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780701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공지가 닫혀있어요 l 열기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69
이 글은 2년 전 (2024/5/03)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집에 돈도 없고 부모님도 아파서 대학도 안 가고 공고 졸업해서 생산직 일하는게 2년짼데. 나도 공부 다시 해보고싶고 좋은 일자리 같은거 찾아보고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대학이나 공시 하나 준비해보라는데 솔직히 중학교때 이후로 공부랑은 거리가 멀었어서 얼마나 걸릴지도 모르겠고... 공부라는것도 너무 막연해서 지금 어떻게 살아야헐지 모르겠어.

03년생 한부모 기초수급자.

수급자라서 수능 기균 전형, 공시 저소득 전형 응시 가능.

중학교때 내신 10%, 고등학교 마이스터고 성적 20% 이내(일반고랑 과목 많이 다름. )

부모님 두 분 다 학교 선생님이셨음.

자금은 2천정도 모아놓은 상태.

현재 목표 저소득 세무직(점수 이번년도 49점 커트라인. )

우울증 약 먹는중.

솔직히 공시해도 떨어지면 1년이 통째로 날라가는거잖아. 그게 너무 무섭기도 하고, 주위에도 다들 학교 나오고 백수인 친구들 뿐이라 조언 구할 사람도 없어서 뭘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 다들 조언좀 해줄래.

대표 사진
익인1
주변 환경이 중요하다
너 주변에 동기부여 삼을 사람이 있어야됨
개인적으로 나는 그게 대학이라고 생각하고.
수능 커리큘럼부터 끊어서 공부 시작해서 대학가. 자기 길 개척하는게 원래 제일 어려움. 그리고 자기가 뭘 좋아하고 뭘 해야할지 모를 땐, 1. 내가 좋아하는 일 찾아서 우직하게 파거나
2. 남들 하는거 따라 하거나 해야됨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대학 중퇴한 고졸인데
개인적으로는 대학 가는걸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추천함
수능 기균에 내신 10% 이내면 인서울도 노려볼수있을것 같은데
만나는 사람의 풀이 넓어지고 세상을 보는 눈이 넓어지는건 앞으로의 인생을 개척하는데
차원이 다른 길을 제시해줌
많이 보고 배우는만큼 새로운 길이 보이는거더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0%가 공고라서 애매하기도 하고... 수능 공부를 해본 적이 없어서 이게 맞나 싶기도하고. 우리 학교는 내신으로 대학을 못 가는 학교라. 넘 걱정되네..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부모랑 얘기하몀 답답해;;1
06.23 09:21 l 조회 59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09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75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91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128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70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309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60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109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97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195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31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5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7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1
직장에서 실수는 바로 인정하는 게 맞을까요?5
06.10 16:38 l 조회 215
INTP(남)과 소개팅3
06.10 11:21 l 조회 110
진짜 이해 안되네;; 내란당 왜 좋아하는거야;?
06.10 11:06 l 조회 123
다들 부모님 성격 좋으셔?6
06.09 14:34 l 조회 104
굳이 결혼 생각 없어보이면 그냥 안하는것도 답이겠지? 4
06.09 03:23 l 조회 160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