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250118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822
이 글은 2년 전 (2024/3/18)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메이플스토리

어센틱보다 백만원 이상 저렴하네

대표 사진
용사1
현재 메이플 상황
- 일일컨텐츠 맨날 한다는 가정 하에 아케인 사냥터 거의 한달이면 졸업
(아무리 늦어도 주력캐릭터라면 한달 안에 세르니움 입성 및 그란디스 메인 컨텐츠 진행)

- 이에 따라서 교가 아케인심볼 공급이 교가 어센틱심볼의 공급보다 훨씬 적음

이게 첫 번째 이유가 될 것이고...

- 일퀘로도 하루에 심볼을 수십개씩 주고 이벤트로 심볼교환권을 마구 뿌리는데도 교가 심볼을 사는 사람들은 보통 돈으로 시간을 사는 사람들

- 게임진행은 빨라져서 한달이면 그란디스를 가는이 상황에서 시간을 돈으로 사는 사람들에게 몇달동안 아케인지역 일퀘 하라고 하면 화가 남

- 반면 그란디스 지역은 현재 메인컨텐츠인데다가 일퀘 경험치도 많이 주고 레벨대도 맞으니 일퀘애 대한 거부감이 상대적으로 적음

- 즉 사는 심볼 수요층에게 아케인심볼이 어센틱심볼보다 더 매력적임

결론 : 아케인심볼 공급량이 어센틱 심볼 공급량보다 훨씬 적고, 심볼 수요층에게도 아케인심볼이 더 매력적이라 아케인심볼이 더 비싸다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1
덧붙이자면 첫 번째 이유로
아르크스 심볼이 오디움이나 아르테리아보다 1.5~2배 비싼 원인도 설명 가능해

현재 메이플 메인유저층 레벨이 오디움-아르테리아에 몰려있고
이에 따라서 여기 심볼 공급이 오디움보다 압도적이거든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2
카르시온 심볼이 제일 쌀걸 랭커들이나 재획 오래하는 사람들이 거의다 카르시온에 있어서
근데 아케인지역은 거의 일퀘만하지 재획하는 사람은 없자낭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3
아케인 지역 재획하는 사람 없어서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4
260 이상인 사람들은 심볼교환권 무조건 어센틱이라,, 아케인 올리고 싶어도 사냥 일퀘 없으면 쉽지 않음 ㅠ 다들 사고 싶어 하지만 물량 수급이 안 됨,,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5
제목이랑 내용이랑 말이 안되는데?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8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9
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년 전
대표 사진
용사6
나 275렙 8월시작 메린이인데. 어샌틱 어짜피 돈없어서 5렙 주차상태임…… 매일 일퀘도니까 쌓인 양은 9렙어치인데 세금 안내는중
이벤트때 어센틱받은걸로 5렙까지만 찍어놓고 심볼교환권 너무 남아서 부캐 아케인 심볼 받아줌.
나같은사람땜에 어센틱 잘안팔리는거아닐까? 특정렙에 주차하고 더이상안올려서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와 카이 징짜 어렵다 ㅋㅋㅋㅋ1
1:57 l 조회 99
닉 팔까말까 어떡할까 8
1:29 l 조회 643
블랙빈 마크 작은 어케해?2
1:00 l 조회 107
노말 루시드 잡으면 하드 스우 데미안 잡을수 있어??3
0:59 l 조회 253
이거 새벽 왜 공격을 안하지?2
06.25 22:11 l 조회 571
와 데브펜 노작이 6천만원이 넘네2
06.25 21:36 l 조회 290
환산주스탯 보고 하이퍼링크,유니온 등 그대로 해도 괜찮아~?2
06.25 21:35 l 조회 542
닉 100만메포라고 하면 엄청 비싸보이는데1
06.25 21:17 l 조회 207
매력만쩜 샀따
06.25 20:45 l 조회 203
전에 부티크헤어 얼마정도했어?2
06.25 20:35 l 조회 170
주차가 모야?2
06.25 20:29 l 조회 240
3년있던 길드 탈퇴해야하네ㅜㅜ
06.25 20:10 l 조회 204
너네 부캐에 닉옮기는데 입찰가 얼마까지 올라가면 놓아줄거야?
06.25 19:58 l 조회 162
와 이득충이 돌아오네 대박6
06.25 19:21 l 조회 1101
메포로 선물 가능한거 있어?5
06.25 16:48 l 조회 601
스펙터 잘알 용 있어?ㅠㅠ14
06.25 15:26 l 조회 776
피방 보상 모자 어떤걸로 받을지 골라주라2
06.25 15:23 l 조회 594
가엔링에 에디셔녈 큐브 못 써? 2
06.25 14:44 l 조회 392
이지 칼로스랑 대적자 전투력 얼마에 잡았어??5
06.25 12:22 l 조회 621
닉네임 옥션 저번에 수령 못받은거2
06.25 12:22 l 조회 374


12345678910다음
메이플스토리
일상
이슈
연예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