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224346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309
이 글은 2년 전 (2024/6/1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3D그래픽

5군데 넣고 일주일 지났는데 전부 다 서류탈락하면 포폴 다시 만들어야하나 아니면 다른 프로그램 공부할까 마야랑 섭페랑 누크랑 언리얼 할 수 있는데 포폴을 급하게 만들어서 퀄리티가 별로인거 같기도 하고 비전공자라서 하루하루 자존감 떨어져 휴ㅜㅠ

대표 사진
익인1
어느쪽이야? 나도 취준생인데 음 툴 다양하게 쓸 수 있는 건 좋은데 메인 툴을 한가지로 잡고 그걸로 좀 파보는건 어때??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처음은 영화쪽으로 생각했는데 지금은 광고나 xr도 관심있어 너는 무슨 툴 메인으로 포트폴리오 만들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난 누크만 메인으로 만들었어ㅠ 요즘 근데 시장이 얼어붙어서 더 힘든 거 같기도 하다 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근데 누크는 노드만 알고있고 포트폴리오 만들고 싶어도 소스찾기가 힘들어서 안하게되던데 학원에서 준비하는거야?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응응 독학으로는 좀 힘들 것 같아서 학원다녔지 쓰니는 독학이야?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나도 학원 다녔는데 다들 바로 취업되는거 같아보이진않지만 이력서 넣어놓고 아무것도 안하려니깐 시간 아까워 죽겠음 학원 두군데 다니고 온라인 강의도 들어봤는데 수업들어봤자 회사들어가서 실무적으로 배우는거랑 차이가 클거같아서 빨리 취업하고싶음!!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글쓴이에게
그니까!! 꼭 원하는 곳 잘 들어갔음 좋겠다. 포폴 완성도가 걱정이라면 주변 사람들한테 보여주면서 피드백 받아봐! 아무래도 현직자분들한테 받는 게 제일 베스트지만 이쪽 모르는 친구들 피드백도 은근 도움 되더라고 이쪽 분야는 포폴이 제일 중요한 것 같아,,

2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에게
웅 같이 고민해줘서 고마워 너도 취준 화이팅해!!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툴 하나만 해도 배울게 많은데 마야, 누크, 언리얼 다 배우려면 진짜 빡세긴 하겠다.. CG 합성쪽? 인것 같은데 먼저 진짜 하고싶은거랑 가고싶은 회사를 먼저 정하고 어떤 툴을 주로 사용하는지 부터 알아야할듯! CG라면 마야라든지 광고면 시포디라든지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나도 메인 누크로 포폴 준비중인데 걱정이다...ㅠㅠ
2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혹시 학원 ㄷㅇㄹ 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딱 내용보니 그럴거 같았슈.. 나도야.. 아직도 취준 중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아니 난 한 서류 70개정도 넣으니깐 면접연락도 많이오고 지금은 회사다니는중 그래도 다른학원보다 거기가 나아 우리회사에 ㄷㅇㄹ 다니셨던분도 계시는데 그분은 진짜 잘함..나는 노가다작업만해..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다행이다 9개월 전이면 우리 우연히 만났을 지도.. 대화를 나눈 사이였을지도 몰라 행복하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4에게
헉!ㅋㅋㅋ 너도 건강하고 좋은일만 있길 바랄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글쓴이에게
쓰니야 혹시 있을까 포트폴리오 한 개당 소요시간 어느정도 걸렸는지 알 수 있을까? 기업에서 소요시간 적으라고 할 때 내가 걸린 기간이 적당한지 너무 느린지 궁금해서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에게
나 모델링2달 텍스처1달 라이팅 카메라 후보정 렌더링 2달 이런식으로 했는데 사실 시간보다는 퀄리티가 더 중요한거 같고 마야 포폴말고 언리얼 할 수 있는게 어필되서 취업된거라 나랑 비교하는건 도움이 안될거야..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ㄷㅇㄹ 모음좀 알려줄 수 있어?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다워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고마워ㅠㅠ 얼마나 다녔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난 다른데 다니다와서 6개월정도? 3d는 걍 기본 1년은 생각하고 다녀야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그렇구나... 다른데로는 어디루 다녔어? sbs 상담받고 왔는데 인터넷에서 다들 정말 뜯어 말리는 거 같길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나 sf sf는 커리큘럼은 괜찮은데 포폴반은 비추고 sbs는 엮어팔기 싶해서 비추하는거 같애 내가 sbs상담 받을때만 해도 미술적인거부터 시작해서 총 1년 걸리는 커리큘럼이더라고 3d는 포폴만 1년 걸릴수도 있고 수업은 개념만 이해하고 포폴 만들면서 깨닫는게 좀 많아서 수업도 1년 걸리면 버티기 힘들거야 돈도 많이들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ㅠㅜ 그러면 다른 기초적인 거는 다른 학원에서 배우거나?.. 아니면 인터넷 강의도 괜찮으려나?... 시포디 배우려면 포샵이랑 일러랑 에펙?을 기본적으 로 좀 할 줄 알아야하더라고 포토샵은 내가 초딩때부터 취미로 조금 했었어서 할줄 아는데 나머지는 아예 지식이 없어서 학원 상담알아봤던건데 금액적인 부담이 너무 커서,,,ㅠ 너무 영업하려고 하는것만 같기두 하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포토샵 일러스트 에펙은 콜로소 강의 듣거나 국비지원이나 국취제로 배워도 충분해 c4d도 요즘 국비지원이랑 국취제 있는 걸로 아는데 수업은 그렇게 듣고 거기서 포폴도 완성했는데 마음에 안들고 더 배우고 싶다면 그때부터 학원 포폴반 들어가도 될것같애 인터넷에 리드미컬이라고 모션그래픽 하는사람들 있는 카페 있는데 거기서 질문 같은것도 받고 사람인이나 잡코리아에 없는 취업처도 있으니깐 어떤 스킬이 필요한지 보는것도 도움될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정성스런 답변 너무 고마워!!ㅠㅠㅠ 콜로소도 sns 광고로 많이 봤는데 쓰니도 이용해본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난 언리얼이랑 블렌더를 콜로소로 배웠어 근데 나는 원래 마야를 할 줄 아니깐 3d 프로그램이 한번 이해하면 단축키나 움직이는 것만 약간씩 다르지 기능들은 비슷비슷해서 어렵지가 않았어 내 친구는 포토샵이랑 일러스트를 학원 안다니고 인터넷강의로 배우고 취업하긴 했어 콜로소인지 클래스101인지는 모르겠음 인터넷 강의도 쌤한테 피드백 받을 수 있는데 피드백 연락 너무 늦게온다고 짜증난다고 하긴하더라고 우리 회사에 국비로 배우셨던 분도 계시는데 클릭부터 가르쳐주셨다고 하더라고 그래서 처음에는 약간 답답한데 그 분도 엄청 잘하셔서 국비도 여러군데 찾아 보고 상담 받아보면 좋은 것 같긴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대단하다...다룰줄 아는 프로그램이 진짜 많구나 대단하다 그럼 취업은 어느쪽으로 한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음 콘텐츠 제작인데 주로 모션캡쳐하고 편집하라면 편집하고 촬영하라면 촬영하고 모 그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우왓 그렇구나.. 야근 많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우리는 무조건 야근에 주말 출근에 연휴 반납에 연차 중요한 사정 아니면 못 쓰게하고ㅋㅋㅋㅋ 이건 우리회사가 x소라서 좀 심한 편이고 그래도 난 꿈꾸던 직종이라 버틸만해 가끔 회사 건물만 보면 속이 아프긴 하지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와...그렇구나... 흡... 대단해 정말로...ㅠㅠ 영화업계로 갔어? 아니면 게임업계로 갔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아하!!! 확인했오!!! 펑해두 될 거 가타 알려줘서 고마워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그 쓴아! 내가 노트북밖에 없어서ㅠㅠ 데스크탑을 하나 맞추려는데.. 사양은 혹시 어느정도로 맞춰야할까?... 리드미컬 카페가서 물어보면 도움받을 수 있으려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에게
렌더링 때문에 적어도 배그 돌아가는 정도는 있어야할듯? 배그 돌아가는 정도면 작업할때는 더 사양 좋은것들이랑 차이 많이 안날건데 렌더링 할때가 차이가 있을거야 c4d는 어떤식으로 렌더 돌아가는지 몰라서 나도 잘은 모르는데 가성비로 90~100만원대 조립컴 필요하지 않을까 카페에도 한번 물어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글쓴이에게
아하!! 역시 고사양 게임 돌아갈정도는 돼야하구나 웅!! 도움줘서 정말 너무 고마워🥺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이직한 애들있어? 대기업쪽으로?2
12.15 23:40 l 조회 418
맥스 이해가 안간다..2
06.15 12:14 l 조회 1088
언리얼로 취업한 사람 있을까?2
06.11 09:02 l 조회 678
포폴만 좋다면 이런 경우도 가능한가?4
04.18 23:27 l 조회 827
미대 막 졸업해서 3d학원 다니려고하는데 전망 어때?.??11
03.26 18:03 l 조회 1126
모델링 질문받음36
01.29 21:39 l 조회 1427
요새 cg업계 취업 하나도안된다 6
09.02 22:35 l 조회 1751
엑셀이랑 마야중에 뭐가 더 어려워??1
08.19 18:15 l 조회 572
노트북으로 3ds max 작업하는 익들 있어?2
07.30 22:12 l 조회 554
3D모션그래픽이나 모델링하는 익??6
07.30 14:50 l 조회 1001
이런 영상은 프로그램 뭘로 제작한거야?6
07.22 08:24 l 조회 497
시포디 옥테인 렌더 돌릴 데스크탑/노트북 사양 봐줄사람!
07.20 11:26 l 조회 398
맥북으로 3d 하는 익인들 있어?2
07.10 12:26 l 조회 639
학원에서 포폴 완성하고 면접 연락 기다리는데38
06.10 22:25 l 조회 1309
블렌더 하는 사람있니? 약팁 2
06.09 01:05 l 조회 688 l 추천 1
애니메이터 포폴중인데 애니메이터 이방에 잇닝 !?1
05.16 23:22 l 조회 440
시포디 하는 익들 있어?.?2
05.08 01:51 l 조회 776
여기 생각보다 활성화가 안되네
05.01 22:53 l 조회 578
윈도우 업데이트하고 블렌더 버벅거리는데 이거 왜이러니ㅠㅠ1
04.23 20:47 l 조회 235
3d.. 내이름 검색 이거 연관 뜨더라고 -,,-
04.15 23:46 l 조회 254


12345
전체 인기글
일상
연예
드영배
1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