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18072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2
이 글은 2년 전 (2024/3/12) 게시물이에요

나 영어 뒤지게 못하는데 솔직히 처음에 인서울 4년제 가고싶어서 편입하려고 마음 먹고 작년에 학원도 잠깐 다녔거든…? 근데 그때도 지금도 그낭 4년제 대학가려고 상대평가로 순위 매기고 그러는 거에 너무 스트레스 받는거야ㅜ 근데 지금도 아이러니하게 편입 공부 중이긴한데 내가 영어를 잘해본 적도 없고 몇 줄 넘어가는 쉬운 문장도 못 읽었는데 단어외우고 영어기사 보고 하는데 점점 늘어가는게 보이는 거 같아서 넘 뿌듯한거임ㅜ 그래서 1년 동안 편입 공부하는 거긴한데 대학에 초점 두는 거보다 영어 공부에 초잠 맞춰서 공부하면 너무 시간낭비 같아보이니 그냥 편입 포기하고 취미로 공부해야되나…

대표 사진
익인1
뭐든 해봐 그러면 나중에 고를 수 있는 선택지가 생길테니까 졸업하고도 편입하고 싶을 수 있고 토익이나 토플 점수가 필요할 수도 있는데 그럼 좋은 밑바탕이 될 거고 그냥 공부하는 것만으로도 머리가 덜 굳어서 다른 공부에도 좋은 밑바탕이 될거야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손톱깨무는거 진짜 정병이었네
4:01 l 조회 1
휴지랑 변에 피가 묻어있는데
4:01 l 조회 1
우리집 레전드 망했네... (혐주의)
4:00 l 조회 10
다들 월드컵 관심 많아?
4:00 l 조회 3
북정은 엄마 평생 일본을 그리워했다는데
3:59 l 조회 3
난 나중에 애 한명 낳고싶긴 해
3:59 l 조회 2
초딩때 진짜 정병 안걸리는게 신기한 환경이었는데1
3:57 l 조회 9
해외거주 인유닛 세탁기 없음 너무 불편함…
3:56 l 조회 3
동생에 집온댓는데 4시간동안 안오네 무슨일 생긴던아니겟지ㅜㅜㅠ14
3:52 l 조회 79
개졸린데 뇌가 너무 활발하게 돌아가서 안자져ㅜㅜ7
3:51 l 조회 14
여친은 블랙핑크 남친은 누가봐도 개부자인 커플 있는데 7
3:51 l 조회 29
덕질개잡덕 무교인데 종교 두개 믿고싶음 1
3:49 l 조회 13
다낭성인가2
3:48 l 조회 18
아 배 드럽게 아픈데 장실 가말어1
3:48 l 조회 9
아 날씨 레전드로 좋다 3
3:48 l 조회 33
외가나 친가나 둘 다 교육열 오지는 집안인데 나라는 돌연변이가 있네 ㅋㅋ
3:47 l 조회 7
애 안 낳아도 행복할 수 았지 않나? 2
3:47 l 조회 14
짱구 극장판 이중에서 몇개봄?2
3:46 l 조회 22
멘헤라vs지뢰계vs갸루 2
3:46 l 조회 38
4명 단톡방에 나랑 친구 한명 비슷한 시기에 프사 바꿨거든
3:44 l 조회 26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3: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