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출 예약
호출 내역
추천 내역
신고
  1주일 보지 않기 
카카오톡 공유
https://instiz.net/name/61029299주소 복사
   
 
로고
인기글
필터링
전체 게시물 알림
신설 요청
혹시 미국에서 여행 중이신가요?
여행 l 외국어 l 해외거주 l 해외드라마
l조회 1823
이 글은 1년 전 (2024/11/12) 게시물이에요

어차피 학생들이 낸 돈으로 지은거니까

자기학교 자기가 부수는건데 그게 문제야?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
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등록금이 우스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광화문도 불질러보자 그럼 에휴 저게 고등교육받은애들 사고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윤이 일본이랑 통합하겠다고 하면 불 지를걸 실제로?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6
저거 어차피 니네들돈 아니잖어 한남이라고 부르는 아빠돈이잖어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56에게
지령 받고 온 애들은 워딩부터가 남다르네 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
아무래도ㅍ학교 재산이라 그런듯?./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학교 재산 어차피 학생들 돈에서 나온 거 아냐?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치 그 아주머니들도 학생들 등록금으로 고용한건데 결국 학생들이 짓고 부수고 치우고 하는거니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
그러게 청소아주머니 심심하지 말라고 일거리 드리는건데 뭐가 문제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5
청소 아주머니가 그렇게 할 일이 없어보여?? 말이 너무 심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동덕여대 모금 2500만원 넘게 모였고 철회하면 이걸로 청소용역 부른다고함ㅇㅇ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7
파손 자체는 문제되는 행동이 맞지. 근데 그거에 대한책음을 지기 위해 대비책도 다 마련해 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편의점에서 물건 사고 편의점 때려 뿌숨?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그거랑 같냐 너 같은 애들만 수능 보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8
뭐가 다름? 등록금 내고 수업 듣는 거면 계약 관계 끝이지
물건 뿌술 권리로 돈 낸 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0
뭔... 하 됐다 그렇게 살아라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본질 흐리지 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2
편의점에서 물건사면 편의점 소속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ㅋㅋㅋㅋㅋㅋ웃기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3
너무 갔는데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편의점에 4년동안 2400~4000 내? ㅋㅋ 비유가 말도 안 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과천 청사 건물 부수고 세금으로 지은건물인데 안되나요 해보자 한번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실제로 국민 화나게 해서 시위하다 건물 부순다고 치자. 뭐 어쩔건데? 시위를 10만명이 참여했다고 하면 분할청구할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1
어 ㅋㅋㅋㅋ 그래 많이 부수고 화이팅 너 말이 맞는거 같다 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너처럼 분노할 줄 모르는 애들만 있으면 중국 일본 되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일본이 더 선진국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그리 치면 중국이 우리보다 돈 더 많은데? 실질적 문맹이니? 돈 얘기 하는거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4
글쓴이에게
돈을 떠나서 일본 시민의식도 한국보다 높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14에게
왜 아주 거리도 한국보다 깨끗하다고 하지 그래? 실질적 문맹 맞구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6
넹~~~알앗떠욤
1년 전
대표 사진
삭제한 댓글
(본인이 직접 삭제한 댓글입니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위에 편의점이랑 동급 반박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8
애초에 안 부시면 되는거 아냐?
누가 다칠 수도 있잖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누구 다쳤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9
시위인데 기물파손을 걱정하는건 웃기긴하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이거보고 나도 동사무소 부수기로했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랏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동사무소가 익인이 억까햇으면 그래도 사람들이 응원해줄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1
이런 생각으로 그러는 거였구나........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세금 쥐꼬리만큼 내면서 내가 낸 세금으로 월급받는다고 공무원 막대하는 인간들 마인드보다 더한 마인드네 ㅋㅋ 너 몇살이냐?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게 같니? 그 공무원이 나를 조롱하거나 무시했다고 생각해야 같은 상황이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2
그래 ㅋㅋ 그게 무시받는거라는 피해망상에 빠져있는 것도 불쌍하고 둔해서 사고회로에 문제가 있는건지 사고를 안하려는지는 모르겠다만 멋대로 살아라 그냥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ㅋ 그게 너가 세상 보는 시각의 한계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근데 뭘보고 때려부쉈다는거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
ㄱㄴㄲ 강의실 문에 테이프칠하고 책상, 의자 쓰러뜨려놓고 건물에 락카칠하고 밀가루 뿌린게 때려부순건가..? 학교측이 철회하고 청소용역 부르면 다 해결되는 문젠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4
나는 반응만 보고 유리창이라도 깨부수고 다닌줄 알았어 락카칠이 언제부터 때려부순게 된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아니 세금 편의점 이런건 본인소유가 아니거나 공공재잖아ㅋㅋㅋㅋㅋㅋㅋ 비유들 진짜 이상하네 동덕여대 학생이 불편하다고 하는거면 ㅇㅈ인데 니들 다 외부인 아니냐? 외부인이 왜 훈수를 둬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5
니네가 거기에 돈을내길해 거기 시설을 쓰길해 거기 수업을 듣길 해~~ 학교주인은 학생입니다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넥슨 같은 게임사 행보 맘에 안든다고 유저들 돈이니까 유저들이 가서 부수고 깽판치고 와도 문제없어? 진짜 유저들이 다 만든건데 그것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단순히 맘에 안 드는 수준이 아니잖아. 메이플 갑자기 섭종한다고 발표하면 실제로 넥슨 빌딩 폭파될지도 모르겟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근조화환 보내고 트럭 보내고 시위하고 다 했잖아 ㅋㅋ 그동안 계속 문제 없었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6
트럭보내고 하는거랑 계란던지고 내부에 대놓고 저렇게 하는거랑 어캐 같아 저런 시위는 누구도 뭐라 안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15
동덕여대 학생들도 하일지 때도 알몸남때도 촛불 시위하고 ^조용히^ ^얌전한^ 시위 했었는데 그 때 학교 측은 들은 척도 안 했어
조용한 시위 운운하는거 보니까 말 섞을 필요 없겠다
딱 보니까 재학생도 아닌 것 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어느 게임사든 돈이란 돈 갑자기 다 빼먹고 섭종한다고 하면 화나서 본사 가는 사람 있긴 있을듯 ㄷ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3
그냥 제재 한다고만 해도 찾아와서 칼부림쑈 하심 ㅎㅎ..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2
더 심했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저 세금 내니까 주민센터랑 구청 시청 맘에 안 들면 가서 공무원들한테 쌍욕 박고 다 때려 부숴도 되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럴만한 명분 있으면 그래도 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7
와...뉴스에 나오는 개진상이 어딧나 했더니 ㅋㅋㅋ 넵넵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이건 진짜 개진상 마인드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개진상은 ㅋㅋㅋ 전화로 민원인한테 거지 운운 한 공무원 이야기는 알아?
받는 만큼 돌려주는 게 진상이라면 진상으로 살련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9
ㅇㅇ너진상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9
흠 계속 이런식으로 생각하고 살면 안될텐데... 옳은 생각이 아니기도 한데 너 스스로 억울하다싶은 일들이 살면서 너무 많아서 피곤해질걸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어차피 모금도 됐고 알아서하겠지 싶음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0
백날 난리쳐봣자 밭 안갈림~ 동덕여대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그런 논리면 어차피 학교는 사학재단인 이사장 거니까 의견들을 필요없이 전환해도 되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이런 마인드가 70~80년대를 지배했으니 학생들이 그리 운동을 열심히 한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1
일단 김치해둬야겠다 이거 내 의견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8
외국 트위터보고 해도되는줄 알았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3
이미 지어진 거 부순거면 선배들 등록금 아닌가,,ㅋㅌㅋㅋ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선배들도 응원하는 중인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7
선배들이 응원 트럭 보냈던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지금 올라오는 글들 초록글 인기글 꼬박꼬박 다 캡쳐해서 커뮤로 퍼날라지것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학생들 응원해요~!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4
동덕여대 화이팅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6
동덕여대 화이팅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학생들이 낸 돈은 등록금이고
학생들이 수업을 들을 권리 거부할 권리가 생기는거지 기물파손할 권리는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리 치면 학생들은 대학에서 단순히 수업만 듣는 게 아니라 미래를 설계하고 자신의 발자취가 되는건데
그걸 사학재단 독단으로 이래저래 할 권리는 없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미래를 설계하고 발자취를
대학이 억압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여대라서 지망한 학생들은? 여대라서 재학중인 학생들은? 여대라서 졸업한 학생들은?
그들의 권리는 어디 가고 재단의 권리만 따지는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20
그거랑 미래를 억압한거랑 뭔 상관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22 그리고 쓰니 말대로 그런 권리가 생기려면 구성원 모두가 동의해야지
본인만의 것이 아니니까
그리고 여기까지 갈 것도 없는 게 그 건물 명의가 누구 앞으로 되어있는가를 봐야지
내가 돈내고 배우고 미래를 설계하는 곳이니 내가 부숴도 된다? 너무 억지임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우린 민주주의 사회에 살고 있지. 모두의 의견을 묻기 힘드니까 대표가 있는거고, 그건 총학생회야.
지금 시위의 주체가 총학생회인 건 알고 말하는거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자꾸 본인 기준 있어보이는 단어 끌어와서 이상한 근거를 제시하는데
대표성을 갖는다고 모든 권리를 갖는다? 그건 아님
그건 독재의 논리겠지ㅋㅋ
민주주의 국가에서 투표에서 이겨서 대통령이 된다고 대통령이 그 국가를 본인 마음대로 할 권리를 갖나?
대표는 구성원의 이익을 제대로 대표할 줄 알아야 대표인거지
대표가 한 행동이 곧 구성원 모두의 뜻이 되고 이익이 되는 게 아님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래서 대통령이 멋대로 하면 국민들이 시위도 하고 탄핵도 하는거지
지금 총학이 학생들과 갈등 빚고 탄핵당했다는 말은 없네? 폭주하면 알아서 잘 하겠지~
일어나지도 않은 일로 오지랖은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2
글쓴이에게
오지랖 원하지 않았으면 학교 외 커뮤니티에 기물 파손이 왜 문제냐고 물어보면 안됐지ㅋㅋㅋ
내가 구성원이 아닌데 남의 학교 총학 탄핵 건을 어떻게 알아ㅋㅋ
그리고 지금 총학이 탄핵 당할만큼 대표성을 상실한 집단이면 걔들이 한 기물파손은 더더욱 문제 되는 거 아님?
공동이 사용하는 건물에 대한 기물파손이 어떻게 정당화될 수 있는지 거기에 대한 근거를 제시해야지
본인 입장에 동의 안해주면 오지랖 부리지 말라
총학이 학생 대표라서 기물파손이 문제 안된다는 식으로 주장하더니 갑자기 얘네 탄핵 당했고 폭주하면 알아서 잘 할거다~ 이러질 않나
지금 본인 주장이 총학의 기물파손이 문제가 된다는 입장임 아니라는 입장임?
아다리 좀 맞춰서 주장을 해주셈 정신 사나우니까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7
동덕여대생인척 하는 댓글들 웃김 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9
이게 무슨 논리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0
이건 글쓴이가 일부러 동덕여대 멕이려고 이상한 소리 하는거같은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ㅋㅋㅋㅋ 여기부터 지령 바뀐 거 개웃기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속지마라.. 딱봐도 재학생인척하는 글이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4
야야 지령받고 몰려온다 내 밑으로 다들 해산!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5
지금 찐 재학생들은 서명 받고 시위하고 속상해 하고 있지 여기서 편하게 글 안 쓰고 있을 듯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1
ㄹㅇ 이거 찐 재학생이라 믿는 바보는 없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35
하... 이걸 내가 속다니....ㅋㅋㅠ
이 댓보고 바로 댓삭함ㅠㅠ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7
어휴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재학생들 락카칠 한거도 다 나중에 치운다고 하고 종이 위로 테이프 붙이고 하던데 무슨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니까... 근데 기물파손 불법시위 프레임 씌워서 뭔 부당시위하는것처럼 몰아가는 애들이 왜케 많은거야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48
니가 기물 파손 했다매... 딱히 문제될만한 기물 파손 행위는 없었던 것 같다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그건 익인이가 기물파손의 정의를 잘 몰라서 하는 소리지. 물리적으로 부숴야만 기물파손인 건 아니야.

손괴 또는 은닉의 방법으로 재물 등의 이용가치나 효용을 해하는 일체의 행위를 말하며, 물질적 훼손 뿐만 아니라 사실상/감정상 그 물건을 본래의 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없게 하는 일체의 행위를 포함한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3
? 이 정의 보면 기물파손은 더더욱 없었는데
종이 위 테이프 붙이고 락카칠이면 사실상/감정상 물건 본래 용법에 따라 사용하게 만드는게 아닌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63에게
그건 익인이가 기물파손을 아직도 몰라서 그러는거야.
그래피티가 기물파손으로 간주되는 건 알아?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1
예????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3
???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4
리라 분신술 썼나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8
기물 파손이 왜 문제냐니 살다살다 별 해괴한 소리를 다 듣네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59
세금냈으니까 길에 있는거 다 부수고 다녀도 되는거지..?
생각하고 글쓰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0
와 댓글 어질어질하네... 권력자가 허락하는 얌전한 시위만 하라고?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목줄 자랑하는 노예들이 너무 많앜ㅋㅋㅋ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1
뭐 근데 틀린말도 아니네 쓰니가 그냥 지맘에 안든다고 길거리에 있는거 때려부수라고 한 것도 아니고 그럴만한 사유가 있으면인데 대통령이 독도 일본준다 하면 대통령집무실 때려부술수도 있지 프랑스 애들도 시위하면 관공서 창문 깨는데
1년 전
대표 사진
글쓴이
됐어 지들이 뭔 논리적인 트집 잡앗다고 착각하는데 웃음거리 되게 냅두는 게 최고지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2
어그로 맛잇네 ㅋㅋ 어그로 부럽다 나도 어그로 끌러가야지
어그로 추천점

1년 전
대표 사진
익인65
불쌍하네 수준이
1년 전
   
로그인 후 댓글을 달아보세요


이런 글은 어떠세요?

전체 HOT정보/소식팁/자료기타댓글없는글
집에서만 있어도 선크림 발라?
12:35 l 조회 1
구라 아니고 불닭 소스 잃어버림
12:35 l 조회 3
짝남 잊는 법
12:35 l 조회 2
이력서용 사진으로 안경쓴걸로 내도 돼?
12:35 l 조회 2
장염 걸렸는데 북창동 순두부 먹어도돼?
12:35 l 조회 2
40대 중반 유부녀가 10살 어린 솔로남한테 관심 있던거 들키면 왜 쪽팔려?
12:35 l 조회 5
오늘 면접 봤는데
12:34 l 조회 3
쌍화차랑 대추차는 원래 맛이 비슷해??
12:34 l 조회 2
전력주 너네 어카면 좋니
12:34 l 조회 3
쿠팡 입고 어때???
12:34 l 조회 1
모르고 isa계좌로 주식햇는데...나 돈업음 빼랴고 했거든..?
12:34 l 조회 6
자영업 국룰인가;
12:34 l 조회 3
근데 왜 하닉 조정이라 하는거야?1
12:34 l 조회 11
피셋 풀다가 우는중..
12:34 l 조회 4
쌩퇴사 갈기고 여행 떠나면 후회할까5
12:34 l 조회 7
와 다들 산모기 조심해라잉......
12:33 l 조회 6
모쏠 오늘저녁에 남소 첨 받는데 마인드 추천좀 6
12:33 l 조회 11
졸업증명서는 맨날 없어져4
12:33 l 조회 13
선크림이 때마냥 밀려서 밖에 못나가겠음…
12:33 l 조회 6
남초회사다니는데 점심시간이 괴롭다2
12:32 l 조회 40


12345678910다음
일상
이슈
연예
드영배
12:34