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6876615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2549
이 글은 2년 전 (2023/11/17) 게시물이에요
많이 스크랩된 글이에요!
나도 스크랩하기 l 카카오톡 공유

https://www.instiz.net/name/55267544?cb=1&cp=1&ndmenu=1&scrap=164950026&vc=0#r0


운전자보험은 
자동차보험이랑 다르게 가입하는이유가 두가지야
내가 남을 쳤을 때- 방어비용
내가 다쳤을 떄 

자동차 번호 기입안해도 되고 다른사람 차타다가 그래도 상관없어

바꿔주는 시기는 자동차보험 갱신할때마다 바꾸는게아니라
계속 가져가다가 법 바뀌고 보험사 상품 개정될 때마다 갈아주면 댐

일반 우리가 가입한 건강보험같은경우는 20년내고 평생보장받잖아
근데 운전자보험은 20년 갱신형으로 가입하고 법바뀔때마다 갈아주면댐 

3만원5만원 이렇게 낼필요도 없음 1만원이면댐
1만원에 뭐가 들어가냐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1급부터14급까지 상해등급을나눠서 등급마다 차등지급 1급기준3천만원14급기준 30만원)이건 다이렉트는 안됨 14급 30만언

교통사고처리지원금(형사합의금이라고보면댐 중과실로 남을 쳤을때 형사합의금인데 최대 2억까지 요것도 피해자 전치수에따라 차등지급 사망시2억까지한도), 6주미만 진단 시 1000만원요거까지
변호사선임비용(요즘엔 중상해까지 보장되는걸로나와서 그걸로하면댐 5000만)
대물 대인 벌금

끝 이거면 1만원임 
내가 혹시나 더 걱정되서 안에 뭐 사망이나 후유장해나 골절이나 이런거 넣으면 만원이 넘겠지만?
기존에 건강보험, 어린이보험 가입할때 상해까지 보통 넣어서 가입하는편이니 보통은1만원이면댐

이것도 생각해보자
위에 교사처변호사 자부상 다넣고 다른 상해후유장해 골절 이런특약까지 포함해서 3만원에 가입을 했어 근데 3년뒤에 법 바뀌고 보험사상품개정되서 그게 더 좋고 그걸로 해야 더 보장받아서 바꾸려고해
그럼 3년동안 낸 그 외 상해담보들은 건강보험에 비갱신으로 가입해놨으면 20년만내면되는데 운전자보험에낀 상해담보들은 소멸될거아냐 3년내고 바꾸고 또 바꾸고
흠.. 나같은면 1만원짜리(필수담보들)만 매번 바꾸는게 나을거같아

참고로 21년 4월 전에 가입한 운전자보험이라면 스쿨존 보장이 없으니까 지금갈아주는게 좋고
그 이후에 가입했는데 1만원은 아니지만 자동차사고부상치료비(14급기준 50,혹은70,100)이렇게 가입되어있는사람들도 있는데 이런분한테는 함부로 바꾸라곤 안해 지금은 한도가 30이고
그떄당시에는 그 이상으로 가입이 되었거든 그래서 금액이랑 비교해봤을때 비싸다 싶으면 바꾸는거고 아니면 교통사고도 잘안나고 잘못타먹고 타먹어본적도 없으면 바꾸는것도 방법이라고 안내해










추가로
주변에 전동모토 킥보드, 혹은 바이크 타는 분들도 운전자 보험 따로 있을거야 

나도 물론 라이더 보험들었는데
d사,k사,m사,h사에 있는 라이더 보험들은 교통사고처리지원금이 있는대신 상해쪽이 비싸 입원일당1만원에 3천원꼴;
이런분들같은경우는 d사,k사,m사,h사에서 교사처만 최소로1만원짜리 가입하고 바이크 킥보드 등 인수해주는 상해보험 2만원이내로 가입가능해서 두개를 같이들던지

본인이 더중요한거 위주로 가입하면 될거같아
나다치는게 중요하다 상해보험
남친것도 중요하다 d사,k사,m사,h사 이런식으로 골라들던지








반박 시 니 말이 맞음


대표 사진
익인1
이 글 내용 다 틀렸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머가틀렸는지알려줄수있을깡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그냥 반박하면 내가 다 맞다해서..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앜ㅋㅋㅋㅋㅋ ㅠ 나 내가 잘못알고있는게 있나 싶어서 한참 고민했네..
맞아..내가 틀렸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가입하려는데 20년 만기니 해지위약금이니 얘기하는데
이런 게 왜 있는거야? 그냥 필요할 때 가입해서 월마다 내고 필요 없으면 해지하고 이러면 안 되는 이유가 있는건가?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렇게해도대 가입하고 월마다 내고 필요없으면 해지하고 해도대
운전자보험 20년짜리도 있고 10년짜리도 있고 3년짜리도 있고한데 얼마차이안나지만 20년짜리가 제일 싸기도하고 어차피 중간에 해지하거나 바꿀건데 몇년짜리를 들든 상관은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아하 고마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 가입 마지막 단계인데

가끔 회사법인차 운전하는데

영업용 차 운전하면 가입 불가래... 이거 뻥 쳐야하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무슨소리야 아니야 고지제대로하고 가입가능한데 노란번호판은아닐거아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노란 번호판이 화물 아냐? 법인차 3개인데 레이 스타렉스 포터... 중 스타렉스 포터 노란번호판일걸? 가끔 모는데... 체크하면 가입 안 되고 상담페이지로 연결한다고 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다이렉트구나
다이렉트는 14급 30만원 이거 안될텐데 이거도 가능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자동차사고부상보장A(4~14급)(운전자) 300만원 보장 이라고 뜨는데 이거 말하는 거 맞을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K사꺼같은데 잠시만
그리고 그렇게가입하면 포터로 운전하다사고나면 보장은 못받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우음 그럼 다이렉트 말고 상담가입 해야하는걸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와 보고 어디사인줄 아네 보험고수 인정함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300만원기준이면 14급 염좌로 10만원밖에 못받아
포터까지 보장받을라면 영업용으로 체크하고 들어가야하는데금액은 많이는차이안날거야
저 위에링크타고 댓글보면 내껄로 톡하나만 보낼수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일단은 안 몬다고 넘어가긴 햇는데... 찜찜하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자동차사고 부상치료지원금(1~3급)
4,000,000원 이렇게 되어 있는건?? 18년도 가입인데 14급은 아닌가봐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만 있어? 4~14급은 없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것도 그건데 18년도면 스쿨존보상도 안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자동차사고 부상치료지원금Ⅱ
50,000,000원 이 항목이 보험료가 젤 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자세한건 증권바야알겠는데 보통 전산에는 14급기준 으로 뜨는데 저게 몇급까지 차등지급해주는지는 모르는거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쓰니야!!! 14급 10만원짜리랑 30만원짜리랑 보험료가 2배 차이인데 그래도 30만원 드는 거 추천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두배차이나나? 보통 3천원정도는 날텐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얼마랑얼마차이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천사익아 이 시리즈글들 다 그냥 둬줄수 있니?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랭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고마워 너익 앞으로 평생 하는 일마다 잘 될 거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헉 쓰니야 혹시 있니...? 며칠째 보험때문에 머리아파가지구 보장내역 보여주면 뭐 드는게 나은지 봐줄 수 있을까? 어려우면 거절해도 돼!!!!!!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새벽에 왤케 춥냐
10:28 l 조회 1
직장인들아 내가 이런거 까지 해줘야해??
10:28 l 조회 1
이직하게 되면 !!!!
10:28 l 조회 1
옵톡들 중 이 공지있는 방은 진짜 짜증남
10:28 l 조회 2
Hoxy,,, 26-28살 알바하는 익들 있어?1
10:27 l 조회 9
나같은 소액주주있음? 진짜 소액임1
10:27 l 조회 9
근데 여익들 중에 친오빠나 남사친들 화날때 진지하게 무서웠던 경험 있는 사람들 있어?1
10:26 l 조회 9
나를 위한 선물로 컴퓨터 vs 주얼리
10:26 l 조회 3
나솔 이번 돌싱특집어때???
10:26 l 조회 7
중고등학교 교사들은 학교 선택 가능하면 어디가 좋아?
10:26 l 조회 9
언제까지 준비 중일 건데3
10:25 l 조회 14
주차권 물고 후진하는 남자 어때?8
10:25 l 조회 35
요즘 홈쇼핑 그렇게 보게된다
10:25 l 조회 8
인프제만 들어와줘6
10:24 l 조회 30
고딩때부터 10년 친구 그룹있는데 한명이랑 슬슬 손절하고 싶으면 어캄
10:23 l 조회 19
하 오늘 하닉 얼마나 떨어지려나....
10:23 l 조회 32
꼬먀 핫도그를 케찹에 볶먹하는거 맛있어?2
10:23 l 조회 22
오늘 출근 안 하는 사람~
10:22 l 조회 11
태리로제떡볶이 안먹어봤는데 맛있어??
10:22 l 조회 8
출근길 버스는 믿을게 못되는군아ㅠ
10:22 l 조회 1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