㅋㅋ 모두 화이팅!!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사회복지사가 전문직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사복 유교는 사회의 악이라 생각 ,,….(넝담반 ㅎㅎ
직장 때려치고 사복 다시 배우려다 소리지르면서 관둠 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 사복 안맞다가 취업해서 3개월만 때려친 익이야 궁금한 점 있으면 질문줘~ (참고로 사복도 취업난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혹시 때려친 이유가 뭐야??? 사복으로 직업 바꿀까 생각중이였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직장내괴롭힘이랑 업무 분배 문제로 퇴사했어! 사복 경력자들은 사복으로 안가고 다른 직업으로 빠지는데 내가 아는 분은 거의 다 간호로 빠졌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혹시 직장으로 취업할 생각은 있어?? 괜찮은곳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음 사복이 문제점이 괜찮은 곳은 사람 잘 안구하고 구하더라도 인맥으로 넣더라고 ^^ 아 그렇다고 좋아보이는데 사람을 많이 구한다 그런데 가지마 지역에 소문 난 곳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면 복수전공 이런거 있나봐서 그런거랑 같이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나도 치료사 직업 선택했는데 내 성격이랑 아예 안맞아서 탈주 하고 싶어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나 사회복지 전공 했는데 휴학 2년 하고 일행 시험 봤어...그냥 다른 길 가는게 맞앙 사복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근데 장점은 있긴 함 일머리 없어도 할만 함 막 머리 아픈 일들은 아니고 솔직히 누구나 가르치면 할만한 일 같은게 대부분이라
회사랑 다르게 실적이랄게 없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사회복지사 회계같은거 하지않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회계는 따로 뽑는 경우도 있고 돌아가며 맡는 경우도 있는데 그래도 더 할만 하다고 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아ㅠㅠㅠ 나는 사복 관심있었는데 회계 너무 자신없어서 고민했었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회계직도 비추 혼자서 예산, 회계, 결산, 기타 잡무 다 담당해서 오히려 일이 더 많아 갈거면 회계쪽 직원이 많은데로 가 혼자서 하는 곳은 사수가 없을 확률 높고 사회복지쪽에서 다 그렇게 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난 사복전공 보육쪽으로 빠졌다가 거기도 아닌거같아서 걍 아무상관없는 사무직함 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요즘 지능적으로 괴롭혀서 대단하다 생각하는 직업중 하나가 1. 유치원선생님 2 교사 3 사회복지사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나는 이번 여름방학에 실습 갔다오고 더 이쪽에서 일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사회복지전공 졸업한지 한참 됐는데...
공무원도 준비 했고 일자리도 구하는데 일자리 진짜 안구해짐 ㅠㅠㅠㅠㅠㅠㅠㅠ
그리고 전에 일했던 곳은 다 할줄 알아야 한다면서 나한테 티비 고치라고 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지인중에 사회복지사 있는데 진짜 눈치주기 대박이래 명품 절대 못들고 다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그 정도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실습까지 나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취업하고 1년도 안돼서 바로 탈사복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왜??? 종복??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실습은 ngo 일은 종복말고 센터였어.. 근데 실습도 생각해보니 내내 야근시키고 욕듣고 그럼ㅋㅋㅋㅋ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나도 고딩때 봉사 몇번 해보고 느낀게 제일 가고싶지 않던 과가 사복이었는데 그래서 절대 사복은 안넣었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나 사복 왔을 때 교수님들이 다 사복은 돈 못 번다고 특히 우리 지역은 더 그렇다고 아예 못 박고 시작하시더라 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사복전공 종복 실습뛰고 내길 아니다 바로 깨닫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사복은 진심 돈 보고 할꺼면 탈주하시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초록우산 굿네이버스 이런 곳 갈 거 아니면 걍 ㅇㅇ,,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여긴 좋아 ? 내가 저런곳 가려하는데 준비하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음 지금 사회복지사로 일하고있는데 난 적성에 맞아서그런지 괜찮게 다니고있어... 쓰니는 그래두 졸업 전에 본인에 대해서 파악해서 다행이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그런데 사회복지사 대우 개똥인건 정말 인정이야... 진짜 돈 더받아야됨 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6
종복은 재단 큰 곳 갈 거 아니면 가지마.............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근데 사회복지사한테 무슨 전문직 메리트를 생각한거야..?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만약에 어떤 직장동료때문에 그만둔다하면
12:28 l 조회 1
나이드니까 왜 어르신들이 교회가는지 알겠음
12:28 l 조회 1
익들아 금값은 어떻게 되는 걸까.....
12:28 l 조회 1
엄마가 찡찡대듯 얘기하는데
12:28 l 조회 1
펜션 사용하고 정리하는거 기본 아님..?
12:27 l 조회 1
하이닉스 내려가는 게 당연함
12:27 l 조회 1
토익 25점
12:27 l 조회 1
부모님기리 대화를 안 하는 줄 알았어..
12:27 l 조회 1
익들아....... 곰팡이 핀 음식물은 음식물쓰레기에 버리면 안 되는 거지...?ㅜㅠ
12:27 l 조회 1
마이크론 실적 애매한건가
12:27 l 조회 1
취뽀 선물 뭐해주면 좋을까?ㅠㅠㅠ
12:27 l 조회 1
피부 어때보여?
12:26 l 조회 1
토스증권 투자자 상위 1프로면 얼마나 번걸까...
12:26 l 조회 1
회사에서 밥먹고 혼자 산책나가는 사람보면 뭔 생각들어?
12:26 l 조회 1
샌들 신을때 발바닥 습하지ㅡ않아??
12:26 l 조회 1
하닉 8월까진 가져가도 되는 이유
12:26 l 조회 1
평일에 성심당 부띠끄 줄 길어?
12:26 l 조회 1
주식글 지겨워
12:26 l 조회 1 l 추천 1
주식 진짜 동네개는 커녕 지리산 들개도 하는 느낌인게
12:26 l 조회 1
와 은행에서 파킹통장 금리인상한다고 카톡옴
12:26 l 조회 1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