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1524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407
이 글은 2년 전 (2023/12/12) 게시물이에요

나는 그렇게 생각하는데...

친구랑 소개팅 얘기하다가 나온 말인데

30살에 전문직이면 아직 젊기도 하고

모은 돈 없어도 괜찮다 아니야..?

친구는 30살 기준 1천이라도 있어야

전문직을 떠나서 제대로 된 경제관념인 거 아니냐는데

ㅠㅠ 30살인데 전문직 아니고 돈 못 모은 나라서

그냥 암 말도 안 함

대표 사진
익인1
친구가 사회경험이 좀 없나?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오늘 얘기하다가 좀 머쓱해가지고
자기 전에 생각나서 인티에 씀
난 내가 세상을 모르는 줄.. 잘못 산 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돈천만원이 뭐라고 ㅋㅋㅋ 친구가 좀 어리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그냥 회계사 사촌만 있어도 배부를 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울옼바 31에 회계사됐는뎅. 아주잘삼 지금 35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벌 일만 남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친구는 돈을 쓰는 습관을 많이 보나보지 뭐 실제로 많이 벌어도 다 쓰면 의미 없을수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사람마다 사정이 다른데 경제관념 문제라고 단정지을 순 없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공부하는데 썼을 수도 있고 투자를 했을 수도 있는거구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30살면 넘 젊은데 이제 시작이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왜 돈이 천만원도 없는건지 그 이유가 중요한거지 천만원도 없다고 경제관념이 뭐다뭐다 확정지어버리는건 걍 미숙한거지 삼십대 중후반도 아니고 딱 서른이면.. 없을수도 있다고 봄 사람마다 사정이 있으니까.. 근데 보통 서른이면 1억 있어도 이상하지 않을 나이이긴 함 근데 전문직이면 준비기간 때문에 서른이어도 없을수도 있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사연없는 현재란 없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와...... 진짜 와닿는다
익 좀 쩌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N수한거 아니고 학자금 대출 풀로 받은거 아니고 집에 빚있어서 매달 돈보내야하는 상황아닌데 몇년 전문직 월급 받으면서 1000도 못모은거면 좀 그런데..?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몇 년 받았고 뭐 이런 얘기는 안했는데
다 떠나서 그냥 30살에 1천도 못 모은 것 자체가 좀 하자가 있다는 식으로 말하더라고
근데 친구 가치관이니까 그러려니 하기로 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음 그건 좀 편협하긴 하다.. 난 저 사유들중에 하나라도 있으면 못 모을 수 있다 생각함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강인만 진심인거같긔
11:31 l 조회 1
ㄹㅈㄷ로 못한다
11:31 l 조회 1
배달 27분이라고 떠서 20분 부터 나와있는데
11:31 l 조회 1
역시 아프리카팀 상대로 약세가 맞네
11:31 l 조회 1
재경기...재..경기...
11:31 l 조회 3
엉덩이 납작한거 보기 싫어
11:31 l 조회 5
홍명보 원래 지 기분 따라 하는 거 유명하잖슴ㅋㅋㅋ
11:31 l 조회 10
나는 내가 야행성인줄알았는데
11:30 l 조회 3
유레아크림? 모공각화증에 효과있어 ???
11:30 l 조회 4
우리가 져도 멕시코가 이기면 조2위로 32강 진출2
11:30 l 조회 42
냥이 집사들아 이 날씨에 에어컨 틀어??1
11:30 l 조회 7
축협 특검해라
11:30 l 조회 11
내일 대장내시경이라 흰밥만 한 바가지 갖고 왔는데 너무 배고파 ㅠㅠㅠㅠㅠㅠ
11:30 l 조회 8
이영표도 진짜 할말이 없나보네 홍명보 전술에 대해서2
11:30 l 조회 49
그래도 오늘 잘준비해왔는데 뽀록으로 한골먹히니 아쉽노...2
11:29 l 조회 35
진짜 걍 져서 예선떨하면 좋겠다2
11:29 l 조회 24
축알못들 이길 때만 해도 홍명보 왜 욕하는지 모르겠다 어쩌고 그러더니3
11:29 l 조회 33
우리가 져도 멕시코가 이기면 조 3위로 32강 가는 거 아냐?? 3
11:29 l 조회 41
배가 안 고픈데 배에서 꼬르륵 소리가 나네 부끄럽다3
11:29 l 조회 7
불닭리조또 해먹을까 그냥불닭에치즈1
11:29 l 조회 5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