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742853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832
이 글은 2년 전 (2023/11/07)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이성 사랑방

관심 그만 받기를 설정한 글입니다
사실 본인들도 완벽하게 끝이라고 단정지을 수 없을 뿐더러 
감정은 시시각각 변하고 자책과 용서를 하는게 사람임 

이걸 하나의 기준으로 '헤어졌다 그러니까 끝' 
이라는건 상대를 이해하고 감싸는 큰 그릇보다
피치못할 손해나 피해나 불안함에서 생겨나는 자기보호 본능이 더 강한 탓이겠지 

사실 강한게 아니라 강하고 싶은 걸 수도 있다. 

(난 아닌데 식의 댓글들이 있는데 100%라는 말은 아니니까
결정에 신념이 있다면 뱉는대로 지키고 살면됨.. ) 
대표 사진
둥이1
진짜별로인유형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내가 기다리는 통보이별하고 잠수타버린 회피형도 저런말하고 도망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
회피형 믿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사람 감정이 무 자르듯 잘리는 것도 아니고..헤어지면서 저렇게 말할 때는 그만큼 잘 생각해달라는 거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맞어 어찌보면 나는 여리니까 잘대해주지 그랬어.. 아니면 앞으로 잘대해주라
라는 말일 수도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2
나도 저렇게 생각한 적 있고 저런 상대를 만나본 적도 있는데 상처가 쌓여있는 상태고 자기를 소중히 여겨달라는 거였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마음 되게 아프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3
인정.. 그냥 본인의 마음 자체를 회피하는거라 생각함 그리고 이런 경우는 헤어지자고 하기 전에 혼자 마음 정리하고 있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아 공감 !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7
완전 공감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헤어지면 당연히 끝아니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또다른 시작이 될 수도 있어
그게 재회기도 하고 화해 이기도 해
기반은 담을 수 있는 그릇과 이해심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재회를 왜해? 다시만날 가능성 염두에 두고 헤어지는 사람이 더 이상한사람같음 헤어진 모든 사람한테 여지주는 남자 여자 너무 많이 봐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런 욕심이 기반된 여지가 아닌
진실된 사랑이 기반된 이해심을 말한거야

좋아하는거랑 사랑하는것은 다르더라
좋아함은 달콤하지만 사랑은 원래 아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4
아프고 달콤이고 뭐고 진짜 이상한 이기심이네 사랑하면 안헤어졌겠지 죽지도 않고 또오는 각설이같은 내전남친같아 자기혼자 연민에 젖어서 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나는 나에게 연민을 안느껴
나의 책임이 있고 남에게 기회를 줄 수 있는게
자존감이나 성숙한 사랑에 가깝단 말이였어

연민의 대상은 내 주변사람들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4에게
그리고 각설이같은 전남친에 비유했는데
비대면이라고 일타쌍피로 비하는 좀 그렇다 둥이야

내가 강요한것도 아닌데..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5
4에게
아니 둥이4 왤케 화났어 쓴이는 좋게 답글 달아주고 있는데 날카롭게도 말하네 좀 이쁘게 말해줘라 세상 팍팍하네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5
내가 한번 끝이면 끝인 유형인데 회피형이랑은 좀 다름 그거랑은 구분을 해야할거같고
대신 나는 ‘한번 끝’ 지점이 아주 오지게 잘 안오다가 진~~~짜 참고참고참다 어느날 ‘아 여기가 끝이구나’ 느껴지면 돌아서게되거든
그때 끝이라고 하는 건.. 더는 못해먹겠어서 끝내는 것도 있어 본문에서 말하는건 그냥 아 싫어! 끝내! 이런 느낌이라 적어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6
나다.. 사실은 내가 먼저 상처받을까봐 걔가 먼저 헤어지자 할까봐 끊어내는건데. 내가 먼저 끊으면 걔가 끊을 수 없으니까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상처 받을까봐 먼저 이별통보를 하고 얼마 지나서 역으로 이별통보를 당해버려서
지난 작은 그릇 때문에 여기 있는거기도해
마음 넓게 써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나 회피형인데 맞는말 같아 물론 케바케겠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나도 회피성 있고 상대방은 중증 회피인데
이번에 꺠달았다..
사이 끊었던 지인들한테 사과 연락돌렸음..
내 잣대라고 그었던 지난날들이 잘못됐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둥아 그런데 회피형이면 나 질문하나만 해도 될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응응 뭔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헤어진지는 거의 2달됐는데
처음 내가 차고나서 카톡차단을 안한 안읽씹 2주차 였었어
이때 메세지로 그 2주 동안 메세지와 전화시도를 엄청해서
여기서 5일동안 재회하고 다시 이별을 했거든

이후
한달후 찾아갔다가 올차단 먹고
2주전 재가입해서 오해가 있다고 카톡보냈는데
상대방이 카톡차단을 안하고 안읽씹이 2주째야

전화차단은 한상태긴한데 카톡을 차단안하고 창구를 열어두긴한건
안읽씹이긴 하지만 올차단을 해야하는 상황에서 이건 여지라고 볼 수 있을까?

회피형이나 회잘알분들이 회피형들 창구 하나씩 열어둔다고는 하더라고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7
음 일단 내 입장에서는 그 어떤 상황에서도 누구를 차단하지는 않아 내가 이러는 이유는 상황에 따라

1. 상대가 너무 싫고 내가 이겼으면(?) 좋겠어서 차단 안하고 연락 오면 무슨 말하나 궁금하고 내가 잘사는 모습 프로필 등을 보라고
2. 악감정이 크게 없어서 그냥 아예 신경도 안쓰고 연락 오면 내용은 보겠지만 안읽씹하는 정도?
3. 상대가 스토커 같은 경우 증거 모으기…
4. 연락이 와줬으면 하는 마음(?)

이런 경우인데 나 같은 케이스는 단순 차단했냐 아니냐로 크게 판단은 안될거 같고 헤어진 이유나 재회했을 때 관계를 봐야 알 수 있을거 같아
근데 상대가 아마 미리보기로 다 읽고 있긴할거야 내가 그러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7에게
2달째 기본프사더라고..

2번 아니면 반쪽짜리 4번 일 것 같네..

재회했을때 서로 꿈같다며 행복해했지만 다음날 아침이후로 연락없다가
내가 통보했을때 마음이 정리됐다며 갑자기 통보이별 때려버림..

내가 카톡으로 차단하지 말아달라고 마음 아프다고 해서 그런지 몰라도
찾아가기 전처럼 나두긴하더라.. 답장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최선을 다 한 사람은 아쉬움이 없다
아니 있어도 이젠 그 최선을 같은 사람에게 할 필요는 없다
이미 끝이 나기 전에 바뀔 사람이었다면 바뀌었기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렇구나 내말은 버텨내라는게 아니라
저 멘트의 저변의 의미가 불안감이라는 말이였어
구태여 저런 신념같은 멘트를 안해도 되거든
나아가 그릇의 차이이기도 하다는 말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9
근데 차라리 이렇게 사는 게 낫지 않나 연애에있어서는. 알면서도 흐린눈 하고 봐주는게 얼마나 감정적 스트레스인데 나를 위해서라도 억지로 끊어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8
끊어내는 것이 현명한 사람이지
자기 자신을 사랑한다면 스스로에게 상처주는 행동은 하기 힘들어
굳이 왜 그래야 하나 싶기도 하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 맞어 둥이가 역설적으로 설명을 했어 그래서
' 감정적 스트레스와 나를 위해서 '
라는 말대신
신념을 뜻하는 '한번 끝나면 끝이야' 라는 멘트를 날리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0
정신승리ㅋㅋㅋㅋ 진짜 끝이어서 하는말인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럴수도 있지 그리고 한편으로는 후회라는 단어도 있잖아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1
우물 안 개구리 소리 같은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우물밖에는 깨달음과 계속 변하는 감정이란게 있어
아무튼 요지는 장담 못한다는거고
100%라는 말이아니라
저런식으로 무서워서 으름장이나 통보를 하는사람도 있다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무슨 말인지 알 것 같아
보통 진짜 성격이 단호하고 내면이 단단해서 한번 결심한 이별을 번복하지 않는 사람은 굳이 입 밖으로 저런 말 내뱉지 않음.
그런데 상대방한테 저렇게 표출적으로 하는 말에는 본문대로 불안감이 기저에 깔려있는 듯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2
난 한번 이별하면 끝이야
보다
그러니까 쉽게 나 버리지 마
이걸 알려주고 싶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치.. 헤어지면서 저런말을 하면
내 자신이 추락하는게 무섭거나 상대를 감쌀 여유가 없구나 싶은게 있어
아니면 믿었던 대상에게 신뢰가 바닥이라 원망의 대사이기도 한듯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말하는 뉘앙스에 따라서 다른듯
헤어지자는 말을 쉽게, 버릇고치려고 하는 사람도 많아서 정털요소라고 하는 말이기도 해
그만큼 내가 하는 헤어지자는 말에 무게가 있다는 의미기도 하니까 헤어지면 끝이야 랑은 뉘앙스는 좀 다르지만 비슷한 의미긴 하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그 버릇고칠 정털요소도 헤어지게 되면 생길 부정적 결과 때문에
결국 불안의 씨앗으로 자기보호 개념에서 뱉는 멘트이기도해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3
그런 사람도 있겠지
2년 전
대표 사진
둥이14
유독 그 말을 강조하면 통제력이 없어서 그런걸수도 있는데 정말로 헤어지면 끝이라는 사람들은 끝내고 차단하고 평생을 걸쳐서 연락 안함
난 진짜 헤어지면 끝이라 굳이 이런 얘기도 안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둥이
응응 으름장에 가까움 나도 저런 비슷한 으름장 몇번해봤거든
"오늘까지 연락 안왔으면 나도 재회생각 없었다"
이런 류지 뭐 ㅋㅋ 현타오네..

뭐가 됐던 성숙한 마음으로 이해심가지고 잘해줘야하는 건 맞는듯..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istj 남자들아 들어와봐
17:30 l 조회 2
헤어지면 커플링 어케해?
17:29 l 조회 5
다정한 척도 나중에는 변하겠지?
17:28 l 조회 6
애인이랑 밥값 5:5하는익들 있어?10
17:26 l 조회 15
둥이들은 헤어지고 언제 제일 힘들었어?3
17:22 l 조회 8
전애인한테 취업 소식 13
17:19 l 조회 29
본인표출에인만 보고 가족 친구 다 포기하고 타지로 이사왔는데 애인이 너무 친구를 자주 만나...4
17:18 l 조회 19
다음날 오후 6시까지 톡 답 없음 어떨것같아? 10
17:09 l 조회 36
인프제 남자 썸vs어장 봐줄 사람6
17:08 l 조회 23
인프피 연애할 때 답장
17:08 l 조회 7
너희는 애인이랑 타지로 이사왔는데 애인이 자주 친구 만나면 어떡할 거야?10
17:06 l 조회 34
난 이해가 안돼… 왜 이런 행동을 했던거고 헤어지자한거지 2
17:03 l 조회 40
이별 생일선물 먹튀한거 빡치네
17:01 l 조회 27
커플템 같이 가서 고를까 서프라이즈로 사갈까1
17:00 l 조회 11
헤어졌다
16:58 l 조회 29
인팁은 좋아하는 사람이랑 같이 있을 때 정적이 생기면 어때?1
16:57 l 조회 21
근데 다른 의미?로 데통 하고 싶은 익들도 있어? 15
16:49 l 조회 52
하 썸붕난 상대가 너무 보고 싶어12
16:44 l 조회 91
안정형은 유니콘 아니야? 4
16:42 l 조회 67
연락부분에서 좀 변했는데 행동은 평소대로면 그냥 냅둬?1
16:39 l 조회 23


12345678910다음
 성고민/성별 언급 주의 
이성 사랑방
일상
이슈
연예
17: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