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8882282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344
이 글은 2년 전 (2024/5/12)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고민(성고민X)

남친이 고시 준비하고 싶다고 시작해서

지금 4달 정도 일주일에 1번, 이주일에 1번

연락도 길게 못 하고, 그렇게 만나는데

친구들일아 만나는 것도 한계고 슬슬 외롭다

혼자 여기저기 참여하면 괜히 환승할거 같아서

자중하는 중인데 ㅠㅠㅠ

지금 헤어지자고 하면 안 그래도 시험 때문에 힘들텐데

나 때문에 더 힘들어질거 같고

걍 몇달만 좀 참을까 ㅠㅠ 혼자 시간 보낼만한거 추천좀!!

대표 사진
익인1
고시가 몇달안에 끝나는게 아니지않아? 몇년 걸릴수도 있는데 헤어질거면 빨리 헤어지는게 나음 ㅠ그리고 고시생인데 1,2주일에 한번 보는것도 적게 보는게 아니라고 느껴져 ㅠ 나도 고시생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올해 떨어지면 위로 좀 해주고 ㅂㅂ 해야겠다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근데 자주 못보면 해어지고싶어? 외로움을 잘 못견디는건가. 나는 고시 준비하기전부터 만났던 사람이랑 3년 넘게 연애하고있어서 물어보는거임. 내 기준에서 고시준비한다고 자주 못봐서 헤어지는거 사실 이해가 안되긴해. 무슨 고시임? 고시면 보통 2,3년은 최소로 잡거든. 시험끝나고 헤어져도 고시 1년만 하고 떨어졌다고 관둘것도 아니고 그냥 너도 식고 그러면 빨리 헤오지는게 낫다 이야기한거긴함.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행시 준비해...한번도 외로워 본 적이 없어서 그런가 조금 힘드네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둘다 몇살인데?? 행정고시가 고시중에 제일 어려운 편이야. 내 사촌오빠가 지거국 출신에 행정고시 붙었는데 자기빼곤 다 스카이랬어. 오빠 2년 걸렸는데 찐천재 소리들았음. 누구든 1년만에 붙으면 기적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나도 고시생에 원래는 아니였지만 장거리되어서 진짜 자주 못봐도 안정적으로 잘 만나는데 너를 뭐라하고싶은건 아니지만 조금 놀랍긴해. 어리면 더 그럴수도 있을거같기도 해. 근데 현실적으로 행정고시 1년만에 붙기힘들고 남친도 그걸 알고있을거야. 근데 솔직히 수험생이 아니더라도 일반적으로 1,2주만에 한번 보고 연락 좀 자주 안된다고 해서 그게 연애에 소홀하진 않는거같은데ㅠㅜ 너도 잘 생각해봐. 주제넘을수 있지만 뭔가 남친을 좋아하는것보다 외로워하는 성격이라서 연애하는게 더 큰거같고 그 외로움은 연애로 채워지기보단 좀 내면애서 오는거같아서. 너 남친이 진짜 뛰어나서 담시험에 바로 붙을수 있는거같으면 기다리고 (이건 남친에게 이번에 붙을 가능성 물어봐야할듯) 아니면 올해는 아니고 내년이나 내후년쯤 붙을거같다고 이야기하면 서로를 위해서 빨리 헤어지는게 나은거같아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공부가.. 확실히 힘들긴 하죠,, 그래서 제가 감히 뭐라 조언하기가 애매하긴 한데.... 그래도 여친을 생각하면 시간은 좀 더 낼 수도 있지 않을까요:?

하루에 한 번까진 바라진 않아도... 2-3일에 한 번씩 1시간 정도는 만나서 커피라도 마시면서 쉬는 게 나중에 공부 집중하는 데 있어서 피로회복도 되고 좋을 것 같은데;

2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성인되어서 수두 걸려본익 있어?
06.25 22:36 l 조회 46
고딩친구가 모청이라도 줄줄 알았는데 안줌 6
06.25 09:16 l 조회 107
외모정병글 개개개싫어하는데 혹시라도 극복한 사람이 있다면 조언 얻고 싶어
06.24 22:27 l 조회 21
회사에서 일정 정할때 계속 머뭇거리는 사람 나만 짜증나나
06.24 19:57 l 조회 46
3개월 인턴 하고 정규직 전환 꺼려지는데 배부른 소리일까?
06.24 07:36 l 조회 81
부모랑 얘기하몀 답답해;;2
06.23 09:21 l 조회 78
공시 교행직 점수 이렇게 받았는데 일년 더 하면 가능일까?18
06.20 23:13 l 조회 213
이마가 긴데 사각턱 때문에
06.20 00:48 l 조회 85
심리상담 부당한 일 당해도 할말 못하는건 어떻게 고쳐야할까4
06.18 21:15 l 조회 107
직장 제가 잘못한건지 궁금해서 글 써봅니다
06.18 13:55 l 조회 138
다음 생이 있다면
06.18 12:38 l 조회 81
주식 시드머니 얼마정도 필요해?12
06.18 11:17 l 조회 324
겹치는 친구들 있을 때 한 친구랑만 멀어지는 법
06.17 19:58 l 조회 69
도와줘 입사일주일만에 퇴사각오하고 3
06.17 18:46 l 조회 126
컴활자격증 딴 사람 있어?1
06.16 23:23 l 조회 107
심리상담 우리엄마가 조현병인데 내가 죽고싶어...3
06.16 12:09 l 조회 212
남의 집 기둥은 빼오는거 아니라고 하잖아8
06.16 00:03 l 조회 247
취준익인데 사무직 계속 도전할지 서비스직갈지...4
06.12 15:05 l 조회 106
연애는 어떻게 하는거야8
06.12 00:24 l 조회 328 l 추천 1
혈육이 향기가 강한 제품들 써서 짜증나
06.11 23:05 l 조회 103


12345678910다음
고민(성고민X)
일상
이슈
연예
11: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