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5970023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446
이 글은 1년 전 (2024/7/20) 게시물이에요

게시된 카테고리 세무사사무실

이쪽 업계 취업 희망하는데 근래 여러 커뮤에서 호불호 나열한 거보니까 너무 고민이 많음...ㅠㅠㅠ 아 물론 연봉 낮고 상반기 일 많은 건 알아 내가 스펙이랑 학벌이 낮고 공백도 많아서 불경력 하나만 보고 가는 거거든ㅠㅠ 그래서 한 3-4년 정도 죽었다 생각하고 구르고 연봉 높이고 일반 중소 회계팀이나 못하면 경리라도 갈 계획이었는데 걍 진입도 하지말란 글 많이 봐서 갑자기 마음이 심란해짐

대표 사진
익인1
난 상사를 잘 만나서 버티고있는거지 주변 지인 얘기들어보면 정말 답 없는 곳 많아서.. 거래처 진상을 떠나서 회사 고인물들한테 질려서 이 업계 떠나는게 많아 셈사무실하다가 일반 업계 갈거면 그냥 처음부터 기업 노리는게 좋음 시간 버리지말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222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근데 일반기업 회계팀 신입은 전공자만 뽑는다 들었어서ㅠㅠㅠ그게 아니면 물경력이고...진짜 여길 비추하는 거면 그냥 중소 아무나 들어가서 돈 좀 모으고 기술이나 언어를 배우든가해서 자기계발하는게 나을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
지인중에 셈사무실 8년 다니다 일반 중견 입사했는데 거긴 또 위에서 싹다 잡고 일해서 퇴사한 케이스도 있고 어차피 일반 업계 들어가도 신입은 풀칠 시키는 곳도 있어서 너무 큰 기대감 안가지는게 좋을듯 일단 중소 들어가서 경력 만들고 자기계발해서 괜찮은 중소나 중견으로 이직 생각할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
내가 회사 많이 다녀봤지만 진짜 썩은 업계라고 생각해 오우 신입들 탈주하는거 너무 이해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일배우기는 좋지 진짜 걍 자기 능력 쌓기는 좋음 업무자체가 .. 근데 환경도 좋아야되고 윗사람들이 좋아야 가능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한달차 신입인데.. 텃세도 오지고 막말도 오지고.. 내가 못 따라는거 같아 나만 빠가사린가 싶어서 매일매일 울면서 다녀. 애초에 중소 중견 가려는거면 발 들이지 않는거 추천.. 나도 담달 퇴사할까 고민중이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정확히 나랑 비슷한 고민 중이네ㅠㅠㅠ 사무소는 진짜 일이 너무 힘들고 사람 상대하는 것도 힘들어서 각오 제대로 하고 발 들이라고 하던데.. 나도 비전공자에 스펙 학벌 낮아서 기업 회계팀 들어가고 싶은데 입구컷 당할게 뻔하더라고.. 그래서 사무소에서 진짜 3년 딱 채우고 이직하는 루트 생각중이거든! 근데 세무사무소 워낙 악명 높아서 걱정이다.. 사람들은 다 최종 목표가 기업이면 첫직장도 기업으로 바로 가는게 좋다고 하는데.. 나도 아는데 스펙이 안되고 비전공자는 아예 서류에서 컷하는데 어떡하냐구퓨ㅠ 나랑 비슷한 상황이라 내가 말이 너무 길었네. 우리 화이팅 하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익아 난 그냥 굴러보기로 결심했어...! 말로만 들어선 모르는 거고 생각보다 적성에 맞을 수 있으니까 솔직히 자체기장 회계팀 비전공에 쌩신입이다? 익말대로 입구컷 백퍼라ㅎㅎㅎㅎ 그냥 놀기만한 내 업보다 생각하고 각오하며 다닐려고 그치만 이건 너무 아니다 싶으면 1년만 채우고 중고신입으로 경리라도 지원할 생각임ㅎㅎ...어쨌든 우리 둘다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후 나두 함께 굴러볼게~ 휴가 다녀와서 바로 공고 넣어봐야겠다. 이렇게 미리 겁내고 고민하기보다 한번 부딪쳐 보는게 나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 힘내자 빠이팅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근데 난 이 업계가 편해서 여기에서 뼈를 묻을거야ㅋㅋㅋㅋ 아싸기질 있어서 일반회사처럼 타인과 업무협조하는거 거의 없는게 좋아. 물론 신입때야 배우면서 해야하니까 선배 일 도우면서 일 배운다지만 경력 어느정도 있으면 내가 알아서 업무보고, 스케쥴도 기한안에만 맞추면 되니까 자유로워. 글구 솔직히 야근도 안한지 5년은 넘은 것 같아 그 전에도 선배들이 야근 교통비 받으려고 억지로 9시까지 야근하는거 어쩔수 없이 맞춰준거고 그때도 야근은 안해도 됐었었구. 거래처 사장 대하는 것도 정말 극 소수의 진상이 몇년에 한번씩 있긴하지만 나이 먹으니까 웬만한 사장님은 잘 구슬릴수 있게 되더라구 글구 하반기에 한가한거 진짜 좋아. 신고기간만 아니면 진짜 사무실에서 게임하고 만화 보고 그런다. 돈 받는 피시방 온 느낌ㅠㅠㅠ 나 처럼 혼자 알아서 다 잘 할수 있다 하면 이 업계 강추함.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신입 성실신고 갯수 몇개가 적당해?
14:39 l 조회 58
이 업계 하반기 널널한거 좋은데...1
14:35 l 조회 8
위하고 기존에 있던 회사에 과거 데이터 추가로 올리는거 가능해?? 8
14:12 l 조회 73
이런 이유로 퇴사 가능하니?8
11:40 l 조회 76
퇴사 마음 생기니까 상사가 뭔 말을 해도 다 싫다
11:34 l 조회 20
익들은 최종 목표가 뭐야...?7
11:20 l 조회 92
질문 성실신고 운수업인데 자본금 마이너스 나는 경우 그냥 둘 수밖에 없겠지? 작년 12월 31일 폐업 사..
10:04 l 조회 15
성실신고 증빙없는 임차료 송금명세서 작성해?2
9:44 l 조회 66
일부러 일요일에 나왔는데 목소리 개큰 언니들만 출근했네
06.21 12:24 l 조회 124
퇴사했는데 실장 욕 좀 할게1
06.20 20:09 l 조회 88
이직고민중..4
06.20 16:46 l 조회 81
세무회계1급 땄거나 준비중인 사람 있어?
06.20 15:30 l 조회 36
부가세 자료맞추는곳 불러줄때2
06.20 15:08 l 조회 99
세무1급이나 재경관리사 따기 괜찮? 1
06.20 13:26 l 조회 87
폐업부가세 질문..3
06.19 18:23 l 조회 81
개인사업자 소득세 합잔 마이너스 금액 정리 질문있어 4
06.19 16:06 l 조회 91
성실 카드 명세서 잔액 다 맞춰? 7
06.19 15:07 l 조회 97
궁금한 게 있는데 작년 급여 수정 + 올해 급여 기한후신고 하면 5
06.19 14:35 l 조회 42
조정료 상여도 안 주는데 계산
06.19 13:08 l 조회 59
퇴사 맞겠지 5
06.19 13:07 l 조회 283


12345678910다음
세무사사무실
일상
이슈
연예
2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