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7207547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270
이 글은 2년 전 (2023/12/16) 게시물이에요

특히 문과였으면 더더더

버티기 ㄹㅇ 힘들어 

나 문과에 복전을 공대했는데 와 공부량 상상을 초월함

적성 아닌거 아는데도 버티면 되겠지 〈- 이생각으로 안됨

대표 사진
익인1
수학 엥간하면 괜찮은데 수학빼고 성적 괜찮은데 가/나형 시대때 가형보다 지방대 간애들 많이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그것도 그렇고 남초과도 그닥 추천안함ㅠ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공대 이제 남초과는 아닌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니던딩 아직도 남초인 과들이 몇몇있어 그런과는 좀 어려움 여자 취업이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헉 그렇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컴공도 여자 많을 줄 알았는데 남초과였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ㅇㅈ 단순 암기가 아니라 이해하고 응용해야되는거라 안 맞는 사람은 진짜 힘들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어찌저찌 버틴다쳐도 그쪽 공부머리없으면 남보다 공부시간 더 오래걸리고 더 노력햐야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 처음부터 공부 시작하느라 바빠 죽겠는데 끝이 없음 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ㄹㅇ 학점 나락 가면 어차피 전공 못 살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ㅇㅈ 대학원 꿈도 못 꾼다 …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물리 미적 안 되면 때리치아야해 공대는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물리 진짜 문과였으면 커버하기 쉽지 않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학점 나락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진짜 직접 경험해봐야 알긴함
문과에서 왔던 동기 전공살려서 취직도 잘했어
전공도 적성 맞아보이고

반면 이과에서 간 나는 적성 안맞아서 전공버림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혹시 컴공? 코딩쪽이었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코딩은 문과에서도 적성 맞으면 잘하더라 .. 약간 결이 좀 다른 느낌?
2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맞아 일단 공대로 들어오면 전과도 쉽지 않아ㅜㅜㅜ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9
문과에서도 경제나 회계 하다 온 애들은 공대것도 어떻게든 공부하긴 하던데 어문 계열 애들은 ㄹㅇ 죽을라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경제는 몰라도 회계가 된다고...? 독기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그러게.. 회계는 걍 계산기 두들기는건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대학 때 편입한 사람들 대다수가 적응 잘 못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22 나 편입했는데 학은제로 못따라가고있음 ㅋㅋㅋ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문과 이과로 과가 다르면 편입이 아니라 그냥 입학을 다시하는게 나은 것 같아 익인이 고생이 많다..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나이 많아서 그것도 안되고 문과는 학교는 버텨도 이후가 답없어서 또 싫고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괜찮으면 1, 2학년거 청강해봐 나는 컴공이었는데 전공은 1학년부터 이어지는 부분이 많아서 그게 이해안되면 따라가기가 더 어렵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청강은 시간표가 안맞고 난 그냥 방학때 1학년과목이나 부족한거 다시보는편 그래도 답없지만 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그래도 잘하고있네...전필은 진짜 청강이라도 하는게 확실히 효과 좋을건데...안타깝다...ㅠㅠ 1~2학년 과정은 알고보면 별거 아닌데 생각하는 방식같은걸 잡아주는 느낌이라 듣고 이해하는게 생각보다 중요하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난 화공과라 일반화학안듣고 바로 전공들으니 죽을맛이었어서 방학때했는데도 부족했는지 힘들더라 ㅠㅠ 그래서 이번 겨울에도 일반화학다시보고 2학년꺼 중요한거 다시공부하게 그리고 방학 2달반이라서 시간되면 내년껏도 예습할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나 대학때 편입한 사람들도 진짜 열심히해서 난 공부량이 다르다는 말은 잘 모르겠어 근데 진짜 힘들어하는게 보였었거든 익인이는 그래도 기초 다시 공부해서 다행이다 보통 편입생들은 돌고돌아 진짜 고생한 다음에야 기초 시작해서 진짜 고생 많이하더라구...기초 잘 잡으면 꼭 따라잡을 수 있을거야 화이팅!!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나도 다른애들에 비해 공부량은 안뒤지는데 성적이 너무 형편없어... 사실 입시 실패하고 학은제 편입했는데... 대학와도 못하니깐 그 열등감이 안사라지네 그냥 내가 공부 열심히 했어도 입시 실패한 이유가 있구나,머리가 나쁘네 이런생각 많이 하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아니야 그런 차이가 아니라 기초가 안잡혀서 그런거야 전공은 젠가같아서 기초가 튼튼해야 그 위에 새로운걸 쌓아도 안 무너지는데 편입은 기초없이 그 위에 쌓으려는거라 힘들 수밖에 없어 익인이 벌써 깨우치고 기초 잡는거보면 제대로 입학했음 성적 걱정 안했을 것 같아서 진짜 안타깝다...나는 편입하고 따라간다고 도서실서 살다가 3학년 말에 겨우 기초 다시 잡는 사람도 봤는걸 진짜 익인이는 빨리 알고 준비하는 것 만으로도 대단한거야 다들 따라가는데 급급해서 기초 다시 잡을 생각 못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0에게
전공은 용어부터가 달라서 처음에 적응하기 진짜 어려웠을 텐데 잘 하고있어 남들은 1학년부터 천천히 차근차근 밟아온거 한번에 따라잡으려니 당연히 힘들지...동기나 같이 수업듣는 선배들 중에 친한사람있음 좀 도움받아봐 아무래도 같이 수업듣는 사람들이 뭐 물어보긴 좋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응 나도 근데 학기중엔 따라가느라 바쁘고 방학때나 기초잡는거야 그나마 대학은 방학이 2달이상이라 휴학도 고려해봤는데 6갤 이상동안 수험생처럼 빡세게 할 자신이 없고 풀어질까봐 그리고 휴학하면 뒤쳐지는거 같아서 (대학도 늦게온편이라) 방학때 하고있어... 학기중엔 유튜브 다른나라사람들이 올려둔 영상보면서 따라가고 이런다 남들은 시간낭비 같다는데 난 이렇게 안함 못따라가 ㅠ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시간낭비 아니야 노력은 언젠가는 반드시 도움되는 날이 오는걸 편입해서 따라가기 힘들면 많이 우울해 하던데 나도 전혀다른 과 같으면 똑같이 힘들고 우울해 했을걸? 머리가 나쁘거나 노력이 부족한게 아니라 그냥 타이밍이 조금 어긋난거야 입시도 사실 그때가 가장 중요한거지 지나면 큰일 아니야 나 사실은 고등학교 정보처리과 나오고 농어촌 특별전형으로 들어가서 입학은 꼴찌로 들어갔거든 동기들이랑 수능점수 100점 가까이 나고 미적분 대학가서 첨 봤는데 2학년 2학기부터 장학금 받고 다녔어 처음에 꼴찌로 입학한거 알곤 좀 그랬는데 꼴찌인거 알고 더 열심히하니까 되더라구 너무 열등감갖지말고 익인이도 열심히 해봐!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익인이도 진짜 열심히 했구나 ㅠㅠ 익인이 말 들으니깐 그래도 힘이난다 ㅎㅎ 사실 공대가 아니었어도 다른데면 더 잘적응했을까? 더 잘했을까? 생각하는데 난 아니라고 생각해서 과 바꿔서 한번 더 도전한다거나 이런생각은 없으니.. 그냥 주어진 상황에 맞춰서 더 열심히 해야겠다. 진실한 조언덕분에 힘이나네.. 내년엔 적응좀 잘해서 잘했음 좋겠다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자꾸 말 많아서 미안한데...못 이겨내면 열등감인데 이겨내면 그거 자부심된다 나 이것도 해냈다! 라는 자부심 익인이의 열등감이 자부심이 되길 응원할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고마워! ㅠㅠ 말 많다니? 아냐아냐 다 조언인데 난 좋아 ㅎ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0에게
아...내 대학관계자들 중에 내가 꼴찌로 입학한거 아무도 모르는데...ㅋㅋ 입시 망친건 대학 들어가면 의미없어 나랑 내 동기랑 수능 성적이 100점 가까이 차이났어도 결국 나보다 수능점루 100점 더 받은 동기는 장학금 못받고 난 받았는걸 기초 잡고 시간남으면 예습말고 복습해 아까 말했듯이 기초가 잘 잡혀야 잘 올라갈 수 있어 난 적성검사하면 항상 반반나왔는데 그래서 찐 이과 머리인 동기들보다 기억력이 좋았거든 작년 배운거 지난학기 배운거 난 기억하고 동기들은 기억못하는데서 차이를 벌렸었어 수업 진짜 열심히 듣고 이해 안되면 우선 박아넣고 복습하면서 이해해봐 대학에서 진짜 공부는 예습이아니라 복습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예습보단 복습!! 오키오키 복습에 초점을 꼭 둘게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진짜 지난학기 기억하는 애들 별로 없어 나 3학년 때 2학년 때 배운거 나 혼자 기억해서 천재소리 들었자낰ㅋㅋ 이과애들 진짜 기억력 좋은 애들 별로 없어 그날 배운거 그날 복습하고 예습은 진짜 가볍게 책 한번 훑어보는거 정도로만 해 다른 과도 그렇지만 단어를 아느냐 모르느냐도 중요하더라고 우리 2학년때 트리구조 나왔는데 알고나면 별거 아닌건데 모르고 훑어볼 땐 진짜 짐작도 못했었거든 기초가 그런 것 같아 알면 별거 아닌데 모르면 진짜 큰 차이가 나는거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응 내년에는 진짜 개강 2주차때부터 공부한거 복습 미리미리하려고 예습은 아예 모르고 들어가는거랑 조금이라도 알고 들어가는게 다르니 간단하게 하고 2학년때꺼 너무 못했었어 차피 재수강 해야할거 이번방학때 꼭 복습할거야 대학생되면ㅊ방학때 배낭여하킹이나 다니고 펑펑 놀줄 알았는데 결국 공부는 끝이 없구만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예습까지 하는 애들 별로없긴 한데 익인이 말대로 한번 훑어보고 들어가면 훨씬 낫지! 모르는거 넘 스트레스 받으면서 예습 빡쎄게 하지말고 우선은 복습 위주로 그날 배운거 그날 정리해 난 자료구조 노트는 진짜 선후배들도 탐낼 정도로 필기 개 열심히했는데 포스트잇에 필기하고 그날 밤에 다시 옮겨적기도하고 다른 노트에 적었다가 밤에 다시 적기도하면서 그날그날 필기로 복습했었어 필기로 복습하면 강의때 들었던거 기억나면서 더 효과가 있는 기분이었거든 교재도 중요하지만 결국 시험은 교수님이 내시는거라...수업시간 복기하는것도 효과가 좋았던 것 같아 이왕 재수강하는거 내년엔 에이뿔 받아보자 화이팅!!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응응!!! 재수강은 우린 A0까지만 되긴하지만 맨날 C+밑만 받다가 진짜 B+ 이상만 되어도 좋겠다 ㅋㅋㅋ 응원이랑 조언 너묵 고마워 여기에 댓글 안달았음 큰일날뻔했을정도로 너무 도움이되었어 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15에게
도움이 되었다니 진짜 다행이다 나혼자 말많게 오지랖인가 싶었거든ㅎㅎ 난 개인적으로 익인이같은 사람들 존경해 힘들거 알면서도 용기내서 들어온거고 자기 선택 책임지기위해 노력하는거잖아 그런 경험은 언젠가는 성적이나 공부가 아닌 다른 방식으로도 도움이 될거야 지금은 힘들어도 이겨내면 나중엔 그게 내 자존감 지킴이가 될 수 있는 자산으로 남으니까 꼭 이겨내길 바라 공부해도 노력해도 결과가 맘에들지 않으면 진짜 힘든데 그걸 잘 버티고 있는 것 만으로도 익인이는 강한 사람이니까 꼭 이겨내고 재수강에는 좋은 성적 받을 수 있을거야! 화이팅!!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고마워 ㅠㅠ 익인이는 똑똑하기도한데다 말도 예쁘게하네 ㅎㅎ 너무 고마워! 열심히할게 ㅎㅎㅎㅎ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10에게
근데 익인이가 말한거 맞는듯 다들 1학년꺼 안중요하다 일반화학 굳이 안들어도된다는데 그게 표면적으론 그리보여도 결국 생각하는 방향? 이런건 잡아주는듯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문과랑 공대랑 공부량 차이 그렇게 많이 나...????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완전ㅜ 솔직히 경영/인문대 시험 2주 전부터만 해도 에쁠 나오잖아
공대는 걍 개강 담주부터 공부함 다들 ㅋㅋ
몰아서 할 엄두도 안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나 공대나왔는데 편입한 사람들 보면 공부량 차이가 아니라 생각하는 방식이 달라서 이해를 잘 못했어 수업을 잘 못따라오고 설명해줘도 응용이나 확장이 잘 안되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마져 나도 그래서 그쪽은 생각도 안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애초에 진짜 이과적인 머리 없으면 공대 진학은 생각 자체를 안할 거야... 나처럼 🥹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오... 난 진짜 쌩이과+공대 체질이라 오히려 교양으로 듣던 경제학이 더 어려웠어... 이게 뭔 소리고 이러면서 겨우 재수강 면했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수학과학은 그냥 풀면 되는데 그쪽은 생각을 많이 해야 해서 그런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7
난 수학과학 좋아했는데도 학점 나락갔는데 악깡버하는중...ㅋ 방학때 유니스터디랑 케이묵 미친듯이 봄.. 그리고 그나마 여자애들 많은 화공 컴공 전자공 말곤 다 남자밖에 없어서 같은 여자만 보면 아련한 눈빛 보내게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시험공부하다 검색으로 들어왔는데ㅠㅠ 혹시 방학때 유니스터디랑 케이묵으로 다음 학기 전공과목 예습하는거야? 아니면 배웠던거 복습? 나도 공부 못따라가는 이과출신 공대라…ㅠㅠㅠ 난 유니스터디로 학기중에 전공과목 수강 몇번 했는데 그냥 학겨다니는거로도 벅차서 인강을 돈쓴만큼 전혀 홯용을 못하는거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공대 적성 안맞으면 좀 힘들어 뭐 다른 과들도 그렇긴 하겠지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ㄹㅇ졸업 못할 숙도
운좋게 졸업해도 취직하면 고생임... 지금 나...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이과였어도 어려웠는데 문과는 지이인짜 각오하고 와야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걍 약간 문과랑 이과랑 생각하는 방식이..? 다른것도 큰거같고
일단 안그런 문과생들도 있겠지만 잉 수학 극혐이런 마인드 가진것 때문에 더 장벽 심해서 힘들어하는 경우도 많이봤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주식 무서워서 못하는데 지금 상황 보면 부럽기듀 함
7:04 l 조회 14
혹시 오늘 근로장려금 85만원 들어왔으면
7:03 l 조회 16
근데 만삭인 임산부가 새벽에 양수 터져도 바로 안낳아도 되는거임?
7:03 l 조회 6
오 알림 없어서 뭐지 했더니 근장 들어와잇네
7:01 l 조회 11
아니 혈육이 연애하냐고 계속 추궁하는 심리 뭘까
7:01 l 조회 10
Isa 잘알 익들아🙏🙏 1
7:00 l 조회 16
나 지금 되게 신나
7:00 l 조회 44
요새 알리도 개비싸짐
6:59 l 조회 10
지하철 임산부 배려석에는
6:59 l 조회 6
근장 오늘 들어온 사람들은 ㅝ야?2
6:58 l 조회 44
삼전 팔고 하닉 사는거 굳이싶은가?1
6:58 l 조회 51
퇴사 면담 뭐라고 신청해야하지
6:57 l 조회 13
이직한지 2주째 퇴사합니다2
6:56 l 조회 53
유툽 할미언니인가 그분이 사팔사팔하지 말고 1
6:56 l 조회 102
40헤어진 전남친한테 톡인데 13
6:55 l 조회 28
주린이 근장들어온거 주식에 다 넣어야지
6:55 l 조회 25
아배아파배아파 미침
6:55 l 조회 77
아 오늘 비 오려나
6:53 l 조회 11
하닉 2주 살까 삼성 10주 살까7
6:53 l 조회 243
잠오는데 삼성전자 예약 걸고 자면댐??2
6:53 l 조회 169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